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두보 시 스타일의 특징
두보 시 스타일의 특징
언어적으로 두보의 시는 일반적으로' 침울함' 으로 여겨진다. 침울함' 이라는 단어는 남조에 처음 등장했는데, 이는' 몸이 침울하고 해와 달이 아름답다' 는 뜻이다. 나중에 두보는' 고민과 좌절' 이라는 네 글자를 써서 자신의 작품의 언어를 정확하게 요약했다. 고민으로 실의에 빠진 자는 수시로 영리하고, 양웅 고미는 보통 _ 도' 두보 시가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에 따르면 그 시풍의 형성은 유교 사상에 대한 그의 견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편, 두보는 전성기 말기에 접어들고 있었고, 젊었을 때 그는 야심만만했다. "일단 정상에 오르면 엿볼 때,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나중에 안사의 혼란이 터져 국운이 쇠퇴하고 벼슬길이 불길하다. 이상과 현실의 거대한 격차도 두보의 시풍을 크게 변화시켜 현실주의에 접근하게 했다. 두보시 이미지 선택의 개인화는 그 언어의 기초이다. 두보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예를 들면 고토카, 추운, 유인원 휘파람, 깨진 횃불, 급협, 성위, 고독한 배, 낙화, 석양 등 자연 경관, 직녀, 노부인, 노농, 아내 등 일반인, 관원, 장군, 소인 등 강력한 세력 오릉' 회계시' 는 두보 후기시에 대해 "양개음폐쇄" 라고 말했다. "의미심장하고 알 수 없는 다음 문장" 이라고 말했다. 오릉은 또 이렇게 말했다. "인간은 시를 쓰고, 한 마디로 한 가지만 말하지만, 또 두 가지를 말한다. 두보의 시는 한 마디로 셋, 넷, 다섯 가지를 말할 수 있다. 일반인이 시를 쓰는 것은 눈앞의 수십 리보다 훨씬 못하다. 두보의 이 시는 백리, 양군주, 천하, 묘재를 말할 수 있다. "
스타일로 볼 때 두보의 시 스타일은 다양하다. 원직의 두보에 대한 평가는 "아들의 아름다움에 관해서는, 그것이 경박하고 경박한 풍조라고 할 때, 심송은 소리를 빼앗고, 조유를 삼키고, 얼굴을 가리고 고독을 감사하며, 잡서미옥을 감추고, 고대와 현대는 모두 절절절했다" 고 평가했다. 진관도 이와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두자미인은 가난하고, 극도로 사치스럽고, 재미를 희석하고, 청수하고, 조류를 갖춘 미태가 다른 가문에 미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만약 여러 집의 길이를 모으지 않는다면, 두씨는 혼자 있을 수 없다. "예를 들어 두보는 방탕한 면도 있는데,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가' 에서 두보의 호기를 알 수 있다. 주류 관점은 두보의 시 스타일이 침울하고, 언어가 정련되고, 격법이 엄격하고, 공예가 능숙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말투가 소박하며, 묘사가 깊고, 섬세하고 감동적이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고 생각한다. 인간성을 위해 미구를 자세히 설명하고 도도하게 말하는 것은 그의 창작 스타일이다. "두시의 서사 스타일과 의론 스타일에 대해 말하자면, 일부 학자들은' 시경 소야' 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는데, 그의 슬픈 노래와 관대함은' 이소' 와 비슷하다. 두보의 시는 전통적인 인정 사상정신과 사마천의 실록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두보의 시가' 인도주의정신' 을 가지고 있다는 관점도 있다. 당대의 대문호 한유는 두보와 이백을 비교해서 "두리 문장, 불길이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왕안석은 두보의 시를 칭찬했다. "추함과 아름다움, 이렇게 많은 일이 다르지만 어떻게 조각할 수 없다." 진산' 진이신론' 권 7: "노두보의 시는 시 중 육경이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시는 철인의 흐름이어야 한다." 장사천의' 중아당 문집' 제 1 권' 두보 시화 집해서' 는' 두보 시인, 시 중 4 서' 라고도 불린다.
격율에서 두보시는 단어로 정련하고, 대립이 단정하며, 중국시의' 건축미' 에 부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광천질풍, 유인원 울음소리, 벽호 백사가 둥지로 돌아가고, 낙엽이 폭포처럼 떨어지고, 내가 보기엔 장강이 굴러온다" 는 것은 두보의 뛰어난 용사와 대결의 표현이다. 또한 두보는 장르에서도 많은 혁신을 하고 있는데, 이를테면 오칠율상의 그의 창의력은 문학 창작에서도 독보적이다.
두보의 시 내용에서 대부분의 작품들은 당시의 사회적 면모를 반영했고, 제재가 광범위하고 의미심장하며, 특히 국민의 고통을 묘사하며, 국민에 대한 연민과 우국우민의 심정을 표현했다. 두보의 시는 시사라고 불리는데, 가장 먼저 만당에서 볼 수 있다. \ "뒤 의 \" 산 의 어려움, 스트림 용 책, 시 유, 숨겨진 곳으로 밀어, 거의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그래서 숫자라고 한다. " 송대에 이르러 결론이 나왔지만, 시사의 의미는 다르다. 두보의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한 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보의 시는 기실성의 시로 역사를 보충하고 역사를 증명할 수 있어 시사라고 불린다. 이런 견해는 역사적 사건의 진실과 거짓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시의 정서적 특징은 간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두보는 역사 지식이 해박하고 필법이 엄격하여 한대 사학자 사마천과 비교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시가에는 비평가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공허하지 않은 아름다움, 숨기지 않는 악' 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사' 라고 부른다. 이것은 바람직하다. 한편 두보의 시가 시사라고 불리는 것은 다른 사람을 동정하고 때로는 슬픔을 느끼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바람직하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시를 주지 않는다. 양은 결코 두이과부가 아니다. 유방' 종산시' 구름: "양대년은 두이과공부시를 하지 않고, 장주라고 부른다."
두, 유명한 시인 두의 손자는 문학 전통을 지닌 가정에서 태어났다. 7 살에 시를 배우고 15 세에 유명해졌다. 그는 일생동안 실의에 빠졌다. 좌시이 같은 소관만 해본 적이 있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시사' 라고 불리지만 당대에는 당시 사람들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한 편의' 극이 육절구 (하)' 는' 초당사걸' 이라고 적혀 있다.' 왕양은 나로와 동대이지만 경망하다. 두 카오 몸 이름 파괴,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