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오자와 세이지에 대한 정보
오자와 세이지에 대한 정보
이름: 오자와 세이지
성별: 남자
출생지: 일본
생일: 1935년 9월 1일
p>20세기 유명 지휘자 중에는 일본의 오자와 세이지, 인도의 메타, 싱가포르의 주휘가 '세계 3대 동양 지휘자'로 꼽힌다. 그 중에서도 오자와 세이지가 진정한 제자다. 20세기 3대 지휘자 뮌헨, 카라얀, 베른슈타인.
오자와 세이지(Ozawa Seiji)는 1935년 9월 1일 이듬해 중국 심양시에서 태어났다. 6세 때(1941년) 가족과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고, 어렸을 때 오자와 세이지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어 7세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 유명한 피아니스트 Feng Zengsheng과 함께. 16 세에 Seiji Ozawa는 우수한 성적으로 도쿄 토호 아카데미 음악과에 입학하여 작곡을 전공했습니다. 일본 그는 그것을 보고 매우 기뻐했고 지휘자가 되고 싶어 전공을 지휘로 바꾸었고 9년 동안 열심히 공부한 끝에 마침내 기본 세트를 배웠습니다. 그의 지휘법.
오자와 세이지의 첫 공식 공연은 그가 공부할 때 NHK 교향악단을 지휘하여 모차르트 교향곡을 연주한 것입니다. 그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자비로 유럽을 여행했고, 우연히 지휘자 E. Bigot 밑에서 공부했고, 1959년 프랑스 브장송에서 열린 제9회 국제 지휘 콩쿠르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심사위원 중 한 명인 지휘자 밍시(Mingxi)는 오자와 세이지(Ozawa Seiji)의 지휘 재능을 높이 평가해 그를 미국 유학에 초청했다. 또 다른 좋은 배움의 기회를 얻었고 매우 기뻤습니다.
이듬해 세이지 오자와는 탱글우드 서머 뮤직 페스티벌 지휘 연주에 참여하기 위해 미국 보스턴을 방문하여 쿠세비츠키상(Koussevitzky Award)을 수상했습니다. 8회기) 이 상으로 그는 보스톤 심포니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미키의 제자가 되었다. 반년 후, 지식에 대한 갈증이 강했던 오자와 세이지도 유명한 스승을 찾기 위해 베를린으로 갔다. 카라얀이 주최한 국제 카라얀 지휘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했고, 1961년 오자와는 처음으로 파리에서 프랑스 국립 라디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지휘했고 그에게 반해 지휘자로 활동해 달라고 부탁했다. 오자와 세이지(Ozawa Seiji)는 번스타인(Bernstein)의 지휘자가 되었다.
오자와 세이지(Ozawa Seiji)는 학업을 마친 후 1962년 중국으로 돌아왔다. 1963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라비니아 파크 여름음악제에서 지휘자 G. 프레트레가 질병으로 인해 지휘를 할 수 없게 됐다. 오자와는 CSO 공연을 지휘하기 위해 무대에 올랐고, 뜨거운 환대를 받았으며, 이후 음악감독 겸 지휘자로 초청받았다. 그는 당시 겨우 27세에 불과해 국제 음악계에서 가장 유망하고 재능 있는 젊은 지휘자가 되었다.
1964년 오자와 세이지가 직접 일본 토호학원 현악 오케스트라를 지휘해 참여했다. 1964년부터 1965년까지 뉴욕 필하모닉의 지휘자인 번스타인이 병으로 잠시 휴직하고 그 자리를 오자와 세이지가 대신하여 활동을 이어가며 정기 연주회에서 NYPO 공연을 지휘했다. , 1965년부터 1969년까지 토론토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를 역임했으며,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유럽과 미국을 여러 차례 순회했다. 1964년 밴드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였고, 프로그램은 호네거의 드라마 '잔 다르크(Joan of Arc)'였으며, 그의 매력적인 지휘는 런던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 그는 파리에서 라 리가 콘서트를 지휘했다. 오케스트라도 호평을 받았다.
1966년 잘츠부르크 음악제에서 오자와 세이지는 처음으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지휘해 청중을 사로잡았다. 1970년부터 1976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오케스트라(SFSO)의 음악감독과 상임지휘자를 역임했으며, 1973년에는 SFSO를 이끌고 유럽순회 공연을 펼치며 화제를 모았다. 20세기 음악계에서 지휘자가 이렇게 많은 지휘직을 동시에 맡는 것은 세계 각국의 유명 오케스트라가 경쟁하고 있는 일이다. /p>
오자와 세이지가 그의 지휘 경력을 정점으로 이끈 것은 1973년 스타인버그 이후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BSO)에 입단해 전례 없는 종신 지휘 계약을 맺은 일이다. 그는 BSO 외에도 정기적으로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신일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있습니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등을 맡고 있다. 또한 잘츠부르크 뮤직 페스티벌, 탱글우드 뮤직 페스티벌의 음악감독 및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라 스칼라 오페라 하우스를 자주 지휘하고 있다. 그리고 비엔나 국립 오페라, 파리 오페라, 런던 왕립 오페라 하우스. 해외에서 아무리 바쁘더라도 그는 여전히 매년 시간을 내서 신일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지휘할 것을 고집합니다.
탱글우드 뮤직 페스티벌은 BSO의 본거지이지만, 이 유명한 뮤직 페스티벌은 반야외 공연장만 있고 음향도 이상적이지 않아 오랫동안 기다려온 실내 콘서트홀이 드디어 건설되었습니다. 54주년을 맞이한 음악 축제(1994년)에 콘서트홀의 최고 기부자이자 명명권을 누리는 헤 노릭시옹(He Noxiong)의 제안으로 오자와 세이지(Ozawa Seiji)가 현대 지휘에 있다고 믿는 이름을 따서 콘서트홀 이름을 지었습니다. 학교에는 크게 두 가지 지휘 방식이 있는데, 하나는 수직 지휘 방식인데, 수직 지휘 방식은 리듬이 뚜렷하지만 선율이 부드럽지는 않지만, 리듬이 더 좋다. 그는 두 가지 지휘 방식을 모두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자와 세이지의 지휘 예술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지휘할 때 그의 몸 전체는 음악과 융합되는 데 능숙합니다. 그의 풍부한 음악적 성취와 열정적인 예술적 감정으로 음악에 영감을 주고 이끌어 가는 것이 바로 오자와 세이지의 지휘 예술의 가장 뛰어난 특징입니다. 그의 지휘는 자유롭고 여유로우며 대담하고 섬세합니다. 그는 기억력이 뛰어나고 음악적 매력이 뛰어나며 음악 작품의 스타일, 속도, 스타일을 잘 통제하고 있으며, 음색과 리듬이 매우 세밀하고, 레이아웃이 엄격하며, 주제가 뚜렷하고, 음악 형식이 명확합니다. 그의 지휘 동작은 음악적으로 생생하며, 그의 다채로운 손가락에서 터져 나오는 음악은 국제 음악계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중국에서 태어난 그는 1976년 12월 처음으로 중국에 초청되어 1978년 6월에 두 번째로 중국을 방문했다. 1979년 3월 오자와 세이지(Seiji Ozawa)가 세 번째로 중국을 방문하고 미국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Boston Symphony Orchestra)를 지휘하여 처음으로 중앙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성공적으로 지휘했다. 오자와 세이지의 뛰어난 지휘자와 연주자들의 절묘한 연주는 그해 12월 중국을 방문했을 때 단 1주일의 리허설을 가졌다. 전 중앙관현악단을 지휘해 베토벤 교향곡 9번을 연주하며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1994년 5월 오자와 세이지 씨는 선양 출생을 계기로 랴오닝 교향악단을 지휘해 베토벤 교향곡을 연주했다. "Egmont" 서곡, He Zhanhao와 Chen Gang의 "Butterfly Lovers Violin Concerto" 및 Dvořák의 "9번 교향곡" 오자와 세이지(Ozawa Seiji)는 원래 1999년 5월 12일과 13일에 BSO를 이끌고 베이징에서 공연할 예정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무기한 연기됐지만, 개인적으로 베이징에 가서 강연을 하게 됐다. 이번이 여섯 번째 중국 방문이다.
오자와 세이지의 중국 음악과 음악가에 대한 견해는 그를 매우 높이 평가하고 존경한다. 비파 협주곡 '초원의 여동생', 현악곡 '두 샘에 비친 달', 모음곡 '백발 소녀' 등 중국 작품을 연주했다.
오자와 세이지씨는 다수의 상을 받았다.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명예 문학박사 학위, 일본 예술 아카데미 상, 매사추세츠 대학, 뉴잉글랜드 음악원, Norton Wheaton College의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포함한 학술 직위를 받았습니다. p>
오자와 세이지의 지휘 레퍼토리는 매우 광범위하고, 고대부터 현대까지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낭만파와 초기 근대파는 특히 표현력이 풍부하다. 그는 10개의 레코드 회사에 분산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오자와 세이지의 음악적 성향은 절충적이어서 그의 유형, 이미지, 특징, 성격, 스타일을 단지 파악하기는 어렵다. 외신에 따르면 오자와 세이지 씨는 2002년 BSO를 떠나 비엔나 국립 오페라의 음악 감독 겸 상임 지휘자를 맡을 예정이다.
그의 대표 CD로는 바르토크의 " 오케스트라 협주곡' 학사
O Bizet "Carmen" FNO Brahms "교향곡 전곡" SKO 말러 "교향곡 전곡" BSO Orff "브라우니 노래" BPO Rimsky-Korsakov "아라비안 나이트" VPO Schoenberg의 "승천의 밤" SKO Sibelius의 "바이올린 협주곡" BSO Richard Strauss의 "Thus Spoke" 차라투스트라' BSO 스트라빈스키의 '오이디푸스 왕', '방탕한 아들의 여정' SKO 대나무 대포(T.Takemitsu) '11월의 발자취' SKO(위는 필립스 제작) 베르크의 '바이올린 협주곡' BSO 오네거의 '장작 위의 잔다르크' " FNO 리스트 "1번. 피아노 협주곡 2번" BSO 오펜바흐의 "호프만의 이야기" FNO 풀랑크의 "글로리아"와 "비가" BSO 프로코피예프의 "교향곡 전곡" BSO 쇼스타코비치 "바이올린 협주곡 2번" BSO 차이콥스키 "백조" Lake' BSO (위는 DG 제작)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협주곡' (왼쪽) BSO Schnittke의 '첼로 협주곡 2번' LSO (위는 DG 제작) SONY 제작) Lioz의 'Requiem' BSO Fauré 분석 "레퀴엠" BSO 라흐마니노프의 "3번째 피아노 협주곡" BSO 차이콥스키의 "예브게니 오네긴" BSO (위는 BMG/RCA 제작) 드보르자크의 "첼로 협주곡" BSO 프로코피예프의 "첼로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교향곡 협주곡" LSO (위는 ERATO 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