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예기 국학집금: 시계가 울리고, 시계가 울리는 것은 신호를 보내기 위해서이다.
예기 국학집금: 시계가 울리고, 시계가 울리는 것은 신호를 보내기 위해서이다.
벨소리가 울리고, 벨소리는 신호를 나타냅니다 (1)
-신사는 다른 목소리를 듣는다.
원문
종소리는 신호를 나타내고, 신호는 가로세로 (3) 가로세로는 무기를 나타낸다. 신사가 종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진무를 떠올릴 것이다. 석편종의 소리 (4), 편종은 스탠드 분별 (5), 죽음분별 (6) 을 할 수 있다. 군자는 목소리를 똑똑히 듣고, 그 정신을 생각하다 (7). 속삭임 슬픔, 슬픔은 입성이고, 성실은 미정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군자는 거문고 소리를 들으니, 말 그대로 신하이다. 대나무 소리 (8) 가 지나면 서 (9) 사람들이 모인다. 멜대, 소, 퉁소, 관문 소리를 들으면 축부장 (10) 이 생각난다. 징과 북소리 (1 1) 는 서서 군중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나타낸다. 신사가 북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왕자들을 떠올렸다. 군자의 듣기는 그의 우렁찬 목소리 (12) 를 듣는 것이 아니라 화음의 문제이다.
주의]
① 이 구절은' 위문후' 에서 발췌한 것이다. ② 테르븀: 종소리. ③ 수평: 기세가 왕성하다는 뜻이다. (4) 청: "테르븀" 과 함께 돌을 치는 소리. (5) 분별력: 손가락 관절은 명확하게 정의됩니다. (6) 죽음: 헌신. (7) 봉강: 변방. (8) 남용: 중합. (9) 회의: 모임. (10) 가축 집결: 집결. (1 1) pi: 소형 드럼. 환희: 시끄러워요. (12) 우렁찬 소리: 악기가 내는 소리를 말한다.
번역
종소리가 크게 울리면 명령을 표현할 수 있고, 사람을 기세로 가득 채우고 용기를 북돋울 수 있다. 군자가 종을 들으면 반드시 무장을 생각할 것이다. 석편종의 목소리는 명확한 정의감을 표현할 수 있고, 사람을 성실하게 할 수 있다. 신사가 거문고와 거문고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영토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중위들을 떠올렸다. 실현의 소리는 매우 슬프게 들리고, 슬픈 소리는 사람을 정직하게 할 수 있고, 정직함은 사람으로 하여금 기개가 충만하게 할 수 있다. 군자는 거문고 소리를 듣자마자 야심찬 거인을 떠올렸다. 대나무 관악기는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고, 수렴을 표현할 수 있으며, 수렴하면 사람들이 모일 수 있다. 군자는 멜대, 셍, 피리 소리를 듣자마자 사람을 모을 수 있는 대신을 떠올렸다. 북소리가 크고, 소리가 크면 사람을 흥분시킬 수 있고, 흥분은 사람을 전진시킬 수 있다. 군자는 북진 () 을 들었다.
인민을 지휘하는 중위들을 생각할 것이다. 군자가 음악을 듣는 것은 음악의 우렁찬 소리뿐만 아니라 연상과 * * * 소리를 내는 것이다.
독해력
신사와 일반인이 음악회를 듣는 것과는 다른 것 같아요. 왕인은 장작유염을 생각하고 있다. 음악을 듣는 것은 즐거움을 듣는 것이다. 어떤 소리도 들으면 음악이 멈춥니다. 군자가 다르다. 그들의 머리는 모두 국가 대사와 치국이 천하를 평정하는 이상이어서, 늘 고상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음악회를 듣고 치국, 정치, 도덕을 연상하면 치국의 평천하의 이치를 느낄 수 있다.
혁명 멘토 마르크스는 아무리 아름다운 음악도 음악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이것은 아주 좋은 표현이다. 음악을 들으려면 정말 수양, 잘 훈련된 귀와 뇌가 필요하다. 군자와 일반인의 차이도 이 점에 나타난다. 군자는 좋은 교육과 훈도를 받을 기회가 있지만 인민은 그렇지 않다. 그러므로 군자에게 의미 있는 음악은 국민에게 의미가 없다.
한편, 음악에서 들을 수 있는 것은 듣는 사람들의 생활 경험과 경험, 생각에 달려 있다. 일반인에 비해 군자는 책을 읽을 수 있고, 세계를 주유할 수 있으며, 조정에 출입할 수 있다. 그들의 경험, 경험, 사상은 자연히 일반인보다 훨씬 풍부하며, 음악에서 들을 수 있는 것도 훨씬 많다.
이 원칙은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다른 예술의 감상에도 적용된다. 감상자는 자신의 직업소양 수준과 인생 경력의 출발점에서 감상활동을 하며, 이 출발점에 의해 제한되어 감상을 개인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