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여자와 사랑의 고전적인 격언
여자와 사랑의 고전적인 격언
사랑은 자유의 꽃이다.
사랑은 아름다움에 의해 촉발된 열정이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사랑은 때로 미풍의 느낌과 더 비슷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완전히 개방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진정한 사랑은 특정 대상과의 관계가 아니라 내면의 품질이다.
안팎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고 새어 나오는 꽃송이의 향기와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랑과 평화 속에서 한 사람의 자아는 사라지고 용해되기 시작했다.
이런 자아의 소멸과 해체는 그에게 순수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탐욕과 증오 속에서 한 사람의 자아는 위축되고 동결되기 시작했다.
이런 내향적인 수축은 일종의 장력을 만들어 냈는데, 이것은 그의 고통이자 그의 지옥이다.
사랑은 절대적으로 한 사람의 순결하고 완벽한 성격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선은 정상적이고 정적이며, 사랑은 동적이고 뚜렷하며, 사랑은 사실 선량하고 선의의 표현이다.
선함을 바다에 비유하면 사랑은 바다 위의 파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의 자질과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들이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은 부드러운 증오와 부드러운 폭력에 지나지 않는다.
아름다움은 늙지만 선량함과 사랑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모두 영원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
선과 사랑의 존재는 하나님의 존재를 증명하는 것이다.
우리 대부분에게 사랑은 우리가 영원한 상태를 엿볼 수 있는 유일한 상태일지도 모른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거대한 사랑의 분수가 숨어 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것이 분출될 때까지 계속 발굴하는 것이다.
그때 우리는 사랑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을 찾아갈 필요가 없었다.
다른 사람의 이해와 공감을 구하는 것은 정상이지만, 다른 사람의 사랑을 구걸하는 것은 그렇게 존엄하지 않다.
진정한 사랑은 다른 사람이 너에게 의지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자신의 내면의 잠재력을 찾도록 인도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는 외로움 때문에 자유롭고 외롭고 황홀해질 수 있다.
이보다 더 위대한 사랑은 없다.
세속적인 사랑은 대부분 마음속의 갈증과 초조함에서 비롯된 것이다.
신성한 사랑은 전적으로 내면의 평온함과 기쁨에서 나온 것이다.
세속적인 사랑은 명확한 동기를 가지고 있으며, 특정 목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것은 자신의 내면의 배고픔을 만족시키거나 내면의 초조함을 터뜨리기 위해 무언가가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신성한 사랑은 목적이 없다. 그것은 마치 아름다운 음악과도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이 아름다운 음악은 청류처럼 자연스럽게 흐르는데, 너는 그것의 멜로디를 감상할 수 있다.
너도 그것으로 갈증을 풀 수 있지만, 그것은 너에게 어떠한 기대도 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단지 축하 그 자체일 뿐이다. 너는 축하에 가입할 수도 있고, 무관심할 수도 있다.
모든 것은 너에게 달려 있다. 그것은 심지어 고의로 너를 초대하지도 않을 것이다.
혼자 있는 것은 차의 향기와 같다. 그것은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사랑은 부드러운 술과 같아서 사람을 도취시킨다.
사랑은 따뜻하고 지혜는 상쾌하다. 사랑과 지혜가 결합되면 그것은 가장 완벽하다.
여자가 사랑의 화신이 될 수 있다면, 남자는 지혜의 화신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그것들 사이의 융합은 최고 품질의 결합이다.
여자의 매력은 자연의 매력의 축소판이다.
젊은 여자의 아름다움은 그녀에게 속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은 자연정신의 반영이다.
마치 자연의 영혼이 그녀에게 사는 것과 같다.
젊은 여성, 그들은 아름다움 때문에 신중해졌고, 자긍심 때문에 아름다움을 강화했다.
여자는 조용하고 조용할 때 아름답다.
그때 우리는 그녀에게서만 자연성을 보았기 때문에, 그녀의 사회성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아이의 순진함처럼 자연스럽다.
그러나 그들은 연약하다. 그들은 세월에 침식되어 세속에 부식되기 쉽다.
대부분의 아름다운 여성들, 우리가 그녀를 처음 본 것이 바로 그녀의 최고 경지이다.
소녀-또 다른 의미는 그 나이가 지나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수공예품을 좋아하는 여자는 소털처럼 많은데, 예술품을 좋아하는 여자는 매우 적다.
한 여자의 아름다움의 상당 부분은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그녀의 인식, 즉 자신감과 우아함에서 비롯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넓은 의미에서, 여자는 사실 남자보다 더 활기차다.
다만 여성의 영성은 수용과 흡수의 능력으로 더 많이 표현되고 창의력은 덜 드러난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여성에게는 심지어 그들의 신성이 이성보다 많다.
여자는 감성적이거나 신성으로 직접 뛰어오른다. 이성은 여자가 유일하게 부족한 것이고, 또한 연약하다.
남자는 이성을 믿고 여자는 직감에 의지한다.
남자는 두뇌와 이성 속에 많이 살고, 여자는 감성 속에 많이 산다.
그들은 마음으로 느끼고, 열심히 생각하고, 열심히 살고 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것은 대부분 남자들이 만든 것이지만,
그렇다고 남성의 이해력이 여성보다 낫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여러 방면에서 여성의 정신 인식과 섬세함이 더 좋을 수 있다.
다만 여성의 이성적 사고력은 비교적 약하다.
그래서 그들은 남자처럼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표현할 수 없다.
나는 점점 섬세하고 예민한 것이 여자의 특성이라고 느낀다.
많은 훌륭한 예술가들은 여성적인 성향과 남성의 명확한 조직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들로 하여금 예술 창작에서 천부적인 우세를 가지게 했다.
남자는 서로 경쟁하고 여자는 은밀히 용솟음친다.
남자들은 세상의 수많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초강력 이성을 가지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그들의 이성은 단순히 여성의 안개를 뚫을 수 없다.
거의 모든 남자들이 천성적으로 호색한다면,
그렇다면 거의 모든 여자도 시전 귀신의 매혹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다.
여자는 남자의 학교다. 그들은 학교에서 그들의 학과와 전공을 바꾸었다.
그러나 그중에서 졸업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남자가 스스로 부드러워질 수 있다면, 그는 더 이상 여자의 부드러움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여자가 내면의 독립을 가지고 있다면, 더 이상 남자의 강력한 보호가 필요하지 않다.
여자의 아름다움이든 남자의 총명함이든,
종종 동성 집단에서는 비하되고 이성 집단에서는 지나치게 높아진다.
남자와 여자가 서로 찾는 것은 뿌리를 내릴 수 있는 토양을 찾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많은 토양은 비옥하지 않고 부식성도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뿌리를 내린 토양에서 자라지 않았다.
반대로, 그들의 뿌리는 시들어 완전히 썩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