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예로부터 성현이 불길하여 간웅소인이 봉되었다. 이 당시는 두보의 인생 깨달음인가?

예로부터 성현이 불길하여 간웅소인이 봉되었다. 이 당시는 두보의 인생 깨달음인가?

이 두 구절의 시는 당연히 두보의 인생 깨달음이다. 그는 단지 공식 2 세대일 뿐, 유교 사상은 골수에 깊이 파고들었다. 그는 평생 가난하고 유랑했지만, 그는 여전히 세상을 돕는 꿈을 이루기로 결심했다. 꿈이 한 걸음 무너지면서 냉소적인 느낌이 들었다.

예로부터 성현이 불길하여 간웅소인이 봉되었다.

관직에서 암류가 용솟음치고, 감히 말을 할 수 없는 사람이 많아 좋은 결말이 없다. 성현의 단명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예로부터 성현이 탄탕하여 천하를 용인하기 어렵다. 그들은 간신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기 쉬우므로 조정에서 발붙이기가 매우 어렵다. 두보를 예로 들다. 가장 아름다운 날, 그는 당숙종 옆에 남아 관직이 높지 않았지만, 황제 주변의 홍인은 황제에게 계획을 세우는 일을 맡았다. 말하자면 길다. 두보는 비록 재능이 있지만, 여러 번 시도해 보아도 불쾌하지 않다. 그는 여전히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여 무기를 관장하는 작은 관리가 되었다. 안사의 난리 이후 황제는 촉나라에 갔고, 두보는 도보로 따라 맨발로 바지를 입고 장안으로 갔다. 당숙종은 매우 감동하여, 그는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아쉽게도 그는 서화가 나서 총리 해임에 반대하여 곧 밀려났다.

역사상의 굴원, 자이, 이강, 악비는 모두 성격이 직설적이어서 죽거나 자살하거나 강등되거나 억울하게 죽거나 우울증을 앓고 있다.

반대로, 어떤 건달 불량배, 투기에 능하고, 이욕이 마음을 훈제하지만, 잠시 기울어져 봄바람이 득의양양하다.

두보는 당나라 시대의 간신을 목격하고 나라에서 잘못을 저질렀다. 리는 부도덕한 악당이고, 안록산과 스즈민은 국경 건달이다. 그들은 모두 열후라고 이름지어졌다. 송나라의 고구는 거리의 불량배로, 몸을 흔들어 군정 요원이 되었다. 아아, 이 지경에 이르렀을 때, 모든 책은 쓸모가 없었고, 한숨을 쉬며 나를 어색하게 했다.

이런 현상은 원대에서 특히 심각하다. 지방 관리 장 mingshan 한 번 노래를 썼다:

3 시간 일찍 도착한 척하고 소매를 걷어 올리고 10,000 분 동안 카드를 찍으면 쓸데없는 말이 제때에 쓰인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모두 사람을 속이는 것이다.

영웅을 말하다. 영웅은 누구입니까? 오안닭치산 명봉, 쌍두뱀 남양 와룡. 다리가 세 개인 고양이 수위는 곰이 아니다.

횡설수설, 횡포, 공격적인 사람들은 모두 사회에서 뒤섞여 있고, 찌꺼기 요괴는 모두 제갈량 강자아로 여겨진다.

결론: 이 성현들은 모두 어느 정도 단점이 있습니까? <역경> 안에서 외원 안쪽의 사람, 외소인, 내군자가 되는 것을 제창한다. 이것은 또한 도덕경의' 곡권도' 에 부합하며, 우리에게 신중해야 하고, 유연하고, 매끄럽게 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사람들이 늘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제갈은 일생 동안 신중하고 신중하지만, 여단은 혼란스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