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진나라 철학 산문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진나라 철학 산문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진 전 산문은 역사 산문과 철학자 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역사 산문은 서술문을 위주로 하고, 각 잡문은 이치를 위주로 한다. 역사 산문은' 춘추',' 좌전',' 전국책',' 국어' 등이다. 춘추' 는 공자가 편찬한 최초의 전국 연대기이다. 여은년 (기원전 722 년) 부터 공애 14 년 (기원전 480 년) 까지 242 년 동안 각국에서 발생한 중대한 사건을 서술하였다. 공자도 자신의 관점에 따라 그 사건들에 대해 약간의 판단을 내렸고, 그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선택하여 칭찬이나 비판을 암시했다. 즉 사람들이 늘 말하는 것이다. 좌전' 은 그 체례를 본떠서 은일, 환, 장, 민, 노, 문, 선, 성, 항목, 조, 정, 애통의 순서에 따라 루 12 명의 황제를 기록했다. 전서 30 권으로 춘추시대 각국의 정치 외교 사회대사 및 일부 대표적 인물의 활동을 상세히 기술하였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매우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그는 다양한 정확한 텍스트 구조와 매력적인 문학 언어를 만들어 일련의 인물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특히 미묘한 스타일로 복잡한 전쟁 사건을 쓰는 데 능하다. 치루와 숟가락의 전쟁, 초근과 성과의 전쟁, 진진과 초근의 전쟁은 모두 긴장되고 극적이며 후세의 서사 산문의 본보기가 되었다. 전국책' 은' 국책' 이라고도 불리며 전국시대 각국의 역사가나 군사가의 문집으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서한 시대에는 유향에 의해 33 편으로 편성되었다. 당시의 모사와 전략가가 각국을 로비하거나 서로 변론할 때 제기한 정치적 주장과 투쟁 전략을 주로 묘사한다. 전기, 이야기, 변론, 편지가 있어 당시 국가 간의 첨예하고 복잡한 정치투쟁을 반영했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에' 춘추',' 좌전' 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역사 산문이다. 예술 창작에서' 좌전' 에 비해 발전이 있었다. 복잡한 정치 사건에서 인물의 언행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많이 묘사하며, 우여곡절 이야기를 많이 쓴다. 여행, 진 징 진, 이동 자오 페이, 스와 심지어 크로스 는 인기 걸작 을 회자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언어의 예술에 특히 중점을 두고 대량의 과장과 비유를 사용했다. 대비 등 예술수법, 우화 이야기가 뒤섞여' 흩어지지 않고 흩어지지 않는다',' 변론하지 않고 변론한다' 는 뚜렷한 특색' 국어' 는 2 1 권으로 좌추명이 만들었다고 한다. 이 책은 각국 역사상 몇 가지 사건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문필이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고, 단어를 잘 기억하고, 인물의 표정을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응? 제자백가의 잡문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춘추말기, 전국 초기이다. 주요 저작에서' 논어' 는 기체이고, 노자는 운율을 사용하며, 모두 유인물, 풍족하다. 묵자는 조리가 뚜렷한 산문 형식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두 번째 시기는 전국 중기다. 주요 저작은' 맹자',' 장자' 이다. 그들의 용어는 이전 단락보다 풍부하고 추리도 유창하다. 세 번째 시기는 전국 말기이고, 주요 저작은' 순자' 와' 한비자자' 이다. 제자백가의 잡문 중 대표 문장 논리가 치밀하고, 분석이 깊고, 어휘 선택이 화려하며, 성과가 뛰어나다. 제자백가잡문 중의 일부 글자는 인물의 성격을 잘 표현하고 인물의 행동을 묘사하여 웃음을 자아낸다. 논어',' 맹자' 에는 이런 단어가 많은데,' 묵자' 의 공백편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예를 들어' 논어' 에서 공자의 제자 루는 그의 솔직함, 무모함, 강직한 성격을 썼다. 안원은 그의 침묵과 학문을 썼고, 가난에 대한 그의 즐거움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논어에는' 한기에는 송백을 배우고 조각한다',' 삼군이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와 같은 생생한 문장이 많다. 두 번째는 우의가 깊은 우화로 이론을 형상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장자가 이 방면에서 이룬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장자' 에는 이른바' 우화',' 동의어 반복',' 터무니없는 말' 이 있다. Zhuang Zhou 는 온 세상이 "어두움" 이고 "장화" 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조리 한 말, 부조리 한 말, 이유가 없는 말" 의 "우화" 와 "반복" 을 사용하여 생각을 표현합니다. 우화에는 신화 판타지 이야기와 자주 말하는 우화가 포함되어 있다. 반복은 역사 이야기와 고대인의 말을 인용하는 것이다. 말은 일종의 추상적인 이론이다. 장자' 의 예술적 업적은 그것의 낭만주의와 풍부한 시적에 있다. 예를 들어,' 소요여행' 은 처음부터' 북명에는 물고기가 있고, 이름은 청어 ()' 라고 쓰여 있는데, 얼마나 큰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조, 그 이름 펭, 펭 등은 천 리를 모른다. 클릭합니다 처음부터 천지의 광대함을 말하고 붕붕의 임의 변화를 썼다. 매우 넓은 의경을 썼다. 예술에서, 많은 후대의 시인들과 산문가들은 모두 장자의 스타일과 기교를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상상력이 풍부한 우화와 동의어가 후세의 작가에게 반복적으로 영감을 주었다. 셋째, 추상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동시에' 순자' 와' 만사가 모두 틀렸다' 와 같은 문채도 풍부하다. 견자에게는 설득, 천성론, 성악론이 모두 이치, 변론, 냉정에 능하다. 한비자의 오평, 고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은둔은 모두 문풍이 가파르고 추리가 치밀하다. 그들은 모두 이후의 산문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다른 유사 답 (1) 을 확장하여 다른 유사 답 (1) 45857 2009-4-8 22: 48: 31/kloc-를 숨깁니다 * Pre-Qin 산문은 역사 산문과 철학자 백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역사 산문은 서술문을 위주로 하고, 각 잡문은 이치를 위주로 한다. 역사 산문은' 춘추',' 좌전',' 전국책',' 국어' 등이다. 춘추' 는 공자가 편찬한 최초의 전국 연대기이다. 여은년 (기원전 722 년) 부터 공애 14 년 (기원전 480 년) 까지 242 년 동안 각국에서 발생한 중대한 사건을 서술하였다. 공자도 자신의 관점에 따라 그 사건들에 대해 약간의 판단을 내렸고, 그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선택하여 칭찬이나 비판을 암시했다. 즉 사람들이 늘 말하는 것이다. 좌전' 은 그 체례를 본떠서 은일, 환, 장, 민, 노, 문, 선, 성, 항목, 조, 정, 애통의 순서에 따라 루 12 명의 황제를 기록했다. 전서 30 권으로 춘추시대 각국의 정치 외교 사회대사 및 일부 대표적 인물의 활동을 상세히 기술하였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매우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그는 다양한 정확한 텍스트 구조와 매력적인 문학 언어를 만들어 일련의 인물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특히 미묘한 스타일로 복잡한 전쟁 사건을 쓰는 데 능하다. 치루와 숟가락의 전쟁, 초근과 성과의 전쟁, 진진과 초근의 전쟁은 모두 긴장되고 극적이며 후세의 서사 산문의 본보기가 되었다. 전국책' 은' 국책' 이라고도 불리며 전국시대 각국의 역사가나 군사가의 문집으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서한 시대에는 유향에 의해 33 편으로 편성되었다. 당시의 모사와 전략가가 각국을 로비하거나 서로 변론할 때 제기한 정치적 주장과 투쟁 전략을 주로 묘사한다. 전기, 이야기, 변론, 편지가 있어 당시 국가 간의 첨예하고 복잡한 정치투쟁을 반영했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에' 춘추',' 좌전' 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역사 산문이다. 예술 창작에서' 좌전' 에 비해 발전이 있었다. 복잡한 정치 사건에서 인물의 언행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많이 묘사하며, 우여곡절 이야기를 많이 쓴다. 여행, 진 징 진, 이동 자오 페이, 스와 심지어 크로스 는 인기 걸작 을 회자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언어의 예술에 특히 중점을 두고 대량의 과장과 비유를 사용했다. 대비 등 예술수법, 우화 이야기가 뒤섞여' 흩어지지 않고 흩어지지 않는다',' 변론하지 않고 변론한다' 는 뚜렷한 특색' 국어' 는 2 1 권으로 좌추명이 만들었다고 한다. 이 책은 각국 역사상 몇 가지 사건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문필이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고, 단어를 잘 기억하고, 인물의 표정을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응? 제자백가의 잡문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춘추말기, 전국 초기이다. 주요 저작에서' 논어' 는 기체이고, 노자는 운율을 사용하며, 모두 유인물, 풍족하다. 묵자는 조리가 뚜렷한 산문 형식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두 번째 시기는 전국 중기다. 주요 저작은' 맹자',' 장자' 이다. 그들의 글은 이전 단락보다 풍부하고 추리도 유창하다. 세 번째 시기는 전국 말기이고, 주요 저작은' 순자' 와' 한비자자' 이다. 제자백가의 잡문 중 대표 문장 논리가 치밀하고, 분석이 깊고, 어휘 선택이 화려하며, 성과가 뛰어나다. 제자백가잡문 중의 일부 글자는 인물의 성격을 잘 표현하고 인물의 행동을 묘사하여 웃음을 자아낸다. 논어',' 맹자' 에는 이런 단어가 많은데,' 묵자' 의 공백편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예를 들어' 논어' 에서 공자의 제자 루는 그의 솔직함, 무모함, 강직한 성격을 썼다. 안원은 그의 침묵과 학문을 썼고, 가난에 대한 그의 즐거움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논어에는' 한기에는 송백을 배우고 조각한다',' 삼군이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와 같은 생생한 문장이 많다. 두 번째는 우의가 깊은 우화로 이론을 형상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장자가 이 방면에서 이룬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장자' 에는 이른바' 우화',' 동의어 반복',' 터무니없는 말' 이 있다. Zhuang Zhou 는 온 세상이 "어두움" 이고 "장화" 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조리 한 말, 부조리 한 말, 이유가 없는 말" 의 "우화" 와 "반복" 을 사용하여 생각을 표현합니다. 우화에는 신화 판타지 이야기와 자주 말하는 우화가 포함되어 있다. 반복은 역사 이야기와 고대인의 말을 인용하는 것이다. 말은 일종의 추상적인 이론이다. 장자' 의 예술적 업적은 그것의 낭만주의와 풍부한 시적에 있다. 예를 들어,' 소요여행' 은 처음부터' 북명에는 물고기가 있고, 이름은 청어 ()' 라고 쓰여 있는데, 얼마나 큰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조, 그 이름 펭, 펭 등은 천 리를 모른다. 클릭합니다 처음부터 천지의 광대함을 말하고 붕붕의 임의 변화를 썼다. 매우 넓은 의경을 썼다. 예술에서, 많은 후대의 시인들과 산문가들은 모두 장자의 스타일과 기교를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상상력이 풍부한 우화와 동의어가 후세의 작가에게 반복적으로 영감을 주었다. 셋째, 추상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동시에' 순자' 와' 만사가 모두 틀렸다' 와 같은 문채도 풍부하다. 견자에게는 설득, 천성론, 성악론이 모두 이치, 변론, 냉정에 능하다. 한비자의 오평, 고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은둔은 모두 문풍이 가파르고 추리가 치밀하다. 그들은 모두 이후의 산문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진나라 시대의 산문은 주로 사전과 철인을 포함한다. 역사 산문은 역사적 사실을 기록한 사서이다. 그것은 진실한 역사적 사건을 사실대로 기록해야 하며 문학 창작의 방법으로 허구를 진행할 수 없다. 중국 고대의 사기는 매우 발달하여,' 사기',' 자치통감' 과 같은 많은 명작을 포함한다. 이 사적들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어떤 것은 내용이 복잡하다. 그래서 편찬하는 과정에서 항상 일정한 풍격에 따라 편성된다. 일반적으로 편성된 단서에 따라 사서는 편년체, 전기체, 편년체로 나눌 수 있다. 편찬에서 국가를 서사로 삼는다면 국가 문체라고 부른다. 연대간 안배에 따라 사서는 통사와 단대사로 나뉜다. 제자백가, 선진제자의 산문은 선진부터 한초까지 제자백가의 총칭이다. 철학자는 인물과 그들의 걸작을 대표한다. 백가는 각종 학교를 가리킨다. 한서문예지' 의 저자는 유희의 7 관에 따라 경학을 6 관으로 나누었다. 제자관' 에서 그는 선진부터 한초까지의 학파를 유, 도, 음양, 법, 명, 잉크, 종횡, 기타, 농업, 소설 등 10 개로 나누었다. 동시에, 그는 다양한 저서, "철학자 189 명, 4324 편" 을 기록했다. 진나라 10 대 소설가 중 한 명이 민간 이야기를 모아 민정 민풍을 살피다. "한서 예문지" 는 "소설가들은 모두 벼슬에서 흘러나왔다. 거리와 골목, 길은 화자가 무엇을 했는지 듣는다. 전국 말기의 종합파. 그것은' 유묵, 합명법' 과' 제자백가의 길 일치' ('한서문예지',' 안씨 고주') 라는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진시 모임객이 편찬한' 노춘추' 는 전형적인 잡서이다. 농가악은 전국 시대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이다. 농업 생산을 중시하여 붙여진 이름. 이것은 고대에 농업 생산을 관리하는 한 관원이 보낸 것이다. 그들은 농업이 식량과 의복의 기초이며 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맹자 텐문공 상' 은 서행인인' 신농의 말' 을 기록하며 성현이' 민과 함께 경작하고, 먹고, 인민을 대접하라' 고 제안하며 농민의 사회정치적 이상을 표현했다. 이 파티는 또한 농업 생산 기술과 경험을 기록하고 요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여씨 춘추' 의' 상농',' 인간지',' 변토',' 시사' 등의 장은 선진 농민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로 여겨진다. 중국, 전략가, 전국 시대에 종횡협력의 전략으로 제후를 로비하며 정치 외교 활동에 종사했다. 백가쟁명 중 하나로 등재되다. 주요 대표 인물은 수진, 장의이다. 전국 시대, 남북 수직, 동서 횡포. 소진은 연, 조, 한, 위, 치, 초연합이 연합하여 진을 배척하고, 장의는 연합을 깨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연이어 6 개국을 가로질러 각각 진관으로 돌아가니, 옛 이름이다. 그들의 활동은 전국 시대의 정치와 군사 구조의 변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전국책》에는 그 활동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다. "한서 예문지" 에 따르면 종횡가는 일찍이 "16 서 17 편" 을 저술한 적이 있다. 명사는 전국시대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로, 변명 (이름, 개념), 변론 (사실) 에 종사하는 주요 학술활동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명사라고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이를' 변론가',' 판사' 또는' 명범죄자' 라고 불렀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혜시와 공손룡이 있다. 음양가 음양가는 전국시대의 중요한 학파 중 하나로 음양오행학설을 제창하고 이를 사회인사로 해석해 이름을 얻었다. 이 학파는 고대에 천문 역법을 관장했던 통치 계급에서 유래했는데, 대표 인물은 전국 시대 제인조연이었다. 음양학설은 음양이 사물 자체의 대립과 전환력으로 사물 발전 변화의 법칙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행설은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의 다섯 가지 원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 두 가지 상호 승승승의 법칙이 있어 우주 만물의 기원과 변화를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조연은 양자를 융합하여 오행상상상상의 이론에 근거하여 오행의 속성을' 오덕' 으로 해석하고,' 오덕이 시종일관' 이라는 학설을 창설하여 역대 왕조의 흥망의 법칙으로서 새로운 통일왕조를 세우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였다. "한서 예문지" 는 이 학파의 작품 21 종을 기록하여 이미 전부 실전되었다. 전국 말기에 완성된' 예기 월령' 은 음양작이라고 한다. 관관' 의 일부 문장 역시 음양저작에 속하며,' 여춘추 영통',' 이남자기 소경',' 진시황사기' 에도 음양자료가 보존되어 있다. 법가 법가는 전국 시대의 중요한 학파 중의 하나이다. 법가를 부르는 이유는 법치를 주장하기 때문이다. "다정하지 말고, 극도로 고상하지 말고, 법에서 벗어나라." 춘추시대에는 관중 () 과 자산 () 이 법가 사상의 창시자였다. 전국시대 초기에 이신 상양 심불해 심도는 법가 학파를 개척했다. 전국 말기에 한비는 상양의' 법', 심도의' 사단',' 심무해한' 술' 을 종합해 법가의 사상과 학설을 결합했다. 경제적으로, 이 파벌은 광산을 버리고, 중농을 억제하고, 농경을 중시한다고 주장한다. 정치적으로 분봉제 폐지, 군 설치, 군주전제, 동종 요법, 엄한 형벌로 통치한다고 주장한다. 사상 교육에서는 백가의 이론을 금지하고, 법을 교훈으로 하고, 벼슬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그의 이론은 통일된 군주정체의 설립을 위한 이론적 근거와 행동 전략을 제공한다. 한서' 에 기재된 법가의 저작은 2 17 부로 현존하는 절반 가까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상군' 과' 한비자자' 이다. 묵가는 전국 시대의 중요한 학파 중 하나이며, 그 창시자는 묵이다. 이 학파의 이론적 근거는 "서로 사랑하고, 호혜적으로 서로 이익을 얻는다" 는 것이다. 사람을 자신처럼 대한다. 동시에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천하의 소개팅' 은' 호혜호혜'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정치적으로, 그는 zunxian, 여전히 같은 공격 을 옹호; 경제적으로, 적극적으로 비용 절감을 주장하다. 천경귀신의 사상을 제시하다. 동시에' 비명' 이라는 사상을 제시하여 자력갱생을 강조했다. 묵가는 엄밀한 조직을 가지고 있으며, 회원들은 대부분 하층 사회에서 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모두 불을 제거하고, 칼로 가서 자신을 격려할 수 있다고 한다. 그의 제자들은 변론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모변론' 이라고 불린다. 무술을 하는 사람은' 모하' 라고 불린다. 지도자는 그것을 거인이라고 부른다. 그 규율은 엄격하여, "묵가의 법, 살인자가 죽고, 사람을 다치게 하는 자는 벌을 받는다고 한다" ("여춘추") 고 한다. 모묵이 죽은 후 그는 세 파벌로 분열되었다. 전국 말기에 이르러 인식론, 논리학, 수학, 광학, 역학 등의 학과에 초점을 맞춘 연구,' 묵가 후학' (일명' 후기 묵가'), 또 한 명은 진한시대에 레인저로 전환됐다. 도가는 전국 시대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로 일명' 도학자' 이다. 이 학파는 춘추말기 노자의' 도' 이론을 바탕으로' 도' 로 우주 만물의 본질, 기원, 구성, 변화를 설명한다. 천도가 무위이고 만물이 자연적으로 변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신과 귀신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도가 자연을 주장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조용하고 무위하며, 여자는 부드러운 것을 주장한다. 정치적 이상은' 소국 과부민',' 무위 통치' 이다. 노자 이후 도교는 여러 파벌로 나뉘었다. 네 개의 유명한 학교가 있다: 장자학파, 양주학파, 송윤학파와 황로학파. 유가는 전국 시대의 중요한 학파 중의 하나이다. 춘추시대에는 공자를 스승으로, 육예를 법으로' 예악',' 인',' 충용',' 공평한 중용',' 덕치',' 인정',' 도덕윤리교육',' 인정',' 도덕윤리교육',' 인양' 을 주장했다. 동시에 유교는 교육의 역할을 강조하며 중교육 경벌은 국가의 안정과 인민의 부강과 행복의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국민 무산계급" 을 제창하는 것은 통치자를 교육해야 할 뿐만 아니라, 통치자를 교육해야 하며, 온 나라가 덕이 있는 사람이 되게 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그는 예치국, 덕복으로' 이주' 회복을 호소하며 이상정치를 실현하는 이상적인 길이라고 주장했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유학에는 8 대 유파가 있었는데, 그중 맹자와 순자가 가장 중요하다. 제자백가의 잡문은: 1, 유학자의 궐기, 백가쟁명이다. 춘추전국시대의' 백가쟁명' 국면의 형성은 사계층의 출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각 사회계층별로 개조된 택시는 정치 사상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 되었으며, 그중' 9 개 학파, 10 개 학파' 는 완전한 사상 체계를 갖추고 백가쟁명의 대표가 되었다. 군인과 초기 도교 격언 산문. "손자병법" 레이아웃의 특징: "손자병법" 의 언어적 특징: 노자의 사상; 노자의 격언 산문. 3. 논어. 공자의 사상 논어 에센스' 의 언어예술:' 논어' 는 인물의 성격과 목소리에 대한 묘사이다. 4. 맹자와 장자. 맹자의 사상 맹자의 논변 특징; 맹자의 언어예술:' 맹자' 의 우화 예술: 장자의 사상; Zhuangzi 의 산문의 낭만주의 특징: Zhuangzi 의 우화 예술. 산문 "Xunzi" 와 "한 feizi". Xunzi 의 추론 예술: Han feizi 의 우화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