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수공예품은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약사?
수공예품은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약사?
19 말 영국의 유명 예술가 W 모리스를 비롯한 유럽 예술가들이' 공예미술 운동' 을 시작했다. 그들은 역사가 유구한 전통 수공예가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이자 귀중한 예술 유산이라고 지적했다. 자본주의 공업 생산과 선진 과학기술의 물결 속에서 수공업은 도태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계승과 발전을 받아야 한다. 모리스는 최고의 예술가는 여전히 노동자라고 지적했다. 가장 비천한 민간 장인이자 그도 예술가이다. 현대 상업이 이윤 지향을 추구하는 상황에서, 일부 저속하고 화려한 스타일과 가짜 품질 공예품을 만들어 허영 사치 생활에 대한 시민들의 동경에 적응하는 것은 예술가들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예술가는 사람들이 말하는' 저속한' 수공예품을 제창해야 한다. 그것은 인민의 예술로, 인류의 위대한 사상을 반영하고, 단순하고 간결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진정한 순수한 예술이며, 현대 사회가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1960 년대 이후, 인간 문화, 예술, 물질 문화 생활에서 수공예의 중요한 지위와 역할이 점차 인식되어 수공예의 부흥을 가져왔다. 예술가는 미주 인디언, 에스키모인, 흑인의 원시 사회 수공예품, 전통 수공예품, 부족 수공예품을 깊이 연구한다. 많은 예술가와 장인들은 도자기, 유리, 법랑, 목각, 가구, 뜨개질 및 기타 수공예품의 창작과 생산에 종사한다. 독특한 수공예품은 시중에서 표준화되고 단조로운 공업 제품보다 더 매력적이다. 천연식물 염료 날염, 도륜 드로잉, 유리 드라이어 공예, 자수, 바늘 편성 등 수공예 기술도 유행이다. 밀짚, 옥수수 껍질, 갈대 등 천연재료로 수공으로 엮은 과일 바구니, 채소 바구니는 음식을 오염시키기 쉬운 플라스틱 제품보다 더 인기가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는 근무 시간 감소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서 더 많은 여가 시간을 갖기 때문에 자수, 누빔 및 수리 침대 커버, 크로 셰 뜨개질, 인형 및 달걀 그림과 같은 가족 수공예품도 번성하고 있습니다. 사회생활의 리듬이 빨라지면서 사람들은 조용하고 싱그러운 예술 스타일과 지방풍의 수공예품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
수공예 전공은 사회 수요에 따라 교학 패턴과 강의 요강을 점진적으로 조정하면서 전국 각지의 유명 교수를 초빙하여 강의를 한다. 중국은 높은 자질의 예술 인재가 필요하고, 수공예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전문 인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수공예는 가정 장식, 작은 도시 공공시설, 스타급 호텔의 예술품 및 관광상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생활의 모든 방면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학우들이 학습에서 더 깊은 원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
도자기, 유리, 섬유예술 등의 전공은 국제적으로 어느 정도 지위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예술학원에서는 현대 디자인의 흥기와 광범위하게 응용됨에 따라 수공예는 거의 잊혀지고 전공은 발전하지 않고 오히려 위축된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고교는 자신을 재검토하고, 자신의 수공예품을 재배치하고, 현대 수공예품의 개발을 강화해야 한다. 학교는 원래 공예미술과를 기초로 수공예의 모든 전공 방향을 통합하고 현대수공예학원을 설립한 것은 국내에서는 흔치 않다. 지금 해야 할 일은 하드웨어 시설인 높은 수준의 실험실을 건설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수공예 전공 학생들은 대부분 실험실, 스튜디오, 작업장에서 보내야 하며 직접 실험, 창작, 체험이 필요하다. 순수한 형이상학 이론에 반대하고 학생들의 실천 능력과 창조력 배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다. 물론 수공예 전문 기술 훈련은 수공뿐만 아니라 컴퓨터 지원 설계 수단도 배울 수 있지만 공예 재료, 공예 수단, 공예 아이디어에 의존해 일을 완성해야 한다.
전문 발전 방향에 대하여 줄곧 자주혁신을 제창해 왔다. 각종 디자인 업계에서는 대학이 그들에게 많은 전문 지식을 가져다주지 않고, 주로 이념, 기본기, 공예 사고를 키우고 자주혁신을 보여주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대학 4 년 동안 전문사상을 이해하는 것이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네가 어느 전공을 배우든, 근본적으로 말하자면, 주로 네가 배운 전공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현대 수공예는 전통과 현대 사이에 있으며, 예술과 기술 요소를 겸비하고 있다. 수공예품의 창작과 생산은 일종의 작업장 형식이어야 한다. 엄밀히 말하면, 그것의 최종 표현은' 예술품' 이지' 대량 제품' 이 아니다. 현재 전통 수공예 기술과 작품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 그러나 중국 경제의 발전과 인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수공예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사람들의 문화생활에 필수품이 될 것이다. 우리는 수공예의 현대의식을 강화하고, 수공예예술을 전통 형식에서 현대공예로, 수공예의 정수를 보존하고, 당대 예술 혁신의 의미를 부여해야 한다. 전승과 혁신은 영원한 명제이다. 전통이란 문화 축적의 정수이고, 혁신이란 전통을 바탕으로 한 융합과 재창조이다. 전통에서 배우는 것도 일정한 예술 법칙을 따라야 한다. 예술 법칙을 따르는 혁신만이 모두의 인정을 받을 수 있고, 비로소 축적되어' 전통' 을 형성할 수 있다. 그래서 전통은 혁신의 전승이며, 혁신적인 것은 점차 전통이 될 것이다.
객관적으로 볼 때, 정부가 전통문화에 대해 점점 중시하고 있기 때문에, 장인정신에 대한 사회 전체의 열정과 관심은 역사상 가장 좋은 시기이다. 현대 수공업은 사회에서의 지위가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다. 나는 학생들이 수공예를 배우기로 선택한 것이 옳다고 믿는다. 이런 자신감의 근원은 감성의 맹목적인 오만이 아니라 예술 발전의 법칙이다. 공업화의 생산 방식은 대중 소비의 기적을 창조했지만, 개인화된 상품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도 억제했다. 싸고 실용적이며 아름다운 공업 제품이 무더기로 제조되다. 누구나 똑같은 상품을 가질 수 있고, 누구나 풍부한 물질문명을 즐길 수 있어 패션의 전파를 촉진한다. 그러나 산업화 대생산은 수공예품을 파괴하는 동시에 그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가져왔다. 개인화된 디자인은 산업화 이후 부흥할 것이며, 심지어 수공 시대에도 소비자들은 디자이너가 일대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현대인의 생활 방식은 과학기술을 빼놓을 수 없지만, 과학기술 자체는 만능이 아니다. 또한 물질적 문명의 다양성이 개선되고 조정되어야 하며, 공산품과 수공예품의 존재가치를 정확하게 대해야 한다. 공업의 발전은 수공예에 거대한 발전 공간을 남겼는데, 이런 변증관계는 수공예의 미래를 결정한다. 현대 수공예 전공의 취업 전망은 비교적 넓다고 할 수 있는데, 어떤 가치취향으로 그것을 살펴보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예품, 공예품, 공예품, 공예품, 공예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