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5 학년 과외 독서 추천: "1001 나이트"

5 학년 과외 독서 추천: "1001 나이트"

작품 소개

천일야' 는 243 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고대 아랍 민간 이야기집이다. 서양에서는 아라비안 나이트라고 불리며, 중국에서는 아라비안 나이트라는 독특한 명칭이 있다. "아라비아" 는 중국이 아라비아에 대한 옛 명칭으로, 이 이름만으로도 사람을 신비한 이국 세계로 데려오기에 충분하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권위 있고,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 중 하나이다. 동시에 소박한 민간 문학으로서 세계 고전 작품 중 하나로 발돋움할 수 있는 것도 세계 문학의 큰 기적이다.

사실 이 책은 어떤 작가의 작품도 아니다. 그것은 중근동 지역의 일반 예술가와 학자들이 수백 년간의 수집, 정제, 가공을 거쳐 만들어진 것으로, 이 지역의 광대한 아랍인들과 페르시아 사람들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천일야' 의 이야기는 아랍 지역의 민간에서 구두로 전해져 왔고, 8 세기와 9 세기의 교분에 초기 원고가 나타났다. 12 세기에 이집트인들은 처음으로' 천야담' 이라는 호칭을 사용했지만 15 세기 말, 06 세기 초까지는 기본형이 아니었다. 천일야' 의 이야기가 나오자마자 널리 퍼졌다. 십자군 동정기간 동안 유럽으로 퍼졌습니다. 이 책의 이야기의 출처는 주로 1, 페르시아, 인도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2. 아바스 왕조 시대 (750- 1258) 의 유행 이야기는 바그다드를 중심으로 한다. 3. 이집트 말말리크 왕조 통치 기간에 전해진 이야기 (1250- 15 17).

내용 소개

옛날 옛적에 고대 아랍 섬에는 사산 왕국 [1] 이 있었는데, 왕의 이름은 사누아였다. 어느 날 샤누아와 동생 사만이 해변의 초원으로 왔다. 그들이 나무 밑에서 쉬고 있을 때, 갑자기 바다 한가운데 검은 물줄기가 나타났다. 한 소녀가 그들 앞에 와서 세상의 모든 여자들이 믿을 수 없고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누아 왕과 그의 동생 사만은 사산 왕국으로 돌아온 후 왕비, 하녀, 노예를 죽였다. 그 후로 샤누아는 여자를 극도로 증오하고 보복 행동을 취했다. 그는 매일 밤 한 여자와 결혼하기 시작했고, 그 다음날 죽이고 결혼하여 완전히 폭군이 되었다. 이런 상황은 해마다 3 년 동안 지속되어 1000 여 명의 여성을 죽였다.

수상의 장녀 산루조드는 아버지에게 그녀가 왕과 결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수천 명의 여성을 구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산루조드가 궁궐에 입궁한 후 매일 밤 국왕에게 이야기를 해 주었지만, 그녀는 매일 밤 이야기를 했고, 시작과 중간, 끝이 없었다. 이야기의 결말을 듣기 위해 왕은 하루하루 산루조드를 죽이는 날짜를 연기했다. 이렇게 산루조드는 매일 한 가지 이야기를 하는데, 그녀의 이야기는 끊임없이 이어지고, 하나는 훌륭했고,' 천일야' 까지, 마침내 국왕을 감동시켰다. 샤누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하나님 께 맹세합니다. 나는 당신을 죽이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너의 이야기가 나를 감동시켰다. 나는 이 이야기들을 기록하여 영원히 보존할 것이다. " 그래서' 천일야' 라는 책이 생겼습니다.

예술적 특색

천일야' 는 아랍인의 예술적 재능과 창의력의 결정체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짙은 낭만적인 색채. "아라비안 나이트" 작가는 상상력과 환상의 날개를 자유롭게 펼친다: 만능의 등불과 마법의 반지; 하룻밤 사이에 지어진 궁전; 궁전 안팎의 양탄자; 비상하는 다크호스; 섬처럼 큰 물고기; 보이지 않는 터번;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지팡이; 먼 곳의 목표물을 볼 수 있는 천리안 등등. 이런 신기한 것들은 노동인민의 지혜의 결정체로, 사람들이 자연을 정복하고, 사회를 개조하고, 악세력을 물리치는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한편' 천일야' 의 많은 이야기들도 아름다운 소망의 환상과 현실의 진실성을 묘하게 결합시켜 낭만주의와 현실주의를 어우러 서로 어우러져 흥미진진한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둘째, 줄거리는 우여곡절이 기이하고 구조가 유연하고 간단하다. 이야기는 때로는 하늘에, 때로는 세상에 있다. 때로는 신선과 악마의 힘을 빌리기도 하고, 때로는 현실의 논리를 완전히 따르기도 한다. "산보다 더 큰" 괴물은 담낭 모양의 작은 구리 병 안으로 들락날락할 수 있다. 등불이 있으면 하룻밤 사이에 웅장한 궁전을 지을 수 있다 ... 이렇게 예측할 수 없다. 천일야' 의 구조는 교묘하고 간결하며 유연하여' 틀 구조' 의 예술 구조 형식을 창조했다. 작품은 산루조드가 왕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이 큰 이야기의 틀에 260 여 개의 이야기를 담았다. 큰 이야기 세트 작은 이야기, 크기 이야기가 서로 얽혀 있어, 크고 긴 이야기 체계를 형성하여, 길고, 복잡하며, 어지럽지 않고, 조리가 분명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마치 긴 구슬 한 줄처럼 눈을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뚜렷한 대비. 이야기 속 많은 인물들의 선함, 악, 아름다움, 추함은 모두 눈에 띄어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예를 들어' 어부의 이야기' 에서 성실하고 기민한 어부와 악독한 교활한 악마,' 죽음의 이야기' 에는 인민 의지의 죽음과 잔인한 왕,' 신버타 항해의 이야기' 의 부유한 상인 신버타와 가난한 운반공 신버타,' 알리바바와 40 대적' 의 슬기로운 마르치나와 어리석은 강도 등이 있다. , 모두 대조를 통해 자신의 성격 특성을 강조합니다. 대비에는 작가의 사상과 사랑과 증오로 가득 차 있다.

넷째, 언어가 풍부하고 아름답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시적인 화의가 충만하여 민간 문학의 본모습을 잘 표현했다. 천일야' 는 상징, 은유, 유머, 풍자 등 수사 수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했다. 어떤 이야기들에는 경구, 격언, 속담, 짧은 시 등이 꽂혀 있다. 언어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특징을 형성하여 예술적 감화력을 크게 증강시켰다.

다섯째, 근대의 추악함을 지적하다. 염색공과 이발사의 이야기' 에는 이피구라는 사기꾼이 호의적으로 이발사 이피를 속였지만 이피수는 장군을 배신했다는 이야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