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가장 고전적인 칸트 15 고전 어록

가장 고전적인 칸트 15 고전 어록

1, 이른바 자유란 임의가 아니라 자기지배다. 분노는 다른 사람들의 실수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입니다.

3. 두 사람이 자신을 상대방에게 완전히 넘겨줄 때만 성행위는 대상화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력을 상대에게 쓰는 것이 아니다. 부부가 그들의 사람, 몸과 영혼, 좋든 나쁘든, 그들의 성행위는 사람들 사이의 통일로 이어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4. 세상에는 오직 두 가지만이 우리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킬 수 있다. 하나는 우리 머리 위에 넓고 찬란한 별이 빛나는 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실용적인 합리적인 비판

5. 순수한 이성은 영혼의 선험적 이론 (psychologia rationals[), 선험적 우주론 (우주론 이성 [),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님에 대한 선험적 지식 (theologia transcen)? Dentalis[ (선험적 신학) 은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연구 중 하나의 순수한 디자인은 지성에 의해 형성되지 않더라도 지성과 이성의 가장 높은 논리적 응용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추리와 결합되어 지성의 한 대상 (표현 형식) 에서 다른 모든 대상까지, 경험 종합의 가장 먼 부분까지는 충분하지 않다. 반대로, 그것은 순전히 이성적인 순전히 진실된 산물이나 문제일 뿐이다. --순수한 합리적인 비판 (감정적 인 아름다움)

6. 세상에는 마음을 깊이 감동시킬 수 있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 기준이고,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빛이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더 자주, 더 부지런히 생각할수록, 그것들은 우리의 머리에 점점 더 새로운 관리와 경외심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즉, 내 머리 위에 있는 별빛 걱정과 내 마음속의 도덕법칙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고통은 어쩔 수 없이 이곳을 떠나야 하는 것이다.

8. 종교란 우리의 모든 의무를 하느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입니다.

9. 이 세상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생각나면 두렵습니다. 바로 우리 머리 위에 있는 별과 우리 마음속의 도덕법칙입니다.

10,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생각할수록 경외감을 느낍니다. 하나는 머리 위의 별빛, 하나는 내면의 말과 행동으로 가르칩니다.

1 1.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별빛, 내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12, 마음에 맞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머리 위의 별빛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규범입니다.

13, 지성원리는 단지 시각화를 설명하는 원리일 뿐이다. 자신이 한 시스템의 이론에서 일반 사물에 대한 선천적인 종합 지식 (예: 인과율 원리) 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본체론은 순수 지성분석론에 위치한 비천한 호칭을 허용해야 한다.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14, 두 가지가 있습니다. 내가 그들을 더 깊이 쳐다볼수록, 나의 경외와 탄복은 더욱 강해졌다. 그것들은 내 머리 위의 별빛, 내 마음속의 도덕법칙이다.

15.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그리고 꾸준하게 그것들을 생각할수록, 우리의 마음은 우리 머리 위에 찬란한 별과 우리 마음속의 도덕법칙에 대해 신선하고 성장하는 존경과 경외심으로 가득 차게 된다. --실용적인 합리적인 비판

가장 고전적인 디킨스 15 고전 어록

1 .. 내면의 감정은 항상 인체의 겉모습인 쌍성기 2 를 통해 나타난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번개가 쳤다. 번개를 쌓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아세요?

지진이 한 도시를 삼키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지진을 준비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알려주세요? 그러나 모든 것이 준비되면 폭발하여 눈앞의 모든 것을 짓밟는다. 보통, 그것은 항상 준비가 되어 있지만 보이지도 듣지도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쌍성기 3. 친밀한 사랑은 소외와 마찬가지로 종잡을 수 없다. 전자는 더욱 신비하고 종잡을 수 없다.' 쌍성기'.

어리석은 시대다. 믿음의 시대다. 의심의 시대다. 빛의 계절이다. 어두운 계절이다. 희망의 봄이다. 절망의 겨울이다. -쌍성기.

이것은 최고의 시대이자 최악의 시대이다.

이것은 최고의 시대이고, 이것은 최악의 시대이다. -쌍성기 12. 이 두 손으로 표현한 감정은 감사, 기쁨, 슬픔, 희망이다. 그들은 그가 어려서부터 큰 나이까지 줄곧 그렇게 높았고, 가족에게 힘을 떨어뜨린 적도 없고, 보답하고 싶지도 않다고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3, 높은 곳의 물건이 반드시 높은 것은 아니며, 낮은 곳의 물건이 반드시 낮은 것은 아니다.

14, 어떤 교제에서도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말고, 결코 너를 거칠게 대하지 마라. -큰 기대

15, 마음도 몸처럼 좀 편하면 역병에 걸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16, 앞날은 걱정스럽고 운명은 불확실하지만, 어렴풋한 희망, 쌍성기를 은근히 안고 있다.

지연은 시간의 도둑이다.

지연은 시간의 도둑이다. -\ "데이비드 코포필 \" 18, 한마디로, 우선, 너무 소심해서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지만, 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중에 나는 여전히 너무 겁이 많아서 내가 해야 할 일을 감히 하지 못했다. -큰 기대

19. 다른 사람의 일은 낡은 옷을 사는 것처럼 마음대로 입고 벗을 필요가 없다.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쌍성기.

20. 사람의 일생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의 모든 단계는 카운터 맞은편의 현금 매매 관계여야 한다. 만약 우리가 이렇게 하늘을 오르지 않는다면, 하늘은 정치경제에 의해 지배되지 않을 것이고, 우리의 일은 없을 것이다.

2 1. 그 긴 생명의 사슬, 금이든 철이든, 가시든, 꽃다발이든, 모두 너 자신이 특별한 날에 만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전혀 이런 생활을 하지 않을 것이다. -큰 기대

이것은 사람들이 매일 이야기하고 비웃는 주제입니다. 이것은 두통을 치료 하는 특효약 이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절대적으로 효과적이다. 얼굴을 유난히 희고 연하게 만들 수 있다. 민족 브랜드 면도기로 모든 것을 깨끗이 깎을 수 있습니다. 모든 친지로정 사람들은 작은 창문을 한 번 보면 꽃을 긁어 주머니에 빠진다. 단두대입니다. -쌍성기

23. 사람의 나쁜 습관과 소홀로 인한 신체질환은 부를 막론하고 모든 사람에게 감염된다.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난, 참을 수 없는 억압, 무정한 냉막 때문에 생긴 심리적 장애도 무차별 모든 사람' 쌍성기' 를 습격할 것이다.

강한 의지는 세계 어느 산도 정복할 수 있다.

25, 당신의 판단력이 놀러 나갈 때, 누군가의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픽웨이크의 전설

26. 사실 끝없는 고난과 폐허 외에는 포기할 것이 없다-쌍성기.

27. 우리의 심정은 심지어 외부 물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문 일화는 새로운 영양분을 얻지 못하면 스스로 사라진다. 생활의 일부 고위층은 가져온 실제 이익을 고려하지 않고, 그 특별한 가치와 존엄성은 빼놓을 수 없는 옷에서 나온다. 때때로 사람들은 자연을 보고, 자신의 동류를 보고, 모든 것을 그렇게 암울하게 부르는 것은 셀 수 없지만, 이런 어두운 색은 자신의 편파적인 안목과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사실 진정한 색조는 부드럽지만, 단지 더 명확한 시야가 필요하다. -"안개가 자욱한 고아" 28. 당시의 성인들도 대단했다.

이것도 무지하고, 이것도 현명하다. 이것도 밝은 계절이고, 이것도 어두운 계절이다. 이것도 신앙의 한 해이자 막막한 한 해다. 이것도 아름다운 봄이고, 이것도 가난한 겨울이다. 사람이나 만물은 다 있고, 사람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 세대는 정상에 올랐고, 우리 세대는 영원히 무덤에 떨어졌다. -'쌍성기' 29.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그렇게 강인한 것은 우리가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는 불행 때문에 이렇게 연약하다! -쌍성기

30. [더 좋은 통역을 찾았습니다] 그것은 가장 번화한 시기였고, 그것은 가장 몰락한 시기였다. 이것은 지혜와 문명의 시대, 혼란과 무지의 시대이다. 그것은 진실한 신앙의 시대이고, 그것은 해변 도시의 시대이다. 화창한 계절이고, 어두운 계절이다. 이것은 번창하는 봄이다. 이것은 고지식한 겨울이다. 우리 앞에는 모든 것이 있고, 우리 앞에는 아무것도 없다. 우리는 모두 천국으로 곧장 갔고, 우리는 모두 다른 길로 곧장 갔다. 간단히 말해서, 그 시대는 지금의 시대와 너무 선명해서, 그것의 가장 직설적인 권위자들은 그것이 좋든 나쁘든 가장 많은 글로만 표현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쌍성기

가장 고전적인 숙본화 15 고전 어록

1, 인생은 욕망이다. 2. 사람들이 동류에게 고통을 주는 다른 원인은 없고, 단지 악의에서 나온 것이다. 모든 동물 중에서 인간만이 이렇게 할 것이다.

3. 우리는 사물의 짧은 본질을 명심해야 한다. 우리는 지금 일어나고 있는 어떤 일의 이면을 즉시 명확하게 상상해야 한다. 그래서 부자가 되면 가난과 불행, 우정에서 적, 맑은 날부터 천둥소리, 미움을 사랑하는 것, 신뢰와 고백에서 배신과 후회, 그리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그들의 진실과 세속적인 지혜를 영구적으로 증강시킬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매사에 심사숙고하고 쉽게 속지 않기 때문이다. 삶의 지혜.

4.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에 평범한 표시를 하고 표정이 저속하다. 이는 이들의 얼굴에서 그들의 인지활동이 엄격히 복종하고 그들의 의향 활동에 얽매여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5. 생활은 많은 욕망이다. 욕망이 만족을 얻지 못하면 공허하고, 만족시키면 재미없다. 공허함과 지루함 사이에서 배회하다.

6. 한 사람의 마음이 충실할수록 다른 사람이 필요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그를 위해 할 수 있는 것도 적다.

엽은 말했다: 우리의 모든 죄악은 외롭지 않은 데서 나온다. 세니카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자신의 운명을 더 행복한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행복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밤이 막 다가와도 등불이 처음 올라와도 우리의 마음은 눈처럼 낮보다 똑똑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간은 진지하게 생각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 특히 불쾌한 문제를 생각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 아침은 정확한 시간이다. 네가 어떤 노력을 하든,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모두 똑같다. 예외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조헨은 청춘의 날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그렇게 밝고 신선하며 가볍다. 아침은 생명의 정수이므로 신성함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야 한다. 밤이 노년 같다. 이때 우리는 마음이 내키지 않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막막하다. -"비관론자의 긍정적 사고" 7. 이 세상은 매우 나쁘다. 사람은 마땅히 해야 할 모습은 아니지만, 이것들이 너를 잘못된 길로 끌어들이지 못하게 해라. 네가 더 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숙본화는 도덕과 자유를 논한다

8. 음식과 책은 독자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의지하는 것이고, 이것도 그의 지금의 모습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한 사람의 몸이 그의 몸과 같은 음식만 흡수하는 것처럼, 모든 사람은 그가 관심 있는 것, 즉 그의 전반적인 생각이나 관심 목표에 부합하는 것만 기억한다. 물론, 모든 사람은 자신의 흥미를 가질 수 있지만, 부주의와 비슷한 것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물에 대한 객관적인 흥미가 없고, 읽는 것은 결과가 없을 것이다. 그 이유는 읽는 것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독서와 책 정보

9.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은 우리가 입을 다물고 침묵을 지키기로 합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모두는 상대방을 무시하고 상대방의 도덕과 지적 결함을 비난하지 않을 것이다. -삶의 지혜

10, 한 사람의 행복 여부를 측정하고, 그를 행복하게 하는 즐거움을 묻지 말고, 그를 괴롭히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를 괴롭히는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그는 점점 더 즐겁게 살 것이다. 사소한 고민이 우리를 느끼게 한다면, 우리가 편안하고 편안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불행할 때, 우리는 이런 작은 일들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삶의 지혜

1 1, 우리가 존재한다면 죽음은 없을 것이다. 만약 죽음이 나타난다면, 우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죽을 때

12. 어떤 사람이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그는 어떤 일이 반드시 발생할 것이라고 믿었는데, 단지 그가 이런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일들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황을 자포자기라고 한다.

13, 행복한 사람은 항상 그가 행복한 사람이기 때문에 행복한 이유가 있다. 자주 웃는 사람은 누구나 즐겁다. 자주 우는 사람은 비참하다. 우리의 기쁨은 우리의 즐거운 기분에 달려 있고, 즐거운 심정은 또 우리의 신체 건강에 달려 있다. -삶의 지혜

14,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피상적인 생각과 자질구레한 생각이 있다. 이 사람들은 마음이 편협하고 정서가 낮다. 그들의 관점은 오류로 가득 차서 시비가 뒤바뀌었다. 우리가 이 점을 알게 되면, 우리는 점차 다른 사람의 평가에 대해 가볍게 여길 것이다.

15, 이 사람은 영원하고 형형형적인 법칙을 따르고, 이렇게 그를 표현할 수밖에 없다. -삶의 지혜

16, 기회의 신은 선함과 인자함에 비해 어떤 재능과 능력도 쓸모가 없다는 것을 비길 데 없는 기술로 보여 준다.

17, 아무도 비열함과 더러움에 대해 불평해야 한다. 이 세상에는 비열함과 더러움만이 강하기 때문이다. -삶의 지혜

18, 이른바 휘황찬란한 인생은 욕망의 죄수에 지나지 않는다.

19,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가르쳐 준 이치는 단지 우리 몸에 붙어 있는 의족, 의치, 왁스 코일 뿐이다. 대부분 식피복의 가짜 코입니다. 그러나 사고를 통해 얻은 진리는 우리의 타고난 사지와 같다. 이런 것만이 진정으로 우리에게 속한다. 이것이 사상가와 책벌레의 차이다. 따라서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얻을 수 있는 지적 수확은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그림과 같다. 빛과 그림자가 정확하고, 색채가 딱 맞고, 색채가 조화를 이룬다. 그러나, 오래된 학문은 그의 머리를 가지각색의 얼룩덜룩한 물감으로 가득 찬 큰 팔레트처럼 보이게 했다. 물감이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어도 전체 팔레트는 여전히 조화와 일관성, 의의가 결여되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쇼펜하우어 미학 수필

20. 어둠이 내리자, 화등 초상, 우리의 마음은 눈과 같아서, 낮보다 잘 볼 수 있다. 이럴 때는 진지하게 생각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 특히 불쾌한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더욱 그렇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생각명언) 아침은 적당한 시간이다. 어떤 노력을 하든 정신적으로든 신체적으로든 똑같다. 예외는 없다. 아침은 청춘의 날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그렇게 밝고 신선하며 가볍다. 아침은 생명의 정수이므로 신성함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야 한다. 밤이 노년 같다. 이때 우리는 맥이 없고, 쉴 새 없이 지껄이고, 막막하다-숙본화의 인생철학.

2 1, 복습은 공부의 어머니이다. 모든 중요한 책은 반드시 연속으로 두 번 읽어야 한다. 한 가지 이유는 우리가 이 책을 두 번째로 읽을 때 책 내용의 전체적인 연관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책의 끝을 알아야 책의 시작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 이유는 우리가 두 번째 책을 읽을 때 우리의 기분과 감정이 첫 번째 독서와 다르다는 것이다. -독서와 책 정보

겸손은 미덕이며 바보의 영리한 발명품입니다. 이런 말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자기가 바보 같다고 말해야 하고, 교묘하게 모두를 같은 수준으로 끌어 올려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삶의 지혜

23. 인간 사회는 순전히 운과 착오가 가득한 놀이터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불행이 우리에게 닥쳤을 때, 우리는 태연히 대면하고, 잊는 데 능하며, 항상 그것을 마음속에 참지 말고, 그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24. 환난의 교분이 정말 그렇게 어렵습니까? 반대로, 일단 우리가 누군가와 친구를 사귀면, 그는 곤경에 빠져 우리에게 돈을 빌리기 시작했다. --쇼펜하우어의 인생 철학

25. 사람의 행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사람의 주체의 좋은 품질이다. 그것은 고상한 품격, 좋은 지능, 유쾌한 기질, 건강한 몸을 포함한다. -삶의 지혜.

26. 진정한 역사철학은 무궁무진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눈앞에 보는 것은 영원히 같은 본질이 될 것이라는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역사철학은 모든 사건에서 같은 것을 인정해야 한다. 고대든 현대든, 동양이든 서양이든; 더욱이, 각 지방의 풍속, 인정, 습관, 도덕 풍조는 다르지만, 역사 철학이 발견한 것은 언제나 같은 인간성이다. 이 같은 것은 다양한 형태의 변화 속에서도 움직이지 않는 것이 인간의 심장과 뇌의 기본적인 소질이다. 대부분 형편없어요. 좋아요. 별로 없어요. 역사가 신봉하는 격언은 표상이 변화무쌍하고 본질이 하나라는 것이다. -"역사"

27. 그래서 우리의 생활관계는 가급적 간단해야 한다. 단조로운 생활이라도. 지치지 않는 한, 우리의 행복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야 삶에 대한 우리의 감정이 적어지고, 따라서 삶에 대한 부담감은 줄어들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삶의 본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삶의 지혜

28. 우리는 항상 고집을 부립니까? 우리는 일이 항상 좋은 방향으로 발전한다고 잘못 생각했다. -삶의 지혜

29. 작가가 생활 속에서 세계에 대한 이해가 심오하거나 피상적인지 그들의 문학 작품의 질을 결정한다. 그래서 사물에 대한 이해가 무수히 깊고 명료한 것처럼 작가도 마찬가지다. -문학에 대해서

30. 현실 왕국에서는 때로는 아름답고 매력적이고 편안하지만, 우리는 항상 끊임없이 극복해야 할 무거운 분위기 속에 살고, 생각의 왕국에서는 육체가 없는 정신도 부담도 고난도 없다. 그러므로 섬세하고 풍부한 생각과 마음 한 켤레가 아름다운 순간에 자신의 행복을 찾는 것은 이 지구상의 어떤 행복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쇼펜하우어 미학 수필

가장 고전적인 왕소보 15 고전 어록

1. 내가 하느님을 믿고 선악의 구분을 걱정한다고 가정하면, 나는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을 만큼 똑똑하게 해 달라고 하나님 께 간청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이 선악의 기준을 내게 주입할 수 있을 정도로 어리석게 해 달라고 부탁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 왜 살아요?" 2. 나도 많은 비참한 일들을 알고 있다. 내 의견으로는, 인생의 가장 큰 슬픔은 우롱당하는 것이다. 이 비참한 이야기들을 다 끝낼 수 있습니까? -"시간은 물처럼 날아간다"

3. 나는 너에게 나의 모든 영혼과 그것의 괴벽을 준다.

성질을 부리고, 갑자기 밝아지고, 1800 가지 나쁜 습관. 정말 짜증나, 단 한 가지만이 좋다. 사랑해요. 나는 사랑하고, 매료되고, 웃고, 취하게 될 것이다. 네가 오자마자 나는 부주의하지 않고 열심히 살기로 결심했다. 진지해지자마자 자신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생활이 정말 괜찮았다. 나는 많은 사람, 특히 너와 나에 대한 감정이 가장 깊다. 나는 항상 가장 각박한 눈빛으로 사람을 본다. 당신은 나를 사랑합니까? 너는 나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4. 습관이 얼마나 무서운지, 사람이 공기에 익숙해진 것처럼, 물고기는 물에 익숙해졌고, 나는 너를 사랑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생명을 사랑하는 것과 같습니다.

5. 정말 뻔뻔스럽다! Vs 는 칼로 그 곳을 베고 칼날을 부러뜨리고 적들은 도망쳤다. 녹색털이 이상하다.

6. 나는 영원히 의식 때문에 너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를 진심으로 사랑한다. 진지해지면 자신이 나쁘지 않고 생활도 나쁘지 않다고 느낀다. 정말, 아마 괜찮을까? 나는 자신감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왜 살아요'

7. 자신의 지혜가 쓸모 없다는 것을 아는 사람만이 가장 총명한 사람이다. 침묵의 다수

8. 미워할 수 없는 사람에게 나는 사랑으로 증오를 해소할 수밖에 없다. 나는 그녀와 사랑에 빠졌다. -혁명기의 사랑

9. 사람들이 이유 없이 웃을 때, 그들은 지루하거나 고통스럽다. -혁명기의 사랑

10, 우리는 똑같다. 우리 둘 다 바른 길에 있지 않다. 그 해, 바른 길을 걷던 사람들은 천하의 3 분의 2 가 고생하는 사람들까지 꿈을 꾸었다. -"시간은 물처럼 날아간다"

1 1. 우리는 친분이 좋아서 함께 도망가고, 함께 출장을 가고, 20 년 후에 다시 만난다. 물론, 그녀는 다리를 벌리고 나를 눕혀야 했다. 그래서 죄라도 그녀는 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더 중요한 것은, 그녀는 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황금시대

12, 사랑은 끝났지만 아직 도착하지 않은 것 같아요. 복권에 당첨된 것 같은데 아직 당첨되지 않은 것 같아요. 이 모든 것이 끝난 것 같고, 또 막 시작된 것 같다. -황금시대

13, 사심없는 지경까지 널 사랑해.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생명을 사랑하는 것과 같습니다.

14, 우리 민족은 항상 지식을 봉쇄하고, 사상을 견제하고, 선량함을 주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 많은 똑똑한 사람들이 평생 공부하고, 소통하고, 성적을 낼 기회를 잃고, 생각의 즐거움 없이 죽는다. 아버지가 그들 중 한 명이라고 생각했을 때, 나는 우울함을 느꼈고, 이런 사람의 총수가 갠지스강 모래만큼 많다고 생각했을 때, 나는 비관하는 경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비극의 원인은 물론 현실 세계의 각종 문제이다. 위대한 사람은 항상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그가 기대했던 만큼 착하고, 더 정확하게 말하면, 그가 기대했던 것처럼 생각하고, 순진하게 생각하거나, 격렬하게 잠시 투쟁하면, 이 세상은 구원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공화국과 철학자의 왕

15, 저는 개인적으로 한 사회의 도덕수준이 두 가지 측면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가치취향이고, 다른 하나는 이러한 취향에서 얻은 성과입니다. 분명히 첫 번째 측면이 가장 기본적이다. 가이드가 바뀌면 성적은 말하지 않고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생각의 행복"

16. 다시 시간을 앞으로 밀다. 나는 아직 어린아이여서 우리 집 베란다에 서 있다. 그때 나는 4 ~ 5 살이었고, 나중에는 아무것도 경험하지 않았으니, 모든 것을 잊어야 한다. 내 이야기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햇빛이 따스하게 내 몸을 비추고, 나는 고개를 들어 태양을 바라보았다. 눈부심을 조금도 느끼지 않고, 눈부심이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때 그것은 단지 금빛 타원형일 뿐이다. 그때 나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지만, 마음은 허전하지 않았다. 사랑, 증오, 지루함, 집착 등, 펼쳐진 우산처럼 잃어버리지 않고 모두 나와 연결되어 있다. 나는 태양을 보고, 나는 민들레다. 앞으로 이 물건들은 바람 속의 버들개지처럼 떠갈 것이다. -혁명기의 사랑

17, 지구상에서 존엄은 영원한 진리이지만, 너도 그것을 무시할 수 있다.

18, 지표, 이런 물건은 모든 낭만적인 감정의 적이다. 만약 상사가 나에게 일주일에 세 번 아내와 섹스를 하라고 지시한다면, 나는 자신을 거세했다. -혁명기의 사랑

19, 사람이 크면 망명자가 아니면 어리석은 짓이다.

20. 나는 항상 우고의 박애와 쇼버나의 지혜로 로만롤랜드가 아름다움을 그렇게 분명하게 말했으니, 사람은 어쨌든 더 이상 무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생명을 사랑하는 것과 같습니다.

2 1 .. 고대 그리스에서 인류의 가장 큰 죄는 전쟁에서 올리브나무 한 그루를 베어버리는 것이다. 현대에서 지식인의 가장 큰 죄는 자신의 사상 감옥을 짓는 것이다. 올리브나무를 베는 것은 지구를 파괴하는 풍요로움이고, 이데올로기를 창조하는 것은 파멸사상의 풍부함이다. 나는 후자의 죄가 더 크다고 생각한다. 올리브유가 없으면 나는 샐러드를 가장 많이 먹지 않는다. 생각하지 않으면 사람이 죽는다. -"생각의 행복"

22. 공자, 맹자, 주성이 중국 문화유산의 주체 부분이라면, 이런 것들이 너무 적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인간관계 중 몇 가지일 뿐, 나중에 음양원소까지 더하면 됩니다. 이렇게 많은 학자들이 2 천여 년을 연구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진정한 학문은 글이 아니라 사상에 있다. 침묵의 다수

몇 년 전, 내가 베이징 교외에서 새치기를 할 때, 가을에 자주 걸어서 집에 갔는데, 길이 너무 길어서 걸을 수가 없었다. 마음이 긴장되어 어디로 가야 할지, 떠난 후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길가에는 키가 큰 백양나무가 가득 자라고, 무수한 나뭇잎들이 황금물고기처럼 천정에서 떨어진다.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때로는 타이트하고 때로는 느슨하다. 바람이 도랑의 낙엽을 흩어 버리고, 마치 금빛 조수처럼 길을 건넜다. 나는 혼자 걸었는데, 앞뒤도 사람을 보지 못했다. 갑자기 내 마음이 느슨해지기 시작했다. 걸어가면서 머리를 아래로 향하여 푸른 하늘로 떨어지는 것을 느꼈고, 양쪽의 나뭇잎은 천국의 금문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가슴이 떨리는 것을 느꼈고, 몇몇 시가 나의 머리 속에 떠올랐다. 이 순간, 나는 모든 고민에서 벗어나 존재 자체로 돌아갔다. -\ "삼십 서 \"

24. 진청양과 나는 푸른 모래사장에 서 있었다. 우리는 마치 돌고래 두 마리가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처럼 눈을 감았다. 날이 어두워지면서 해가 점점 붉어졌다. 하늘가에 구름 한 송이가 있고, 창백하고, 무수한 죽은 물고기의 배를 뒤집고, 무수한 죽은 물고기의 눈을 응시하고 있다. 산에 바람이 있어 소리 없이 불고 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비장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진청양은 많은 눈물을 흘렸다. 그녀는 그것이 감동적인 장면이라고 말했다. -황금시대

25. 모든 사람의 일생에서 반드시 한 가지가 그의 일생의 주제일 것이다. 예를 들어, 왕 시안 코 (Wang Xianke), 그의 삶의 주제는 비길 데 없는 것을 찾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가 살아있을 때 비길 데 없는 것을 찾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가 죽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이제 나는 비길 데 없는 것을 찾기 위해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유일무이한 동궁과 서궁을 찾다

26. 나는 여전히 너를 좋아한다

네가 어디에 있는지 나는 아직 어찌할 바를 몰라 너에게 말했지만, 다행히도 너와 함께 있을 수 없어서 나도 안심했다. 나는 너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 너는 아주 먼 목표인 것 같다. 나는 납득할 수 없고 따라잡을 수도 없다. 나는 앉아서 울었다. 27. 생활방식은 긴 이야기, 혹은 사람을 잃어버린 미로와 같다.

어떤 부정적인 생활 방식에도 엉망진창인 세부 사항이 많이 있어서 재미있어집니다. 사람들은 이런 흥미에 빠져서 이런 생활이 변화해야 한다는 것을 근본적으로 잊어버렸다. -'독보적 돼지 한 마리' 28. 사람은 현실적인 생활 외에 시적 세계도 있어야 한다.

29. 현재 많은 문인들이 바다에 내려가 더 이상 문화사업에 종사하지 않는다. 상업, 산업, 과학 기술 분야에서 사람들은 모두 지혜와 노력으로 경쟁한다. 문화계에서만 도박은 인품, 애국, 치욕이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도박과 같고, 심지어 도박보다 더 심각하다. 이 위험한 게임의 상품은 무엇입니까? 단지 작은 이름일 뿐이다. 그러니 문인들이 바다로 나간 것을 탓하지 마라. 침묵의 다수

30. 이 모든 것이 시작되었을 때, 이 세상에는 더 이상 나를 무섭게 하는 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