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공자의 철학 명언

공자의 철학 명언

공자의 철학 명언

공자의 철학 명언 1 3 인행에는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중에서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지 나쁜 것이 아니다

싱, 쳉 유 르.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세 사람 사이를 걸으면서, 나는 나의 선생님도 그 안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대사는 좋은 유혹을 받아 나에게 문장 쓰기를 해 주었고, 나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해 달라고 했다. 그만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안 (西安) 시 치 (西安) 를 보고 현자 (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는 비록 이 일을 할 수는 없지만, 그의 몸은 바르지 않다.

수혜자는 세 명의 친구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신뢰하고, 친구는 많이 듣는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마라.

싱, 쳉 유 르.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란지는 유림에서 태어났지, 아무도 없어서 향을 피우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편지를 바꾸지 않는다. 카테고리: 재배

란지는 유림에서 태어났지, 아무도 없어서 향을 피우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편지를 바꾸지 않는다. 범주: 윤리

사람에 대한 예의는 술과 같다.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군자의 길은 사중하고, 행의보다 강하며, 훈계를 받는 것보다 약하며, 서두르고 너그럽고, 몸을 다스리는 데 신중하다. 카테고리: 재배

친구를 사귀고, 엄밀하게 신용을 지키다.

분노도, 분노도, 분노도, 머리도 없습니다

군자의 길은 사중하고, 행의보다 강하며, 훈계를 받는 것보다 약하며, 서두르고 너그럽고, 몸을 다스리는 데 신중하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그중에서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지 나쁜 것이 아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그중에서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지 나쁜 것이 아니다

공자철학 명언 2 1: 군자는 공손하고 공손하며, 사람들에게 예의 바르며, 천하의 모든 사람이 형제이다. 그는 말을 하면 약속을 지키며, 일을 하면 공경한다. 비록 그는 상당히 나라이지만, 그는 할 수 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자신을 수치스럽게 하여 사방이 덕을 보게 하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물어볼 수 있도록, 더 많이 묻고 덜 묻기 위해서; 만약 네가 아무것도 없다면, 너는 서약성에게 정직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3, 시안 (西安) 시 치 얀 (qi zi Yan) 을 보고, 현하지 않고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4, 수시로 공부하는데, 하물며?

5.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마라.

6. 나는 하루에 세 번 자구한다.

7, 그들과 이야기하지 않고 말로 말할 것입니다, 사람들 의 손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8. 군자는 말 (말) 이 쉬운 것이지 말 (말) 이 아닌 말 (말) 으로 하는 길이다.

9. 현자이,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10, 자공이 물었다: 왜 공아야코 설문도 공자인가: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도 말해야 한다.

1 1, 배우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12,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아본다. 공자?

13,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14,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15, 프랑스어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손잡이 일은 말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16,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17, 젊었을 때 혈기가 정해지지 않아 여기서 멈춘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어도 피가 쇠약해져서 끊을 수 있다.

18, 사람의 일생도 곧고 무지한 일생도 행운이다.

19, 잘못된 것을 기르면 사람들이 가져간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20), 사람은 끈기가 없으니, 주술사가 되어서는 안 된다.

2 1, 군자가 벼슬을 하는 것도 자신의 의를 다하는 것이다.

22.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23, 물건, 그들의 음식을 존중하고 먹어라.

(24), 공자는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25), 인인지사가 인인 () 이고, 무해인인 () 이 있고, 죽은 사람이 있고 인인 () 이 있다.

26, 예의 목적, 그리고 비싸다.

(27), 아는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낙산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28), 추위, 그리고 송백조각 을 알 수 있다.

29.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30.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시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게으르다.

3 1.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32),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싱그러운 인의를 만들어라!

33.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고, 기분 좋게 고민을 잊고, 노년이 오는지 모르겠다.

34.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35. 도중에서 기개가 있고, 옷을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없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36. 군자는 현을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지만, 가선은 할 수 없다.

37. 글쓰기를 통해 친구를 사귀고 우정을 통해 남을 돕는다.

38.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39.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척척척척.

40.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니, 그 길로 가지 않으면 어디에서나 얻을 수 있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4 1, 작가를 몰라 난 아무것도 아니야.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42),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다시 알 수 있다.

43. 공자는 늘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먼 곳에서 오는 것이기도 하고 즐거운 일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모르고 관심도 없다. 군자가 아니다.

군자는 다투지 않고, 집단은 당이 아니다.

45.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46. 젊었을 때는 혈기가 일정하지 않아서 끊어야 한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아주 늙었고, 기혈이 약해서 끊어야 한다.

47. 도덕은 덕이고 예의는 수치다.

48. 세 사람은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고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9. 생활 존중, 집사 존중, 타인에 대한 충성.

50.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한다: 선택한 일, 나쁜 일.

공자의 철학적 명언 3 인생 태도: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현재,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비록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도 그렇게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존중을 위해 슬림하게 ... 안전을 위해 슬림하게 ... 민안을 위해 슬림하다.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너의 이름은 애매하다. 왜냐하면 네가 아프기 때문에 세상이 없기 때문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단도직입적이고 정의로운 언사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쉽게 (말) 하고, (말) 말하지 않고 (말) 옳지 않다고 말한다.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시켰다.

아이는 생산을 가리킨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인덕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는다 ...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좋은 것을 보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독서인의 집은 아직 부족하다!

인생 격언: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의 철학 명언 4: 정치가가 옳고 아들이 멋있다. 누가 감히 틀렸습니까?

루즈는 석준자에게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말고 범해야 한다" 고 물었다.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사람들에게 싸우라고 가르치지 않는 것은 그것을 버리는 것이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머물 수 없습니다. 소득이 있지만 반드시 잃는다.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백성들이 불손하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습니다, ​​추앙 은 그것을 보여줄 수 있지만, 이동 하지 의식, 좋지 않다.

백성들이 존경하고 멀리 떨어지게 하고, 충언으로 권고하면, 그래서요? 공자가 말했다. "당신이 마을 근처에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을 존중해야 합니다. 효도는 충성이다. 가르치지는 않겠지만 권하다. "

먼저 구분이 있고, 작은 잘못을 용서하고, 인재를 기르다.

가족에 대한 불경, 의식에 대한 불경, 상복의 비애입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잘못하면 인민이 봉사한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어떻게 정치를 위해 아들을 죽일 수 있습니까? 아이는 좋아야 하고, 인민은 좋아야 한다. 군자의 덕풍, 소인의 덕초, 풀바람은 모두 억압될 것이다.

여름을 도모하지 않고,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동맹에 들어가지 않고, 군대를 강요해서는 안 된다.

도는 정치로, 형벌로 형벌을 제압하고, 백성은 자유롭고 파렴치하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당신은 라인 Renyi, 사람들은 거부 할 수 없습니다; 네가 잘 믿으면 백성들은 감히 무정할 수 없다.

말끝을 신중히 하고, 멀리 쫓아가고, 민덕이 두텁다.

무교한 것을 죽이는 것은 학대이다. 폭력으로 간주하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느린 주문으로 도둑이 발생하다. 주드도 사람과 함께 있고, 계산원의 인색함은 한 사단이라고 합니다.

덕지는 북진과 같고, 별들은 모인다.

만약 당신이 정직하다면, 그것은 정치적으로 무엇입니까? 너 얌전하게 굴면 안 돼, 성실한 사람처럼?

한 나라는 수천 배나 되고, 일을 존중하고, 믿고, 자기를 구하고, 애인을 구하며, 백성을 제때에 만든다.

문을 나서면 대빈처럼, 백성을 대제처럼 만든다.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한 나라에 사는 것은 그의 의사를 위해 봉사하는 성인이며, 그의 학자의 친구의 인자이다.

국민의 족족, 군과 부족한 자는 누구인가? 사람이 모자라는데 누가 너보다 강하냐?

군자의 여행도 예의상 왕래한다. 돌, 그 두께 를 취할; 예를 들어, 수렴하여 얇게 하다.

당신은 돈을 지불하지 않고, 불평하지 않고, 욕심을 부리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위풍당당하고 맹렬하지 않게 일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국민을 위해 복을 주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너는 노력을 선택할 수 있는데, 또 누가 불평할까?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자 하는데, 어떻게 욕심을 낼 수 있단 말인가? 군자는 작지도 크지도 않고, 감히 느리지도 않다. 그가 잘난 체하는 것이 너무 좋지 않니? 군자는 옷차림을 하고, 그 선견지명을 존중하며, 그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너무 강력하지는 않지만 너무 치열하지는 않습니까?

문무 정치는 당내 정책에 편입되어 있다. 사람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정치적 행동이 될 것이다. 한 사람이 죽으면 그의 정치적 흥미도 없어진다. 그러므로 정치는 사람에게 있다.

군주는 그의 신하들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했다. 대신이 군주에 충성하다.

공자의 철학 명언 5 1,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2, 고대인들은 말할 수 없고, 부끄럽다.

3, 발언은 감옥 을 접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유!

4.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한 일을 하지 마세요.

5, 군자는 주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못하다.

6. 누가 집을 나설 수 있습니까? 그는 소리 쳤다.

7,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는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는다. 용감한 사람은 두렵지 않다.

8, 너는 문자로 사람을 인용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문자를 낭비하지 마라.

9. 어떻게 정치를 위해 아들을 죽일 수 있습니까? 아이는 좋아야 하고, 인민은 좋아야 한다.

10,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1 1. 묵묵히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12, 자기 바인딩, 나는 결코 무지한 적이 없다.

1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14, 네가 한 일을 말하지 않으면, 너도 의견을 제시하지 않을 테니,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15, 한 뿔을 취하지 않고 세 뿔로 반전하면 더 이상 안 된다.

16, 군자는 음식을 구하지 않고 도를 도모하고,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17, 학문적으로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이 인자에 접근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기에 접근하는 것을 배운다.

18, 자신의 존중을 키워라 ... 자신을 키워 사람을 보호하라 ... 자신을 키워 국민을 보호한다.

19,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 이라고 부른다.

20. 도상 야망이 있고, 의복이 좋지 않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만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2 1,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오래되어서 그렇게 찾기를 갈망한다.

(22),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없다, 그것을 얻을 수 있지만, 반드시 잃을 것이다.

23, 루즈는 신사에게 물었다. 하위 날: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말고, 범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24),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장엄에 주지 않고, 백성은 불손하다.

(25), 사람들은 여름을 찾지 않고, 야만인은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감옥에 갇히지 않고, 병사는 무예가 좋지 않다.

(26), 더 많이 듣고, 선을 선택하고 그것에서;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27. 나는 성성이 될 수 없지만, 나는 배우기에는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는 데는 지칠 줄 모른다.

(28), 인인지사가 인인 () 이고, 무해인인 () 이 있고, 죽은 사람이 있고 인인 () 이 있다.

(29), 군자는 문중에서 박학하고, 예의를 위해 할 수도 있고, 남편을 위해 할 수도 있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3 1. 시는 일깨우고, 관찰되고, 그룹화되고, 원한을 받을 수 있다.

(32), 하루 종일 군거하고, 말이 적고 의리가 많으며, 선량하고 지혜롭다. 어려워요!

33,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문' 이라고 부른다.

34.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35, 듣기, 난 아직 혼자야. 소송도 안 해!

36.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문헌이 부족하다. 그만해, 그럼 내가 징수할 수 있어.

38. 나는 일어서서 사람을 만나고 싶다.

39.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40, 국민의 이익과 이익 때문에, 당신에게 좋지 않습니까?

4 1, 말하지 않고, 믿고, 옛것을 믿고, 훔치는 것은 나의 펑보다 못하다.

42. 3 일 동안 공부하지 않으면 속이 메스껍고 언어가 무미건조하다.

43.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이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44, 정치인, 그래. 아들이 잘생기고 우뚝 솟아 있는데, 누가 감히 잘못하겠는가?

(45), 활 은 두꺼운 플롯 얇은 비난 일 특히 사람, 훨씬 비 원한 에서.

46. 정치가가 옳아요. 아들이 멋있어요. 누가 감히 틀렸습니까?

47. 사람은 아들의 악을 모르고, 사람은 묘목의 크기를 모른다.

48, 인자한 사람은 아름답고, 불인자를 선택하는데, 너는 어떻게 아느냐?

(49),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50. 군자는 현을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지만, 가선은 할 수 없다.

5 1, 왜 은혜를 갚을 필요가 있습니까? 불만을 직접 처리하여 은혜로 보답하다.

(52) 는, 시안 (西安) 시 제나라 얀 을 보고, 현하지 않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53. 군자는 도모하지 않고 도리를 도모한다.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5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55.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의 악이 아니다. 작은 인재는.

(56),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즐겁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57), 정덕을 위해, 북진처럼 맹세하고, 그 자리에 거하고 별들 * * *.

58, 어색해, 나도 합격하지 못했어! 오랫동안 나는 더 이상 주공을 꿈꾸지 않았다.

59.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용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면 숨길 수 있다. 나만 너와 결혼했다.

60. 도덕을 지키지 않으면 좋은 통로가 없는데, 어떻게 거기에 있을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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