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변덕스러움에 대한 격언

변덕스러움에 대한 격언

당신이 꼭대기에 서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우러러보고, 당신이 밑에 있으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멸시하는지. 혜택이 당신을 끌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따를 것인가, 혜택이 사라지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버릴 것인가. 내가 당신이 필요하면 좋은 말을 하고, 당신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면 즉시 돌아서겠습니다. 내가 당신을 좋아할 때 당신은 가장 빛나는 별이고, 내가 당신을 미워할 때 당신은 최악의 장면입니다. 나는 사회가 너무 현실적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고, 내가 충분히 무자비하지 않다는 것을 후회하고, 사람들의 마음이 너무 변덕스럽다는 것을 직면해야 하고, 내가 너무 진지하다는 것을 후회한다. 참을 수 있으면 참아야 하지만, 자존심은 지켜야 하고, 감정은 간직하거나 버릴 수도 있지만, 눈물을 흘리지 않으려면 일종의 등뼈가 있어야 합니다. 넘어지는 것에서. 이 사람들의 기분을 느끼고 변화하는 마음을 이해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미소 속에 칼을 숨기고, 다른 사람들은 등 뒤에서 속임수를 사용합니다. 천천히 이해하고, 깊이 느끼고, 이 모든 것을 눈으로 꿰뚫어 보고, 점차 성장하고, 조용히 강해지고, 삶과 평화를 이루는 능력을 사용하십시오.

가끔은 외로울 때도 있지만, 소식이 너무 많으면 사람들이 늘 너무 변덕스러워요.

주변에 없더라도 그 사람을 생각하면 미소가 지어지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사실, 이 나이의 어느 누구도 자신의 삶을 살 수 없다는 것을 당신은 이해합니다. 지저분한 것을 정리할 능력이 없다면 변덕스러운 감정에 빠지지 마십시오. 감동은 감정을 대체할 수 없고, 향수는 과거를 되살릴 수 없습니다. 시간을 훔치는 것은 언제나 코앞에 보이지 않는 소중한 일이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수용한다고 해서 항상 자신을 잘못 생각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모든 미소가 당신의 마음에서 우러나고 따뜻하고 다정해지기를 바랍니다. 입술을 오므리고 눈물을 흘리게 만드는 이름은 언제나 있다. 세월이 지나면 다시 괜찮아질 것이다.

아무도 나를 사랑하지 않으면 나는 죽을 것이다. 내가 죽으면 다른 사람이 나를 죽일 것이다. ----텅핑의 "변덕쟁이"

우리는 몇 년 동안 서로 알 수 있나요? 1년의 만남은 신뢰입니다. 우리는 2년 동안 알고 지냈는데, 그것은 사랑입니다. 우리는 3년 동안 서로를 알고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신뢰입니다. 우리는 5년 동안 서로를 알고 지냈는데, 이는 책임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6년 동안 서로를 알고 지냈는데, 이는 매우 귀중한 일입니다. 10년이 지나도 여전히 아는 사람들을 우리 삶으로 초대해야 합니다. 20년 동안 당신과 함께한 사람들은 당신의 친척들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에 주변 친구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더 이해하고, 덜 계산적이며, 당신에게 좋은 사람들을 잊지 마십시오. 평생 우리를 떠나지 않을 친구, 형제, 자매들에게!

가장 긴 것은 집착이고, 가장 짧은 것은 변덕이다.

시간이 너무 짧다고 말하지 말고, 사람의 마음이 변덕스럽다고 말하지 마세요. 길을 따라가는 모든 여행은 결국 마지막 풍경이 될 것입니다 ——Xiaoyu Nannan "Xiaoyu Nananga Blue Rain"

떠돌이 창녀는 담배를 피우며 탈옥수에게 내일 일을 이야기한다. 신문배달 소년은 골목에서 놀고 있는 소녀를 눈살 찌푸린다. 늙은 시어머니는 그 말을 보지도 듣지도 못한다. 시간이 너무 변덕스럽다고 하더군요. 노년까지 동행하겠다고 했어요

소위 장기, 불변, 영원, 진정한 사랑은 짧아질 것입니다. - 살았고, 변덕스럽고, 일시적이고, 위선적인 사랑.

사람은 변덕스럽고, 수많은 덧없는 생각이 모든 일의 궤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왕루치의 'Time Never Ends'

과거와 현재는 과거와 다르고 사람의 마음도 변덕스럽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결국 사람들은 여전히 ​​변덕스럽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전에는 좀 어리석다고 생각했던 많은 것들이 지금 돌이켜보면 믿을 수 없을 만큼 낭만적으로 보입니다.

당신이 그 말을 몇 번이고 반복하고 나서 나는 그 말을 전혀 믿지 않았습니다. 결국, 우리 모두는 너무 변덕스럽고, 우리가 하고 싶은 것과 갖고 싶은 것이 다음 순간에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웃으면 세상에서 3천 가지 일이 일어날 수 있다. 우아한 삶은 가벼우면서도 흥미롭다. 우리의 인생은 타오르는 향과 같습니다. 인생은 무상하고 사람의 마음은 변덕스럽습니다. 그런데 왜 옳고 그름을 걱정합니까? 무시하면 옳고 그름이 문제가 되지 않고, 놓아버리면 성공이 문제가 됩니다. 인생의 온갖 상황에 직면했을 때, 웃으며 그것을 지나쳐버리는 것은 일종의 삶의 우아함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변덕스러움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결국 사람들은 어느 정도 진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집착은 영원히 지속될 수 없습니다. 짧지만 변덕스럽습니다.

1. 이 세상은 매우 강력하며 모든 사람에게 고통과 경험 같은 것을 마련해 줍니다.

그리고 우리 각자는 상상 이상으로 강력합니다. 의지는 실로 삶에 없어서는 안 될 힘입니다.

2. 좋은 사람을 만나면 인생이 하나로 합쳐질 수 있다. 단순하든 복잡하든 망설이지 말고 그 사람이 될 수도 있다. .

3. 당신은 나의 따뜻한 장갑이고, 시원한 맥주이고, 햇살 냄새가 나는 셔츠이며, 매일 나의 꿈입니다.

4. 나에게 사랑은 피부 대 피부 접촉도 아니고, 야채나 식사도 아닌 퇴폐적인 삶의 불멸의 욕망이자 영웅적인 꿈이다.

5. 삶은 방황하고 외로울 수 있지만 영혼에는 피난처가 있어야 합니다.

6. 모든 성도에게는 과거가 있고 모든 죄인에게는 미래가 있습니다.

7. 남자는 항상 자신의 여자가 아닌 다른 여자에게 유혹을 받고, 유혹을 받고, 다시 유혹을 받습니다. 여자로서 그녀는 사랑하는 남자를 늘 용서하고, 용서하고, 용서한다.

8. 일단 현관으로 의심이 들어오면, 사랑은 뒷문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9. 멀리 있는 사람을 사랑한 적이 있나요? 그는 결코 당신을 절망하게 하지 않고 계속 살아갈 수 있는 용기이자 힘입니다. 그분은 믿음처럼 늘 젊고, 아름답고, 빛나십니다.

10. 어떤 사람들의 삶은 남들이 만든 가장 편리한 수도관을 통해서만 흐르기 때문에 경치가 없습니다. 그 수도관을 신경쓰지 마세요. 당신이 정말로 하나의 풍경을 따라 흘러갈 때에만 당신은 강이 될 수 있습니다.

11. 겨울에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매우 마조히즘적이다. 특히 부풀어오른 코트를 입고 북풍이 부는 거리에 서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오히려 그리울 것이다. -남용.

12. 그 사람은 수천가지 장점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단점이다.

13.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다면 먼저 하루, 일주일이 아니라 영원히 사랑받을 수 있는 자신을 만들어야 합니다.

14. 나는 이 세상에 대해 아무 불만도 없다. 나에게 빚진 것도 없고, 너를 만날 수 있게 해 준 것도 있다.

15. 거짓으로 위로받는 것보다 진실로 상처받는 것이 낫다.

16. 나는 이 세상에 대해 아무런 불평도 하지 않는다. 나에게 빚진 것도 없고 심지어 너를 만날 수 있게 해주었다.

17. 세상에는 유일한 길이 있고, 있다. 당신 외에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어디로 이어지는가? 묻지 말고 그냥 가세요.

18. 우리가 외롭게 살아가고 있지만, 광활한 우주에는 우리의 언어를 이해해 줄 수 있는 누군가가 반드시 있을 것이고, 그 한 명이면 충분하다.

19. 약속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되며, 오랜 친구들은 결코 나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가볍게 약속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충실하게 살아갑니다.

20. 끈기는 긴만큼 길지 않고, 변덕은 짧은만큼 짧지 않다. 편집자: 깨끗한 양심은 인생에서 가장 편안한 베개입니다 편집자: 그녀는 단지 포옹을 원하지만 당신은 항상 합리적입니다 편집자: 시간이 천천히 흐르고 오랜 친구가 결코 헤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인간의 마음은 변덕스럽다

1. 가장 친한 친구는 대개 서로를 놀리고 가장 잔인한 친구이지만, 필요할 때는 가장 부드러운 친구입니다.

2. 사실 이 세상에는 if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때로 우리가 한 순간에 잃는 것은 영원입니다.

3. 가끔은 너를 못 믿는 게 아니라, 내가 남들보다 더 아끼고 너를 잃을까 봐 더 두려울 때도 있다.

4. 친구는 먼저 와준 사람도, 오래 알고 지낸 사람도 아닌, 오고 나서 절대 떠나지 않는 사람이다.

5. 언젠가는 강해질 수밖에 없을 때까지는 자신이 얼마나 강한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6. 사람의 모습을 받아들이든, 사람의 부재를 받아들이든, 인생에 있어 수용은 최고의 부드러움이다.

7. 함께 할 수 없다면 상대방에게 어떤 희망이나 암시도 주지 마세요. 이것이 이별 후 가장 큰 책임입니다. 평화롭게 살아라. 이것이 마지막 부드러움이다.

8. 생각이 너무 적으면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잃을 수 있고, 생각이 너무 많으면 인간으로서의 즐거움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9. 사람이 헤어지는 데에는 항상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기다려야 합니다.

10. 사실 살면서 정말 좋은 사람을 많이 만나지 못할 것 같아요.

11. 사람은 사실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살고 진심으로 사랑하면 부자이기도 합니다.

12. 생각할 수 없으면 원하지 말고, 얻지 못하면 원하지 말라.

13. 마음을 청정하게 하고 마음을 지키면 길에 이를 수 있으리라. 욕망이 없으면 운명을 이룰 것입니다.

14. 어떤 것에 관심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관심을 가지면 할 수 있는 일이다.

15. 때로는 포기하기로 결정하는 것은 지속할 수 없어서가 아니라 어떤 일이 달성 불가능할 운명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16. 좋은 삶은 맹목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더 많이 하고, 적게 요구하고, 자주 웃고, 만족하는 방법을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17. 더 이상 버틸 수 없을 때 "너무 피곤해"라고 스스로에게 말할 수는 있지만 "나는 할 수 없어"라고 마음 속으로 인정하지 마십시오.

18. 인생에 절대적인 공평은 없지만 그래도 상대적으로 공평한 편이다. 규모상으로 보면, 더 많이 얻으면 남들보다 더 많이 참아야 합니다.

19. 당신 것이라면 당신 것입니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그것을 소중히 여기며 깨끗한 양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머지는 운명에 맡기세요.

20. 낯선 사람 - 친밀한 연인 - 행인, 이것이 바로 사랑의 마법이다. 어제 우정의 맹세를 재확인한 이들이 오늘은 없어도 되는 존재가 됐다. 사랑은 너무나 영원하지 않습니다. 많은 이별은 예상치 못한 일이고, 제대로 작별 인사를 하기 전에는 다시는 만날 수 없습니다. 무자비한 것은 시간이 아니라 인간 마음의 변덕입니다. 교육의 모토_교육의 모토_

교육의 모토_교육의 모토_

1. 인간은 노력을 통해 자립을 얻는다. 소위 자립이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혼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들은 일단 독립을 하면 빠른 속도로 발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진행 속도가 매우 느려집니다. 이러한 원칙을 이해한 후에는 어린이를 어떻게 대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하는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몬테소리: "The Absorbent Mind", "Montessori's Scientific Method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People's Education Press, 1993년판, 462쪽)

2. 중요한 것 아이가 혼자 하게 하세요. 아이가 보고 듣는 법을 배우는 동안, 그리고 그 후에도 오랜 시간 동안 아이가 혼자 하게 하십시오. (홀: "어린이의 심리 발달", "현대 교육의 기원과 발전", 베이징어학원 출판사, 1992년판, 225쪽에서 인용)

3.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칠 때, 하지 마십시오. 반대로, 우리는 이러한 주도성을 장려하고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을 강화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Krupskaya: "제17차 당대회와 유아교육의 과제", "Krupskaya의 교육에 관한 선정 작품" 제2권, People's Education Press, 1987년 판, 300페이지)

4. 긍정적인 격려가 더 좋습니다 부정적인 자극보다 격려 방법을 너무 많이 사용해서는 안되며,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자극 방법도 매우 좋지만 가끔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허친: "가정교육", "진허친 교육전집" 제1권, 베이징출판사, 1985년판, 613쪽)

5. 어린이의 능력과 관계없이 성인의 삶의 성취를 위해 어린 시절을 존중하는 자살 정책은 성장의 필요와 기회를 존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Dewey: "The School of Tomorrow", "Dewey's Famous Works on Education", Education Science Press, 2006년 판, pp. 105-106)

6. 관심의 질을 판단하는 기준은 항상 아이들이 열매를 맺게 되는지 여부. 성장에 기여하지 않고 관심만을 실천하는 것은 방종입니다.

성장에 가장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지속적인 관심, 내부에서 최선의 노력을 동원하고 궁극적인 성공을 거두는 환경적 요구에서 발생하는 도전. (케보추: 『교수법의 원리』, 인민교육출판사, 1991년판, 136쪽)

7. 아이들의 공간을 해방시켜주고, 아이들이 자연 속의 꽃, 식물, 나무를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푸른 산, 푸른 물, 해, 달, 별은 물론이고 사회의 학자, 농부, (컴) 산업, 사업가, 삼종교, 구천이 자유롭게 우주에 대해 질문하고, 만물과 친구가 되고, 고대와 현대의 중국과 외국의 360가지 관습을 배우십시오. (Tao Xingzhi: "창조적인 어린이 교육", "Tao Xingzhi의 교육에 관한 선정 작품", Education Science Press, 1981년판, 308페이지)

8. 경험에 따르면 응석받는 아이들이 다른 아이들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는 것 이상을 하도록 강요하지 않는 한, 그들의 육체적 힘을 사용하는 것은 그들의 육체적 힘을 보존하는 것보다 덜 해롭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혹독한 계절과 기후, 바람과 비를 견디고 배고픔과 목마름과 피로를 견딜 수 있도록 몸을 단련합니다. (Rousseau: "Emile", The Commercial Press, 1978 edition, pp. 23-24)

9. 어떤 사람은 너무 엄격하고 어떤 사람은 너무 자유방임적입니다. 두 상황 모두 피해야 합니다. 아이들을 내버려두면 그들의 건강과 생명이 위태로워지고 그들 앞에서 많은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큰 고통. (Rousseau: "Emile", Commercial Press 1978년판, 85페이지)

10. 지식은 빛이 눈에 좋은 것처럼 이해하기에도 즐겁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문제를 알아차렸고, 그들의 지식에 대한 열망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격려와 칭찬을 받았습니다. (Locke: "Education", Education Science Press 1999년 판, 102페이지)

11. 다른 생명체와 마찬가지로 아이들도 자신의 본성에 속하는 활동을 잘합니다. 따라서 법칙을 따라야 합니다. 자연의 일을 하고, 학교에서의 과도한 피로를 없애고, 가능한 한 자유롭고 즐겁게 학습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에라스무스: "기독교 왕자의 교육", "현대 교육의 기원과 발전", 베이징어학원 출판사, 1992년판, 45페이지에서 인용)

12. 어린이는 존중받을 수 있습니다. 별과 달 위의 세계, 땅 아래의 상황, 꽃의 용도, 곤충의 언어에 대해 자주 생각합니다. 그는 하늘로 날아가고 싶고, 개미집에 몰래 들어가고 싶어합니다. 아이들은 매우 조심스럽고 세심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일어나는 것도 매우 어렵습니다. (루쉰: '그림 읽기 학습', '루쉰의 교육 사상과 실천', 인민 교육 출판사, 2001년판, 415쪽에서 인용)

13. 아이들의 세계는 그것과 전혀 다릅니다. 어른들의 경우, 먼저 이해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행동한다면 아이의 발달에 큰 지장을 초래할 것입니다. (루쉰: "지금 우리는 어떻게 아버지가 됩니까?", "루쉰의 교육적 사고와 실천", 인민 교육 출판사, 2001년판, 273페이지에서 인용)

14. 학습은 능동적이며 긍정적인 심리학을 포함합니다. 개발. 그것은 정신 내부에서 시작하여 유기체의 동화를 포함합니다. 우리는 어린이의 입장에서 서서 어린이를 출발점으로 삼아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Dewey: "Children and Curriculum", "Dewey's Famous Works on Education", Education Science Press, 2006년판, 67페이지)

15. 자연은 아이들이 어른이 되기 전에 아이들과 같기를 바랍니다. 이 질서를 어기면 싱싱하지도 않고 달지도 않은 조숙한 열매가 맺혀 곧 썩게 되고, 어린 박사와 노쇠한 아이들을 낳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의견, 생각,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그들의 의견, 생각, 감정을 우리의 것으로 바꾸고 싶다면 그것은 가장 어리석은 일입니다. (Rousseau: "Emile", Business Press edition, 1978, page 91) /p>

16. 아이의 능력이 처음으로 표면화되는 시기에는 모방하려는 욕구가 생긴다. 처음으로 말하는 법을 배우고 노래를 흉내내는 것은 모두 모방하려는 욕구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이는 어린이의 타고난 욕구이므로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재능과 마찬가지로 모방하려는 욕구도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Pestalozzi: "Letter from Mother and Child to Friend 슬픔", "Selected Works of Pestalozzi" 제2권, Educational Science Press, 1996, 페이지 271)

17. 어린이의 정신교육에 대한 탐구는 심리적인 측면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아이의 에너지, 관심, 습관을 탐구합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을 참조하여 모든 측면을 숙지해야 합니다. (듀이: "나의 교육 신조", "듀이의 교육에 관한 유명한 작품", Education Science Press, 2006년판, 3페이지)

18. 어린이는 신비입니다. 물질화하는 어린이는 영적 태아입니다. , 그에게는 자신만의 특별한 환경이 필요합니다. 육체적 배아가 어머니의 자궁을 필요로 하고 그곳에서 성장하는 것처럼, 영적 배아도 사랑의 따뜻함과 풍부한 영양이 가득한 환경에서 성장해야 하며, 그 어떤 것도 해를 끼칠 수 없습니다. (몬테소리: "어린 시절의 비밀", Jinghua Publishing House, 2002년판, pp. 39-40)

19. 사람에게는 특정 방향으로 성장하려는 경향이나 필요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아실현, 즉 건강한 심리적 성장으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Maslow: "실존심리학 탐구", 운남인민출판사, 1987년, 139페이지)

20. 어린이는 인간 본성의 모든 자격을 갖추고 있지만 아직 발달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피지 않은 꽃봉오리처럼, 꽃봉오리가 한번 피어나면 꽃잎은 다 활짝 펴지는데, 인간 교육도 마찬가지다. 사람의 타고난 적성은 주의 깊게 관찰되어야 하며, 이러한 타고난 적성을 동원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Pestalozzi: "어머니와 아들이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Pestalozzi 선정 작품" 제2권, Educational Science Press, 1996, 페이지 232)

21. 우리의 재배에 있어서 아이들의 노력에는, 외부 행동은 내부 영적 발전을 자극하는 수단이며, 이는 외부 행동을 통해 표현됩니다. 이 두 요소는 서로를 촉진하고 함께 발전합니다. 일은 아이들의 마음을 발전시킬 수 있고, 마음의 완전한 발달은 아이들이 더 잘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할 것이며, 일의 진전은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그들의 마음은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몬테소리: "몬테소리 방법", "유아 교육의 몬테소리 과학적 방법", People's Education Press, 1993년 판, 297쪽)

22. 우리는 어린이 심리학을 연구하고 학습 심리학은 사회적 모순으로부터 분석되어야 합니다 . 교육의 효과성과 교육발전에 대한 제약은 단순히 교육 자체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고 과학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 그 해결책은 전체 사회 시스템의 문제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 연구의 초점은 추상적인 아동이 아니라 특정 사회 시스템 하의 아동에 맞춰져 있습니다. (Xu Teli: "교육 강의", "Xu Teli Educational Collected Works", People's Education Press, 1986년 판, 202페이지)

23. 일반적으로 아이들은 ① 놀기를 좋아합니다. ; 모방하기 쉬움 ⑤ 야외 활동을 좋아함 ⑦ 남들이 칭찬해주기를 좋아함 아이들의 심리에 맞춰 교육을 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다. (진허친: "가정교육", "진허친 교육전집" 제1권, 베이징출판사, 1985년판, 601쪽)

24. 지식이 이 아이 저 아이의 마음에 맞지 않는다면 , 부적절합니다.

사람의 마음은 식물과 나무, 동물과 다르기 때문에 이것도 이렇게 대해야 하고 저것도 이렇게 대해야 하며 모든 사람에게 같은 방식으로 대할 수는 없습니다. (Comenius: "The Theory of Great Teaching", People's Education Press, 1984년판, 153페이지)

25. 조숙한 지능은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조숙한 학생이란 뻔뻔하게 추진력이 있고, 거만하며, 이제 막 공부를 시작했을 때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학생을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실력을 과시하는 것은 단지 방금 배운 작은 것들일 뿐이며, 여기에는 깊고 견고한 내면의 힘이 없습니다. 그들은 마치 땅 위에 뿌려졌다가 익기도 전에 싹이 트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벼와 같으나 벼가 아니니라 잡초는 추수 때가 되기 전에 이미 시들어 텅 비었느니라. (Quintilian: "Principles of Oratory", "Selected Works of Quintilian on Education", People's Education Press, 1989년판, 26페이지)

26. 자연은 종종 안정적이고 드러나지 않으며, 때로는 개인의 본성이 억제할 수는 있지만 완전히 소멸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잡초나 잡초로 자라기 때문에 제때에 물을 주고 잡초를 제거해야 합니다. (Bacon: "Collection Works of Bacon's Essays", The Commercial Press, 1963년 판, 143페이지)

27. 어린이의 성격 개발 우리의 책임은 각 학생의 성격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재능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다방면적이고 완전한 정신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예술창작에 재능을 갖춘다. (Suhomlinsky: "교사를 위한 제안", Educational Science Press, 1981년판, 120페이지)

28. 교육의 최고 목표는 주도성을 자극하고 독립성을 키우는 것입니다. 넓게 보면 이것이 모든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Di Stowei: "독일어 교사 훈련 안내서", People's Education Press, 1990년판, 85페이지)

29. 교사는 자신의 본성을 따르고 능력에 따라 더 많은 것을 배워야 합니다. (왕부지: 『사서』 제10권)

30. 자연에 순응하는 원리는 모든 교육의 최고 원리이다. 교육에서 우리는 사람들을 다루며 그들을 교육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확실히 말합니다. 인간 교육에서는 일반적으로 모든 것이 인간의 본성을 위반하지 않는 데 달려 있으며, 개별적으로 말하면 모든 것이 각 사람의 개별 특성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Distohui: "Distohui의 교육에 관한 선정 작품", 1956년 러시아어 판, 22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