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30 년의 좌우명
30 년의 좌우명
아들은 말했다: "10 분의 5,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저는 서른 살입니다.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50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고 있었다. 예순 살 때 나는 말을 잘 듣는다. 나는 70 세에도 말을 잘 듣는다. 나는 국경을 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20 과 약, 30 은 서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 60 과 아름다움, 70 과 고, 희고, 80 의 해" 는 흔히 나이를 가리킨다.
고대 명칭 수집
아기: 한 살 미만.
아이: 두세 살.
애초에 소녀는 일곱 살이었다.
첫해: 소년은 여덟 살이다. 설명: 생리상태에 따르면 남자아이는 여덟 살, 여자아이는 일곱 살 때 이를 바꾸고, 유치를 벗기고, 영구 이가 자란다. 이것은 "어린 시절의 해", "어린 시절의 해" 또는 "어린 시절의 해" 라고 불린다.
총각: 어린 시절의 총칭.
찐빵을 걸어놓은 해: 어린이를 가리킨다. 고대 어린이의 머리카락이 처지는 것은 미성년자를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옐로우 버클: 10 세 이하.
유치원: 열 살이에요. ("예기"? 숨어 리 상인: "인생은 열 살, 배운다. 클릭합니다 고대 한자에는 구두점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유치원' 이라는 단어를 10 세의 대칭으로 가로채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차이 진년: 소녀는 12 살입니다.
카 다몬: 여자 13 살.
지설: 열다섯 살이에요. ("논어": 공자가 말했다. "십중팔구,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물류도 있습니다: 여성은 15 살입니다. ("예기"? 네제 ":"여자는 10 년 동안 5 년을 보냈다. ) 를 참조하십시오
벽옥청춘 파과의 해: 여자 측의 16 세. (옛날 학자들은' 박' 이라는 글자를 2008 년으로 16 세라 여성용으로 많이 사용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약관: 스무 살. ("예기"? 곡례상: "스무 개는 약관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타오: 여자, 스무 살.
연애 중인 꽃: 여자 스물 네 살.
서: 서른 살이에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마흔 살.
천명: 오십 세. ("논어": 아들이 말했다: "10 의 5, 30 을 배우기로 결심하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 60 과 순귀, 70 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 를 참조하십시오
시비를 가리는 해: 50 세. ("화이난자"? 옛말에, "위보 () 는 이미 50 세이지만, 그는 이미 49 년을 떠났다. 춘추시대에는 위보 한 명이 있다고 하는데, 그는 늘 자신을 반성한다. 50 세가 되자 그는 지난 49 년간의 잘못을 알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옳고 그름' 으로 그를 50 이라고 불렀다. ) 을 참조하십시오
꽃 나이 듣기: 60 세.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천간지지로 서로 얽히고설켜 60 쌍의 가지를 형성하여' 60 수' 나' 60 화' 라고 불렀기 때문에 60 세는' 60 화의 해' 라고도 불린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희: 칠십 살이에요. 두보' 곡강 2 곡': "술빚은 모두, 인생은 70 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팔구십 세인 사람. ("예기"? 곡례 ":"890 악요. " 이 설명에 따르면, 사람들은 팔순 노인이라는 단어를 80 ~ 90 세의 사람을 가리키는 데 사용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순신: 100 세 노인. ("예기"? 취리: "백년은 아주 긴 시간이에요." 생명이 100 년 동안 지속됐다는 뜻으로' 생명의 해' 라고 부르는 진원 하오 () 는 "인생 백년, 그래서 한 시기다" 고 설명했다. 먹고 마시는 것이 모두 움직이고 있어서, 나는 모두 쑥스럽다. " ) 을 참조하십시오
남녀를 통칭하여: 남자는 남자라고 하고 여자는 여자라고 한다.
부부 오방이 사망하여 사별한 배우자라고 한다.
선생님이 말했다: 선생님, 스승님.
학생 이름: 학생, 학생.
공자가 열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정했다는 뜻이다.
30 세에 서 있다고 해서 30 세에 결혼하는 것은 아니다. 여기서' 립' 은 학습의 기초가 확립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개인의 가치관이 이미 형성되어 외력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40 세, 완전히 40 세는 아닙니다.
"이성" 과 "혼란" 은 권리를 행사할 줄 아는지 아닌지를 정의하는 반대 그룹이다.
30 개의' 리' 는 일이 있을 때 보통 실행할 권리가 없다. 권리가 없으면 발언권이 없다. 일을 대하는 태도는 괜찮지만 그럴 필요는 없다.
마흔 살 때, 나는 이미 일정한 권리를 장악했다. 이때 나는 비교적 영리해서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벼슬길에서 번창하는 40 세의 청년들을 상상해 보세요. 그들은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하루 종일 약자 집단의 도움을 받았다. 그들은 겉으로는 결석하고 속으로는 총명하다. 게임 규칙은 어떻게 그들에게 유리하고 어떻게 제정합니까?
허허, 이 비유는 좀 익살스럽지만' 운동' 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운동자도 혼란스럽지 않다. 대부분의 관리들이 어느 나이인지 알 때가 되었다. 너는 50 세에 자신의 운명을 알게 되었다. 운명, 하늘의 명령인가? 이상화되지 않았나요?
사실 여기에 전고가 하나 있다. 주문왕이 50 세에 감옥에 들어갔을 때, 그는 자신이 왜 이렇게 허약한지 이해하지 못했다.
황제는 반평생을 감옥에 갇혔지만, 지금도 감옥에 있다. 그는 달갑지 않아 연구에 몸을 던졌다.
결국 나는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다. 만물이 한 주기에서 규칙적으로 변하는 것이 바로 주역의 정수이다.
달에는 기복이 있고, 사람에게는 애환이 있다.
바다에는 조수 () 가 있고,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고,
낮과 밤이 있고, 사람은 맑은 잠을 잔다.
해는 춘하 가을겨울, 옷은 사계절로 나뉜다.
주식은 기복이 있고, 기분은 좋고 나쁘다.
표현이 높거나 낮으면 대우가 좋고 나쁘다.
초침은 똑딱 거리고 시간은 반복됩니다.
왕조가 바뀌고 지도자가 끊임없이 바뀌다.
패션이 바뀌고, 스타들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칩이 순환하고 있고, 휴대폰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의 생사도 순환적이다. ....
네, 모든 것이 순환적이고 규칙적인 변화입니다.
이 수준에서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없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하기는 어렵다" 고 말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정말로 이해하지 못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정말로 이해되는가?
오, 50 년의 운이 없으면 바꿀 수 없어!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50 지천명' 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후세에 포로가 되고 싶은 나브론, 밀로세비치, 심지어 사담 후세인, 주문왕에 대해 아는 것이 있다면,
이제 안심할 때가 되었다. 먼저 50, 그리고 60 을 말하다.
예순 살인데 말을 잘 들어서 입담이 좋다. 늙으면 말을 잘 듣고, 무엇이든 받아들일 수 있다.
Shuo Wen 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치는 또한 모든 강을 해친다. 클릭합니다 강이 원활히 흐르면 인간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속담에 따르면, 그것을 따르면, 당신은 정의를 보고 조직되기 시작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시화 속의 아름다움은 눈으로 볼 수 있고, 인심도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눈으로는 볼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귀로 들어야 한다. 이른바 언외의 뜻은 우리가 귀로 숨겨진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화자의 진정한 생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간단히 말해서, 독서와 느낌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친구는 늘 이렇게 말한다. "네가 한 마디만 하면, 나는 네가 후반부에 무슨 말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이 말을 하는 사람은 친구의 이해와 그의 성격에 대한 파악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낯선 사람을 대할 때 감히 이렇게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만약 오늘 누군가가 당신 앞에 서서 이렇게 말한다면, "당신은 승진해야 합니다." "
그러면 이 사람은 점쟁이이거나 듣는 사람이다.
만약 네가 그에게 연공 서열에 대해 물으면, 아마 사람들은 너에게 "60 명의 노인이 세 명 있다" 고 말할 것이다. 70 그리고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해라, 너무 많이 하지 마라. 네가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해라. 예로부터 황제만이 감히 이렇게 말할 수 있었다. 칠순이 되어도 감히 황제로 가장할 수 있단 말인가? 물론 아닙니다. 아래의' 비순간' 은 이렇게 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이곳의' 순간' 은 법률 법규와 윤리도덕이다. 즉, 70 세, 당신이 원하는대로, 위반 하지 수 있습니다.
이 문장 마지막에 두면 경지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은 늘 잡념으로 가득 차 있다. 왜냐하면 태어날 때부터 욕망이 있기 때문이다.
자, 이것은 단지 당신이 당신의 욕망이 자발적으로 규칙 내에서 자유롭게 방황하기를 바란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한 단계로 분류한다면, 우리는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악한 욕망의 악행은 나쁜 사상과 행동을 가리킨다. 이것이 바로 인간성의 본악의 논점이다. 인생에서 어떤 교육도 받지 못한 사람이 본능의 가장 좋은 구현이어야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행위는 분명히 외부 세계와 어울리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은 그가 교양이 없는 짐승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물론 이런 사람은 이미 병원이나 감옥에 있었다.
2 층, 악욕의 선행은 악념이 있지만 선을 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나는 유색인종이 되고 싶지 않다" 는 것이 바로 이 층일 것이다. 나는 색색의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반지를 범하지 않고 자제할 수 있다. 또'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고, 책에는 금방이 있다' 는 말도 있다. 미녀가 당도하고, 돈이 당도한다는 뜻이다. "악한 욕망과 좋은 행동" 의 행동 패턴은 주류로 간주되어야합니다.
3 층: 선욕선행은 모든 선한 생각을 의미하며, 좋은 일만 한다. 욕망을 추구하고 사념을 움직이지 않는 것은 매우 높은 사상 경지이다. 공자는 70 세에 이 통찰력을 폭로했지만, 그는 이 삼천천천천고 성인의 제자가 60 년 동안 사념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하물며 일반인이다. 그러나 70 은 공자의 마지막 10 년이지만,' 마음대로' 의 최종 실현은' 욕망' 이라는 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노자 어록을 핑계로 위선적으로' 도도, 범도, 성도도, 극성' 이라고 부를 수 있다. 공자가 80 세에 죽으면 그의 인생 격언에 한 마디 덧붙여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