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공자의 가장 고전적인 명언은 무엇입니까?

공자의 가장 고전적인 명언은 무엇입니까?

공자는 음악에 정통하고, 그림술에 능통하며, 높은 음악적 미학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 제나라에서, 일단 그가 shaole 을 듣고, 짱, "3 월 고기 맛을 모르는 주장 했다." 공자는 일찍이 노국악관사 향자에게 피아노를 배웠고, 1 일 후에도 같은 곡을 연주했다. 사향자는 "신곡을 따로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 공자는 "곡은 익숙하지만 기교는 아직 익숙하지 않다" 고 말했다. 며칠 후, 사향자는 또 "기교가 이미 익어서 신곡을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아직 곡의 취향을 이해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며칠 후, 사향자가 말했다. "이미 곡의 흥미를 깨닫고 신곡을 배울 수 있게 되었다." 공자는 "작곡가가 누구인지 아직 깨닫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잠시 후 공자가 깨달은 듯 말했다. "이 곡은 주문왕 외에 누가 만들 수 있을까?" 사향자는 숙연하게 경의를 표했다. "이 곡은 바로' 문왕조' 다!" 공자는 세계 최초로 학원을 개업한 사람으로, 교과무류뿐 아니라 과외비도 많고, 즐길 수 있는 대우에도 명확한 규정이 있다. 서른이 서 있다. 서른 냥의 은을 내는 것은 서서 수업을 들을 수밖에 없다. 사십 불혹: 42 냥의 은을 내는 자는 의문이 없을 때까지 질문할 수 있다. 5 지천명: 5 냥의 은을 내는 사람은 내일 시험이라는 명제를 알 수 있다. 6 귀순: 이 가격을 낼 수 있는 사람은 선생님이 듣기 좋아하는 말을 들려주셔서 귀순을 시키실 수 있습니다. 7 마음대로 하세요: 수업시간에 누워서 자거나 수업에 오지 않으면 됩니다. 공자철리의 명언인 인생태도는 분발하여 음식을 잊고, 기쁨은 근심을 잊고, 노령이 다가올지 모른다. 밥이 소홀하고, 물을 마시고, 구불하고 베개를 베고, 즐거움도 그 속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불의하고 부유하며 비싸니,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현자이, 돌아 가라! 음식 한 광주리, 술 한 바가지,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그 걱정을 참을 수 없다. 돌아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 돌아 가라! Shizhi 도로, 그리고 악 음식 을 부끄러워, 충분하지 않고 회의 도 있습니다. 부와 비싼, 사람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그 도리에 어긋나지 않고, 얻은 곳도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과 비천함은 인간의 악이다. 그 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을 것이다. 부유하고 구할 수 있는 것은, 비록 zhibian 의 선비임에도 불구하고, 나도 그것을 위해 한다. 구할 수 없다면, 나의 좋은 것에서.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위태로운 운명을 볼 수 있다. 자신을 존경하고 ... 자신을 고치는 것은 안인으로 ... 자신을 고치는 것은 안민으로 삼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육척의 고독을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에 임할 수 있지만 빼앗을 수 없다. 지서인 () 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인인을 해치는 것이 없고, 몸을 죽여 인인을 이루는 것이 있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군은 병으로 세상을 잃고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카디프도 질이 곧고 의리가 좋다. 말을 살피고 눈치를 살피며, 다음 사람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쉽지만 말하기는 쉽지만, (기쁘게) 하는 것은 도리에 어긋나고, (기쁘게) 하는 것도 말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군자의 벼슬도 그 뜻을 행한다. 아들이 생산이라고 한다. "군자의 길은 사연 () 이다. 그 행자도 공손하고, 그 일에도 존경하며, 그 양민도 은혜를 얻고, 그 민도 의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같지만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신중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지어 당을 하지 않는다. 군자는 주유하고, 소인은 비교하지 않고, 소인은 비교하지 않는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친척이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에 두고 행하니, 원망이 많다. 인심을 구하고 인심을 얻었는데, 또 무슨 원망이냐.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이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군자는 먹을 것을 도모하지 않고, ......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프랑스어의 말은 어찌 할 수 있겠는가? 비싼 것으로 바꾸다. 순다와 함께 말할 때, 아무 말도 할 수 없을까? 비싸다고 해석하다. 말을 하고 해석하지 않아 고치지 않고, 내 마지막은 어찌 되었는가.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선을 보면 못지않고, 부실을 보면 탕을 탐내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군자는 현자를 존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과 자긍심은 할 수 없다. 시 와 임신 생활, 장애 에 수행 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격언은 예의를 배우지 않고 설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급히 남에게 베풀다. 자기가 서려고 하면 사람을 세우고, 자기가 도달하려고 하면 달인을 얻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후하게 아첨하고 남에게 책임을 지는 것은 멀리 원망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안 (西安) 시 치 얀 (qi Yan) 을 보고, 현하지 않고 내성을 본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택하여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일 삼성 오신: 사람됨이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 편지를 쓰니? 전해 줄까? 거처공, 집사경, 남에게 충성하다. 군자는 존경하고 잃지 않고, 남들과 공손하고 예의 바르며, 온 세상 모든 형제도 충실하고, 충실하며, 베네딕도 존경하며, 비록 예맥의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행보를 수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말은 충실하지 않고, 행은 경건하지 않다. 비록 주에서, 라인은 거의 자이지 않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행 은 중주, 불명예 junming, Shiyi 로 묘사 될 수 있도록, 수치심 이있다. 공자는 말했다: "세계에서 다섯 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실례합니다. 고 말했다: "크리스틴, 너비, 편지, 민, 혜택. 공손함은 모욕하지 않고, 넓으면 대중을 얻고, 믿는 사람은 제멋대로 하고, 민이는 공을 세우고, 혜는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 군자의 의는 질적으로 생각하고, 예의는 행하고, 손자는 그것을 내놓고, 편지는 그것을 이루어낸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군자야! 고치지 않고 지나간다면, 과하다는 것이다! 지나치면 서둘러 고치기를 꺼린다. 화를 내지 않고, 두 번 지나치지 않는다. 삼군은 멋있을 수도 있고, 필부도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사람이 원대한 생각이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속력을 바라지 않고, 작은 이익을 보지 못하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은 안 된다. 선비는 홍의가 아니어야 하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자비 는 자신의 책임, 또는 무거운 평화 를 생각하지 않는다? 죽은 후 자신, 아니 멀리 평화? 집덕은 홍하지 않고, 믿음도 충실하지 못하며, 어찌 있을 수 있는가, 어찌 죽을 수 있는가. (서양속담, 믿음속담) 친구와 사귀면 말과 편지가 있다. 글로 친구를 사귀고, 친구로 인을 돕다. 이득이 되는 사람은 세 명이고, 손해를 보는 사람은 세 명이다. 친구가 곧고, 양해하고, 친구가 많이 듣고, 이득이 있다. 친구가 제공 됩니다, 친절 하 고 부드러운, 친구가 손실 됩니다. 군자는 말을 느긋하게 하려고 하는데, 행동에 민감하다. 군자의 음식은 배부르지 않고, 거처는 안전을 구하지 않고, 일에 민감하고 말에 신중을 기하면, 도리에 맞고 정얀 () 이 있으니,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도 이미 배울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교묘한 말로 덕을 어지럽히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신선함은 인심을 낳는다. 방금, 의리, 나무, 나근인. 덕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말을 키우고, 말이 있는 사람은 덕을 키울 필요가 없다.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보다. 군은 말로 남을 거역하지 않고, 남의 폐언을 하지 않는다. 옛사람은 말을 할 수 없고, 수치스럽게 아첨하는 것도 잡을 수 없다.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할 수 있고, 말은 반드시 가능할 것이다. 군자는 그 말에 군자가 있고, 군웅할 것이 없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잃을 수 있습니다; 말과 관련해서는 안 되고, 실언해서는 안 된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말 미달은 조울증,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좋은 사람은 배우기가 어렵고, 그 은폐도 어리석다. 배울 수 있는지 여부를 잘 알고, 그 쉼터 도 스윙; 좋은 편지는 배우기 어렵고, 그 은폐도 도둑이다. 좋은 직선 나쁜 학습, 그 쉼터 도 트위스트; 좋은 용인 나쁜 학습, 그 쉼터 도 혼란; 금방 배우기 어렵고, 그 은폐도 미쳤다. 공손하고 무례하면 노동을 하고, 신중하고 무례하면 무례하고, 용감하고 무례하면 어지럽고, 곧고 무례하면 꼬인다. 일 6 월, 그 일을 공경하고 나서 그 음식을 먹는다. 예의의 용도, 그리고 비싸다. 이익에 두고 행하니, 원망이 많다. 공자론 공부는 그것을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있다. 모르는 것을 덮고 저자를 덮으니, 나도 없는 것이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더 많은 냄새, 그것에서 좋은 사람 을 선택; 많이 보고 안다. 성칙은 내가 할 수 없고, 나는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지칠 줄 모른다. 공부가 미치지 못하면, 여전히 잃을 것을 두려워한다.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할 수 없는 것을 묻고, 과부에게 더 많이 물어본다. 만약 없다면, 실상은 허황되고, 범하면 학교를 그만두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시에 흥이 나서 예의에 서다. 즐거움이 되다. 도리에 뜻을 두고 덕에 따라 인자에 따라 예능을 유람하다.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귀퉁이를 들어 세 귀퉁이에 반하지 않으면 더 이상 안 된다. 아는 자는 좋은 자보다 못하며, 좋은 자는 즐거운 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나는 하루 종일 먹지 않고,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생각하고, 무익하고, 배우는 것이 낫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모든 악, 연 을 관찰 할 것이다; 뭇사람이 좋으니, 반드시 얀 (Yan) 을 살피겠다. 배워서 시습할 때, 역시 평화 () 를 말하지 않는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날이 그 죽음을 알고, 달은 그 능력을 잊지 않고, 배우기도 하고 배우기도 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시, 흥할 수 있고, 볼 수 있고, 군할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가까운 일 아버지, 먼 일 6 월; 새와 짐승과 초목의 이름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무의사가 될 수 없다. 가르치는 것도 있고, 가르치는 것도 없다. 자체 빔 유 이상, 나는 아무것도 가르치지 않았다. 정치 격언 정치인도 있고, 아들도 잘생겼는데, 누가 감히 바르지 않겠는가? 모든 헛된 직선 잘못 을 들어, 다음 민복; 헛된 모든 직립 을 들어,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아들은 정연 () 으로 죽일 것인가? 자식은 선을 원하고 백성은 선하다. 군자의 덕풍, 소인의 덕초, 풀 위의 바람은 반드시 떠오를 것이다. 씨계는 여름을 도모하지 않고, 이순신은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포로는 동맹을 하지 않고, 병사는 강요하지 않는다. 정치 에 도로, 처벌 에 제나라, 사람들은 면제 및 뻔뻔; 도를 덕으로 하고, 함께 예의를 지키며, 부끄러움과 격식을 가지고 있다. 좋은 의식, 다음 사람들 모간 무례; 좋은 의로움, 민모는 감히 불복한다: 좋은 편지, 민모는 정을 쓰지 않는다. 주의 종료, 멀리 쫓아, 민덕은 두꺼운 남자 로 돌아갑니다. 가르치지 않고 죽이는 것은 학대라고 한다. 소위 폭력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느린 순서 는 도둑 의 원인; 유유와 사람, 출납원의 인색함은 유유사이다. 정덕을 위해, 예를 들면 북진과 같이, 그 곳에 거하고 뭇별 * * * 을 거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군웅이 그 몸을 바로잡고, 정치에 무슨 일이 있단 말인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정인처럼 몸을 바로잡을 수 없다. 도천승의 나라, 경사와 편지, 절용과 애인, 백성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을 나서는 것은 대빈을 보는 것과 같고, 백성을 대제사로 모시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거주는 국가, 그 의사의 현자, 친구의 선인의 사람이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백성들이 충분하니, 군은 어느 것이 부족한가? 백성들이 부족하니, 군은 어느 쪽이 족한가? 군자의 여행도 예의에 어긋난다. 시, 그 두께 를 취할; 일, 그 중 하나를 들어; 수렴하여 얇게 하다. 6 월 혜택, 노동, 불평 하지 않고, 욕심, 태국, 오만 하지 않고, 웨이, 맹렬하지 않다. ...... 사람들의 이익 때문에 이익을 위해, 스리랑카 도 쉽게 혜택을 하지? 일할 수 있고 일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데, 또 누가 원망할까?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자 하는데, 또 어떻게 탐낼 수 있단 말인가? 군자는 중과부도 없고, 크기도 없고, 감히 느리지도 않고, 스리랑카도 태연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않느냐? 군자는 바로 그 옷차림을 하고, 그 모습을 존중하며, 마치 사람들이 바라보고 두려워하는 것처럼, 스도 위세를 부리지 않고 맹렬하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문무의 정은 방책에 씌워져 있다. 그 사람은 저축하고, 그 정행은; 그 사람이 죽으면 그 정치이자. ... 그래서 정재인이다. 6 월 사신은 예사로 한다. 신하 일은 군으로 충성한다. 자로가 군주에게 물었다. 날: "속이지 말고 범해라. \ "그 몸은 긍정적이고, 명령하지 않고 행한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인민전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포기하는 것이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없습니다, ​​그것을 얻을 수 있지만, 그것을 잃을 것입니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정중하지 않게 방문하면 사람들은 존중하지 않는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마을 손 에, 의식, 좋은 도 이동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을 존경하고, 충직하게 설득하는데, 어때요? 아들은 말했다: "임시 마을, 존경. 효자, 충성. 선을 들어 가르치면 안 된다. 권하다. " 먼저 유서 () 가 있고, 작은 잘못을 용서하고, 현재 () 를 들다. 집이 넓지 않고, 예의를 지키지 않고, 임상이 슬퍼하지 않는데, 내가 어찌 그것을 볼 수 있겠는가! 많은 고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