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군분투하는 고달픈 시구를 묘사하다
고군분투하는 고달픈 시구를 묘사하다
분투에 관한 시구 1. 꿈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시구
1 < P > 중국 음식을 아는 사람은 알갱이가 모두 고생한다.
2.' 승천' 당 두보 < P > 바람이 급박하게 하늘을 찌르며 애통해하며 청사백새가 날아간다.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가 쓸쓸히 내려와 장강다곤이 오지 않는다. < P > 만리의 슬픈 가을은 늘 손님으로 백 년 넘게 병독무대에 올랐다. < P > 험난하고 험난한 구레나룻을 미워하며, 초라하고 새로운 탁한 술잔을 멈춘다.
3.' 염노교 방경 양선생묘' 청정섭 < P > 건곤 측으로 하우영 몇 세대를 통해 허공에 버티고 있다. < P > 천고의 용봉원은 죽지 않고, 칠경이 폐부를 말리는 것보다 낫다. < P > 대나무 지팡이 마복, 주포 백날, 박졸은 고달프다.
자신감이 나왔는데, 자기 집은 왜 그런지 알 수 없다.
또한 jiqi 가오 퀘, 홍콩 영국 분산 적합, 왕위 하강 차원 신보 를 알고 있다.
그는 chengping 내 파열 이후, 제목은 원래 모든 방법이 아니었다.
1 족 전벌, 가죽주머니 만단, 혼백웅과 무. < P > 세상 쥐 세대, 어떻게 호랑이를 화장할 수 있을까!
참고용.
2.' 고된 분투' 를 묘사하는 시구에는 어떤
1. 별의 불이 있어 벌판을 태울 수 있다. -'상서' < P > 해석: 작은 화성이 벌판 전체를 태울 수 있다. 작은 일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비유하다. 새로운 사물이 시작은 약하지만, 광활한 발전 전망이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2. 대직불굴, 대교유, 대궤변. -'노자' < P > 해석: 진정으로 정직한 사람의 외모는 오히려 느긋한 것 같다. 정말 총명한 사람은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표면적으로 보면 서투른 것 같다. 진짜 말재주가 있는 사람은 겉으로는 입이 둔한 것 같다. 변론을 잘하는 사람은 발언이 무겁고, 예봉을 드러내지 않는다.
3. 우리 인생에도 경력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 장자' < P > 해석: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지식은 무한하다. 한정된 인생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실패한다. 무슨 일을 해도 절대화되지 말고 적당히 그쳐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영원히 네가 도달할 수 없는 것이 있는데, 왜 가혹하게 요구할 필요가 있느냐.
4.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수색할 것이다. 굴원' 이소' < P > 의 해석: 진리 추구 방면) 앞의 길은 멀고 길며, 나는 위아래로 탐구를 추구할 것이다.
5.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후한서 Geng Yanshan 전기'
해석: 의지가 있다면 방법 (성공한 방법) 이 있어야 한다. 즉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된다.
6. 정성스럽게 금석이 열리다. -'후한서 광릉시 왕형전' < P > 의 해석: 성실: 성실, 성실. 달성한 곳까지 금석처럼 단단한 것도 열릴 수 있다. 사람에 대한 진정성에 대한 감각동력을 묘사하다. 성의에 집중하여 하기만 하면 어떤 어려운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7.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난 뒤-제갈량' 후출사표' < P > 해석: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부지런히 노력하며 최선을 다하고, 죽을 때까지 모든 정신과 힘을 바쳐야 한다는 뜻이다.
8. 목숨을 바쳐 국난으로 가는 것은 죽음에 따라 돌아가는 것과 같다. 조식' 백마편' < P > 해석: 국난을 해소하기 위해 헌신하고 죽음을 집으로 보는 것과 같다.
9.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을 임한다. 정판교' 죽석' < P > 해석: 대나무는 비바람의 타격에도 불구하고 굳은 본색을 바꾸지 않는다.
1. 늙은이는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조조' 거북이는 장수한다' < P > 의 해석: 야망이 있는 사람은 늙었지만 여전히 야망이 있고, 인심이 늙지 않음을 비유한다.
3. 고난, 각고, 노력 방면의 고시 < P > 가 안진경 < P >
검은 머리는 부지런한 것을 모르고, 백두방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 P >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 어렵다" 는 것은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하는 격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시의 출처에 대해서는 왕정백이라는 시가 언급되지 않았다. 새 판' 사원'' 촌음' 은 원대 동서' 진가회' 시를 인용한 것으로 인용됐다.' 아침저녁일',' 1 인치의 시간 1 인치의 금'. " 사실 당대의 왕정백은 여산 오노봉 아래 백록동에 재학했을 때' 1 인치의 시간 1 촌금' 이라는 문구를 썼다. < P > 독서는 어느새 봄이 깊어 1 인치의 시간이 1 인치의 금이다. < P > 도인이 와서 웃음을 자아내는 것이 아니라, 사려 깊은 공감이 추구하고 있다.
4.' 근면 검소, 고된 분투' 에 관한 고시는 4 곡 < P > 시대: 당 작가: 이신' 농민' 호미 당일 오후, 땀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 접시를 아는 사람은 모두 고생한다. 시대: 당 작가 백년여병이 홀로 무대에 올랐다. 험난하고 험난한 구레나룻을 미워하며, 새로 탁한 술잔을 휘저었다. 시대: 청 작가: 정섭' 염노교 방경 양선생묘' 건곤 측으로, 하우영 몇 세대를 통해 허공에 버티고 있다. 천고의 용봉원은 죽지 않고, 칠묘는 폐부를 말린다. 대나무 지팡이 마복, 주
5.' 분투, 노력' 에 관한 고시에는 어떤
1, 거북이는 장수 < P > 작가 조조조조조조조조 한 < P > 가 장수했지만, 아직 때가 있다. 뱀은 안개를 타고, 결국은 흙먼지이다.
라오 지 푸 키안, 수천 마일 의 야망;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이익 수축 기간, 하늘뿐만 아니라; 이복을 기르면 영원히 살 수 있다.
다행히도, 심지어 자이, 노래 용 지. 번역 < P >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생명은 결국 끝나는 날이 있을 것이다. 텅스텐뱀은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고 날 수 있지만, 결국은 흙재로 죽을 것이다. 연로한 천리마는 비록 구유 옆에 엎드렸지만, 야심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있다. < P > 의욕이 넘치는 사람들은 만년이 되어도 분발하는 마음은 멈추지 않는다. 인간의 수명은 하늘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몸과 마음을 잘 기르면 장수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 다행이네요. 노래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세요.
2, 롯데 양주 초봉석에서 < P > 작가 유우석 조대 당 < P > 바산 초수가 처량하게 처량하게 23 년 동안 몸을 버렸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빈 음과 플루트 푸, 시골 에 가서 썩은 애 사람 처럼 뒤집혔다. < P >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오늘 군가 한 곡을 듣고, 잠시 술 한 잔으로 정신을 차리다. < P > 번역문 < P > 바산 초수가 처량한 곳, 23 년 묵묵한 거주지. 피리를 불어 시를 지을 수밖에 없고, 텅 비어 서글프다. 돌아 오는 것은 사람이 아니다, 나는 썩은 애 같은 사람, 침몰 한 보트 옆 은행, 천 돛 경쟁 머리 같다; 병나무 앞에 만목이 봄을 만나다. 오늘 네가 노래 한 곡을 부르는 것을 듣고, 잠시 술 한 잔을 빌려 정신을 가다듬고
3, 행로가 어렵다 < P > 작가 이백조대 당 < P > 김병 청주 1 천, 옥반진진 () 은 만돈 () 이다.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면 먹을 수 없고, 칼을 뽑아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망연자실하다.
황하빙세천을 건너려고 태행설만산에 오른다. 한가하게 낚시와 벽계에 오르니, 갑자기 배를 타고 하루를 꿈꾸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이 어려워요! 길이 어렵다! 다양한 길, 금안 e799 bee5 baa6 e997 aee7 ad 9431333431343666? 긴 바람과 파도가 때때로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번역 < P > 금잔에 담긴 명주는 한 말당 1 원을 요구한다. 옥판에 담긴 정교한 요리는 만 위안을 받는다. 가슴에 답답한 아, 나는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져서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은 정말 망연자실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과 눈이 이 대천을 막았다. 태행에 오르려면 무모한 눈보라가 이미 산을 봉쇄했다. 루 샹 낚시 크릭 처럼, 동산 재기 유휴; 이윤은 선몽일을 타고 상탕 옆에 초빙되었다.
얼마나 어려운가! 얼마나 어려운가! 길이 어수선한데, 진짜 큰길은 도대체 어느 쪽에 있습니까? 언젠가는 긴 바람을 타고 만리 파도를 깨뜨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구름 돛을 높이 걸고 창해 속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4, 죽석 < P > 작가 정섭 왕조청 < P > 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다고 주장했다. < P >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에 임한다. < P > 번역 < P > 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고 굳게 주장했다. 천밀만격골은 여전히 견고하니, 네가 동서남북풍을 불도록 내버려 두어라.
5, 만강홍 쓰기 < P > 작가 악비 왕조 송 < P > 노발대관, 울타리, 소우비 휴식.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장정이 격렬하다. 삼십 공명의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한가하지 말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정강치욕,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신하가 미워하면, 언제 멸망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결핍을 타파하다. 장지 기아 식사 훌루 고기, 목마른 훈노혈을 웃음거리로 이야기하다. 처음부터, 낡은 산하를 치우고, 하늘을 향해 궐궐하다. < P > 번역 < P > 화가 나서 머리카락이 곤두서서 모자를 받치고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가 막 멎었다. 고개를 들어 눈을 들어 넓은 곳을 바라보며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보국의 마음은 3 여 년 동안 가슴에 명성을 쌓아왔지만, 먼지가 보잘것없는 것처럼 남북이 8 천리를 전전하며 얼마나 많은 풍운의 삶을 거쳤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세월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소년의 검은 머리를 희게 하고, 혼자 후회하고 슬프고 애절할 뿐이다. 정강년의 기치함은 아직 눈을 씻지 않았다. 신하들이 분개하면, 언제 소멸될 수 있겠는가. 나는 전차를 타고 하란산을 향해 공격할 것이고, 하란산도 평지로 밟을 것이다. 나는 전쟁에 굶주리면 적의 고기를 먹고, 담소를 나누며 목이 마르면 적의 피를 마신다. 나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옛 강산을 되찾고, 옛 수도 경궐을 경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