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4 대 명작 중의 대련
4 대 명작 중의 대련
무위 유무 유무. < P >-조설근은 너무 허황된 환상련 < P > 주석 ① 이 연합은' 홍루몽' 을 처음 본다. ② 조설근: (약 1724 또는 1715- 약 l764): 명분, 자몽 응우, 파슬리, 호설미나리, 파슬리계 거사, 청문학가, 한군 정백기인. 그는 시를 잘 그릴 수 있고, 광범위한 문학 예술 지식과 깊은 수양이 있다. 그가 창작한' 홍루몽' 은 후세의 문예 창작과 연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③ 너무 허황된 환상: 너무 허황된 것은 공허한 허무의 뜻이다. 태허환경은 조설근이 허술한 천국의 경지이다. 이 대련을 감상하는 것은' 홍루몽' 에서 두 번이나 나타났다. 첫 번째는 견사은은 꿈속에서 본 것이고, 다섯 번째는 가보옥이 유태환상 속에서 본 것이다. 저자가 이 대련에 대한 안배는 나름대로 깊은 뜻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대련은 간략해 보이지만 도리는 상당히 깊다. 인물의 고난, 운명으로 볼 때: 견사은은 일생 동안 영광과 영광을 누렸고, 결국 가도의 변고가 빈문으로 도피하는 것이 견사은의 일생의 최후의 귀착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작가는 자보옥을 빌려 이 같은 대련을 보았는데,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그의 일생의 길을 암시하는 축소판이다. 작품의 창작 수법을 보면 서술한 인사, 줄거리, 진위, 진위를 겸비하여 독자들의 품위와 추측을 자아낸다. 왕 xilian "홍루몽 총평" 구름: "독자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진실은 거짓이고, 거짓은 진실이다. 진실에는 거짓이 있고, 거짓에는 진실이 있다. 정말 사실이 아니다. 가짜는 거짓이 아니다. 이 수를 분명히 밝히면, 견보옥가보옥은 1 이 2 이고, 곧 마음이 훤하다. " 이 대련은' 홍루몽' 창작 수법상의 어떤 법칙을 총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대련이 말한 대로, 거짓을 진짜로 여기면, 정말 거짓이 된다. 없는 것을 어떤 것으로 간주하면, 어떤 것도 없는 것이 된다. 노신이' 장동화주'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명의만으로는 독자의 눈초리로 여러 가지가 있다. 경학자가' 쉽게' 를 보고, 도학자가 음행을 보고, 재자가 얽히고설키는 것을 보고, 혁명가가 가득 찬 것을 보고, 루머가가 궁의 비리를 보고 ... 동시에, 사람들에게 복잡한 삶을 인식하고 사고하는 데 깊은 계몽을 준다.
옥은 변중에서 좋은 가격을 추구한다. 노빌 (nobile) 이 안팎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 날다. < P >--조설근은 자우촌 음련주석 931옥이 변중에서 좋은 가격을 찾는다.' 논어 자한' 이라는 문구가 나왔다.' 우공 () 은' 미옥유 () 가 있다' 고 말했다. 좋은 (가격) 을 찾고 그것을 팔고 있습니까?' 을 (를)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아, 아아! 나는 또한 지아 를 취급 합니다. ""변 "은" 曯 "입니다. 일종의 마술함입니다. ② 노빌 (nobile) 이 기다리는 동안 날아간다: 문장은 신화 이야기에서 비롯된다. 태평어람' 이' 동명기' 를 인용한 바에 따르면, 한무제는' 원정 원년부터 영각을 모집하고, 신녀가 옥차이 () 와 황제 () 를 남겼고, 황제는 조수련 () 을 주었다. 조 디 yuanfeng 에, 궁전 은 여전히 이 머리핀 을 보고, * * * mouyu 깨진, 명나라 댄 그것을 보고, 상자 만 baiyan 헬리콥터 를 볼 수 있습니다. 고궁인 옥비녀는 옥연비명을 개명하여 그 상서로운 말을 하였다. " "리안" 은 여성이 장식품을 담는 상자이다. 이 대련을 감상하는 것은' 홍루몽' 의 첫 회에서 뽑혔는데, 이 책에는 "우촌은 읊조리고, 또 평생의 포부를 생각하고, 마침 사은이가 다가와서 듣고 웃으며 말했다.' 우촌 형은 정말 포부가 만만치 않다!' ♫ \ "시 는 말 할 수 있고, 연합 도 말 할 수 있다. 가우촌에서 생각하는 견사은은 도파하고 대련의 실제 내용을 보면 모두 생동감 있는 언지련이다. 대련의 내용은 사실 후문 자우촌 사상 발전 변화와 그 소행의 큰 복선이다. 상련은 변중 자비 () 에서 옥으로, 하련 () 은 상자 속의 자유 () 에 비할 수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제이드 차이 (Yu Chai) 는 가격 및 지아 (Jia) 를 기다릴 수있는 기회를 기대하면서 지아 유 빌리지 (Jia Yucun) 가 비약적인 열망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글쓰기 수법에서 이 연유와 전고의 운용은 난로불이 순수하고 실감나는 지경에 이르렀고, 가우촌이 급히 기어오르는 내면 세계를 한눈에 보여 독자의 눈앞에 생생하게 보여 인상적이었다. 그 연대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 사람을 보는 것처럼, 그 소리를 듣는 것 같다. 이것은 또 공명을 구하는 사람들의 영혼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가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연어에는 그 깊은 은의가 있다. 지방재재는 조설근의 창작 의도를 엿보고 연거푸 구름을 내리고 있다. "이전에 이옥합전으로 전해졌는데, 지금은 이보합전으로 전해졌는데, 당연히 책 속의 정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위' 이옥합전' 이란 신영 웨이터와 누빔 요정의 이야기를 말한다. 이른바' 이보합전' 은 운보옥, 보비녀의 운명의 결말이다. 도대체 어떻게 결말이 날까요? 연구자들의 의견이 분분해지거나,' 옥재중중' 은 보옥이 옥신묘에 갇혀 있는 것을 은근히 가리키며,' 노녀가 연내에 있다' 는 억측으로 보비녀가 시기를 기다리며 날아가는 것을 가리킨다. 그리고 지아 유 마을 단어 비행 때문에,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바오 차이 (Bao chai) 가 결국 지아 유 마을 과 결혼했다고 추론했다. 이 연합의 함축적 의미에 대한 분석은 정말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고 할 수 있다.
뒤에 손을 움츠리는 것을 잊었다. 눈앞에 돌이킬 길이 없다. < P >-조설근은' 지통사' 문련주석 ① 뒤에 남는다: 뒤에서 비유한 후 죽는다. 뒤에 남은 것은 모인 재물이 죽은 후에도 남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② 손을 움츠리는 것을 잊었다: 만족할 줄 모르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③ 눈앞에 돌이킬 길이 없다. 돌이켜보면 이전에 한 일을 뉘우치고, 개과천선하는 것을 가리킨다. 불교는 깨달음이라고 한다. 불경에는 "고해가 끝없이 해안으로 돌아간다는 말" 이 있다. 무명씨' 내세채' 1% 할인:' 우저 세상 사람, 그 욕심이 뇌물을 잘 받고, 바다가 끝이 없고, 돌아선 것은 해안이니, 일찍 좋은 인연을 맺지 않는 게 어때?' 눈앞에 돌이켜볼 길이 없다는 것은 이욕이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벽에 부딪힌 후 궁지에 몰렸을 때 비로소 뒤돌아 보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대련의 특징을 감상하는 것은 말이 얕고 뜻이 깊다. 이른바 말이 얕다는 것은 연중의 두 문장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그림처럼 이해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뒤에서 이미 여유가 있기 때문에 멈추지 않고, 머리를 부딪쳐서 피를 흘릴 때까지 뒤돌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의미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다. 이른바 의미가 깊다는 것은 이치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 깊은 뜻은 연중의' 손을 움츠리는 것을 잊는다',' 뒤돌아보고 싶다',' 뜻이 깊고 흥미를 자아내는 것' 이다. 그것은 경험을 깊이 하고 세상 사람의 평생의 비통한 교훈을 잘 아는 경험의 총결산이다. 작가는' 홍루몽' 2 회에서 지통사의 환경 묘사와 자우촌에 대한 생각을 빌려 이 깊은 뜻을 표현하며 "이 두 마디, 글은 얕지만 그 뜻은 깊다" 고 말했다. 나도 명산대찰을 헤엄쳐 본 적이 있지만, 이 말은 본 적이 없다. 그중에는 틀림없이 힘줄을 넘어온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탐욕스러운 자들에 대한 얼마나 뼈아픈 묘사인가! 둘째, Jiayu 마을 은 huanhai 에서 지아 yucun 의 기복 에 문의, 생각 을 볼 수있는 연합 이며, 왜 미래 경력 에 그에게 미리 심각한 경고 를 제공 하지 않았다! 셋째, 대련이 낡은 사승이 처한 황량한 풍경에 대한 장식은 사실상 영영 2 부의 미래 쇠퇴 풍경에 대한 암시로,' 홍루몽' 의 주요 인물인 자보옥년 풍경의 징조이다. 이런 점에서 이 대련은 작품에서 작품의 내용과 동시에 작품과는 다른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넷째, 대련은 사회에 대한 작가의 깊은 이해와 현실 생활에 대한 친숙함, 작가의 생활 경력과 세상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는 이 장면과 이 상황에 맞는 대련은 쓸 수 없다. 그것은 작가의 인생에 대한 깊은 사고를 포용한다. 영녕 2 부가 성극 1 시부터 마지막 쇠퇴까지 돌이킬 수 없는 기세를 보았을 때, 실생활과 역사상 그 뒤를 돌아보지 않고 뒤돌아 볼 길이 없는 탐욕자들의 슬픈 결말을 목격할 때, 누가 이 대련이 깊이 함축한 철리에 경탄하지 않겠는가?
세상 일은 모두 학문이다. 인정이 연마되면 바로 문장. < P >--조설미나리 문닝 댁방 연합 주석 931동명: 잘 알고 있습니다. ② 모두: 모두, 모두. ③ 학문: 본론은 공부라고 하고, 어려운 것을 묻고, 후손가락은 각종 지식이라고 통칭한다. ④ 인정: 인심, 세정, 세상 물정. ⑤ 연습: 능숙한 접근. 이 대련을 감상하는 것은 이런 환경을 배경으로 가보옥이 당시 이런 심리상태였던' 홍루몽' 제 5 회 이렇게 썼다. "현재 진씨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방 안으로 끌어들였다. 보옥은 고개를 들어 한 폭의 그림이 위에 붙어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린 인물은 고결하고, 그 이야기는 바로' 불타는 퀴도' 이며, 누가 그렸는지 보지 않으면 마음이 좀 불쾌하다. 또 한 쌍의 대련이 있는데,' 세상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연습은 곧 문장' 이라고 쓰여 있다. ♫ 그리고 이 두 문장을 보고, 비록 방이 아름답고 화려하게 꾸며져 있어도, 여기에 있으려 하지 않고,' 빨리 나가라! 빨리 나가!' "여기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6 조 무명씨' 삼보황투 각부' 에 실린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유향은 성제 말, 학교서 천록각, 오로지 정성을 다한다. 밤에 노란색 옷, 지팡이 를 짚고, 내각을 두드리며 들어온 노인이 암암리에 혼자 앉아 책을 낭송하는 것을 보고, 노인은 지팡이 끝 연기를 불고 (연소)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행 홍범' 의 글을 수여하다. 새벽까지 가다. 성함, 구름, 저는 태을의 정입니다. " "불타는 퀴도" 를 지나는 것은 신선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권하는 그림이다. 이 대련은 세상 물정을 아는 것이 학문이고, 세상 물정에 대처하는 능력, 즉 문장 () 이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림과 대련이 서로 보완하여,' 벼슬길 경제' 를 권고하는 모범과 격언으로, 하나의 중철리가 꽤 읽혀져 재미가 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가부는 가보옥영종요조에게 희망을 걸고 있다. 그들은 갖가지 수단을 써서 그에게 독서를 강요하고, 그가 벼슬길에서 출세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그는 하필이면 하필이면 "서무난하고, 어리석고, 문장 읽기가 무섭고, 행동이 외진 성질이 괴장하다. 그 관세비방이다!" 그래서 자보옥은 부지런히 공부하도록 권하는' 타퀴도' 와' 벼슬길 경제' 를 권하는 격언에 대해 대련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빨리 나가라! 빨리 나가! " 이는 가보옥이 처한 환경의 특징과 가보옥이 처한 전형적인 환경에 대한 태도를 부각시켜 가보옥의 사상정서를 더욱 생생하게 부각시켜 이 봉건 반역자의 성격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 대련은 대련이 단정하고, 글이 정교하며, 말이 간결하고 의미심장하다. 슬림한 처세법은' 홍루몽' 이라는 소설의 구체적인 줄거리에서 빼내어 단독으로 음미하고, 세상 물정을 사교학으로 끌어올려 연구하면 문장 할 수 있다. 이 대련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뭉친 처세철학의 이미지 요약이라고 말할 수 없다. 이로부터 우리는 조설근의 고명함을 볼 수 있다.
봄추위로 인한 부드러운 차가운 자물쇠 꿈; 향기로운 케이지 사람들은 술향이다. < P >--조설미나리 등급 진씨 침실 송학사 진태허서련 주석 ① 연한 추위: 한기가 가볍다. ② 꿈 잠금: 봄 수면, 꿈의 의미에 잠겨 있습니다. ③ 봄추위: 청춘이 외롭고 쓸쓸하다는 뜻이다. ④ 케이지 사람들: 사람들을 감쌌다. ⑤ 진 () 침실 송학사 () 송학사 () 는 진관 (149-11) 으로, 글자가 적고, 한 글자가 너무 허무하고, 호 화이하이 거사 (), 양주 고우편 (오늘 장쑤 고우편) 인 진관 (149-11) 이다. 원풍진사, 조정해주부, 채주 교수. 원우초, 수시가 태학 박사 국사원 편수관으로 추천했다. 성서 초창기에는 구당으로 기울어져 그 직무를 폄하하였다. Huizong 리, 다시 넣어, 길에서 죽었다. 그 단어는 화려하고 완곡하며 완곡한 말로 정통을 파견한다. 황정견 (), 민무 (), 장영 () 과 함께' 소문 사학사' 이다. "화이해집" 이 있습니다. 그 \ "화이하이 지 \" 에는 이런 연합이 없다. 이 연합이 진관을 위해 한 적이 있는지, 시험하기 어렵고, 잠시 조설미나리 () 로 정해졌다. 감상은 부제화련으로 당백호화라는' 해당화 춘잠도' 를 그린 것이다. 베고니아 봄 수면: 양 귀비의 취태를 비유하다. "명황잡록" 구름: "향정을 맛보고, 비를 부르다. 첩 묘주가 깨어나지 않았을 때, 가오 리스 () 는 시중에서 몇 가지 부축해 왔다. 황제는 웃으며 말했다:' 왜 첩이 술에 취해 있니? 베고니아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했다.' \ "이 법원 이 실제로 있는지, 시험하기 어렵다. 그림에 제목을 붙이면, 연합은 반드시 그림의 뜻을 꽉 채워야 한다. 상련의 뜻은 봄추위가 경미하고, 봄에는 깊은 잠을 자고, 잠에 잠기는 것이다. 하련도는 사람이 술의 향기에 끌리는 것이다. 여기서 그림과 대련예술의 유기적 결합을 하는 것은 바로 우리나라의 대련예술과 회화 예술의 우량한 전통이다. 대련과 그림의 결합은 늘 구름을 띄우고, 화룡점정을 그리는 묘미가 있다. 그리고 이 부제화련과 그림과 실내의 진열이 얼마나 상호 보완적인가. 홍루몽' 제 5 회 이렇게 썼다. "모두가 진씨 방에 온다고 합니다. 문에 도착하자마자 가느다란 달콤한 향기가 사람을 습격해 왔다. 보옥은 눈이 부드러워' 좋은 향기!' 라고 연달아 말했다 방 벽 을 들여다 보면, 당나라 Bohu 그림 \ "베고니아 봄 수면 지도 \" 가 있고, 양쪽에 송학사 진 타이 가상이 쓴 대련이 있다. 연운:' 연한잠몽은 봄추위로 인한 것이다. 향기로운 케이지 사람들은 술향이다.' 사건에는 무측천당일경실에 설치된 보경이 있고, 비연이 서서 춤을 춘 금판이 놓여 있는데, 반에는 안록산이 너무 진유를 던진 파파야가 담겨 있다. 위에는 수창공주가 장전하가 누워 있는 침상이 놓여 있는데, 동창공주제의 연주장부가 걸려 있다. 보옥은 미소를 머금고 연달아 말했다:' 여기 좋다!' ♫ 진 씨는 웃으며 말했다.' 우리 집은 신선에 대해 살 수 있다. ♫ 서자너구리가 지나온 사포를 직접 펴며, 붉은 어머니가 안고 있던 원앙베개를 옮겼다. "여기에 진코칭 침실의 진열이 그려져 있다. 황제, 태후, 귀비, 공주 등 인물용 장식품이 있고, 유명한 화가 당백호의' 해당화 춘잠도' 가 있고, 기물은' 향연 이야기' 를 많이 다루고 있으며, 이 대련과 함께 진씨 침실의 럭셔리와 향염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 대련은 깔끔하고 평탄한 것에 맞설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진씨 침실에 사용되어 침실 정경을 밝히는 역할을 하며, 없어서는 안 될 예술적 정서와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묘사된 특정 인물과 환경을 부각시키고 렌더링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 P > 부용그림자가 파란 노보정차 한가한 연기가 여전히 푸르게 제방 버드나무를 돌며 삼영 에메랄드 좌석 주옥을 빌려 해와 달 연하 한가한 골격 부용그림자가 파란 노로 돌아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링 연근향이 대나무 다리를 깊이 쓴다. < P >-조설미나리 등급 대관원 연근 샹젤리제 주석 ① 부용: 물 부용, 즉 연꽃을 가리킨다. ② 블루 패들: 뮬란 패들, 보트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③ 파빌리온: 높은 탑에 설치된 목조 건물에는 상판, 기둥, 벽이 없어 먼 곳을 둘러보고, 잔치를 즐기거나, 가무오락을 즐길 수 있다. 연근 샹젤리제를 감상하는 이 연련도 대관원에서 비교적 아름다운 풍경 가제이다. 먼저 풍경 묘사를 보고 나서 연합의를 품어 봅시다. 홍루몽' 제 38 회: "원래 이 연근 샹젤리제는 연못에 덮여 있었고, 사방에 창문이 있었고, 좌우에는 복도가 있었고, 또한 물을 가로질러 해안에 닿았고, 뒤에는 또 우여곡절이 있었다." 연근 샹젤리제의 기둥에는 검은 칠흑이 박힌 쌍쌍이 걸려 있다. 구름: "부용그림자가 파란 노를 깨고, 마름연근향이 대나무 다리를 깊이 쓴다." " 상련이 단어를 보내 문장을 묘하게 만들다. 특히' 깨진' 글자가 특히 전해져 물 속에 비친 연꽃의 그림자를 깨뜨렸는데, 작은 배가 돌아오는 이 경치는 극도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표현되어 꽤 멋을 지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관례에 따라 묘사한다면,' 노가 돌아올 때 그림자가 깨지는 것' 이라면, 문장은 밋밋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림자동에서 행선까지, 행선에서 그림자동까지 다시 쓰는 것보다, 그 의경, 정취가 확실히 높다. 하련은 연자에 각별한 장인심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향',' 깊이',' 쓰기' 로 혼자 시간을 보면, 보통 사람들은 모두 연꽃향만 말하는데, 여기서는' 마름연근생향' 이라고 말하는데, 생각은 더욱 넓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깊이" 는 풍경이 독특하고, 깊이가 있고, 거리감이 있음을 나타낸다. "쓰기" 는 "그림" 이라는 뜻으로, 여기에 대나무 다리가 놓여 있고, 문구는 재미있고, 시적인 그림이 풍부하다는 뜻이다. 전문은 대나무 다리가 그윽하고 향기를 풍기는 마름모근의 수면에 마치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전연계경정경 (예: 시), 움직임에는 정적이 있고,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고, 움직임과 움직임이 결합되어 있으며, 각각 묘미를 가지고 있으며, 자구구절마다 무한한 아름다운 정취가 담겨있어, 읽기가 즐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Baoding 차 유휴 연기가 아직 푸르다; 그윽한 창 바둑은 여전히 차갑다는 것을 가리킨다. < P >--조설미나리는 자보옥제 소향관 연합 주석 1 보딩: 차를 끓이는 취사도구를 가리킨다. ② 차 한가함: 차 파업. ③ 담배: 차를 끓일 때 나오는 물의 물기를 말한다. ④ 체스 파업: 체스 게임이 끝났습니다. 이 부제련을 감상하는 것은 소호관을 묘사한 것이다. 이곳은' 진방정' 보다 또 다른 구멍이 있다. 홍루몽' 17 회에는 "갑자기 고개를 들어 앞 일대의 분담들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