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유치원 지역은 예절을 위주로 어떤 내용을 가질 수 있습니까

유치원 지역은 예절을 위주로 어떤 내용을 가질 수 있습니까

요약: 유치원의 예절교육은 유치원의 사상 품덕 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다. 우리 정원은 유아의' 예절교육' 이라는 국가를 둘러싸고 일련의 예절 교육 활동을 펼쳤다. < P > 키워드: 예의교육 목표집 < P >' 의식' 사전의 해석은 일정한 사회도덕과 풍속 습관으로 형성된 여러분 * * * 이 함께 따르는 예절입니다. "계기" 는 용모와 행동거지를 가리킨다. 예절' 은 인류 사회 교제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예절의식이다. < P > 예의는 한 사람, 한 민족, 한 나라의 문화수양과 도덕수양의 외적 표현이며, 인간으로서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예의를 매우 숭상하며,' 예의의 나라' 라고 불리며, 지금까지도 널리 칭송받고 있는 예의범들이 쏟아져 나왔다. 동한 시절' 공융양배' 이야기는 형제자매 간의 상호양보, 단결과 우애의 우량한 자질을 반영했다. 송대 이야기' 정문립설' 은 학생들의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낸다. 삼국 시대의 유비' 삼구 초려' 는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만 다른 사람의 존경과 신뢰를 받아 사업상의 성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일깨워 주었다. 이 이야기들은 모두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 사이의 문명 * * * 의 중요성을 다루고 있다. < P > 공자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이는 한 사람이 성취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반드시 배례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유치원의 예절교육은 유치원의 사상 품성 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다. 교사의 목적이 있고 계획적인 예절교육 활동의 지도를 통해 유아에게 예절을 알리고 예의를 알도록 함으로써 유아의 문명예절 소양을 제고하고 유아의 좋은 품격을 형성하기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을 말한다. < P >' 강령' 은 유아들에게 도덕교육을 하는 것은 단결, 우애, 성실, 용기, 어려움 두려워하지 않음, 예의, 규율을 지키는 훌륭한 품성, 문명행위, 귀여운 성격을 키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우리 정원은 유아의' 예절교육' 이라는 국가를 둘러싸고 일련의 예절 교육 활동을 벌였다. < P > 1. 유아 예절교육 목표를 세우고 예절교육의 단계와 방향성을 중시한다. < P >' 강령' 은 인덕교육이 정서교육과 양호한 행동습관을 위주로, 감화에 주의하고 유아생활과 각종 활동을 관통해야 한다고 분명히 규정하고 있다. 유아 예절교육을 유치원 사상 품덕 교육에 포함시키면 유아의 우수한 도덕적 수양을 촉진하고 문명행위를 제창하며 유아의 좋은 성격을 형성할 수 있다. < P > 우리 정원은 * * * 나라와 동갑인 노유치원으로,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복종 안배는 우리가 일관되게 고수해 온 훌륭한 전통이다. 창원 5 여 년 동안 한 차례의 전환을 거쳤다: 정부 기관에 봉사하는 물류에서 사회 각층에 봉사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관문을 닫고 기관 대원을 지키며 자발적으로 나가서 유치원의 정신 모습을 과시하다. 1 급 A 급 유치원에서 성 시범원 창립까지; 이것은 대담하고 혁신적인 용기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과학적 발전관으로 유치원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이념도 갖추어야 한다. < P >' 유치원 예절교육' 이라는 국가가 프로젝트 과제를 접수한 이후 유치원은 원장-교과학연구팀장-학년팀장-담임 선생님을 골간으로 하는 과학과제팀을 구성했다. 모두 합심하여 유치원의 원본 특성, 유아연령 특성에 따라 실행 가능한 단계적 예절교육 계획, 목표, 그리고 < P > 둘째, 예의교육 활동의 과학성, 재미, 교육과 게임에 중점을 둔다. < P > 유아 예절교육은 목적이 있고 계획적인 유아에 대한 자질교육을 실시하는 종합 활동이다. 연령대가 다른 유아를 대상으로 에티켓 교육 활동을 하는 취재에서는 연령대가 다른 유아들이 좋아하는 시, 이야기, 상황 공연 등을 골라 교사의 시범과 설명을 통해 어린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예절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의에는 어떤 행동 내포가 있습니까? 예의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떤 좋은 점 등을 가져다 줄까요? < P > 우리 중반 예절 실험반의 한 선생님으로 예의교육 활동에서' 다른 사람에게서 물건을 빌릴 때의 예절 수요' 를 선보였다. 선생님은 "다른 사람에게 빌린 물건은 먼저 다른 사람의 동의를 구해야 하고, 쓰고 나면 제때에 돌려주고 감사해야 한다" 는 예절 내용을 삼자경아 형식으로 편성했다. 교육 활동 * * * 은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링크: 어린이 노래 교육. 선생님은 동요를 가르치면서 유아들이 다른 사람에게 빌려 주는 방법을 이해하고 익히게 했다. "인물을 빌려, 수요가 분명한가?" "

두 번째 링크: 펜 빌려. 시가 파악되자 교사는 유아들에게 그림 형식으로 자신이 이해하는 내용을 그리도록 지도했다. 이 부분에서 선생님은 아주 똑똑한 교수법을 설계하셨다. 유아화 테이블에는 백지, 붓, 그리고 옆에서 수업을 듣는 선생님의 손에서 빌려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막 배우고 이해한 내용, 유아는 곧 체험을 하게 된다.

세 번째 링크: 어린이 그림. 유아가 붓을 빌려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을 때, 선생님은 경음악을 틀면서 삼자경을 가볍게 읊었다. "인물을 빌려, 명쾌한 요구가 필요한가?" " 유아의 그림을 인도하면서 정말 교묘하다. < P > 이런 정전 좋은 수업은 전 원선생님의 호평을 받았다. 이 수업은 우리 시에서 열린 예절교육 세미나에서도 전문가들의 인정을 받았다. 특히 이 수업의 세 번째 부분이자 이번 교육활동의 성공이기도 하다. 선생님의 재독으로 유아가 방금 형성한 예절의 기본 이념이 자연스럽게 공고해졌다. 이 멋진 한 획은 바로 집단지혜의 결정체로, 원장님이 전체 과제팀 멤버들을 이끌고 심사숙고하고 다듬은 결과이다. < P > 3. 윤물은 잔잔하다. 유치원의 1 일 행사에서 유아예절교육을 실시한다. < P > 유아 예절교육 목표는 사회활동의 각 방면에서 비롯되며, 동반자 간의 교제, 교사와 학생 간의 소통, 학부모와 유아 간의 상호 작용 등에 반영되며, 서로 다른 사회환경이 유아 예절 소양의 형성에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반영한다. 이 특징에 대해 우리 정원 예절 과제팀 멤버들은 유아예절 교육이 유아의 1 일 활동의 모든 부분에서 시작한다고 결정했다. < P > 와 정원 이탈: 유아에게 매일 정원에 오라고 요구하고, 정원을 떠나면 선생님께 인사를 하고, 인사하고, 안녕히 계세요. < P > 수업: 유아에게 주의 깊게 강의를 들으라고 요구하고, 질문에 대답하려면 먼저 손을 들고 발언해야 한다. 동료가 질문에 대답할 때는 조용히 경청하는 법을 배우고 타인에 대한 존중임을 알아야 한다.

게임활동: 유아의 일일일행사에서 게임이 큰 비중을 차지하며 기본적인 예의요구 사항

도 더 많이 나타났다. (1) 동료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법을 배우다: 아이들은 문구용품을 가져오는 것을 잊고, 예의바른 언어로 다른 사람의 동의를 구하고, 빌려 사용하고, 반납할 줄 알 때' 감사합니다' 와 같은 문명화된 예의용어를 사용한다. ⑵ 게임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실수로 동료를 쓰러뜨리고, 먼저 동료를 부축하고, 상대방에게 사과하고, "죄송합니다" 와 같은 문명화된 예의용어를 말해야 한다. ⑶ 게임 활동이 끝나면 장난감 소품을 정리하고 환경을 잘 정리하여 다음에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P > 체조와 국기 게양: 각 반 유아의 예절 관례를 고증할 수 있는 절호의 시기입니다. 아이들은 똑바로 서서 숨을 죽이고 국기가 애국가 소리에 천천히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았고, 애국주의 사상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아침 체조가 은은한 멜로디와 함께 아이들이 정연한 발걸음으로 유치원 운동장을 행진하면서 집단과 팀의 관념이 점점 형성되고 있다. < P > 식사와 낮잠: 유아에게 식사와 낮잠 시 소리를 내지 말고 조용히 하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요구한다.

세면실: 세면실은 유아들이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하는 곳이다. 유아에게 손을 씻은 후 연못에서 물방울을 깨끗이 뿌리고 수건으로 손을 닦으라고 요구하다. 양치질하는 물은 다른 사람에게 튀지 말고 싱크대에 가볍게 토해야 합니까? < P > 유치원의 1 일 행사에서 유아예절 교육 활동을 전개하려면 선생님의 인내심, 세심한 양성, 지도가 필요합니다. "한 푼의 노력, 한 푼의 수확", 이 모든 것이 감화되어 유아의 일일일생활습관에 조용히 녹아들었을 때, 유아예절교육도 초보적으로 효과를 보았다. < P > 4. 가정관계를 중시하여 학부모를 유아예절교육의 주동적인 선도자로 만든다. < P > 우리 정원은 유아에 대한 사회인지의 발전연구를 할 때, 학부모, 가족 전체의 참여로 집일체화 교육, 작은 손, 작은 손, 친자, 즐거운 행동 등을 실현하는 등 유아의 사회적 감정과 사회적 능력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 유아의 사회적 인식과 교제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어느 정도 촉진 역할을 하고 있다. < P > 사회인지활동의 성공으로 유아예절교육활동도 학부모의 참여, 지도, 감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 P > 우선 학부모학교 강좌에서 유아예절교육의 내용을 학부모에게 홍보해 유치원 예절교육의 중요성과 적용 내용을 이해하게 했다. < P > 예절교육이 2 단계로 진행될 때, 즉 유아학부모가 지도 감독 대열에 통합되기 시작했을 때, 예절교육 실험반의 각 반 교사, 학부모 대표 * * * 가 참여하는 좌담회를 조직하여 예절교육 경험 교류를 진행한다. 선생님들은 자기 반의 유아의 특징을 분석해 유아에 대한 예절교육을 실시하기 전후에 반유아의 예의상 변화를 요약했다. 예를 들면, 동반자 간 장난감을 다투는 현상이 없어지고, 서로 돕는 아이들이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욕설, 막말 못 들었어, 예의 바른 아이들이 많아졌어?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학부모들의 발언은 더더욱 좌담회에서 좋은 점이 되었다. "아들은 예전에는 항상 나에게 크지도 작지도 않았는데, 지금은 나를 아버지라고 불렀다." "예전에는 내가 어린 손자에게 차를 붓고 물을 따라줬는데, 지금 그가 나에게 음식을 집어주고 마사지도 해줬어." "예전에는 생활 소절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지금은 아들이 나의 선생님이다. 유치원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 -응?

사람은 평범하지만 평범한 사람은 평범하지 않은 일을 할 수 있다. 1 년 나무, 1 년 나무인', 유아기의 예절교육은 앞으로의 성공적인 삶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 P > 5. 본보기를 중시하는 힘으로 점차로 전 원유아의 품성을 높이다. < P > 예절교육의 영향이 스며들면서 우리 원소, 중, 대실험반의 유아들은 문명예절 표현 방면에서 다른 반의 유아들을 깊이 감화시키고 있다. 예절반이 있는 유아가 아침에 정원에 왔을 때 아침 검사를 담당하는 선생님께 큰 소리로 허리를 굽혀 인사하며 인사를 하자 선생님은 즉석에서 그녀를 칭찬하셨다는 것을 기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뒤에 온 유아들도 보고 앞다투어 흉내를 냈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의 행동거지는 격려 속에서 나날이 변화하고 있다. < P > 한 큰 반 어린이가 사무실에 가서 회화용 종이를 받으러 갔는데 문이 닫혀 있었다. 그는 신사처럼 가볍게 문을 두드린 후 예의바른 언어로 선생님께 찾아온 뜻을 설명했다. 종이를 받았는데, 떠날 때 이 아이는 "선생님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 얼마나 귀여운 아이인가, 아침 회의에서 선생님이 그를 칭찬했다. 본보기의 힘에 이끌려 정원에서 이렇게 예의 바르고 문명예절을 운용하는 어린이들이 늘고 있다. 주말 각 반의 소평에서' 작은 신사',' 작은 숙녀' 라는 칭호를 뽑은 문명아기도 무더기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 P > "교육은 한 나무가 다른 나무를 흔들고, 한 구름이 다른 구름을 밀고, 한 마음이 다른 마음을 깨우는 것이다." 유치원 예절 교육의 추진 과정에서 우리는 사회에 더 많은 힘을 연결해 합심하여 더 많은 의식과 예의를 아는' 작은 신사',' 작은 숙녀' 를 만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