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누가 좌우명을 가지고 있습니까? ,,
누가 좌우명을 가지고 있습니까? ,,
생활이 바로 학교다. 그곳에서 좋은 선생님은 행복이라기보다는 불행이라고 합니다. -하이베이 누가 무용학원에 다니면,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자신을 지배 할 수없는 사람은 항상 노예가 될 것입니다. 괴테, 우리는 삶을 과학의 꿈으로 바꾸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야 한다. 퀴리 부인, 만약 당신이 삶을 경험하고 싶다면, 당신은 현실을 파악하고 그것을 믿어야 합니다. 라티의 생명은 짧지만, 비천하게 보내면 너무 길다. -셰익스피어
인생의 격언
생명은 자연이 인간에게 조각해 준 보석이다. 노벨의 생명은 호흡과 같지 않고, 생명은 활동이다. 루소의 생활은 위험한 협곡으로 용감한 사람만이 통과할 수 있다. 미셸 팬의 생활은 우화와 같다. 그 가치는 그 길이가 아니라 그 내용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세네카는 플래시 속에서 현란하게 살고, 평범함 속에서 진실하다. 버크가 매 순간을 깊은 내용으로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무한히 연장하는 것이다. ——Courths 는 두 번 살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한 번 잘 보내지 못한다. -레기트
운명의 격언
운명은 사람의 자질과 무관하다. --공 웬 격언 3
운명은 한 사람의 재능을 시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퐁피두의 똑똑한 사람들은 만나는 것보다 더 많은 기회를 만듭니다. 베이컨 일반인은 운명에 복종하고 강자만이 자신의 주인이다. 만약 네가 태양을 놓쳐서 눈물을 흘린다면, 너도 별들을 놓칠 것이다. 타고르 사람의 성격이 그의 기회를 결정한다. 만약 네가 너의 성격을 유지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너는 너의 기회를 거절할 권리가 없다. -로만 롤랜드
우의의 격언
친구는 오늘 너의 도움이 필요하니 내일까지 기다리지 마라. 무명씨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은 너와 함께 웃었던 사람을 잊을 수도 있지만, 너와 함께 울었던 사람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기브런 친구 사이에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우정이 영원할 수 있다. -찰스 우정의 유대는 감정 때문에 긴장될 수 있지만 결코 깨져서는 안 된다. 친한 친구에게 둘러싸인 링컨은 포위된 사람보다 더 행복하다. 카네기 부인의 부는 진정한 친구가 아니라 친구가 진정한 재산이다.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현 혼자 책을 읽는 것은 친구가 없으면 무지하다. 공자의 소심한 사람은 자신의 친구를 사형수에게 넘겨줄 것이다. 로만 롤랜드 친구는 친구에게 투명합니다. 그들은 서로 생명을 교환합니까? 로만 롤랜드의 진정한 친구는 말이 아무리 신랄해도 진실을 말해야 한다.-오스트로프스키 친구는 역경 속에서 서로 도와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우정이다. 셰익스피어 세계에는 우정보다 더 아름답고 즐거운 것이 없다. 우정이 없으면 세상은 태양을 잃은 것 같다. 시세토는 친구를 사귀는 것은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논어' 는 친구란 무엇인가? 친구는 당신이 진심으로 대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시세토는 이 세상에서 정직한 사람이 가장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은 진정한 친구보다 더 큰 친구입니다. 또 다른 자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우리의 친구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적지만, 우리가 아는 것보다 더 많다. 호프만스탈 우정은 무한한 세계이며, 얼마나 광활한가. -로 브라우닝
지혜의 격언
화내지 마세요. 인생은 연극과 같다. 늙을 때까지 서로 지원하기 쉽지 않다. 인연 때문에 우리가 만났으니, 더 아껴야 할지 말지. 작은 일 을 위해, 왜 생각 하지; 다른 사람이 화를 내면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나는 아파서 아무도 대신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누군가를 슬프게 한다면, 그것은 사람을 우울하고 힘들게 할 것이다. 이웃과 친지들을 비교하지 말고, 자녀와 손자들이 사소한 일을 따지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고동락하고 신선은 좋은 배우자를 부러워한다. 생활 속의 어떤 사람들은 늘 매우 괴로워한다. 다른 사람이 무심코 한 마디 때문에, 그는 오히려 일부러 받아들였다. 한 사람의 행복은 그가 가진 것이 많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신경 쓰는 것이 적기 때문이다.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너는 지혜를 얻지 못할 것이다. 지혜는 사람과 사물에서 연마된 것이다. 만약 네가 현실을 도피하고 사람과 일을 떠난다면, 너는 지혜를 낼 수 없다. 자신감, 끈기, 용기,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한 사람의 성패는 그의 마음과 큰 관계가 있다. 그리움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고,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자신만을 생각하고, 이익을 위해 유명하고, 어떤 일을 하든 다른 사람을 희생하는 대가로 한다면, 너는 실패할 운명이다.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비판하는 데 시간을 들이지 말고 자신을 향상시키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십시오. 친절하고 친절하지 않은 사람은 복이 있다. 신랄하게 말하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다. 좋은 말 한 마디가 삼동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 한 마디가 6 월을 다치게 한다. 다른 사람이 짧다고 말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길다고 말하고, 자신이 손해를 볼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만약 네가 입을 꼭 다물고 혀를 숨길 수 있다면, 이것은 수양의 첫면이다. 자신의 기질을 키우고, 체면을 다투지 마라. 다투는 것은 거짓이고, 기르는 것은 사실이다. 도리를 따지면 남을 용서하고, 도리를 따지면 평화롭다. 인생에서 가장 큰 수확은 잘못을 바로잡는 것이다. Fuhui 는 당신의 행동에주의를 기울이고 당신의 습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습관에주의를 기울이고 성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의 성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것은 당신의 운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 끼는 늘 농민의 고통을 생각하며, 매일 중생의 은혜를 잊지 않는다. 세상에는 기다릴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효도와 선행이다. 선을 행하는 것은 이름이 아니며, 공로가 아니다. 최선을 다해 좋은 일을 하는 것이 진정한 선행이고, 진실하고 사심 없는 선행이다. 네가 하는 만큼 너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어떠한 대가도 치르지 않고, 어떤 보답도 구하지 않으면, 더 진실하고, 더 좋고, 더 아름다운 경지를 얻을 수 있다. 착하고, 말을 잘하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한때의 화를 참으면, 백일의 근심을 피할 수 있다. 너의 쿵푸가 어느 정도까지 참을 수 있다면, 너의 미래 사업은 얼마나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작은 일을 하지 않으면 큰일은 이루기 어렵다. 만약 네가 인색하다면, 너는 분위기에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큰 손해를 보지 않도록 작은 손해를 보다. 지는 것은 이득을 보는 것이고, 이득을 취하는 것은 지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노장들이 각각 한 걸음 물러나는 이치이다. 만약 네가 심사숙고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사람들은 근심 걱정 없이 그것을 참을 수 있다. 한산은 나에게 물었다: 만약 누군가가 나를 비방하고, 나를 속이고, 나를 모욕하고, 나를 비웃고, 나를 얕잡아 보고, 나를 속이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를 안고 말하면, 그를 참으며, 그를 피하게 하고, 그를 내버려 두고, 그를 포용하고, 그를 무시하고, 몇 년 후에 다시 만나자. 많이 말하는 것이 경고보다 낫고, 적게 말하는 것이 많이 말하는 것보다 낫다. 자신을 변명하는 사람은 영원히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말을 너무 적극적으로 하는 사람은 종종 긍정보다 더 후회한다. 남을 속이는 것은 화고, 남을 용서하는 것은 복이다. 나를 비방하는 사람은 논쟁보다 더 참을 수 있다. 나를 가르치는 사람은 그들을 막는 것보다 바꿀 수 있는 능력이 더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너에게 새를 쏘지 말라고 충고한다. 아들은 둥지에서 어머니가 돌아오기를 고대할 것이다. 가보 글자를 경작하고 읽으며, 글자의 도적을 방지하다. 방탕, 도박' 이라는 단어는' 집' 을 의미하며' 근검하다' 를 의미한다. 청심은 돈이 있으면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양심에 거리낌이 없으면 안심이다. 우리는 순경 속에서 신중함을 유지하고 역경 속에서 인내심을 유지해야 한다. 여덟 번 슬림하고 시기적절하지 않은 것을 아쉬워하지 않고 후회하고, 검은 머리는 헛것을 배우지 않고, 술내기 도박은 화를 초래하고 후회하고, 관뇌물로 죄를 저지르고 후회하고, 부귀는 검소하지 않고, 부모는 늙어서 후회하고, 후회를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자식은 효도에 들어가 부모의 정이 바다와 같다고 말했고, 자식을 낳기가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늙어서 기진맥진하니, 자식은 효도해야 한다. 의식주에 갇히지 말고 항상 자신의 건강 상태를 물어본다. 부모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부모에게 각박하게 해서는 안 된다. 부부는 부모를 깊이 사랑하고, 아내를 지나치게 귀여워하거나 노인을 학대해서는 안 된다. 부모의 가르침은 명심해야 하며, 부모도 항상 예의와 훈계를 해 왔다. 부모는 병이 나서 정성껏 시중을 들고, 의사에게 약을 구하고, 호위를 돕는다.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오랜 병을 견지한다. 며느리는 레즈비언이어야 하고, 사위는 아들의 길을 걸어야 한다. 세상에는 부모가 있고, 세상에는 자식이 있으니, 앞차의 교훈이 있어야 하고, 마음은 마음보다 낫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감사하는 세상에서 살고, 상처받은 사람에게 감사하라. 그들이 너의 마음을 단련시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당신을 속이는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왜냐하면 그가 당신의 식견을 넓혔기 때문입니다. 그가 당신의 업력을 제거했기 때문에 당신을 채찍질하는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가 당신에게 자립을 가르쳤기 때문에 당신을 버린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당신을 쓰러뜨린 사람에게 감사드립니다. 왜냐하면 그가 당신의 능력을 강화시켰기 때문입니다. 너를 책망하는 자에게 감사하라. 그가 너의 지혜를 격려하기 때문이다. 이루기로 결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고생을 할 수 있는 깨달음은 복이 있고, 자선을 베풀 수 있는 자는 부유하다. 부자는 이득을 보지 않고, 가난한 사람은 이득을 본다. 좋은 사람은 불평하지 않고, 불평하는 사람은 악인이다. 총명한 사람은 화를 내지 않고, 화를 잘 내는 사람은 바보이다. 부자는 화를 내지 않고, 화를 잘 내는 사람은 모두 창녀이다. 포용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욕설을 좋아하는 사람은 복이 없고, 사람을 때리는 사람은 단명하고, 수양성이 있는 사람은 장수하고 넓은 마음, 해박한 학식, 슬기로운 마음, 슬기로운 대응, 좌우명 4
날카로운 동작, 유머러스한 언어 ... 지혜는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나 숨어 있다. 읽을 수 있고, 먼저 물어볼 수 없다. 하나의 질문으로 시작하고, 하나의 질문으로 끝내다. 최선을 다하고 최소한의 아쉬움을 남기다. 시간이 잡히면 금이고, 잡지 않으면 흐르는 물이다. 즐겁게 공부하고, 즐겁게 성공하다. 아름다움 때문에 그리워요. 향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고전적입니다. 아름다움은 생명으로 인해 존재하고, 생명은 아름다움으로 인해 영원하게 하라.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한 사람의 위대함은 먼저 영혼의 위대함이고, 둘째로는 재능이 출중하고, 성과가 뛰어나다. 지혜의 영양실조를 일으키지 마라. 혈액에 용해된 영양이야말로 진정한 수확이다. 적을 친구로 만드는 것이 그들을 소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자신의 잠재력을 활성화하고, 만족하지 않고, 태만하지 않고, 지치지 않고, 결코 겁내지 않고, 항상 확고한 의지와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더 높은 인생 목표를 향해 꾸준히 등반한다. 인생의 분투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더 높은 벤치마킹을 뛰어넘으면, 너의 인생은 아름답고 가치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사람은 좌절과 시련을 겪어야만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여우는 늙어갈 수 있지만 영원히 좋아지지는 않을 것이다. 여우는 영원히 늙어서 더 좋아질 수 없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고?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두려움은 무능력에서 비롯된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두려움은 약함의 표현이다. 호랑이가 죽어야만 영웅이 나타난다. 호랑이가 죽어야만 영웅이 나타난다. 한 수의 부주의로, 만판이 모두 졌다. 한 수의 부주의로, 만판이 모두 졌다. 계속 입을 벌리고 배불리 먹이는 사람이 계속 입을 벌리고 죽기를 기다리고 있다. 입을 벌리고 먹이를 기다리고, 입을 벌리고 죽기를 기다리다. 바라는 것이 없는 사람은 행복하다. 왜냐하면 그는 영원히 실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사치가 없는 사람은 행복하다. 왜냐하면 그는 영원히 실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남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존중받지 않는다. 만약 네가 존경을 받고 싶다면, 너는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개가 사람을 물기 전에 먼저 짖는다. 사악한 목소리가 사악한 행동보다 앞서다. 먹구름 뒤에 햇빛이 있다. 싸우지 않으면 장치를 칠 수 없다. 사후에 제갈량은 쉽다. 최악의 계획을 세우다. 손실을 알고 최선을 다하다. 물건을 너무 잘 만드는 사람은 그것을 망가뜨릴 것이다. 요구가 너무 높으면 일을 망칠 수 있다. 욕망이 적은 사람은 부유하다. 원하는 것이 적은 사람은 부유하다. 가장 무능한 사람은 허풍을 잘 친다. 기술이 가장 적은 사람이 허풍을 잘 친다. 자기 칭찬은 추천이 아니다. 자신을 자랑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좋은 공감대는 지속적인 두려움이다.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매일 기분이 좋다. 때때로 가장 좋은 수확은 잃는 것이다. 때때로 잃는 것이 가장 큰 거래이다. 방패의 양면을 보다. 양면에서 문제를 보다. 독서 격언 ☆ 책은 우리 시대의 생명이다-벨린스키 ☆ 책은 위대한 힘이다-레닌 ☆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골키 ☆ 책은 인간 지식의 사장이다-셰익스피어 ☆ 책은 인류 사상의 보고이다-우신스키 ☆ 책 책은 사람을 우주의 주인으로 만든다-파프렌코-칼라일-인간의 영향은 짧고 미약하지만, 책의 영향은 광범위하고 심오하다-푸히킨-사람은 책을 떠날 수 없다. 마치 공기를 빼놓을 수 없는 것 같다-콜로레프-책은 생명뿐만 아니라 현재, 과거, 미래의 문화생활이다 인류가 필요로 하는 것은 계몽 영양제이다. 독서는 이런 양분-우고 ☆ 책은 시간의 바다 속에 서 있는 등대-HP ☆ 책-칼라일, 현대의 진정한 대학이다. 책은 나의 지혜와 머리를 깨우쳐 부패의 수렁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었다. 그것들 없이는, 나는 그 속에 잠기고, 어리석고 비열한 물건에 질식할 것이다-골키 ☆ 책. 그것은 인간 활동의 가장 긴 열매이다.-코팅 ☆ 이상적인 책은 지혜를 여는 열쇠다-레프 톨스토이 ☆ 야만적인 나라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가 책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포르텔 ☆ 책은 세계 지혜를 축적하는 장등-커티스 ☆ 책이 우리를 고귀한 사회로 인도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시대의 가장 위대한 인물-미소 ☆ 책은 생각의 자유를 준다-그라테코프 ☆ 책은 불멸의 책이다-조트 ☆ 책은 우리를 역대 정신생활의 후계자로 만든다-친닝거 ☆ 책은 천재가 인류에게 물려준 유산이다. 대대로 전해진다. 우리가 침묵할 때, 책은 우리가 마음껏 즐기고, 모든 고통에서 멀어지게 한다.-퀴리 ☆ 책은 우리의 훌륭한 스승을 양성하는 것이다. 채찍질도 없고, 말과 견책도 없고, 학비도 없고, 형식도 없다. 책에 대한 사랑은 지혜에 대한 사랑이다.-드베리 ☆ 책은 항상 주변의 고문이다. 언제든지 너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할 수 있다 이 상담사를 반복하는 횟수-켈러 ☆ 책을 사랑하는 사람, 그는 충성스러운 친구, 좋은 선생님, 귀여운 파트너, 따뜻한 위로자-바로가 ☆ 책은 친구다. 열정적이지는 않지만 충성스럽다-우고 ☆ 책은 선배의 경험이다. 책이 없는 생활은 햇빛이 없는 생활과 같다. 책이 없는 지혜는 날개가 없는 새인 셰익스피어 ☆ 책은 소년의 식량으로, 노인들을 즐겁게 하고 번영의 장식과 위험한 피난처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집에서는 행복의 씨앗이 되고, 밖에서는 장애물이 되지 않지만, 여행할 때는 밤의 반려자인 키케로 ☆ 책이 가장 친한 친구이다. 인생에서 어떤 어려움이 닥쳤을 때, 도움을 청할 수 있다. 결코 너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도드 ☆ 책은 시대의 파도 속에서 항해하는 사상의 배다. 귀중한 화물을 한 세대와 한 세대에게 정성껏 운반한다.-베이컨 ☆ 책은 마음을 가꾸는 도구다-우고 ☆ 책이 가장 인내심이 있고 가장 많다 어떤 어려운 시기에도 당신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헬센 ☆ 책-이 세대가 다른 세대에게 물려준 정신유산입니다. 죽어가는 노인이 막 살기 시작한 젊은이에게 충고하는 것입니다. 휴식을 취할 경비병이 자신의 직무를 이어받을 경비병에게 명령한 것입니다-헤르센 ☆ 책-마음을 통해 세상을 관찰하는 창구입니다 책이 없는 집은 창문이 없는 방과 같다. 윌슨 ☆ 책은 어떤 종류의 지식의 기초이며, 어떤 학과의 기초이다. 츠웨이그 ☆ 책은 생명이 없는 것이 아니라 생명의 잠재력을 담고 있다. 저자처럼 활발하다. 뿐만 아니라, 그것은 꽃병과도 같다. 작가의 생기발랄한 지혜 중 가장 순수한 정수를 보존한다. 밀턴 ☆ 책은 지혜를 키우는 도구다. 콰메네스 ☆ 원작은 어두운 시대에 퍼진다. 마치 황량한 사막에 햇빛이 비치는 것처럼 어둠을 빛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이 책들은 인류 정신사에서 획기적인 저작으로, 사람들은 그 원리를 이용하여 각종 새로운 발견으로 나아가고 있다. 책은 성현과 영웅의 마음을 우리의 마음에 비추는 충실한 거울이다. 기븐-기븐-표현 방식과 습관은 다르지만, 인간성은 같다-(체스터필드) ● 인간성은 세상에서 같지만, 교육과 습관은 그 표현 방식을 다르게 만든다. 그래서 우리는 각종 외투를 통해 그것들을 알아야 한다.-(체스터필드) ● 사랑, 희망, 두려움, 신앙은 인간성을 구성한다 이들은 인간성의 상징이자 특징 (로 브라우닝) ● 인간성에는 확고부동한 선함이나 악행에 대한 결심이 없다. 단두대 (나 호손) ● 인간의 야성은 떡갈나무 숲 속의 각종 맹수 (벤 존생) 와 다르지 않다. 물론 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인간성만 있고 추상적인 인간성은 없다. 계급사회에서는 계급성이 있는 인간성만 있고, 계급성이 없는 인간성 (마오쩌둥) ● 인간은 신수 사이에 있고, 때로는 한 가지 타입으로, 때로는 다른 타입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점점 더 신성해지고, 어떤 사람들은 야수가 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용을 유지하고 있다.-(프로티노) ● 나는 인간이다. 인간성에 맞는 모든 것에 친절하다. (마르크스) ● 사람은 동물과 슈퍼맨 사이의 팽팽한 밧줄, 심연을 가로지르는 밧줄-(니체) ● 인간이다 그는 동물의 본성에 머무를 수 없다. 가장 야만적인 사람은 짐승이 아니다. 그는 더 나쁘다. 아주 나쁘다.-(콜리지) ● 사람은 지위를 잃은 신 (에머슨) ● 사실, 모든 이성적인 사람이 존재하는 이유는 그들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그 사람처럼 우주의 모든 부분에서 자신을 조직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는 사회 조직 전체와 임시 환경 (에머슨) ● 사람은 만물의 잣대이고, 존재하고, 존재하지 않는 척도 (플라톤) ● 그는 자신의 목적이며, 무한한 가치와 영원한 사명 (헤겔) ● 자아감각은 인간의 가치 (라베레) ● 모든 사람이다 그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는 우리 모두에게 그의 정확한 몸무게를 알릴 것이다.-(얀 라 로웰) ● 다른 일과 마찬가지로, 한 사람이 중요한지는 자신의 가치에 달려 있다. 즉, 그가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느냐에 따라 (토마스 홉스) ● 남자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고, 여자는 자신의 몸매 (유럽) ● 어떤 개인의 재산도 개인의 궁극적인 삶의 가치 (베이컨) 가 될 수 없다 우리는 그의 업적에 근거하여 그의 실력을 판단할 수 없다. 그가 하는 일이 매우 적다. ● 만약 한 가지 일이 너에게 매우 어렵다면, 이것이 인력이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스스로 실현할 수 있다 (마르쿠 올레류) ● 사람은 가장 명실상부한 사회동물이다. 무리한 동물일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독립할 수 있는 동물 (마르크스) ● 아무도 고립적으로 세상을 선택하지 않는다. 사람은 정치생물이기 때문이다. 그의 본성은 그와 함께 살 것을 요구한다 (아리스토텔레스) ● 사람은 같다 포옹에서 힘을 얻다 (포퍼) ● 개인과 사회가 충돌할 때 고려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어느 쪽이 옳은지, 어느 쪽이 강한지 (타고르) ● 자연은 인류에게 무수한 욕망과 수요를 주지만, 그에게 무력한 수단을 주어 이러한 수요를 완화한다. 사회만이 그의 결함 (흄) 을 보완할 수 있다. ● 모든 사람이 자유롭지 않으면 아무도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다. 모든 사람이 도덕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아무도 완전한 도덕이라고 부를 수 없다. 모든 사람이 행복하지 않는 한, 아무도 완전히 행복한 (스판세) 이라고 불릴 수 없다. 인간의 사회생활에서는 생산에 필요한 물질적 자원처럼 사람도 객관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우받는다. (웨버) ● 사람의 본질은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현실에서, 그것은 모든 사회관계의 합계 (마르크스) ● 사람은 인간의 노동이며, 문화와 역사의 산물이다 (페르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