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인민과 농민을 사랑하는 시.

인민과 농민을 사랑하는 시.

"농민을 불쌍히 여기다" 중 하나

심리

제초는 정오입니다.

땀이 토양을 따라 흘러내리다.

접시에 있는 음식을 누가 압니까?

매 알은 모두 쓴 것이다.

농민 동정 2

심리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하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그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을 지경이다.

(1) "주문주육냄새, 길에는 얼어죽는 뼈가 있다."

이것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보의 시 "북경에서 봉현까지 오백 자를 읊는다" 입니다. 부자들은 술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없고, 어떤 것은 썩고 악취가 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거리에서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죽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당시 사회의 빈부 격차를 묘사하다. 시는 또한 다음과 같이 썼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습니까? 공동의 갈증. 초보자가 늑대의 울부짖는 소리를 듣고, 막내아들은 배가 고프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인부라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여,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수는 모르고 가난하면 촉박하다. 태어날 때 면세를 받고, 이름은 징수하지 않는다. " 그것은 일반인의 비참한 생활을 상세히 묘사하고,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시인의 깊은 동정과 인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2) "세금에 의문을 제기하는데, 그들은 어떻게 지불합니까? -응? "그의 국왕의 생활은 비적들보다 더 비열한가? ! 오늘, 그것을 수집한 사람들은 불처럼 그것을 쫓고 있다. " 세금 도전에 직면하여, 그들은 어떻게 지불합니까? -응?

이것은 두보' 군차점' 의 시 한 구절이다. 이 시의 사상은 내용이 심오하여 시인의 세금 감면 사상을 표현하여, 그가 국민을 사랑하는 심정을 나타냈다.

\ "그의 왕 생활, 비적 보다 더 비열한? ! 오늘, 그것을 수집한 사람들은 불처럼 그것을 쫓고 있다. " 이 말은 당대 시인 원승에서 나온 것으로, 그는' 도둑 귀관' 이라는 시를 썼다. 이 시는 원결의 대표작 중 하나로 통치자의 공갈 협박을 통탄하는 시이다. 시의 서문은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시는 관원들이 백성들의 생활을 무시하는 사회 현황을 보여준다. 이 시는 화가 나서' 불에 기름을 붓는 생령이 바로 지금 축재하는 사람' 이라는 현상을 비난하며 안사의 난을 폭로한 뒤 관원이 국민에게 돈을 강탈하는 범죄를 폭로하고 축재해민을 비판하는 관원을 비판하며 관직이 도둑보다 못한 어두운 사회를 고소했다. 작가는 그가 관직을 버리고 은둔할지언정 국민을 해치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시 전체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단도직입적이며 조각감이 없다.

(3)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당대 시인 심리의 시 한 수이다. 이 시는 노동의 고난과 노동 성과의 도래를 묘사하였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 "정오에 제초할 때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린다" 는 것은 농민들이 정오에 여전히 뜨거운 태양 아래서 밭에서 일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 두 편의 시는 특정 장면을 선택하여 노동의 어려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두 가지 구체적인 묘사로,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모든 식량이 힘들다는 것을 아는 사람' 이라는 감탄과 경구는 공허하고 추상적인 설교에서 벗어나 피가 나고 영향력이 깊은 속담이 되었다. 이 시는 구체적인 사람과 일로 시작하지 않는다. 그것은 개인의 경험이 아니라 농민 전체의 생활과 운명을 반영한다. 시인은 전형적인 생활 세부 사항과 잘 알려진 사실을 선택해 불합리한 사회제도를 깊이 폭로했다. 사람들에게 농민의 노동 성과를 소중히 여기고, 근검절약을 견지하고, 겉치레와 낭비를 하지 말라고 경고하다. 그것은 시인의 인민에 대한 사랑을 반영한다.

(4) "허리를 굽혀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이 말은 삼국시대 촉국재제갈량에서 나온 것이다. 그것은 내가 부지런하고, 지치지 않고, 신중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벼슬이 국민을 위해 주인이 아니라 집에 가서 고구마를 파는 것이 낫다."

이 시는 연극' 7 종 참깨관' 에서 나온 것으로 명대 현령 당성의 시이다. "7 품 참깨관" 의 줄거리는 명나라 가정년 동안 한간 엄송의 여동생, 일품 퇴위의 처가 보정원현에서 횡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국공의 부장 두가 명령을 받들어 은밀히 보정을 방문하여 얼굴의 범죄를 조사하다. 뒤 보정 교외 에, 연의 아들 쳉 소, 강탈 민녀, 칼 도움 을 만났다. 혼란 속에서 정은 집사에게 살해되었다. 뒤는 수영의 형이 목을 졸라 죽었다는 것을 알고 즉시 임부녀에게 쪽지를 써서 현청에 가서 호소하라고 하고 북경으로 돌아가 직접 허천세를 알렸다. 얼굴은 아들이 죽었다는 것을 알고 나무망치로 수영의 아버지를 죽였다. 수영은 매우 분개했다. 신임 현령 당성,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시골에 시찰할 때 큰 소리로 외쳤다. 당성은 그녀에게 법원에 가서 고소하라고 했고, 자신도 거기에 도착했다. 법원에 따르면, 다섯 명의 어른이 감히 사사롭지 못하여 사건을 당성에 떠넘겼다. 당성은 수영의 주인이 되어 안씨를 심문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얼굴을 상대해야 하는 척하며 증거물증을 얻어 잡고 날뛰는 얼굴을 목 졸라 죽였다. 이 때, 뒤 달리 사원 에서 공식 문서를 보내 엄격한 체포 를 명령했다. 이른 아침, 당성은 안씨를 데리고 북경에 와서 나에게 보고했다.

(6) "안드는 수천만 채의 건물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큰 피난처이다."

이것은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의 시 한 구절이다. 시인의 인민의 질고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고,' 만빌딩 천만 칸' 을 바라며,' 천하의 가난한 사람' 이 비바람을 막아주고, 안주하며, 인민에 대한 시인의 큰 사랑을 표현하였다.

(7) "뜻은 국민을 사랑하는 것보다 높지 않고, 행동은 민보다 두껍지 않다."

이 문장은 "연 닫아 봄과 가을" 에서 나온 것입니까? 묻다. 삼촌이 연자에게 물었다. "가장 큰 의도는 무엇입니까? 무엇이 더 두껍습니까? 클릭합니다 얀 닫아 (Yan zi) 은 즉시이 질문에 대답했다. 국민에게 관심을 갖는 것보다 더 좋은 생각도 없고,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보다 더 관대한 방법도 없다는 뜻이다.

(8) "나는 숨을 크게 들이쉬며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한다."

전국시대 초국의 유명한 시인과 의사 굴원이 쓴' 이소' 중 한 곡이다. 슬픈 눈물을 닦고, 큰 소리로 한숨을 쉬고, 인생의 항로를 한탄하며, 국민의 생활이 고달프다는 뜻이다.

(9) "야재침대는 주효를 듣고 민고의 소리로 의심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청대 정판교의 시 한 편으로,' 보보보중은 연간위현서 화죽에 도달했다' 고 한다. 이 시는 정판교가 산둥 위현임 현에서 현을 맡을 때 지은 것이다. 서재에 누워서 쉬고, 바람이 불면 대나무 잎의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듣고, 곧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울부짖는 불평을 떠올린다는 뜻이다.

(10) "숯을 팔고, 남산은 나무를 베고 숯을 굽는다. 얼굴에는 먼지와 불꽃이 가득하고 귀밑머리는 회색이다. "

이것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의' 숯온 판매' 중 한 수의 시이다. 시인의 민간 질고에 대한 동정을 표현했다. 특히 여전히 힘든 육체노동을 하고 있는 노인들에 대한 관심이 그들을 응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