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주자청의 명언

주자청의 명언

주자청의 명언

1. 낮에 무엇을 하든, 무슨 말을 하든 지금은 무시할 수 있다. 주자청

2. 달빛이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쏟아진다. 주자청

3, 슬퍼하지 마라, 그러나 하늘에는 절대적인 길이 없다. 주자청

침묵은 일종의 인생 철학이다. 제대로 사용한다면, 그것도 예술이다 .. 주지청

손을 씻을 때, 일은 대야에서 지나간다. 밥을 먹을 때 살림이 밥그릇에서 지나간다. 나는 그가 급히 가려고 하는 것을 발견하고, 손을 뻗어 가리러 갔을 때, 또 가려진 손에서 갔다. 밤에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그는 소탈하게 나를 넘어 내 발에서 날아갔다. 내가 눈을 뜨고 태양과 작별인사를 할 때 또 새로운 날이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새로운 날의 그림자는 한숨 소리와 함께 스쳐가기 시작했다. 주자청

6. 제비가 갔어요. 다시 올 때가 있어요. 버드나무가 말라 다시 푸르러질 때가 있다. 복숭아꽃은 고맙지만 또 피었다. 그러나, 현자, 왜 우리 날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말해 줘? 누군가 그들을 훔쳤습니다: 그것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그들은 스스로 탈출했다: 애초에 어디로 갔는가? 주자청

7. 문학을 배우는 것은 부지런히 외울 수 없고, 특히 시를 배울 수 없다. 고 3 문과생은 단숨에 10 곡, 혹은 일대를 다 읽는 것보다 300 곡을 열심히 외우는 것이 낫다.

8. 이때부터 나는 더 이상 푸른 하늘과 흰 파도를 쳐다보지 않고 조심스럽게 내 발걸음을 따랐다. 나는 차근차근 흙 위를 밟아 깊은 발자국을 남길 것이다! 주자청

9. 꽃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주인공이 아니라 여전히 슬픔입니다. 주자청

주자청 명구 노김희 명구 자공 명구 왕치철 명구 주용 순명구 주자청 명구

1 .. 나부끼는 미풍만 있고 먼 시계만 있다. 눈 밑은 인간이고, 귀근은 인간이다.

2. 가는 곳마다 가고, 오는 곳마다 오고, 가는 곳과 오는 사이에 또 무슨 급한 일이 있을까?

3. 이때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나무 위의 매미, 물 속의 개구리였다. 하지만 흥분은 그들의 것이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4. 지난 일은 연기처럼 미풍에 흩어져서 추양에 의해 증발되었다.

5. 제비가 갔어요. 다시 올 때가 있어요. 버드나무가 말라 다시 푸르러질 때가 있다. 복숭아꽃은 고맙지만 또 피었다. 하지만, 스마트, 말해, 왜 우리의 일 사라 졌 어 요?

6. 달은 몽롱하고, 새는 몽롱하며, 커튼은 해당화를 띠고 있다.

7. 길에는 나 혼자만 있고, 뒷짐을 지고 왔다갔다한다. 이 세상은 내 것 같다.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떠들썩하고, 평온함을 좋아한다. 사교를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밤, 끝없는 달 아래, 한 사람은 아무것도 얻고,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고, 자신이 자유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낮에 해야 할 일, 꼭 해야 할 말, 지금은 모두 통제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고독의 아름다움이다. 나는 끝없는 향기로운 달빛을 즐길 것이다.

8. 도망가는 날, 천가구의 세계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방랑 만, 단지 분주; 8 천여 일 동안의 총총히 떠돌아다니는 것 외에 또 무엇이 남았는가?

9. 시간의 손은 매끈한 머리 위에서 수없이 가볍게 스쳤다. 그때는 아이처럼 부드럽고 가볍게 잠을 잤는데, 꿈이 천년이었다.

10. 너의 말은 섣달 그믐 날의 폭죽 소리가 아니라 밤의 별처럼 되어야 한다. 누가 그 폭죽 소리를 밤새도록 원해? 침묵은 때때로 더 시적이다.

1 1. 너와 헤어진 후/나는 정말 발전했다

주자청이 시간을 아끼는 명언.

주자청이 시간을 아끼는 명언.

제비가 가고, 다시 올 때가 있다. 버드나무가 말라 다시 푸르러질 때가 있다. 복숭아꽃은 고맙지만 또 피었다. 하지만, 스마트, 말해, 왜 우리의 일 사라 졌 어 요? 누군가 그들을 훔쳤습니다: 그것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그들은 스스로 도망쳤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그들이 나에게 몇 일을 줬는지 모른다. 하지만 내 손이 점점 텅 비어 있다. 묵묵히 세어 8 천여 일 동안 내 곁을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바다의 바늘 끝에 물 한 방울처럼, 내 날은 시간의 시냇물에 떨어지고, 소리도 그림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가는 곳마다 가고, 오는 곳마다 오세요. 가는 것과 오는 것 사이에 급한 것은 무엇입니까? 아침에 일어나자 두세 개의 비스듬한 태양이 오두막으로 들어왔다. 태양은 발이 있고, 그것은 이미 살며시 움직였다. 나도 망연자실하게 따라다닌다. 그래서 손을 씻을 때, 일은 대야에서 지나간다. 밥을 먹을 때, 일은 밥그릇에서 지나간다. 내가 침묵할 때, 나는 내 눈앞을 지나갔다. 나는 그가 매우 서두르고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손을 뻗어 팔을 막았을 때, 그는 또 가려진 손 옆을 지나갔다. 날이 어두워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그는 나를 넘어 내 발에서 날아갔다. 내가 눈을 뜨고 태양을 다시 볼 때, 이것은 새로운 날이 될 것이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새로운 날의 그림자는 한숨 소리와 함께 반짝이기 시작했다.

내가 날아가는 날, 수많은 세상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방랑 만, 단지 분주; 8 천여 일 동안의 총총히 떠돌아다니는 것 외에 또 무엇이 남았는가? 지난날은 연기처럼 미풍에 흩어지고, 안개처럼 초양에 의해 증발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겼습니까? 내가 유사 같은 흔적을 남겼나요? 나는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적나라하게 돌아가야 하는가? 그러나 평평할 수는 없다. 왜 이번에 헛걸음을 하는 거야?

너 똑똑해, 왜 우리 날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말해 줘?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모두들 말하고 있지만, 정말 할 수 있는 것은 몇 가지입니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말하기는 간단하고, 말하기는 어렵다. 이것은 전적으로 당신 자신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사람의 일생은 곰곰이 생각해 보니 정말 짧다. 우리는 반드시 매일을 잡아야 한다. 매일, 너는 자신있게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다: 나는 오늘 매우 충실하게 지냈고, 헛되이 보내지 않았다! 일이 바로 이렇다.

아마도 오늘날의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오가는 사람들은 주변의 풍경에 전혀 주의를 기울일 수 없을 것이다. 아마도 사람들은 단지 시간을 돈으로 소중히 여길 뿐이다. 우리는 주변의 모든 것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이다. 왜냐하면 네가 잃을 때, 너는 그것이 너의 마음 한 구석에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연약한 타격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잃어버리면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될 것이고, 애당초 소중히 여기지 않았던 이유를 후회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잃어버린 후에 다시 소중히 여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주변의 모든 것을 아껴라!

일찌감치

1, 시간은 능력 발전의 구역 등이다. 마르크스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큰 죄입니다. 루소

젊었을 때 무엇을 심었는지, 늙었을 때 무엇을 수확하는가. 입센

4. 인생의 길은 길지만, 중요한 몇 걸음은 왕왕 몇 걸음, 특히 사람이 젊었을 때이다. 유청

5. 오늘 해야 할 일은 하지 않고 내일 미루었다. 존 하인리히 페스텔로치

6. 기회를 놓치면 다시 오지 않는다. 《진서 안중용전》

인류의 모든 기술은 인내와 시간의 혼합물에 지나지 않는다. 발자크

8.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고 했나요? 아니요, 시간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스틴 도벨슨

9. 근면한 꿀벌은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랙

10, 시간은 나의 재산이고, 나의 분야는 시간이다. 괴테

1 1. 동쪽은 흐르는 물을 보고 서쪽은 석양을 본다.

12.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사람은 시간이 부족하다고 불평할 시간이 없다. 제퍼슨

13,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입니다. 시간도 가장 사적인 것이지, 누구의 24 시간이 아니다. 헉슬리

14, 자세히 관찰해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로만 롤랜드

15. 오늘 하는 일은 내일을 기다리지 말고 하는 일도 다른 사람을 기다리지 마라. 괴테

16, 일을 끝내는 방법은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다윈

17, 우리가 살고 싶다면, 우리는 이 지루하고 단조롭고 서글픈 살인, 책망, 냉막 똑딱거리는 시간 대신 감정, 생각, 행동으로 가득 찬 시계를 만들어야 한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18, 청춘의 사전, 난이도 없음; 청춘의 구어, 접근성 있는 언어; 도약하는 법만 알고, 날아가는 법만 알고, 그 자유의 정신, 기이한 사상, 예리한 직감, 활발한 생활을 바탕으로 환경을 조성하고 역사를 정복한다. 이대천

19, 시간은 위대한 저자이다. 모두에게 해피엔딩을 쓸 것이다. 채플린

20. 한 시간이라도 과감하게 낭비하는 사람은 아직 생명의 모든 가치를 소중히 여기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윈

2 1, 살아있는 하루를 생명의 마지막 날로 삼다. 헬렌 켈러

22. 아무리 게걸스러운 시간이 모든 것을 삼키더라도, 우리는 이 숨결이 살아있을 때 명성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시간의 낫이 우리를 해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23. 시간을 버리는 사람도 시간에 버려진다. 셰익스피어

24. 많은 사람들이 한 길에 막히면 큰길을 내주고 시간을 아끼는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해야 한다. 소크라테스

25. 오늘과 내일 사이에는 오랜 시간이 있습니다. 네가 아직 정력이 왕성할 때, 빨리 일을 하는 것을 배워라. 괴테

황금시대는 우리 앞에 있지, 우리 뒤에 있지 않다. [인명] 마크 트웨인 (미국 유머 마스터, 소설가, 작가, 연설가)

27, 내일 복잡한 내일, 얼마나 많은 내일!

28. 분 단위로 시간을 계산하는 사람은 시간을 계산하는 사람보다 59 배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레바코프

시간은 위대한 선생님입니다. 바보

30.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3 1, 내일까지 살면 모든 게 잘 될 거야.

일반인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재능이 있는 사람은 시간을 이용하려고 노력한다. 숙본화

33, 항상 한숨을 쉬지 마라,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현명히 현재를 개선하다. 우리는 반드시 두려워하지 않는 확고한 의지로 혼란스러운 미래에 투신해야 한다. 롱펠로

34. 모든 절약은 시간 절약으로 귀결된다. 마르크스

모든 비판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36. 우리가 시간을 보낼 때, 시간도 우리를 죽이고 있다. 웨스트웰

37.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입니다. 시간도 이기적이지 누구의 24 시간도 아니다. 헉슬리

38, 만 년이 너무 길어서 아침저녁으로만 다투었다. 모택동

39.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40. 모든 진전은 느리고 어렵다. 한 번에 하나의 제한된 목표만 해결할 수 있다. 베프리치

4 1 .. 지금은 생명이 실제로 차지하는 유일한 형태다. 숙본화

42,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제' 내일의 노래' 를 들어주세요. 명천복 내일의 노래

봄빛은 동풍악을 탓하지 않는다. 셰익스피어

44, 오늘을 버린 사람은 내일이 없을 것이다. 어제, 그냥 물가에 다녀왔어요. 존 로크

45, 지나간 세월을 위해 한숨을 쉬지 말고, 황급히 빠져나가는 시간을 직시해야 한다. 브레히트

46. 모든 절약은 결국 시간의 절약이다. 마르크스

47.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고, 시간은 힘이다. 곽말로

48, 연일, 다음날이 많지 않아, 20 미, 키스해 주세요, 마른 풀, 청춘은 쉽게 지나갑니다. 셰익스피어

우리가 시간을 잘 활용할 수만 있다면, 우리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괴테

우리는 세상에서 한 번만 살기 때문에 우리의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진실한 생활과 가치 있는 생활을 해야 한다. 파블로프

Zhu ziqing 고전 명문

1 .. 지난 일은 연기처럼 미풍에 흩어지고 초양에 의해 증발했다. -"서둘러" 2.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떠들썩하고, 평온함을 좋아한다. 무리를 사랑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연못의 달빛.

3. 모든 배가 지나갈 때, 우리는 그 빛과 구불구불한 파도를 그릴 수 있는데, 마음은 분명히 텅 비어 있고 조용하다. --패들 램프 그림자 아래 Qinhuai 강

나는 "양 떼" 를 보았다. 그 머나먼 무한대 속에서, 젖처럼 희고 부드러운 깃털을 걸치고 있는 그 작은 것은 정말 얕은 꿈에 떠 있는 선녀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뒤에 연못의 달빛

5, 슬퍼하지 마라, 그러나 하늘에는 절대적인 길이 없다.

6. 그녀의 눈은 제비처럼 늘 샘물에서 맴돈다. 그녀의 웃음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마치 꽃 한 송이가 내 머리 속에 떠다니는 것 같다. -아, 그 사람

7. 나는 정의의 얼굴을 본 적이 없다. 구부러진 그림자만 본 적이 없다.' 자아' 의 입술,' 권위' 앞,' 다른 사람' 뒤에 있다. -"정의"

8. 문학을 배우고 암송에 게으르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특히 시. 고등학교 문과생은 대추를 통째로 삼키거나 시 열 수를 대충 읽는 것보다 300 수를 열심히 외우는 것이 낫다.

9. 진회하의 물은 파란색이고 탁하다. 진하고 느끼해 보이지 않습니까, 아니면 육조 금가루가 응집되어 있습니까? 처음 배에 올랐을 때, 하늘은 여전히 어두웠고, 출렁이는 부드러운 파도는 그렇게 조용하고 완곡하여, 우리가 취경을 동경하는 동시에 넓은 하늘을 갖고 싶어 했다. 불이 켜지면 어둠이 무거워집니다. 몽롱한 수면은 꿈처럼 보입니다. 가끔 반짝이는 빛은 꿈의 눈이다. 우리는 오두막 앞에 앉았는데, 천장의 융기 때문에, 마치 우리가 항상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 같았다. 그래서 하늘 높이 올라온 우리 사람들은 안일한 만에 정박한 배를 바라보았고, 배 위의 등롱 같은 그림자는 하계, 먼 곳,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0, 주씨의 턱을 들으면 고개를 들고 눈썹을 펴는 느낌이 없으면 졸음이 사라진다. 이 책은 중국 고대 문학, 역사, 철학을 연구하는 입문서이다. 짧은 책 한 권은 몇 년 동안 작가의 세심하고 정교한 태도를 보여 주었다. -"고전 대화"

1 1. 왔다갔다 서두르세요! -서둘러

12, 내가 사랑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말한다. 내가 한 마디 말을 마쳤을 때, 내 마음은 조금 가벼워졌다. 이것은 상당히 행복한 순간이었다.

13, 까치발을 하고 목을 쭉 뻗어' 등' 만 아는 사람! 그들은 "내일" 을 기다리며 모든 것을 하지만, "오늘" 은 단지 기다리기 위해서이다. 당연히, 내일, 우리는 내일을 기다려야 한다.

14. 옛날에 산에 들어가 수행을 한 스님이 있었다. 나중에 나는 세속적인 세계를 보았다. "흰색과 녹색을 보았을 때, 내 마음이 움직였다."

15, 우리는 그 노래들이 단지 전통적인 단어일 뿐, 생초한 소리기계에서 나오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미 어느 여름밤에 미풍과 파도에 의해 스쳐 지나갔고, 우아하게 우리의 귀에 도달했을 때, 그들의 노랫소리뿐만 아니라 미풍과 강의 속삭임도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격분하고, 놀라고, 이 노래에 빠져들어야 했다. --패들 램프 그림자 아래 Qinhuai 강

16. 그 이후로 나는 더 이상 푸른 하늘을 쳐다보지 않고 흰 파도를 내려다보았다. 나는 내 발길만 조심할 뿐이다. 나는 흙 위를 밟아 깊은 발자국을 남길 것이다!

17, 미켈란젤로는 플로렌스 화파의 최고봉이다. 그는 그림을 많이 그리지 않는다. 그의 생활의 본질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는 지붕을 그릴 때 깊고 숙연한 감정을 가지고 그림에 스며들었다. 그의 구도의 정취는 유동적이고, 몸의 체크도 자연스럽고 교묘하며, 기세가 웅장한 것이 그의 독특한 우세이다. -"로마"

18, 달빛이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에 조용히 뿌려진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새장 속의 꿈과 같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 은은한 구름이 있어 빛을 낼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수면이 필수적이고 낮잠도 독특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달빛이 수풀을 통해 비치고, 높은 곳의 관목이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잠시 기다리면 귀신처럼 가파르다. 구불구불한 버드나무가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연못의 달빛은 들쭉날쭉하다. 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바티칸에서 연주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연못 주변은 원근의 높고 낮음이 모두 나무이고 버드나무가 가장 많다. 이 나무들은 연못을 둘러싸고 있다. 오솔길 한쪽에만 틈이 좀 있는데, 특별히 달빛을 위한 것 같다. 나무 색깔의 한 가지 예는 흐리고, 언뜻 보면 연기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연기 속에서 버드나무의 풍부함을 식별할 수 있다. -연못 달빛 19 너의 손은 횃불 같고,

너의 눈은 파도와 같고, 너의 말은 석두 같다. 내가 어떻게 그들을 잊을 수 있을까? 동팅 레이크 (Dongting lake) 로 날아가고, 장강까지 날아갑니다. 너는 땅에 붉은 천국을 짓고 싶다! 땅에는 가시덤불이 있고, 땅에는 여우 토끼가 있고, 땅에는 행인이 있다. 너는 날카로운 칼, 날카로운 칼이 될 것이다! 너는 사자를 위해 포효할 것이고, 여우와 토끼는 무궁무진할 것이다! 너는 봄천둥에 의해 워커를 깨울 것이다! 나는 네가 말을 타고 먼지 속에서 나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잠시 동안, 보이지 않는다! 나는 너의 지팡이, 그 쇠지팡이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은 색깔, 무게, 짤랑 소리가 있다! 나는 네가 모래와 돌을 날리는 바람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움직일 수 없는 황금 궁전을 쓰러뜨리고 싶다! 황금 궁전! 오호! 나는 작년 여름의 어느 이른 아침에 너를 본 적이 있다.' 한 친구를 위해' 20. 중국의 고전은 정리되지 않아 읽기가 특히 어렵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왕왕 사람을 무섭게 하는데, 결과는 바로 그들에게서 멀어지는 것이다. 주씨도 이 점을 본 것 같다. 그의 역할 중 하나는 네 권의 책을 백성들 사이에서 보급시키는 것이다. 그는 성공했고, 그의' 사서' 노트는 후에 초등학교 교과서가 되었다. -"고전 대화"

2 1, 가스는 감히 하고, 절은 안 한다. -"정직에 대하여"

22. 등불과 달은 공존할 수 있어 달이 얽힌 달이 되고, 등불은 공령의 광채를 발산한다. 진하강은 노와 등불의 그늘에 있다.

23. 지난날은 가벼운 연기와 같고, 미풍에 흩어지고, 초양에 의해 증발하여 안개와 같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겼습니까?

24. 어둠이 내리자 모든 배에 불이 켜졌다. 이중 유리에서 노란색 난시를 반사하여 흐릿한 스모그가 나타났다. 이 스모그를 통해 칠흑 같은 물결 속에서 밝은 잔물결이 일었다. --패들 램프 그림자 아래 Qinhuai 강

25. 나는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순간.

26. 우리가 주차하는 곳에서는 불빛이 원래 붐빈다. 하지만 이 전등은 모두 노랗고 어지럽다. 노란색은 더 이상 선명하지 않고, 게다가 현기증까지 더하면 더욱 불가능하다. 램프가 많을수록 어지러워집니다. 황성의 엇갈림 속에서 진하강은 마치 한 덩어리의 광무에 휩싸인 것 같다. 가벼운 안개 현기증, 모든 것이 단지 윤곽일 뿐이다. 그래서 얼굴의 세부 곡선이 우리 눈앞에서 사라졌다.

소문에 따르면, 이것은 푸가 그린 것이라고 한다. 또 다른 전설은 그가 직접 그린 것이 아니라고 한다. 당시 용마 한 필이 황허에서 나왔는데, 등에 한 폭의 그림이 있었는데, 그림은 가십을 그렸고, 복희는 단지 묘사했을 뿐이다. 그러나 복희가 성인이고 그 시대는 신성한 세계이기 때문이다. 천재는 용마 한 마리를 그에게 이 성물을 주었다. 이른바' 하천 지도' 가 바로 이것이다. -"고전 대화"

28. 시의 근원은 민요이다. 고대에는 글이 없었고, 부른 노래만 있었고, 쓰지 않은 시는 없었다. 사람이 행복하거나 슬플 때, 종종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이나 자신에게 알리려고 한다. 일상 용어는 충분히 강력하지 않으므로 노래하십시오. 노래를 부르고 한숨을 쉬는 것은 다른 사람을 슬프게 한다. 노래를 부르고 한숨을 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면, 너의 손은 춤을 추고, 너의 발은 춤을 출 것이다. 어쨌든 너의 목은 집으로 데려갈 것이다. 명절이 되면 모두 모여 신락을 감상하고 노래를 부를 기회가 많아진다. 일제히 노래하거나 서로 경쟁할 수 있습니다. -"고전 대화"

29, 몽롱한 물, 꿈처럼: 가끔 반짝이는 빛은 꿈의 눈이다. --Qinhuai 강 패들 소리

30. 진화이 강은 사계절이 늘 푸르고, 그림자가 떨어지고 노래가 요란하다. 항상 얇은 녹색 원사를 분리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는 항상 그렇게 조용하고 냉막. --패들 램프 그림자 아래 Qinhuai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