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중국 부채와 일본 부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중국 부채와 일본 부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본인들도 외부의 것을 자기 것으로 가져오기 위해 움직이는 것에 열심이다. 중국 시인들은 밝은 달을 이용해 애틋함을 표현하고 외로움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지만, 시인들은 밝은 달을 자신에게 초대하지 않고 세상을 떠나 달로 갑니다. 그러나 일본 하이쿠에는 시인이 달을 자신에게 초대하는 와카가 셀 수 없이 많다.

일본을 야마토국이라 부르는데, 일본적인 특징이 있는 것을 '화'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일본 시를 '와카'라고 하고, 일본식 옷을 '기모노'라고 한다. , 일본식 구운 닭고기를 "일본식 구운 새"라고합니다. 그러나 "일본어"가 포함된 많은 것들은 실제로 일본 고유의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모노"는 실제로 중국 당나라의 의상입니다. "일본 음식"에는 인도인들이 사랑하는 카레라이스가 포함됩니다. 일본 부채는 일본 민족 문화의 중요한 하이라이트이기도 합니다. 일본인은 일반적으로 그것이 상대적으로 정통 일본 제품이라고 믿습니다.

일본의 일본 부채는 중국인이 생각하는 부채이다. 부채의 유래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이집트이고 다른 하나는 중국이다. 중국의 초기 부채는 일반적으로 깃털과 비단으로 만든 둥근 부채였으며 주로 귀족 계층이 사용했으며 부채의 접는 기능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부채의 원산지가 일본이라는 주장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초기 일본 부채가 중국에서 전수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아마도 일본은 공간이 작고 기술과 장식이 뛰어나기 때문에 접는 방식이 헤이안 시대에 나타났습니다. 역사적 사실을 살펴보면 일본의 부채는 궁중의 선물로 처음 발명된 것으로 에도 시대 이후 실용적인 냉각 도구로 중산층과 하층민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일본 부채의 발명은 종교와도 많은 연관이 있다. '바람풀부채', '바람풀부채', '모기채취부채'는 이세신궁에서 거행된 벼 이앙 행사에서 유래됐다. 일본에서. 일본의 초기 일본 부채는 재료에 따라 편백 부채와 종이 부채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두 부채는 오늘날 교토의 주요 특징이기도 합니다.

'와지우 부채'는 단순한 냉각 도구일 뿐만 아니라 벨트, 가방, 나막신과 마찬가지로 일본 문화의 중요한 상징이기도 합니다. '와게나 부채'는 격식을 갖춘 기모노의 일부이자 다도의 중요한 부분. 다도에서 상대방이 부채를 앞에 놓으면 이는 병풍을 의미하며, 차가 아직 준비되지 않았으니 차를 받으려고 병풍 너머로 손을 뻗지 말라는 뜻이다. 종교에서는 부채를 선물로 주며 상대방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중국 부채의 발명부터 일본 부채까지, 실제로 그 발명은 단순한 실용주의를 추구하는 동기에서 비롯되었으며 사물을 이해하는 방식도 보여주었다고 볼 수 있다. 부채는 닫힐 수도 있고 열릴 수도 있는데, 이러한 열림과 닫힘은 부채의 집합적 특성을 보여주며, 부채는 자유롭게 통제될 수 있어 신비로운 의미를 지닌다. 세계의 거의 모든 종교는 초현실주의를 유형적인 것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하므로 다도의 시주 부채, 장례식의 꽃밭 부채, 고대 승려가 사용한 가지 부채는 강한 상징적 의미를 갖습니다.

일본의 부채는 세상과 운명을 모아 손에 쥐는다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인이 우치와 부채를 모으는 의미를 지닌 부채로 발전시킨 것에서 우리는 일본인의 상상력이 풍부하고 실용주의가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의 상상력은 외부 세계나 초능력 존재를 향하지 않고, 외부 세계의 사물을 자신의 세계로 통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외국의 문학 작품에서 바람은 일반적으로 출발을 의미하지만, 일본에서는 바람의 의미가 자신에게 더 가깝고 자기집결을 포함하는 경향이 있다. 통계에 따르면 '신고킨집'에는 바람이 모이는 의미를 표현한 일본가요가 40곡 이상 있다.

일본 부채를 보면 일본인들이 물건을 잘 옮기고 손으로 물건을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본인의 사물에 대한 이해가 인간 캐리어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즉 '융합문화'를 결정짓는다. 일본인의 손에 들려 있는 주먹밥처럼, 자신의 손에 물건을 모으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일본인들은 불상을 숭배할 뿐만 아니라 손으로 만지는 것도 좋아합니다. 이것은 에마에 손으로 직접 적어야 하는 문화이기도 합니다. 액자. 일본인은 감정을 포함한 모든 것을 파악하기 위해 손을 사용하기 때문에 손의 느낌을 표현하는 "handda", 다루기 어려운 것을 표현하는 "handqiang"과 같이 손을 사용하여 의미를 표현하는 일부 단어가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엄격함"은 "손의 고통"을 의미합니다. 부채를 접는 목적은 손에 쥐기 위한 것이므로 편리하면서도 아름답습니다. 일본인은 문제를 생각하기 위해 머리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문제를 손으로 '보는' 것을 좋아하며 작은 손에 모을 수 없는 것은 처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실용적인 의미가 상실되었습니다.

선풍기는 시원한 공기를 제공하고 사람들에게 보답하며 '모든 것을 통제한다'는 일본인의 사랑을 표현하는 기능 외에도 이동식 예술 작품이기도 합니다. 부채는 생활필수품이 되기 이전부터 예술작품으로 존재했습니다. 부채는 정교하고 콤팩트하며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부채에 문양과 문자를 그리고 시와 모토를 쓰는 것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부채의 패턴은 종이에 그린 그림 및 벽화와 다르며, 벽화와 부채 그림은 동일하며, 동일한 단어와 그림은 외부 세계에 전시되는 매력을 잃습니다. 부채를 사용하면 벽에 걸린 아름다운 그림을 손으로 옮길 수 있고, 가지고 다니면서 언제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이 다가오자마자 부채는 유행 아이템이 된다. 가마쿠라 시대 일본 남성의 직복과 수렵복의 패턴도 부채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팬은 일본 문화의 상징으로 그림, 노래, 춤, 오페라에 큰 공헌을 해왔습니다. 부채가 일본 노(能) 음악의 '발라드'와 결합하면 발라드 팬이라 불리고, 춤과 결합하면 부채춤이 되는데, 이는 노 예술의 발전을 직접적으로 촉진하는 것이다. 가부키는 부채의 열림과 닫힘을 이용하여 극중 인물의 기분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술을 마실 경우 와인잔을 사용하지 않아도 술 취함과 취함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일본인의 눈에는 작은 부채가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하나로 모아주는 반달 모양의 열림과 닫힘도 일본의 미학을 고스란히 반영합니다. 일본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후지산의 형상도 거꾸로 된 부채처럼 보인다. 일본 시인은 “동중국해와 하늘에 옥부채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고 칭찬한 적이 있다.

부채는 일본인의 이념적 이해와 미학을 구현하는 동시에 실용적인 상품의 원형이기도 하다. 헤이안 시대 말기부터 교토에서는 부채가 대량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제품을 상업성의 최고조에 이르게 하는 이들이 바로 부채 상인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의 부채 상인들이 부채를 중국으로 가져왔고, 이는 중국인들에게 빠르게 받아들여 유럽으로 퍼졌습니다.

일본 학자들은 영어로 '팬(fan)'이라는 단어의 어원이 일본 팬의 발음이라고 믿고 있다. 사실 유럽에는 부채가 도입되기 오래 전부터 이미 둥근 부채가 있었습니다. 영어로 팬이라는 단어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 의미는 곡물, 먼지 및 기타 잔해물을 분리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인 쓰레받기입니다. 일본의 부채가 발명된 후, 그것은 순식간에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세계적인 제품이 되었습니다. 부채보다 휴대성이 더 좋기 때문에 이것을 작게 만든 일본인의 솜씨에 감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팬.

사실 부채에서 부채로의 변신은 실용주의의 발현일 뿐만 아니라 일본 민족의 모임에 대한 사랑의 발현이며, 전형적인 모임 문화를 대표하는 것이다. 일본인의 집단의식은 팬을 비롯해 일본적 특성을 지닌 수많은 것들을 만들어냈다. 일본인들은 방 사이의 칸막이까지 접어서 세계에서 가장 공간을 절약하는 미닫이문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식 등불은 접을 수 있고 접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등불이 아무리 크더라도 부채처럼 접을 수 있습니다.

일본인들은 집단의식을 갖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며, 시대가 어떻게 변하더라도 이러한 선호는 여전히 존재하며 일본 제품이 시장을 점유하는 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접는 부채 외에도 다이쇼 시대에 독일에서 일본에 도입된 슬레이드식 우산은 1950년 일본인에 의해 접혀 세계 최초의 접는 우산이 되었습니다. 이후 일본은 이를 대량생산해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하며 세계시장을 장악했다.

1980년대 일본에서는 이를 더욱 압축해 길이가 18cm에 불과한 세계에서 가장 짧고 휴대성이 가장 좋은 3단 부채를 만들었습니다. 우산도 부채처럼 결국 품에 안기는 물건이 됩니다.

전쟁 후 일본인들은 새롭고, 이상하고, 특별하고, 작은 상품을 개발하는 분야에 집단의식을 적용했습니다. 트랜지스터로 대표되는 일본의 '작은' 상품은 세계 시장을 열었습니다. 헤이안 시대 일본은 중국에서 들여온 우치와 부채를 접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아 당시 일본인들은 소형화 기술을 발전시켰습니다. 실용주의 서구에서도 일본 팬들의 돌풍이 불었다. 일본의 '소형' 제품은 세계 경제계에 일본식 제품 열풍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본의 가전제품과 디지털 제품은 정교함, 컴팩트함, 휴대성으로 인해 유사 제품의 절반을 차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