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한문은 국민에게 정직하고 정직합니다.
한문은 국민에게 정직하고 정직합니다.
1. 한문을 쓰는 사람은 정직한 관리가 되어야 하며,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국민을 위해 정직하고, 정의를 수호하고, 정직하고 솔직해야 합니다.
바오정
중국어 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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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o Zheng(예의 Xiren)은 루저우 허페이 출신입니다. ...지티엔창 현. 누구든지 사람의 혀를 빼앗아 자르면 여호와께서 그 사람을 고소하실 것입니다. 정(鄭)은 “집에 돌아가면 그를 죽여 팔아라”고 말했고, 누군가가 소를 죽였다고 고발하는 사람을 발견하자 정(鄭)은 “어째서 소의 혀를 잘라 고발하는가?”라고 말했다. 그리고 확신했다.
그는 단주(端州)로 거처를 옮겨 재상이 되기 위해 궁궐로 옮겼다. 단도는 벼루를 생산했고, 최전방이 바치는 공물 비율은 권력자에게 바치는 선물로 수십 배에 달했다. 생명을 구하는 자만이 충분한 공물을 바칠 것이며, 연말에는 벼루 하나 들지 못한 채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거란은 거란에게 사절을 보냈고, 거란은 정에게 “형주가 새로운 문을 열었는데, 나를 유혹하여 반역하고 국경을 찌르고 싶습니까?”라고 말하라고 명령했다. : "Zhuozhou도 문을 열려고했습니다. 왜 신장 문제의 문을 열어야합니까?" 그 남자는 대답이 없었습니다.
Zhao Quan은 Kaifeng Mansion에 임명되어 Yousi Langzhong으로 이사했습니다. 정(鄭)이 굳건히 왕조를 세웠더니 귀족과 친족, 환관들이 손을 내밀어 듣자 모두가 두려워하였다. 사람들은 Bao Zheng의 미소를 황하처럼 맑게 여깁니다. 어린애 같은 여성도 그 이름을 알고 '바오 대기 시스템'이라고 부릅니다. 수도 주인은 "관절이 연결되지 않으면 야마(Yama)와 뤄바오라오(Luo Bao Lao)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시스템에서는 법원에 직접 소송을 제기할 수 없었다. Zheng은 관리들이 감히 그를 속이지 못하도록 정문을 열었습니다.
성격은 솔직하고 관리는 엄하며 정직한 봉사를 하는 인물이지만 악을 미워하면서도 서슴지 않고 충성을 다하고 용서한다. 그는 남에게 금욕적이지 않고, 남을 기쁘게 하기 위해 거짓된 말을 하지 않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심 없고, 오랜 친구와 친한 친구를 피합니다. 비싸긴 하지만 옷이나 기구, 음식은 옷감과 같다. 장씨는 “후대 관리로서 물건을 훔친 자들은 본족에게로 돌아가지 못할 것이며 큰 무덤에 장사되지도 않을 것”이라며 “나의 뜻을 따르지 않으면 그들은 나의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2. 청렴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가 있습니까?
청렴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맹예 전기"
[당나라] 이백약
Jingye라고도 불리는 Meng Ye는 Julu Anguo 출신입니다. 집안 배경이 미천하여 어렸을 때 관직을 맡았으며, 성품은 맹예(孟榮)로 그의 작품에 호칭을 붙였다. 그의 집안은 원래 가난했고, 어렸을 때 관직을 맡았던 그는 정직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을 갖고 있다. 동료들: "동료들: 같은 관청 사람들이 공사를 훔쳐 30개의 비단을 업계에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는 공직자로 함께 일하는 정직하고 신중한 관리입니다. 여러 사람이 관비단과 비단을 훔쳐 30개를 나눠주었습니다." 그에게 조각을 , 수락을 거부했습니다. 위(魏) 팽성(彭成) 왕소(王沙)가 정주(鄭州) 태수로 임명되었으나, 맹예(孟伯)가 이를 거부하고 동위(魏魏) 팽성(彭成) 왕원소(王源秀)가 정주(鄭州) 태수로 임명되었다. "Meng Ye의 서명은 Dian의 서명입니다. "Chang의 역사: Liu Renzhi의 산업에 대한 언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그것 밖에 있지만 당신은 여기에 있습니다. 나는 Dian 서명의 공식 이름입니다." ". 오랜 역사의 공식 명칭. "Liu Renzhi는 Meng Ye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정부 밖에 있고 당신은 정부 안에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로 협력합니다. "슈: 부사, 도움이 됩니다!" 곧 자비가 중간에 들어와 우리는 함께 일했습니다. 희망적인 것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공!" "곧 유인지는 명령을 작성하기 위해 황실에 징집되었습니다. 그가 황실에 왔을 때 기소는 말했습니다. "전하께서 믿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맹예입니다. 곧 주문이 나올 거야." 떠나기 전에 그는 Yuan Shao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믿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Meng Ye입니다. 당신이 그를 전적으로 책임지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은 믿을 수 없습니다. 그는 Ye에게 다시 작별 인사를 하고 손을 잡고 말했습니다. "이제 수도를 떠날 테니 그를 임명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믿을 수 없습니다." Liu Renzhi는 다시 Meng Ye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그의 손을 잡고 말했습니다. 도움을 받지 못해서 앞으로는 자신을 지키지 못할까 봐 걱정이 됩니다. "너희는 말 한 마리만 있었는데 그 말이 쇠약해져 죽었다. 소는 맹엽이 가난하다고 생각하여 나라 관리들에게 말고기를 함께 먹도록 명령하여 맹엽에게 말 한 마리만 가지고 있었는데, 말이 야위어 죽자 원소는 맹엽을 가난하다고 생각하여 나라의 관리들이 그 은혜를 갚고자 함께 말고기를 먹게 하였다. 예구는 감히 그럴 수 없다고 말했다. Shao Nai Xiy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기회를 이용하여) Meng Ye에게 더 많은 돈을 달라고 요청하세요. Meng Ye는 단호하게 거절했고 감히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이어 원소는 맹예에게 "유명한 사람을 초대하라고 초대했다"고 농담을 했고, 맹예는 "산업은 국가에서 중요한 자리이고 많은 것을 상징하는데 당신이 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명망이 높은 사람.
” 3. “청렴한 관직이 된다”는 고대 한문의 글은 무엇입니까
1. 초라한 집에 새겨진 비문
2. 아일리안 이론
3. 점술
4. 송우가 초왕에게 던진 질문
5. 유방각서
1. 비문에 새겨진 글 방
당나라: 유우희
p>산이 높지 않으면 신선이 있고 물이 깊지 않으면 용이 있다. 집이지만 나는 계단에 이끼가 있고 잔디가 녹색이며 Bai Ding이 일반 하프를 조율하고 황금 경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제갈록에는 비단과 대나무가 없고 종이의 흔적도 없다고 공자는 말했다:
2. 연꽃의 사랑
송나라: 주돈이
물과 땅의 꽃은 매우 귀엽습니다.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습니다. 예당 이래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귀신이 없고 가운데가 곧고 겉이 곧으며 덩굴이나 가지가 없고 멀리서 향기가 맑고 정자가 깨끗하고 심어져 멀리서 볼 수는 있으나 가지고 놀 수는 없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셩애(Sheng Ai)
나는 국화를 은둔의 꽃, 모란을 부의 꽃, 군자의 꽃이라고 부른다. 도후는 누구에게?
3. 부주
굴원후. 풀려나면 3년 동안 다시 볼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저는 제가 충성을 다하는 줄 알았으나 중상모략을 당해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태부정잔인을 만나러 말했습니다. "몇 가지 의문점이 있는데 인 선생님이 그 문제를 해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Zhan Yin은 거북이를 빗질하기 시작하며 "어떻게 가르쳐 줄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굴원은 "차라리 돈을 쓰고 단순하고 충성스러워서 당신을 직장에 보내겠다"고 말했다.
"열심히 일하기 위해 잡초를 뽑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유명해지기 위해 좋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나을까요? 당신의 생명을 위협하기 위해 솔직하게 말하겠습니까? 정직하게 말하면 세상을 초연하고 고양하여 진리를 지키겠습니까? 자려사, 당신은 학자인데 왜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까? 웨이처럼 뚱뚱하고 천리만큼 깨끗할 것 같은 말은 물 속의 오리처럼 파도와 함께 오르락내리락하며 내 온몸을 훔쳐가는가? Ning과 Qi Ji는 너무 멍에가 많아서 노예와 말의 발자취를 따를 것입니까? 닭이나 백조와 먹이를 놓고 경쟁하기보다는 노란 백조와 함께 날아다니시겠습니까?
"어느 것이 좋은지 나쁜지? 어디로 갈까?
"세상은 혼탁하고 불분명하다. 매미의 날개는 무겁고 천개의 접합은 가벼우며, 버려진 흙 가마솥이 천둥을 치며 사람은 고상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알려지지 않습니다. 나는 침묵 속에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의 성실함을 누가 아십니까!
이어 잔인은 자신의 정책을 설명하며 "자가 짧고, 인치가 길고, 지혜가 불분명하고, 마음이 불명확하다"고 말했다. 명확하지 않습니다. 마음을 사용하고 뜻을 행하십시오. Gui Cecheng은 이것을 알 수 없습니다.
4. 송우가 초왕에게 물었다.
선진: 송우
초나라 항왕이 송우에게 물었다. 그에게 유산이 있나요? 어떻게 일반 사람들이 그렇게 불명예를 당할 수 있습니까?
송유는 "예, 그렇죠, 있어요! 폐하께서 그의 범죄를 용서하시고 사임을 허락해 주시기를 빕니다. Yingzhong에는 손님 노래가 있는데 "Xia Li"와 "Ba people"이라고 불리며 전국에 조화로운 사람들이 수천 명 있습니다. 그들은 "Yang'a"와 "Xielu"이며, 전국에는 조화로운 사람들이 수백 명 있습니다. 그들은 "양춘"과 "백수"입니다. 전국에 허허에 속한 사람은 수십 명뿐입니다. 상인을 소개하고 깃털을 새기고, 이를 군사정복과 섞어서 나라에 속하고 화합하는 사람은 전국에 극소수에 불과하다. 음악은 높고 하모니는 낮습니다.
그러므로 새에는 봉황이 있고 물고기에는 곤이 있습니다. 봉황제는 구천리 상공을 치며 구름을 뚫고 하늘을 짊어지고 발밑에 구름을 날아 어두운 하늘 위로 솟아 오른다. 남편과 울타리 위의 비둘기가 어떻게 하늘과 땅이 얼마나 높은지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곤우는 아침에 곤륜유적에 가고, 아침에 계사에 가고, 저녁에 맹주에 머물렀다. 푸치제의 도롱뇽이 어떻게 그것으로 강과 바다의 크기를 측량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새에게 봉황이 있고 물고기에게 군이 있는 것만이 아니라 선비에게도 마찬가지이다. 남편이여, 성자는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서 초연하고 고독하게 살고 있는데, 세상 사람들이 그의 사역자들이 하는 일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5. 유방정서
송나라 : 황정견
선비의 재능과 덕이 나라를 세우면 그를 일컬어 나라의 선비, 여인의 아름다움이 나라를 세우는 것과 같으니 이를 나라의 색이라 하고, 난초의 향기가 나라를 덮으면 이를 나라의 향기라 부르느니라. 난초는 군자(君子)와 같아서 깊은 산과 수풀에서 태어나 향기가 없고 눈과 서리가 심하여 한 해에도 그 성품이 변하지 아니한다. 이른바 '세상에 심심함이 없고, 보지 않아도 심심함이 없다'는 난초는 향기롭고 몸이 깨끗하지만 일상생활의 샤오아이와 다르지 않다. . 역시 그 향기가 방 안과 홀 안을 가득 채우며, 적절한 시기에 내보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란휘의 재능과 덕목은 제각각이어서 이를 구별할 수 있는 사람은 전 세계에서 거의 없다. 나는 오랫동안 전 세계를 떠돌아다녔고 이제 그의 일족에 대해 모두 알고 있습니다. 난초는 신사처럼 보이고, 난초는 선비처럼 보입니다. 아마도 숲에는 난초가 열 개 있고 난초 한 개가 있을 것입니다. "Li Sao"는 "나는 9 에이커의 난초와 100 에이커의 유칼립투스 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초나라 사람들이 난초를 경멸하고 오랫동안 난초를 소중히 여겼던 이유입니다. 난초와 회희는 모래와 자갈을 이용하여 심으면 무성하며 비옥한 땅에 국과 차를 사용하면 향이 난다. 꽃이 피면 줄기 하나에 꽃이 하나 있는데 향기가 넉넉한 것을 난초라 하고, 줄기 하나에 꽃이 5~7개 있으나 향기가 부족한 것을 뿌리줄기라고 합니다. 대황은 난초만큼 좋지는 않지만 고추와는 거리가 먼 것처럼 보이며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나라의 향기라고 생각합니다. "주임할 때 괭이질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산과 숲에 있는 사람들은 그곳에 갔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4. 청렴에 관한 고대 문헌
1. '부주' 선진나라: 굴원
힘으로 잡초를 죽이고 풀을 갈아버리시겠습니까, 아니면 쟁기질하시겠습니까?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목소리를 높여 생명을 위협하는 것이 낫습니까, 아니면 부유하고 고귀한 사람이 되어 생계를 유지하는 것이 낫습니까? 당신은 진리를 지키기 위해 초연하고 고양되기를 원하십니까? 자기 순수함을 유지하고 튀어 나온 사다리를 웨이처럼 뚱뚱하게 만들기 위해 정직하고 올바른 것이 대련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모국어 해석: 자신의 힘으로 제초하고 재배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명성을 얻기 위해 고위 인사들 사이에서 로비를 하시겠습니까? 차라리 큰 소리로 말하고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겠습니까, 아니면 관습과 부를 따르며 살겠습니까? 당신은 자신의 결백을 지키기 위해 냉담해지겠습니까, 아니면 여자를 기쁘게 하기 위해 아첨하고 옹알이(일관되지 않은 아첨)를 하시겠습니까? 당신은 정직하고 정직하여 자신을 깨끗이 유지하시겠습니까, 아니면 기름지거나 익은 피부처럼 부드럽고 완벽하여 당신을 돋보이게 하시겠습니까?
2. '소명영혼' 선진왕조 : 굴원
나는 젊고 순수한 사람으로 정직하고 정직하며 의에 충실하며 후회하지 않는다.
주의 큰 덕이 저속함으로 인해 더러워졌습니다.
이 위대한 미덕은 세상 누구도 시험해 볼 수 없습니다. 나는 장기적인 이별과 재난을 겪을 것입니다.
우리말 해석: 나는 어렸을 때 불멸의 덕을 타고났고, 조금도 쇠퇴하지 않고 도덕에 헌신했다. 그토록 큰 미덕을 가지고 있던 그는 세상으로부터 불명예를 당했습니다. 왕은 이 위대한 덕을 알아보지 못하고 오랜 세월 동안 끝없는 슬픔에 시달린다.
3. "장자: 고의로" 춘추기: 장자
누구나 이익을 중요시한다. 정직한 사람들도 같은 평판을 얻습니다.
현자는 결심한다. 성도는 귀하다.
속담: 보통 사람은 돈과 이득을 중시하고, 정직한 사람은 명예를 중시하고, 유덕한 사람은 야망을 중시하고, 현명한 사람은 정신을 중시합니다.
4. 송나라의 '순젠시강' 사마광
모두가 사치를 자랑하지만 나는 단순함만을 아름다움으로 여긴다.
방언: 세상 사람들은 모두 사치를 영광으로 여기지만 내 마음은 단순함을 미덕으로 여긴다.
5. 청나라 증국판의 『증문정공전』
'근면과 성실'이라는 말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승리, 신자들이 여기에 있고 그들은 사람들을 섬깁니다. 이 두 단어가 없으면 상사가 가끔 희망을 표현하더라도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언어적 해석: '근면함'과 '정직함'이라는 단어는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 그 사이에는 충성스러운 친구가 있고, 이 두 가지를 버리면 확신하는 주체가 있습니다. 말로는 상사라도 그럴 것이다. 내가 가끔 칭찬을 해도 오래가지 못한다. 5. Yan Zi의 성실에 대한 중국 고전 수필
원문:
Yan Zi Chao는 나쁜 마차를 타고 나쁜 말을 몰았습니다. 징공이 이를 보고 "야! 너 이렇게 부자고 가난한데 어떻게 이익을 챙기고 돌보지 않을 수 있느냐? "라고 말했고, 안자는 "왕의 선물 덕분에 세 지파가 장수와 전국의 유랑인은 모두 살 수 있습니다. 장관은 따뜻한 옷과 음식, 그를 부양할 수레와 말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Yanzi가 나왔을 때 Liang 장관은 Qiu는 남겨진 수레와 말을 가져 갔지만 세 번이나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말하지 않으면 내가 Yan Zi를 소환할 것이다. 연자가 도착하자 공은 “스승님, 저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득을 취하지도 않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조상의 백성을 위하여 의복과 음식과 음식을 먹되 여전히 사치와 사치를 두려워하나니 요즘에는 왕이 마차를 타고 말을 타나이다. 만일 백성들이 불의하고 의복과 음식을 낭비하고 그들의 행실을 개의치 아니하면 내가 그들을 막을 수 없느니라."
——<연자춘추연록·내년잡기 제25편>에서 발췌
번역:
안자가 궁정에 들어가자 그는 종종 낡은 말을 타고 수레를 운전합니다. 제징공이 이 상황을 발견하자 놀라서 자책하며 말했습니다. "아! 선생님, 월급이 너무 적습니까? 왜 이렇게 낡은 차를 타시나요?" 안자가 대답했습니다. 아버지를 구할 수 있고, 어머니와 아내 세 씨족의 음식과 의복도 국내의 관광객들에게 제공되어 그들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나라는 나에게 많은 급여를 주었습니다. 나는 옷과 먹이를 줄 수 있고, 내 마차와 말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합니다.
연자가 궁궐에서 나온 뒤 징공은 신하인 양추지를 보내 말 네 필이 달린 호화 마차를 연자에게 보내도록 했다. 그 결과 여러 번 왕복 보냈으나 연자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징공은 매우 기분이 상해서 즉시 안자를 불렀습니다. 안자가 도착하자 징공은 "선생님, 제 선물을 받지 않으시면 저도 마차에 타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안자는 “왕께서 나에게 관리를 맡기셨으니 음식과 의복을 아끼고 검소하고 부지런하여 관리와 백성에게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나는 정직하고 검소하려고 노력하지만, 그들이 자신의 성격을 고려하지 않고 사치하고 낭비하게 될까 두렵습니다. 지금 군주는 고급차를 타고 있고 나도 고급차를 타고 있으니 백성들이 예의를 무시하고 사치를 추구하며 사치하고 낭비하는 것을 금할 이유가 없느니라. "결국 연자는 징공의 친절을 거절하고 호화로운 마차와 말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6. 한문고전설화
유총은 극기와 공직에 헌신했습니다
원문:
유종(劉宇) 조용(劉宗)은 동래성 무평(穆平)에서 태어나 두회왕의 왕후였다. 그는 여의 아들을 무평후(毛平侯)로 삼았고, 그의 후손은 피(皇)이다. 그의 아버지의 작품은 명나라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인애와 친절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고, 사람들이 길을 막으려고 하여 차가 들어갈 수 없게 되어 도망쳤습니다. p>
그 후 세 번째로 유장감리와 회기감리를 역임했는데, 산 사람들은 소박해지기를 원했지만 시장에 나가지 않는 사람들도 있었다. 산인현에는 긴 눈썹과 밝은 머리를 가진 노인이 대여섯 명 있었는데, 그들은 그에게 백 닢을 바치고 말했습니다. "왜 고통받고 있나요?" 그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계곡에서 태어났고, 나라와 왕조를 한 번도 알지 못했습니다.” 시간을 지키는 관리들이 백성들에게 도움을 청하게 하여 밤까지 그치지 않거나 저녁까지 개들이 짖어 백성들이 평안치 못하다. 명나라가 버스에서 내린 이후로 개들은 밤에 짖지 않았고 사람들은 관리들을 본 적이 없습니다. 노년기에 나는 성자가 될 자격이 있었습니다. 이제 듣기만 하면 버려야 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나 자신을 지원하고 봉사합니다. 총은 "우리 정부가 어떻게 대중에게 다가가 악에 대해 말할 수 있는가?"라고 말했다. 부지런한 아버지! "후보로서 거액의 돈을 받아들였습니다.
종정과 대홍로로 옮겨졌습니다. 연가 4년에 황경을 대신하여 시공으로 임명되어 안개와 안개에서 벗어났습니다. 얼마 후 건녕 원년에 왕장의 뒤를 이어 사공이 되었고, 2년에 일식을 면하여 자주 귀국하였다. 그의 고향인 청원(淸灣)은 식량을 아끼고 집에는 물건이 없어 도성에서 나오자 정자에서 쉬고자 했으나 정관 관계자가 그를 말리며 “사샤를 규제하라”고 말했다. "태양"은 "청소"를 의미) Liu Gong을 치료하기 위해 중지할 수 없습니다. "종은 아무 말도 없이 떠났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장로라고 불렀고, 그는 노령과 질병으로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번역:
류총의 의례 이름은 조용(朱容)이고, 동래현 모핑(穆平)현 출신이다. 모후이왕의 아들인 소회왕은 목평후의 막내아들을 낳았고, 그의 후손은 유충의 아버지인 유비(劉帯)로 옮겨갔다. 학식이 풍부하고 어려서 유학자로 알려졌으며, 경전에 능하여 소련(孝連)으로 추천되었고, 어머니가 병이 나서 관직을 버리고 가버렸다. 집에도 도로가 막혀 차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다.
이후 그는 위장(至章) 지사로 4차례, 쾌지(老治) 지사로 승진했다. 산속의 사람들은 소박하고 내성적이었고, 그들 중 일부는 어려서부터 시골에 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기타 불법적인 활동으로 인해 백성들이 평안하게 살고 일하게 되었으며, 눈썹과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한 노인들이 각각 산음현의 장군으로 모였습니다. 그들 중 100개의 동전을 가져다가 Liu Chong에게 주었고 Liu Chong은 그들을 위로하며 "왜 이렇게 생겼나요?"라고 말했습니다. 노인들은 "계곡의 무지한 사람들은 군 경비대를 본 적이 없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다른 지사들이 재직할 때에는 밤낮으로 백성들에게 관리들을 보내 재산을 수색하게 하였고, 때로는 개들이 밤새도록 짖어대서 백성들이 평안하지 못하였습니다. 당신이 취임한 이후로 밤에 개가 짖는 소리가 들리지 않고, 서민들이 관리들을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 평화로운 시대에 늙어버렸는데 이제 당신이 우리를 떠난다는 소식을 듣고 특별히 당신에게 선물을 보내려고 왔습니다. Liu Chong은 "어떻게 나의 정치적 업적이 당신의 선배들이 말한 것만큼 좋을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각 사람의 돈에서 큰 것을 골라서 받았습니다.
나중에 Liu Chong은 Zongzheng과 Dahonglu로 옮겨졌습니다. Yanjia 4년에 Huang Qiong을 Sicong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는 양기를 능가한 후 직위에서 물러나고 곧 대장(大工)이라는 칭호를 받고 다시 종정(宗寧)으로 임명되었으며, 건녕(建寧) 원년에 차례로 해임되었다. 사무실에서 나와 고향으로 돌아왔다.
Liu Chong은 연속적으로 현 지사로 임명되어 여러 번 장관과 장관을 역임했지만 정직하고 단순했으며 그의 가족은 재산이 많지 않았습니다. 한번은 그가 수도에서 나가서 정자에서 쉬고 싶어 했고, 정자 관리들이 그를 말리며 말했다: "우리는 집을 정리하고 청소할 것이고, Liu 선생님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여기서 쉬시면 안 됩니다." Liu Chong은 아무 말도하지 않고 떠났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가 장로라고 말했습니다. Liu Chong은 노령과 질병으로 인해 집에서 사망했습니다. 7. 성실에 관한 중국어 고전 문헌은 무엇입니까
정직에 관한 중국어 고전 문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주
진나라 이전: 굴원
Ning Lianjie 똑바로 서서 자신을 정화하고 튀어 나온 사다리를 웃기게 만들고 웨이처럼 뚱뚱하게 만들고 대련을 정화하려면?
정의: 자신을 순진하게 만들기 위해 정직하고 정직해야 합니까, 아니면 당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지방(매끄러움)과 익은 피부(부드러움)처럼 매끄럽고 완벽해야 합니까?
2. 영혼을 부르다
진나라: 굴원
나는 젊고 순수한 사람이고 깨끗하고 정직하며 헌신적이다 주저함 없이 정의를 향해 나아갑니다. 주인은 그렇게 고결하지만 저속함으로 오염되었습니다.
설명 : 나는 어렸을 때 불멸의 덕을 타고났고, 조금도 쇠퇴하지 않고 도덕에 헌신했다. 그토록 큰 미덕을 가지고 있던 그는 세상으로부터 불명예를 당했습니다.
세 가지와 일곱 가지 훈계
한 왕조 : 동방석
그는 정직하지만 관대하지 않으며 그의 삼촌 Qi는 오랫동안 명나라에 있었습니다 시간.
떠 있는 구름이 하늘을 덮어 해와 달을 거의 빛이 없게 만든다.
해석: 비록 혼자 있고 솔직한 것은 세상에서 허용되지 않지만 서기는 결국 미래에 좋은 평판을 얻게 될 것이다. 검은 구름이 겹겹이 쌓여 하늘과 땅을 가리고 해와 달이 그 찬란한 빛을 잃게 되었습니다.
4. 판원정공 가문비문 백자문
송나라: 판중옌
겸손하고 정직하며 오만함을 피하십시오.
곡금을 갚기 위해 필기용지를 낭비하지 마십시오.
해석: 겸손하고 정직하며 오만함과 성급함을 경계해야만 명성을 얻고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 알뜰하고 알뜰하게 사는 법을 알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5. 순찰자 전기 서문
양한 왕조: 사마천
내가 들은 바로는 한 왕조가 흥망성쇠를 거뒀을 때, Zhu Jia, Tian Zhong, Wang Gong, Ju Meng 및 Guo Xie의 제자가 있었지만 당시 세계의 문학적 무능함을 옹호했지만 그의 개인적 정의, 성실 및 양보는 그의 명성에 걸맞은 가치가있었습니다.
해석: 진나라 이전에는 민속기사가 모두 묻혀 있어 사료에 나오지 않는 점이 매우 안타깝다. 내가 아는 한, 한나라가 건국된 이래로 주가(朱賀), 전종(泰忠), 왕공(王功), 주멍(象孟), 궈세(郭私) 등이 있었는데, 그들은 당시에는 자주 법을 어겼으나 그들의 인격은 정직하였습니다. 그리고 겸손한 것은 칭찬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8. 한문고전 '연자청연' 전문은 무엇인가요?
한문고전 '연자청련' 전문:
조정에서 안자는 형편없는 마차를 타고 불량마를 몰았다. 징공이 이를 보고 "야! 너 이렇게 부자고 가난한데 어떻게 이익을 챙기고 돌보지 않을 수 있느냐? "라고 말했고, 안자는 "왕의 선물 덕분에 세 지파가 장수와 전국의 유랑인은 모두 살 수 있습니다. 장관은 따뜻한 옷과 음식, 그를 부양할 수레와 말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Yanzi가 나왔을 때 Liang 장관은 Qiu는 남겨진 수레와 말을 가져 갔지만 세 번이나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말하지 않으면 내가 Yan Zi를 소환할 것이다. 연자가 도착하자 공은 “스승님, 저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득을 취하지도 않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조상의 백성을 위하여 의복과 음식과 양식을 주되 여전히 사치와 사치를 두려워하나니 요즘에는 왕이 마차를 타고 말을 타나이다. 만일 백성들이 불의하고 의복과 음식을 낭비하고 그들의 행실을 개의치 아니하면 내가 그들을 막을 수 없느니라." 9. 고준의 청렴에 대한 한문 독해에 대한 답변
고준의 청렴 원문: 고준은 사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30년 동안 총리에 오르락내리락했다.
학자 웨이예가 시를 보내어 “정내에는 관리들이 살지만 탑을 쌓을 곳이 없다”고 말했다. 내부 잔치에 오매 총독이 그것을 준비하였더라
사사는 모든 모습을 살펴보았고 통역사는 "향공씨가 누구냐"고 말하며 대답하지 않고 앉았다. 참고용 번역 및 주석: 구준(Kou Zhun)은 정직하고 정직한 관리였으며 중원 사람들 사이에서 높은 평판을 누렸으며 심지어 요(遼) 국가에서도 깊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수십 년의 공직 생활 동안 고준은 국권을 담당하는 총리 자리에 올랐지만 자신을 위해 사택을 짓지 않았습니다. 당시 학자 웨이예(魏愛)는 “정나이(丁内)에는 관리들이 살지만 탑을 쌓을 땅이 없다”는 시를 지었다. 사람들의 부를 걱정하는 성격. 이 시는 거란에 전해졌고, 거란 사람들은 이를 크게 존경하였다.
구준은 만년에 광둥성 뇌주로 강등됐다.
한번은 북사신이 송나라의 수도인 변경에 가서 권세 있는 대신들을 바라보며 안내인에게 "탑을 세울 곳이 없는 재상이 누구냐"고 물었다.
"당시 법정의 관리들은 부끄러운 표정으로 서로를 바라보았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Kou Zhun의 정직하고 올바른 공직 윤리는 중국 관리들에게 귀감이되었으며 오랫동안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참고: 고준(Kou Zhun): 북송 진종(眞宗) 통치 기간에 그는 동종수(Tong Zhongshu)의 부하인 평장시(Ping Zhangshi)를 숭배했다. 그는 나중에 해임되고 곧 복직되었다.
캠프: 사업, 건설.
학자: 재능이 있고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 )는 고대의 요리용 그릇으로, 후에 국가를 세우는 중요한 도구로 정치 권력을 상징하며, 권력을 잡은 대신들을 지칭하기도 한다.
대상: 궁중 연회
이동: 관직, 여기서는 강등된 관직을 가리킨다.
총리: 통중수 문하평장시(총리). 정무참사관, 특사(정부). 1차: 참여.
한 명씩. p> 누구: 누구, 누구? 도착:
지: 잠깐. 10. 한문 "구준경련"의 의미
원문:
코우준(Kou Zhun)은 30년 동안 총리실을 드나들며 아무런 사익도 얻지 못했다. 장관 웨이예(Wei Ye)는 "딩나이에 관리들은 살지만 자리가 없다"는 시를 썼다. 탑을 쌓으려고."
준이 남쪽으로 이동할 때 북측 사신이 내연에 왔는데 총리가 그것을 준비했다. 사절이 모든 모습을 살펴보았더니 통역자가 말했다. '땅 없이 탑을 쌓는' 총리? "대답 없이 앉아 있는 이들.
번역:
수십년의 공직생활 동안 고준은 국권을 총괄하는 총리 자리에 올랐지만, 그는 건설을 하지 못했다. 당시 재상인 웨이예(魏惠)가 시를 지었으나, 딩나이에는 관리들이 살지만 탑을 쌓을 곳이 없다.
구준은 만년에 광동성 뇌주로 강등되었다. 한번은 요국의 사신이 송나라의 수도인 변경으로 갔다. 그는 권세 있는 대신들을 바라보며 물었다. 안내자: "탑을 세울 곳이 없다"는 총리는 누구입니까? "그때 모든 궁중들이 서로를 부끄러워하며 대답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참고:
코우 준(Kou Zhun): 북송 진종(眞宗) 재위 기간에 동중서(Tong Zhongshu) 휘하의 평장시(Ping Zhangshi)를 모시고 나중에 비방과 비난을 받아 해임되었다. 곧 복원됨.
불일치: Kou Zhun이 총리를 두 번이나 해임하고 복직했음을 나타냅니다.
캠프: 관리, 건설.
번호: 거주지.
추시: 재능이 있고 학식이 있으나 관료가 아닌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
딩 나이(nài): 원래는 고대에 요리에 사용된 그릇이었으나 나중에는 국가를 건국하는 중요한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정치 권력을 상징하며 권력을 잡은 대신들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도착: 도착.
내연 : 궁궐연회.
재배치: 공식 이적, 여기서는 강등을 의미합니다.
북사: 요국의 사신.
국무총리: 통중수문하평장시(총리)와 특사, 정무 참사관, 부사절(통치)을 일반적으로 총리라고 부른다.
사전: 참석.
달력: 하나씩, 하나씩.
속어: 말하다, ~에게 말하다....
샹공(Xiangong): 총리에게 붙이는 존경스러운 호칭.
앉다: 여기 앉아요.
누구: 누구, 누구.
도착: 도착.
야: 잠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