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전통 민속을 전승하는 시

전통 민속을 전승하는 시

1.' 종남산' 이라는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저자: 왕위

그것의 거대한 높이는 천국의 도시, 산에서 바다까지 한 구석에 가깝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는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평론: 어떤 사람들은 이 시를 감탄하며 종남산의 장엄한 성장을 한탄하고 있다. 첫 번째 대련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예술의 과장된 수법으로 산의 우뚝 솟은 모습을 표현했다. 전욱은 클로즈업 장면을 썼는데, 그가 산에서 본 것을 묘사하고, 운기의 변화를 묘사하고, 이동 변형을 묘사하며, 매우 임신했다. 목련은 산의 남쪽 광활한 북부와 천자만태의 산맥과 계곡을 더 묘사했다. 대련의 마지막에 나는 산의 승리를 위해 산에 머무를 것이다. 칸막이' 라는 단어는 작가의' 원경' 의 위치를 지적하여 경물, 인물, 사물을 묘사하고, 토끼처럼 움직이고, 숙녀처럼 조용하고, 생동감 있고, 의경이 신선하며, 한 폭의 산수화처럼 신선하다.

이런 감상은 문외한이 구경을 하며 시인의 본의와 사고방식을 모른다. 당시를 계승하는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당대 시인이 한 시대와 다른 시대의 시를 쓰도록 오도한다.

내가 어떻게 쓰는 각도에서 이 시를 평론하여, 성당 시인이 어떻게 썼는지 밝혀서 후세 사람들이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된다.

왕위의 첫 대련이 얼마나 외로운지, 그것은 종남산이 그에게 준 것이다. 만약 그가 단지 이렇게 썼다면, 그것은 개인적인 사상 감정이 없는 평범한 시였다. 왕위는 비록 산을 썼지만, 그는 사회와 조정을 모두 포함했다. 그는 거의 3 일 동안 그가 왜 이 시를 썼는지를 표현했다. 이런 시를 쓰는 기교가 한창 유행하고 있다. 왕위는 고시를 쓰는 전통을 이어받았다. 앞으로 어떻게 포기할 수 있습니까? ! 왕 웨이의시는 사회 법원에서 시작됩니다. 대련은 종남산의 변화무쌍한 광경을 썼지만, 조정의 괴이함과 세상일의 예측할 수 없는 것을 확실히 반영해 은퇴의 생각을 갖게 되었고, 은둔 나무꾼에게 조언을 구하여 나무꾼처럼 근심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왕위의 작품에서 시 속의 종남산은 의경이 청순한 산수화가 아니라 복잡하고 복잡한 사회궁정 그림이다.

송산의 집으로 돌아가다.

저자: 왕위

맑은 강물이 관목 수풀을 가로질러 나의 병거처럼 천천히 흐른다.

여행 동반자가 되어 황혼의 새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버려진 성벽이 오래된 나루터 위에 있고 가을의 석양이 산봉우리를 침수시켰다.

먼 곳에서, 송산 옆에서, 나는 내 문을 닫고 평온을 얻을 것이다.

코멘트: 감정적 인 관점에서 west gutang Guo Xue. Com 은 "이 시는 작가가 사직 퇴직 도중에 본 풍경과 심정을 묘사한다" 고 말했다. 첫 번째 부분은 네가 은거해서 떠날 때의 정경이다. 사실, 전욱이 물과 새를 쓰는 것은 그의 정서의 표상이며, 그가 산으로 돌아가는 심정을, 흐르는 물처럼 은은한 마음, 황혼의 새처럼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목련에서 황성이 옛 강을 건너고 해가 지는 가을산에 대한 묘사는 시인의 정서가 우여곡절된 반영이다. 이 시는 사물에 대해 서너 마디 공감하고, 이미지가 희박하고, 대여섯 마디 다정다감하며, 감정이 충만하다.

나는 글쓰기 방면에서 보충해 보겠다. 첫째, 시를 쓸 때는 먼저 감정을 가슴에 숨겨야 한다. 물론, 인간의 감정은 사회에 의해 야기된다. 이 시에서 알 수 있다. 왕위가 파관되어 송산으로 돌아간 기분이 어떤가? 아름다운 강산에 직면하여 수련은 한가한 정취로 감정을 표현했다. 가고, 지고, 한가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 왕 웨이의 잃어버린 감정은 이미 물마루에 이르렀다. 양맹은 흐르는 물에 감정이 있으면 벼슬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지금은 석양새처럼 서두르고 있다. 이것은 굴원의 우수한 필법으로 왕위가 물려받았다. 아쉽게도 당대 시인은 몇 가지 전승이 있다.

그들은 산을 쓰는 것은 산이고, 물은 물이다. 이런 복제에는 예술이 전혀 없다. 사회가 일으키는 감정에서 자신의 감정에 맞는 풍경을 포착하고 표현하는 것은 시인이 지켜야 할 변증적 사고 과정과 훌륭한 전통이다. 왕위의 우울증은 시종 관철되어 대문이 굳게 닫혀 세상과 단절되었다.

2. 민간문화를 전승하고 민족정신을 고양하는 시사, 남송시에는 문천상이 전해졌다.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서로 몰라, 내년 여름 완순

3 년 동안 반청한 병사로, 병패하여 감옥에 들어갔다.

끝없는 눈물이 있는데, 누가 세상이 넓다고 했지?

이미 다른 샘의 길을 알게 되었는데, 고향에 작별하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걱정이 된다.

귀신 남혼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날, 영면은 고향을 보고 싶어 한다.

바로 하완순입니다

무엇이 복초라는 극도의 느낌, 진의 죽음이 불공평한가. (서양속담, 죽음속담)

웅장한 바람이 맑고 석양이 밝다.

나는 우리나라를 위해 대가를 치를 것이다, 나는 죽을 것이다!

후가는 한참 동안 미워했고, 한 달 만에 시내에 도착했다.

왕춘당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어린이에게 전시하다

남송육유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만강홍이 도약하다

노발대발하고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 속에서 휴식을 취하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빈둥 놀지 말고 백년해로하고 우울하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하를 수습하다. 천궐

멀리서 중원 () 을 바라보니 흉벽 () 이 즐비하다. 그때를 회상하며 꽃망루 버드나무, 봉대 용정을 보호하다. 산 앞 명주 만세, 펑호사 만가. 지금까지 전투기는 전투력이 넘치고 먼지투성이였다.

병안이 왔어요? 기름부음전. 민안이 왔어요? 도랑을 메우다. 산과 강을 한탄하며 천촌이 소홀하다. 네가 날카로운 여단을 요구할 때, 채찍으로 청하로를 건너라. 그러나 나는 여전히 돌아왔고, 나의 한양 여행을 계속하여 황학을 타고 있다.

3.'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다'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돈· 왕위의' 산거제사 산둥 형제'.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2. 왕송안사의' 1 월 일' 입니다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3. 송청조의' 취화음, 안개가 짙게 낀 구름, 근심 없음'

안개가 구름이 짙게 자욱하여, 날은 근심 속에서 보내고, 카풀은 향로의 새 속에서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묵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송수시의' 명월' 은 언제 있나요?

천빙 추석,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마시고, 술에 취해, 이 단어를 적고, 오빠 소철이 그립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당두목' 청명절절'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4. 민속문화를 전승하고 민족정신을 고양하는 시편-중화세기단 푸작가: 랑건곤, 당중국.

오천년 역사, 수백억 인구를 낳았다. 철어깨는 오악을 짊어지고, 거수는 삼협을 몰았다.

허리는 만리장성을 둘러싸고 발은 황하를 가로지른다. 문명의 불꽃을 높이 들고 세기를 뛰어넘다.

불길이 활활 타오르고, 등불이 천 년 동안 휘황찬란하다. ★ 제단에서 요약 된 연기 바다의 역사와 같은 호; 찬란한 문화가 눈앞에 농축되다.

서행 300 미터 평평한 터널은 오천 년의 요동 장거리를 생각하고 있다. 영웅이 성패를 막론하고 몇 차례의 풍류 경험은 흥망의 가이드로 사용될 수 있다.

파도 씻기란 무엇입니까? 누구에게 돌아오라고 권해야 합니까? 문화는 상록수이고 과학은 화수분이다. 인간 복지지를 창조하고 역사의 수레바퀴를 추진하다.

★ 우리가 근대까지 항해할 때, 국가는 위태롭다. 백년의 근심, 원수는 원수와 같다.

흩어진 모래를 철탑으로 모아 약자를 운동선수로 만들었다. 동방 거인은 사자처럼 자고, 국혼화는 불봉황 열반으로 변했다.

우물 아래 석화 위험은 파괴되고, 폐허 위에는 저택이 세워졌다. 이 나라를 점점 더 좋게 만들고, 국기를 게양하고, 천천히 하늘에서 나부끼다.

★제단을 한 번 보고 결정하다. 하늘은 강대하고 너그럽다.

고대인들은 앞을 볼 수 있고, 오는 사람은 뒤를 볼 수 있다. 유주대와의 대비가 작은 벌레의 야망을 자극했다.

비병은 반드시 이기고, 한샤는 창성한다. 일월은 우리 조국을 위해 증언하고, 바람은 우리 민족을 위해 장렬한가.

별을 밟고 세기를 뛰어넘는 교분을 밟으며 선저우 운전은 강대국의 숲에 우뚝 솟아 있다. 둘째, 중화세기 기단의 작가: 설천 ★ 제단을 세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성현과 신통한 성대한 행사이다.

고금에 따라 짱 수업이 끊이지 않는다. 저는 북경의 세기의 교분을 좋아합니다. 하늘은 하늘보다 좋고 달은 하늘보다 좋습니다.

필사자 사이의 산수초목은 편작처럼 옥을 채옥하는 것은 장안거리 서쪽의 걸작으로, 제단은 중화세기라고 불린다. ★ 이 제단도 오공이 아무것도 열지 않는 서정적 깨달음이다.

빽빽하게, 만상을 포괄하여 큐슈 팔극의 도를 구현했다. 말하자면 공교롭게도 티베트는 육경의 이름으로 태어났다. 너는 도문의 군사 전략을 잊고 그 앞에 남아 있길 바라니? 용을 조각하지 않고 봉황을 그리지 않고, 제단을 다시 주조하여 사람을 비추다.

★ 이전에 옛 별은 북쪽에서 동쪽으로, 남쪽에서 서쪽으로, 왼쪽에서 땅으로 갔다. 그것은 신들로 하여금 입장을 통일하게 했다. 너무 아깝다! 후세에 담을 쌓은 자는 군대를 일으켜 도둑을 구하는 자, 개척자들은 모두 들녘에서 제사를 지내며 현기가 천문을 꼬집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일은 극에 달하고, 인심이 움직이고 있으며, 중화의 혁신과 죽음의 대업이 휘황찬란하다. 하늘의 사람들은 금과 옥처럼 보인다.

부정적인 도덕,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국운, 변천! 천하의 사람들은 또 제단을 다 써 버리고, 중화를 흥성하고, 간담을 입고, 회로로 여묘필을 치켜들고, 큰 채색 문제를 그려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제단이 길고 번영이 긴 것 같습니다.

부족백은 연초가 되기가 어렵지만 현실과 아름다운 뜻으로 바뀌었다. 필도라는 척박한 곳에서 훔쳐보는 사람은 물건을 쓰면 깨끗하고 우아한 스타일로 여긴다.

문자용입니다. 폭죽 소리 외에도 봄바람이 따스함을 투수에 보내어 집집마다 매일 복숭아를 바꿔 낡은 복숭아로 바꾸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굴원' 이소'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카오 다우 \ "백마 \" 겸손, 나라를 잊을 수 없다. -루 투어 \ "질병 책 \" 왕 시 는 원래 북쪽에 집중되었고, 가제는 잊지 않았다.

-루 투어 \ "시자 \" 는 고대부터 죽지 않고, 마음을 빛나게 했다. -웬 tianxiang \ "제로 정양 을 통해 \" 국가의 삶과 죽음 을 위해 싸우고, 어떻게 재해 를 피할 수 있습니까! 임칙서' 현가국고시를 지키러 가다' 문천상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마음을 가다듬었다. 임칙서의 시' 생사일국, 화복으로 피하지 않는 것' 은 안주 스님의 시이다. 체호프가 죽고, 왕을 낳아 묻지 마라. 그는 외로운 스님이다.

이유 없이 웃고 울어, 재밌게 놀더라도 창자가 얼었다. \ "국난으로 죽고 갑자기 죽었다.

-카오 다우 \ "백마 \" 1, 집, 향, 나라, 천하. -'관자 목축업' 2. 위난이 닥칠 즈음에 나라를 잊지 않고 충군님.

-\ "왼쪽 조 전문 \" 볼륨 iii. 나는 긴 숨을 들이마시면서 나의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했다. 굴원' 이소' 4. 이국은 부를 구하지 않는다.

-\ "의식 유교 \" 5, 국난으로 사망, 급사.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널리 승인'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위비는 감히 나라를 잊지 못한다. 육유' 병은 한 권의 책으로 시작한다' 9.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절을 경축하기로 결정했는데, 이 가족의 희생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육유' 시자' 10, 예로부터 죽지 않고 적자의 마음을 지키며 빛을 발한다. 문천상' 과영양' 1 1, 정충보국.

-'송대 악비전' 12.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맥 화몽' 중국의 존망은 오늘이다' 13, 당 이몽양: 북망성진이 칼을 들고 국난으로 성장할 것이다.

14, 돈: 한 마음으로 보국에 바치고, 두 줄의 눈물을 집에 바칩니다. 15, 송: 한 몸으로 국사를 갚고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16, 삼국지: 나라를 걱정하며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한다. 17, 당이백: 한밤중에 4 ~ 5 번 한숨을 쉬며 대국에 대해 자주 걱정합니다.

1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은 한 권의 책으로 시작한다' 1. 단오절: 1. 5 월 5 일 (5 월), 굴가망하고 초인은 차마 참을 수 없다.

왜 모함이 아니라 용을 만들고 싶어? 죽기 전에 미워하고, 죽은 후에 미워하지 않는다.

원향벽담수는 공격수를 봐야 한다. 2. 단오절 (장뢰) 과 겨루는 것은 천 년 동안 깊은 슬픔으로 충혼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나라가 오늘 죽고, 세상에 이소만 남았다. 둘째, 중양: 논산휴일사 산둥 형제 왕웨이 3, 청명: 두목' 청명'.

상속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세계에 큰 공헌을 한 사람은 우선 규방에서 수련해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먼저 자질구레한 일을 할 것이다.

위자에서 유래하다.

규방 문 설명: 규실의 문은 일반적으로 집의 문을 가리킨다. 끊기: 전파. 세상에서 큰 성과를 거둔 사람들,

집안의 수양을 강화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큰 공명은 작은 일부터 진지하게 시작해야 한다.

2. 포부를 잊지 마세요. 아플 때 마음속에 수가 있어요.

출처는 장명 주정의' 유승의 병고를 위로하다' 이다

설명: 말을 기르는 곳. 말을 매면 천리의 뜻을 잊지 않고 병든 백조를 잊지 않는다는 뜻이다.

영원히 하늘에서 날개를 펴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사물에주의를 기울이고 작은 이익을 얻기 위해 서두르지 마십시오.

출처 송 Ouyang xiu "공공 묘비" 명나라 순서

중요성 설명: 신중하고 견고하며 경솔하지 않다. 눈앞의 작은 실용성을 서두르지 말고, 조심하고 확실하게 때려라

우리는 숭고한 이상과 포부를 버려야 한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출처는 청궁 자진의 《제해잡사》입니다

신령이 다시 일어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관례를 깨고 각종 재능을 발휘하다.

현실을 바꾸라는 요구를 표현했다.

욕망.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출처

북제 《경원 안전》

군자 설명: 일반적으로 포부, 성취, 기개가 있는 남자를 가리킨다. 군자는 차라리 옥깨질 것이다.

도자기를 만들지 않으면 구원을 받는다. 비유는 옥깨지언정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다섯;오;5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근원사 《논오》

고대에 큰일을 이룰 수 있었던 사람은 세상을 초월하는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항심도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여섯;육

사람의 학문은 야망이 아니라 무엇일까?

출처는 고위 관리 한태위의' 소송철서' 이다.

설명: 관심, 동사. 원대한 포부가 없다면 많이 배우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6. 중국 전통풍속시' 산거제 우리 산둥 형제' 입니다

돈 (배우)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음력 달의 첫날

왕송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청명절

돈은요?

애도의 날, 눈물처럼 가랑비; 길에서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응?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단오절?

당문수?

명절은 단오절로 나누어 굴원이라고 한다. -응?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칠석?

당로음?

은하수의 꼬불꼬불한 구석에 아름다운 하루였다. 가족들은 웃음소리를 내며 붉은 잔치를 먹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우리는 단랑의 멋진 문장 써준 여주에 감사해야 한다. -응?

향기로운 커튼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금침은 비단날개새를 숭배하고 있다. -응?

구리 냄비가 보고되지 않으면 이미 알고, 또 1 년 더 괴로워한다.

추석달?

송초밥?

황혼 구름 만 감기, 은발 사람들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응?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7. 시 1' 는 우리나라 전통 풍습을 묘사하고, 거위호산 아래 벼가 풍요롭고 새장이 반쯤 가려져 있다. 상철의 그림자가 춘사에 흩어져 집집마다 취해 있다.

2' 땔나무 은화합, 별다리 자물쇠. -응? 군중들이 용솟음치며 말굽 아래 먼지가 날리다. 달빛이 구석구석을 가득 뿌렸는데, 그곳에서는 사람들이 머리 위에 있는 달을 볼 수 있다. -응? 달빛 속의 가수는 화장을 하고' 매화' 를 부르고 있다. -응? 자본은 이미 폐지되었다. 옥을 누설할 때는 서두르지 마라. 올해 단 한 번의 원야가 황급히 지나가게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섣달은 흐린 날이어서 순식간에 지나간다. 땔나무를 줍고 설에 불을 피워 봄책으로 붙였다. 유감 동풍이 오니 꽃이 유유유히 눈이 의심스럽다. 갑자기 잉어 한 쌍을 주면 얼음물고기라고 한다.

4 ` 강 그림자 기러기가 먼저 날고, 손님은 주전자를 따른다. 웃음거리가 되고, 국화가 만개할 때. 그러나, 나는 최선을 다해 명절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고, 탑승할 때도 싫어하지 않을 것이다. 생명은 결국 짧은 역사인데, 왜 제경공처럼 뜨거운 눈물이 그렁그렁한가.

5' 혼자 타향에서 이객으로 지내다 명절 때마다 친분을 생각하면 형이 등산하는 곳을 멀리서 알 수 있어 곳곳에 한 사람이 적다.

6' 천둥과 번개는 삼천자가 죽고, 채색선은 첫 가닥의 빛을 그렸다. 울부짖는 강에서 천둥소리가 울려 퍼지고, 삼십육룡이 파도를 따라 날아간다. 영령은 모두 호남에서 죽고, 천고는 호남의 물에 가라앉는다. 푸른 풀이 비스듬히 연기가 떨어지면 퉁소는 멀리 강 귀신에 대해 걱정하게 된다.

7' 백수오리는 아트리움에 있고, 냉로는 소리 없이 계화를 적신다. 오늘 밤 사람들은 기대하고 있다. 나는 누가 추사에서 쓰러질지 알고 싶다.

1 .. 사교의 날, 여섯 마리의 가축이 제물을 바칩니다

정월대보름, 등롱 좀 봐

3. 이날을 제외하고 춘련을 붙인다

4. 중양 성묘

5. 중양, 높이 오르다

드래곤 보트 축제, 드래곤 보트 경주

7. 추석, 달맞이

추석:

왕 jianyou 시는 말했다: "달빛은 점차 응고되고, 옥 대야는 물 침공 가장자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온 가족이 밤이 밝을 때까지 자게 하다. " 쑤 닝시 (Xu ningshi) 는 "8 월 가을 달이 가득 차면 창어 (Chang' e) 는 신선한 계피 가지를 교정한다. "1 년은 지금 밤낮으로, 12 봉 전에는 잠을 잘 수 없다."

설:

설은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자 역대 시인이 묘사한 중요한 내용이다. 이 시들에는 각종 전통 풍습에 대한 기록, 개인의 감정에 대한 표현, 명절 기상에 대한 묘사가 있어 이채롭다.

섣달 25 일에 사람들은 대청소를 시작하여 설날을 맞이했다. 청대 시인은 "초당 만물 춘악, 집 안의 먼지가 맑다" 고 썼다. 태평갑자는 쉽지 않다. 새 캘린더를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클릭합니다

연말연시, 민간은 내년 풍작을 희망하며,' 부뚜막 제사' 풍습이 있다. 만청시인 나씨는 이렇게 묘사했다. "청차 한 잔, 푸른 연기 한 가닥, 부뚜막 왕자님이 하늘로 올라간다. 옥황상제는 인간사에 물어보면 도인에게는 문장 가치가 없다. "

섣달 그믐날 밤, 가족들은 마음껏 술을 마시고, 다시 만나 즐거움을 얻고, 새해를 축복한다. 송대 Xi 지침은' 수세' 시에서 "수세 1 현가를 초청하고, 왁스를 붉게 비춰 벽사를 비추었다" 고 말했다. 서른여섯 살, 계속 서핑을 하며, 이 밤부터 세월을 소중히 여기기 시작했다. "

연말연시에는 폭죽 불꽃놀이가 도처에 있어 기세가 무지개 같다. 원대 시인 조맹은 제때에 말했다. "류잔루가 하얗고 복숭아꽃이 땅에 떨어졌다. 그들은 별처럼 찬란하고, 그들은 불처럼 타오른다. "

설날의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묘사하면 왕안석은 극치로 여겨진다. 그의 시' 원일' 은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보냈다" 고 회자했다. 천가구들은 매일 새로운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클릭합니다

문천상: "인생은 세월이 흐르면서 나는 모든 것을 잊었다. 더 이상 소몽을 죽이지 않고, 등불을 줍는 밤은 아직 이르다. 클릭합니다

8. 시가 전통의 사수 (저자/냄새) 를 전승한다. 이것은/도랑/절망/사수, 미풍/불지 못한다/조금씩/힐끗 본다.

(운) 보다/더 조용하고/구리와 썩은 철을 깨고, 정신을 차리고/끼얹고/남은 음식/남은 음식. (운) 아마도/구리/녹색/옥, 주석에 자수/꽃잎 몇 개/복숭아꽃.

(운) 만들기/느끼함/한 층 짜기/루오 치, 금형/그를 줘/찜질/구름. (운) 죽은 물/발효/도랑/청주를 가득 채우다/진주/닮다/거품; (운) 구슬/웃음/변화/구슬,/술도둑/꽃모기/물린다.

그래서/도랑/절망/죽은 물, 예/성큼/조금/생동감. (운) 만약/개구리/참을 수/외로움, 아니면/죽은 물/노랫소리.

(운) 이것은/도랑/절망/죽은 물, 여기/절대/아름다움/장소가 아닙니다. (운) 그/창조된 것/세상을 보기 위해/주기/못생김/열기. (운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