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성모 마리아의 순수한 원죄의 역사

성모 마리아의 순수한 원죄의 역사

삼위일체의 신학 사상과 마찬가지로, 성경에서도 성모 마리아가 원죄에 물들었는지에 대해 직접적으로 명확하게 논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무고한 성모 마리아' 의 지지자들과 반대자들은 모두 성경적 근거가 있다고 주장한다.

대부 시절 라틴 대부 오스틴은 성모 마리아가 여전히 원죄에 의해 더럽혀졌다고 생각했지만, 비록 그 죄는 없었다. 오스틴의 이러한 견해는 세인트 버나도와 세인트 토마스를 포함한 많은 신학자들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당시 성모 마리아가 원죄를 무죄로 여겼지만 영향은 크지 않았다.

15 세기에 프란치스코는' 성모 마리아 무죄 원죄' 이론을 선전하기 시작했다. 1439 년, 프랜차이즈는 브라질의 지방회의에서 이 신학 사상을 성공적으로 받아들였다.

1472 년 방제각회 총회장인 교황 시스도 4 세는 신학 저서' 성모 초생, 한 예수회 사제 루나의 오류 반대' 를 발표하며' 성모무죄 원죄' 이론을 공개적으로 지지했다. 4 년 후 그는' Cum Prae-excelsa' 장을 반포해 원죄 없는 성모에게 경의를 표하는 일반을 비준하고 경의를 표하는 신도들에게 사면을 주었다.

1483 년 교황 시스도 4 세는 그라프니미스 법령을 공포해' 성모원죄가 이단이다' 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교회에서 추방한다고 발표했지만' 성모원죄가 이단이다' 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비판했다. 기원 1567 년에 교황 비오 5 세는 마이클 두 베 등을 비난하는 편지를 보냈다. 두보 1 의 죄명 중 하나는 그가 "예수 외에 모든 사람이 원죄이며 마리아도 예외는 아니다" 고 선언한 것이다. 그 후로 교황, 폴 5 세, 엘리우스 15 세, 알렉산더 7 세, 알렉산더 8 세는 모두 원죄 없는 성모의 개념을 선호한다.

162 1 년, 방제각 대회는 성모 마리아를 방제각회의 후원자로 삼기로 결정했다. 당시' 성모무죄 원죄' 는 아직 정식 교리가 되지 않았다.

184 1 4 월 홍콩 목축 지역이 설립되었습니다. 같은 해 6 월, 대성당의 기초를 다지고 무원죄 성모 대성당으로 명명되었다. 당시' 성모무죄 원죄' 는 아직 정식 교리가 되지 않았다.

1854 65438+2 월 8 일 교황 비오 9 세는 교황 통칙'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데우스' 를 발표하고' 성모마리아의 순원죄' 를' 신앙의 진리' 로 공식 선포했다. 그 이후로' 성모무죄 원죄' 는 공식적으로 천주교 교리의 일부가 되었다.

1858 년 프랑스 루르드의 한 시골 소녀 버나드는 성모가 나타난 것을 보고 성모가 자신을' 흠이 없는 첫 아이' 라고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가톨릭교회는 이런 사적인 모습의 진실성을 인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