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Dingyuan 한 잉크: 청나라 72 챔피언 팬 우 hufan 컬렉션
Dingyuan 한 잉크: 청나라 72 챔피언 팬 우 hufan 컬렉션
오호돛 (1894- 1968) 본적은 오대성의 조카로 손자로 입양됐다. 그는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화가를 전공하며 조예가 비범하고, 집안이 풍부하고, 감상에 능하며,' 외눈박이'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서화 10 여만 장을 소장하는데, 그중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은 당대의 회소 초서' 천자문',' 황원 부춘잔권',' 송권',' 황정견권' 이다.
장원범의 내력에 대해 오대성의 서화에는 청대 장원 18 명이 모두 쑤저우 장원에서 나왔기 때문에 청대 쑤저우 장원을 소장하기를 기원했다. 후기 모집 과정에서 공모 범위는 전성, 전국으로 확대되었다. 청대 72 장원 범' 은 그의 수많은 소장품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아니지만, 오호범도 20 년 동안 역대 역대 68 명의 청대 장원이 쓴 범입니다. 이를' 일흔두 집'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두 개의 부채면을 소장한 장원 네 명이 각각 김덕영, 팬, 장천화였기 때문이다. 1959 년 오호돛은 장원 팬 72 명을 쑤저우 문관회에 모두 기증하고 문관회가 청대 장원 팬들을 계속 모집해 결합할 것을 제안했다.
장원은 중국 고대 과거시험-전시 1 위, 과거제도를 통해 선발된' 엘리트' 다. 청대 순치 3 년 (1646) 부터 광서 30 년 (1904), 자희 70 세, 지금까지1/Kloc-0 이 개설됐다 명청 시대에는 수험생이 시와 서화를 많이 배웠다. 청나라에 이르러 그들은 서예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져서, 작풍이 온건한' 각풍' 을 키워야 한다. 어떤 장원은 서예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그림도 잘 그렸는데, 당시 서화계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었다.
청나라가 건륭한 해에 후학이 흥성하였다. 서예가는 이왕 (왕희지와 왕헌지) 에서 멀리 떨어져 당헌을 모사하고 조동 (조맹과 동치창) 으로 돌아와 전통을 계승하며 각각 풍격이 있다. 간가가 있은 후, 비석파가 일어나자, 서예가들은 비석을 베껴 쓰고, 혁신을 개척하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진초를 베껴 쓸 준비가 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강유 웨이는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중국 서예에는 네 가지 변화가 있다. 강옹천하, 향불 (동치창) 을 흉내낸다. 건륭한 세대, 쟁쟁자앙 (조맹기); 더 많은 비율 (Ouyang 문의) 은 Jia 와 Dao 보다 비쌉니다. 북비석은 울현에서 싹트면서 오늘날까지 비학이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강희는 감독으로, 건륭은 조체를 발탁하여 서예 작품을 위아래로 만들었다. 100 여 년 동안 동치창과 조맹은 서예의 주류였다. 서예도 과거 시험의 중요한 기준이다. 왕세정은 "본조 장원, 최고의 서예가를 택할 것" 이라고 말했다. 순치할 때 세조 황제는 구양문의를 좋아했고, 임진장원 추우, 무술장원 손승은은 모두 프랑스와 유럽의 서예가이다. 강희 이후, 즐거움은 이왕의 책으로 돌아오지 않고, 임욱 장원 채성원, 장원 왕일, 모두 황정경을 배운다. "
72 명의 챔피언 서팬들은 대부분 우승 1 위가 된 뒤 친지들에게 선물하는 오락 작품이다. 서풍은 대부분 완곡하고 당당하며, 시대의 변화, 즉' 유럽, 강동, 건소' 와 비학, 필비 방면의 명가들에 부합한다. 그래서 장원범은 장원 자체의 문화적 소양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당시 제왕의 심미 선호도와 서예 주류 스타일의 변화도 반영했다. 범작의 내용은 주로 1 입니다. 스스로 쓴 시. 두 번째는 왕위, 삼삼, 수시, 미탄, 황정견, 감룡과 같은 고시를 모사하는 것이다. 셋째, 로신부 문부 문심조각용 서보 등과 같은 고문을 베껴 쓴다. 4. 비문, 비문, 비문, 예를 들면 공자비, 능장비, 17 발문, 춘화각 발문 등을 베껴 쓴다.
장원팬의 출처는 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장원 본인이 선물을 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청말장원 장천 유춘림과 같다. 두 번째는 친구의 티베트 팬입니다. 오호돛은 종종 자신의 작품이나 다른 서화, 골동품을 교환한다. 셋째, 장원의 후손들은 모두 숨겨진 팬을 가지고 있지만, 후세 사람들은 조상의 묵보를 보편적으로 소중히 여기며 만부득이하지 않으면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오호돛은 때때로 많은 돈을 던지기도 하고, 그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여러 차례 구걸하기도 한다. 오호돛은 친구와 친구들이 장원 팬들을 증정하고 구매하는 일에 대해 일기에 산발적으로 기록했다. 예를 들어 1938 년 1 1 월 29 일, "왕께 칭호를 하나 주고 임홍년 챔피언 팬에게 줄 수 있다. 카오 youqing 는 첸 mianchuan 챔피언 이순신 팬 을 기증했다. 전경당은 황사용에게 장원 부채를 선물했다. 풍초연은 손가호 1 위 팬을 샀다. 정윤이 왔다. 왕세주와 양국지 두 명의 장원이 있다. 가져갈 수 있다. " 다른 기부자는, 타오, 손입니다. 이 챔피언 판들은 오호범에 의해 일일이 선별되어 가짜로 진실을 보존하였다. 위에는 장원의 이름, 작위,' 오호가',' 매경서집',' 오매경서집 서인' 등의 도장이 새겨져 있으며,' 장쑤 소주에는 24 명의 장원' 카탈로그와 청대 장원 명단이 첨부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당시 최고의 저자인 유 () 홍추생 () 등 () 이 연이어 장판을 만들어 정중히 소장하였다.
푸이진 (1609- 1665), 산둥 랴오 청인, 순치 3 년 (1646) 장원. 그는 청나라가 과거제도를 실시한 후 첫 진사, 즉 홍문서원의 편수 칭호를 수여받았다. 이듬해, 그는 시험관과 함께 일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역대' 명사' 편집자, 국사소 조교강사, 좌서의 아들, 도사소 학사 강사, 도사소 대학 강사. 순치 12 년, 증봉태자를 증봉하여 강희 선생님이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국사관 대학사로 임명되어 궁중 시험에서 독서관으로 임명되었다. 순치 15 년, 중진시험관을 임용하다. 같은 해, 유지 보수, 적은 보험 에 대한 장기 참여 로 인해, 오영점 학사 겸 병부 대법관 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진고재시집' 의 저자이다. 푸이 () 의 서예는 조예가 매우 높고, 서체가 힘차고, 시간이 짧고, 자유분방하며, 여전히 기세를 잃지 않는다.
맹주 (1742- 1799), 장쑤 상주시 (오늘 소주) 사람. 건륭은 45 년 (1780) 향시험에 참가하여 이듬해 상경하여 시험을 보았다. 성 () 과 궁 () 시험에서 여러 차례 우승한 것은 신추삼등상 (성 (), 성 (), 성 (), 궁 () 이 모두 1 등이다. 그는 청대 최초의' 삼원' (사원 혜원 장원 장원) 장원이다. 간룡은 태평성세의 경사인 줄 알고' 세 편의 시' 를 썼다.' 용호전가, 태화, 새벽'. 백년의 역사, 국가는 봄목록에서 삼원을 얻었다. 문운이 강성하고 대청에는 예락이 있다. 그것은 네 가지 의미, 거의 천 개의 단어를 포함하고 있다. 더 이상 모델의 결말을 묻지 말고 기대해 주세요. 왕증씨는 어떻게 성공했습니까? 이것은 내 마음에 어긋난다. " 백전의 서예는 당화를 숭상한데, 그는 사업을 장렬하게 시작하면서도 단정하고 침착함을 잃지 않았다.
옹동 옆 (1830- 19O4), 장쑤 상숙인, 숙평초, 일명 송선, 빈승. 혁혁한 벼슬집 출신으로, 아버지 옹심존관은 대학사로, 동치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함풍은 6 년 (1856), 전시 일거에 우승하여 한림원에 수여되었다. 섬서성-간쑤 진사, 내각 학사, 형부 상서, 공업부 상서, 호부 상서, 군기 장관, 공동 학사 등을 역임했다. 그는 동치와 광서 황제의 선생님이다. 그는 광서 친정을 보좌하고 변법을 주장하며' 비변법이 생존하기에 부족하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강유 () 를 추천하여 여러 차례 그와 변법 방안을 토론하여 광서 황제에게 크게 의지하였다. 병시',' 병시',' 옹문공 일기' 등이 있습니다. 송선 노인 묵후기' 에서 옹통 옆에 서예에 대한 평가는' 연과 이원, 장과 양근이 있어 흑룡을 몰고 푸른 하늘에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 고 평가했다. 마지막에는 옥만암처럼 아름답고, 펜은 정철로 순면을 감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유춘림 (1872- 1944), 글자윤금, 직예숙령인. 광서 30 년 (1904), 진가장원이자 중국 역사상 마지막 장원이다. 광서 29 년, 유춘림은 뛰어난 정자체 서예로 꼴찌를 하여 자희태후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자희태후를 위해' 문창제군 은문' 과' 대당 삼장경' 을 베껴 써서 이듬해에 1 등상을 받았다. 이 부분은 자희태후의 칠순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이다. 한편 과거는 폐지될 예정이어서 유춘림은 자칭' 첫 무리 중 마지막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유춘림 서예는 당풍을 계승하여 여사남 구양문의를 유파로 삼았다. 그의 필법은 함축적이고, 구조가 정연하며, 수묵이 윤택하고, 그윽하고 우아하다. 청대 제 1 수재는 점차 마지막 수재인 유춘림과 칠언해서체로 놀았고, 두 수재는 2 세기 반 동안 떨어져 있었다. 책 마니아는 한 곳에 속하는데 정말 드물다.
장원 사이에는 오 (가경 7 년 장원), 오 (도광 12 년 장원) 와 같은 전승관계도 있다. 옹동 옆 (함풍 6 년 장원) 과 그의 조카 옹증원 (동치 3 년 장원). 펑정강 (강희 15 년 장원) 과 그의 손자 펑치봉 (옹정 5 년 장원), 루켄당 (강희 24 년 장원), 현손 육윤우 (동치 13 년 장원) 와 같은 손세대의 장원이 있다.
장원반에는' 팬, 오, 주창기, 임홍년, 소가 사슴채흥카이', 점토범, 36 행이라는 다섯 장원반이 있다. 5 대 장원의 서예가 어깨를 나란히 하여 전례가 없다.
청대에 관신 간에 책 팬들을 교환하는 추세가 나타났다. 베이징 관료가 귀성할 때 북한 귀족이나 베이징 유명 인사의 서화팬을 선물로 귀국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한림서팬, 특히 장원서팬들은 상당히 인기가 있다. 오늘날 쑤저우 박물관을 통해' 72 장원범' 은 여전히 독특한 예술적 품격을 세계에 선보이며 해외 순전 형식으로 전 세계에 보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