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성실에 관한 격언. 이야기

성실에 관한 격언. 이야기

언신자, 행불결과--묵자 < P > 민신불립--공자 < P > 는 성실하지 않고 존엄성이 없다--키케로 < P > 진언의 절반은 늘 새빨간 거짓말이다. 진실한 사람, 사람의 도리도-맹자 < P > 의 불신은 실패다-좌라 < P > 성실은 마음의 개방이다--라로시푸코 < P > 는 잠시 동안만 사람을 속일 수 있고,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 P > 성실은 밝고 밝은 달이다. 높은 곳의 휘영청 () 과 눈을 마주쳐야 생명을 대하는 진정한 태도를 가라앉힐 수 있다. < P > 성실은 산꼭대기의 흐르는 물로, 화려하고, 초조하고, 거짓을 씻고, 깨달음의 묘미를 남길 수 있다. < P > 신용이 사라지면 육체에는 생명이 없다.-중마 < P > 다른 사람이 성실하려면 먼저 자신의 성실성을 가져야 한다.-셰익스피어 < P > 인류의 가장 부도덕한 가입자는 부정직과 나약함-골키 < ---앙겔

두 마음은 한 사람을 얻을 수 없고, 한마음 한뜻으로 백 명을 얻을 수 없다. ---\ "Huainanzi 미아오 훈련 \"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초서

진실은 슬프지만 거짓말보다 낫다-모든 도덕적 자질에서 바 아자예프

--하디 < P > 성실함이 가장 감동적이다-셰익스피어 < P > 성실과 소박함은 천재의 소중한 자질이다-스타니스라프스키 경구 격언 < P > 은 금옥이 아니라 충실히 보물로 여긴다.

는 김옥을 보물로 여기지 말고 충성과 신용이 보물이라는 뜻이다. 예기 유행' 에서 나왔다. 워커에 충분하지 않아, 말했다; 믿는 사람, 성언에 부족하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 P > 는 행동이 실속이 없는 사람은 말을 과장해야 한다는 뜻이다. 성실하지 않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은 왕왕 성실한 모습으로 말을 한다. \ "군웅 아들 대략적인 \" 성실 모든 이동 에서, 자기 재배 는 몸 이 긍정적 이고, 일 을 치료하는 것은 사리 이다. < P > 는 "진실에 관여하지 않는 것은 없다. 정성으로 자신을 키워주면 규범이 되고, 성실에서 일을 처리하면 완벽할 수 있다" 는 뜻이다. (노래) 양 시 \ "두 번째 쳉 zhiyan 도로 기사 \" 에서. 성실한 사람, 하늘의 길; 성실한 사람, 사람의 도리도. < P > 는 성실은 자연의 법칙이고, 성실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법칙이라는 뜻이다. 《맹자》에서 나왔다. 루상 "을 떠나다. 무릇 말을 할 때, 편지가 우선이고, 사기와 망망이 있는데, 어찌 할 수 있겠는가. (서양속담, 믿음속담)

는 다음과 같은 의미입니다: 말하기 및 작업, 성실이 먼저 이루어집니다; 사기와 허튼소리를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제수규》에서 나왔다. 많이 듣는 사람을 직양해하지 않으면, 많이 듣는 친구를 직양해서는 안 된다. < P > 는 정직, 신실함, 지식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 정직, 신실함, 지식이 풍부한 친구를 얻을 수 없다는 뜻이다. 신거영 \ "서암 군말 \" 에서 나왔다. Haiyue 는 여전히, 입 약속을 종료 unsundvingly 기울일 수 있습니다. < P > 는 바다가 마르고 산이 무너질 수 있고 약속한 약속은 변함이 없다는 뜻이다. 이백시' 당시기 권십팔' 에서 나왔다.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부끄러움도 있다. < P > 는 꽃만 피고 열매를 맺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는 뜻이다. 비유는 아름다운 외모만 있고 실제 내용은 없다. \ "만다린 진 언어 \" 성실한 에서, 금석 은 열려 있습니다. < P > 는 사람의 진정성이 어느 정도 달성되어 천지를 감동시켜 금석을 갈라 놓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일명' 정성이 더해지면 금석은 결손이다' 라고 한다. 왕충' 논형 감허편' 에서 나왔다. 군자는 진심으로 비싸다고 여긴다. < P > 는 수양이 있는 사람이 성실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뜻이다. "예기 중용" 군자의 말 한 마디로, 빨리 말을 채찍질하다. < P > 는 한마디로 다시는 후회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경덕전등록 권육 도명선사' 에서 나왔다. 마음을 열고 성의를 보고 숨길 것이 없다. < P > 는 사람을 대할 때 마음을 열고 성실하게 만나야 한다는 뜻이다. 숨길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후한서 마원조 열전》에서 나왔다. 공자는 말했다: "이득이 되는 사람은 세 명이고, 손해를 보는 사람은 세 명이다. 친구가 곧고, 양해하고, 친구가 많이 듣고, 이득이 있다. 친구는 제공 될 것이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는 손실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 P > 는 공자가 "유익한 친구 세 가지, 유해한 친구 세 가지" 라고 말했다. 정직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믿음직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견문이 넓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이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면전에서 아첨하는 사람과 중상하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허풍을 떠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 《논어 이씨 편》에서 나왔다. 입신의 원천인 mingyan.gushiwen.org 는 경행승장금을 믿고 있다. < P > 는 사람됨이 성실하고 성실하게 신용을 말해야 하고, 품행이 고상하면 금은부가 있는 것보다 낫다는 뜻이다. 《전당시 보일》권 2 (왕범지시) 에서 나왔다. 교묘한 위선은 졸성보다 못하다. < P > 는 정교한 위선이 서투른 진실보다 못하다는 뜻이다. 《안씨 가훈 명실편》에서 나왔다. 음식을 먹으러 가서 병사에게 가라, 편지를 써서는 안 된다. < P > 는 식량을 잃거나 무기를 잃거나 신용을 잃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관한경' 단도회' 에서 나왔다. 사람의 귀함이 박눌하고 성실하다. < P > 는 사람됨이 가장 중요한 것은 소박하고 충직하며 진실하다는 뜻이다. 푸송령' 라마단 이상한 혜방' 에서 나왔다.

몸이 바르지 않아 복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말이 성실하지 않아 움직이기에 부족하다. < P > 는 행동이 바르지 않은 사람, 납득할 수 없고, 말이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그와 함께 있을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서피직의' 수치심' 에서 나왔다. 실언으로 성실하게 실시하여, 사람을 지도하는 도리가 없다. < P > 는 말은 진실하고, 일은 성실하고, 사람됨이 진실하며, 납득할 수 없는 이치가 없다는 뜻이다. 여곤의' 신음어 성실' 에서 나왔다.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다.

는 사실에 근거하여 고서의 진의를 탐구한다는 뜻이다. 《한서 하간 헌왕전》에서 나왔다. 남에게 부탁을 받고, 마지막 사람의 일을 맡다.

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남의 부탁을 받은 이상 일을 잘 처리해야 한다. 높은 곳에서' 비파기' 를 시험해 보다. 수사로 그 성의를 세우다. < P > 는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문화교양을 중시하고 성실하게 행동해야 한다는 뜻이다. 《주역 간 문언문》에서 나왔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 P > 는 말을 할 때는 신용을 지켜야 하고, 일을 할 때는 단호하고 철저해야 한다는 뜻이다. 《논어 자로》에서 나왔다. 말이 사실보다 지나치면 크게 써서는 안 된다. < P > 는 말이 경박하고 현실과 동떨어진 사람은 중용할 수 없다는 뜻이다. 《삼국지 촉서 동류마 진동여전》에서 나왔다. 편지로 사람을 접대하고, 천하가 믿는다. 편지를 받지 않고 사람을 데리러 오지 않으면, 아내는 그것을 의심한다. < P > 는 편지로 다른 사람을 대하고, 천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신뢰하고, 쓰지 않는다. 편지는 다른 사람을 대하고, 자신의 아내와 아이도 너를 믿지 않는다는 뜻이다. 양 콴 \ "물질 이론 \" 볼륨 1 에서. 정치인, 입의 말, 몸은 반드시 해야 한다. < P > 는 정치를 위한 관원들은 말과 행동이 일치하고 솔선수범하여 말해야 한다는 뜻이다. \ "모지 공맹자 \" 에서. 그것을 알고, 알고, 알고, 알고, 모르는, 내부 자체 액자 를 하지 않고, 외부 자기기만을 하지 않는다. < P > 는 알면 안다고 말하고, 모르면 모른다고 말하고, 내대외말은 모두 진실하고, 누구도 속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인생 진언록》에서 나왔다. 예로부터 모두 죽음이 있었고, 백성은 믿음이 없이는 설 수 없었다. < P > 는 예로부터 사람은 항상 죽어 가고, 백성들 (통치자에 대한 불신) 이 있으면 (국가) 가 발붙일 수 없다는 뜻이다. 《논어 안연》에서 나왔다. 충실함과 신중함, 이 덕의의 의 기초; 허무궤간, 이 난도의 뿌리도. < P > 는 성실함, 신심, 신중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덕의의 근본입니다. 허풍을 떨고 위언을 하며 듣는 것이 난도의 근본 원인이다. 에서 (한) 왕 푸 \ "잠재 남편 이론 서비스 벤 \" 하위 장 질문 라인. 아들이 말했다: "충실함, 베네딕토 경의가 있는데, 비록 예맥의 나라이지만, 행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말은 충실하지 않고, 행실은 경건하지 않다, 비록 주에서 행하더라도, 참으로 행하는가? " < P > 는 "자장이 어떻게 하면 자신이 도처에서 통할 수 있는지 물어본다" 는 뜻이다. 공자는 "말은 충성스럽고 성실하며, 행동은 충직하고 엄숙하며, 다른 나라에서도 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언어 사기는 믿을 수 없고, 행동은 각박하고 경박하며, 본고장에서 통할 수 있습니까? " 《논어 위령공》에서 나왔다. 공자 는 말했다: "교묘한 말, 색감, 족공, 좌추명치, 추도 치욕, 원망, 친구, 좌추명치, 추도 수치다." < P > 는 공자가 말했다. "감언이설, 위선의 용모, 완전 공손함, 이런 태도, 좌추명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하는데, 나도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마음속에 원한이 숨어 있지만 겉으로는 그와 사이가 좋다. 이런 행동은 좌추민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하고 나도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 《논어 공야장》에서 나왔다. 데이터 참조: http://mingyan.gushiwen.org/Yan _ 299.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