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겸손은 아름다움, 작문 서사이다

겸손은 아름다움, 작문 서사이다

겸손은 일종의 미덕이며, 일종의 귀한 품성이다.

중국은' 예의지국' 이라고 불린다. 구체적인 행동으로서, "의식" 은

사람과 교제할 때의 문명행위를 가리키며, 지금은 예의라고 부른다. 2 리

겉모습의 본질은 타인에게 존중과 우호를 표하는 것이다. 이런 심리적 수요는 시대를 초월한다.

네, 영원합니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예의의 형식만 안다면, 그는 겸손하지 않을 것이다.

마음, 그럼, 그는 정말로 예의를 알지 못할 것이다. 겸손도 겸손과 평등의 표현이다.

예의의 중요한 내포이다.

온유하고 예의는 우리 조상들의 자연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자부심을 담고 있다. 이것이 중용이다.

중국인은 중국인의 기본 특징 중 하나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이런 것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

이 방면의 속담과 격언은 후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데, 예를 들면 "겸손은 유익하지만 손실이 가득하다",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

보,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온대나무는 이미 잎이 지고, 교만은 꽃이 없다 ","

백척간두로 한 걸음 더 나아가다. ""

춘추시대에는 공자와 그의 학생들이 세계를 돌아다니며 그들의 정치적 주장을 선전했다.

。 어느 날 그들은 진국으로 차를 몰고 갔는데, 한 아이가 길 한가운데서 놀다가 길을 막았다.

그들의 길을 막지 마라. 공자가 말했다. "길 한가운데서 놀면 안 돼, 우리 차를 막아!" ""

아이가 땅을 가리키며 말했다. "할아버지, 이게 뭔지 보세요?" 공자가 간파하다.

석두 만든 도시. 아이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도시가 자동차에 길을 내주어야 하는지, 아니면

시내로 가는 차는 어디에 있습니까? \ "공자 는 당황 했다. 공자는 이 아이가 매우 예의 바르다고 생각하여, 그는

Q: "너 이름이 뭐니? 몇 살이에요? " 아이가 말했다: "제 이름은 항저입니다, 올해 7 살입니다! 클릭합니다 공자

학생들에게 말했다: "항저씨는 7 살이고 예의바르다.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사실, 아무도 자랑스러운 자본을 가질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한 개인이 어떤 분야에서 깊은 조예가 있다고 해서 그가 이미 완전히 정련되었다는 것을 설명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인명언)

예, 저는 이미 철저히 연구했습니다. "생명은 유한하고 지식은 무한하다", 어떤 지식이라도.

끝없이 펼쳐진 바다는 끝없는 하늘이다. 그래서, 아무도

만약 네가 이미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면, 너는 가만히 서서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게 될 것이다. 이 경우,

곧 동행에 의해 따라잡히고 후세 사람들에게 추월당할 것이다.

아인슈타인은 20 세기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과학자 중 한 명이다. 그러나, 그것은.

그와 같은 위인은 태어날 때까지 계속 공부하고 연구할 것이다.

공부는 영원히 늦지 않을 것이다. 누군가가 아인슈타인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물리학 역사상 전례가 없습니다." "

사람, 왜 부지런히 공부하느냐? 왜 편히 쉬세요? ""

아인슈타인은 즉시 그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펜 한 자루와 종이 한 장을 찾았다.

종이에 큰 원과 작은 원을 그리고 젊은이들에게 "현재 상황에서.

다음으로, 물리학 분야에서, 아마도 나는 너보다 조금 더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아시다시피.

내가 아는 것은 바로 이 작은 원이지만, 전체 물리학의 지식은 끝이 없다.

끝이 없다. 작은 원에게는 둘레가 작다. 즉, 알 수 없는 필드와의 접촉면이 작고 느낌이 든다.

네가 모르는 것을 적게 받아라. 큰 원은 이번 주 외부와의 접촉에서 자랐기 때문에 더욱 커졌다

모르는 게 많아 더 열심히 탐구할 것 같아요. ""

20 세기 중국 작가와 문화 개척자 중 한 명인 채원배 씨는 이런 일을 한 적이 있다.

일화: 런던은 유명한 중국 전시회를 개최하고 조직위원회는 사람을 남경, 상해로 보내 선거를 감독한다.

박물관에서 명화를 들고 채씨와 임어당이 모두 참여했다. 프랑스 한학자 박희래

나는 내가 중국 문제 전문가라고 생각한다. 나는 투어를 할 때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임어당의 주의력관

채재의 표정에 그는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고 예의바르게 낮은 소리로 말했다.

"그래, 맞아." 얼굴 가득한 잔잔함과 평온함. 나중에, 만약 버히와 그가 폐쇄했다고 생각한다면.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무서워 보인다. 임어당은 나중에 채원배 씨의 버히오 1 호에 대해 이야기했다

물감탄: "이것은 중국인들이 외국인의 자랑을 반영하는 절묘한 그림이다.

""

겸손은 학습 태도일 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원칙이어야 한다.

소위 "겸손한 군자, 온화하고 윤기가 옥처럼 부드럽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경 육십사괘에서 또 길상이다.

불길한 점괘도 있고,' 돈' 점괘만 모두 길하다. 왜요 이순신 어

통과? 겸손? 이에 대해 정교한 해석이 있다. "겸손하고 담담하며, 겸손하고 양보하지 않는다." "

。 "겸손하고 순간을 넘지 않는다" 를 백어로 번역하는 것은 겸손이 무적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겸손명언)

네.

우리 각자는' 개방적인 마음' 의 품질을 창조하고, 일종의' 열린 마음' 을 가져야 한다

겸손과 신중함, 교만과 조급함을 멀리하라. " 우리의 제한된 생명시간을 이용하여 더 많은 것을 탐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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