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대련을 도와주세요: 우연히 연근옥을 만나면 칼이 오르락내리락하고 연근이 부러지고 옥도 깨집니다.

대련을 도와주세요: 우연히 연근옥을 만나면 칼이 오르락내리락하고 연근이 부러지고 옥도 깨집니다.

7자 쌍은 동일한 시작 위치에 있습니다:

도시를 방문할 때까지 봄은 지속되지 않습니다: Xiangxiang은 촛불을 타고 여행합니다:

○○●●○○● ●● ○○●●○

7자 2행:

호수와 산의 그림이 눈에 들어오고 즐겁다. 수천 가족의 슬픔이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매화꽃이 피고 자리에 향기가 난다

○●○○ ○○●●

난초 봉오리가 돋는다. 낮에는 계단 앞에서 과시합니다.

○○●○ ●●○○

하늘과 땅으로 돌아가면 충천은 천 헥타르의 녹색입니다.

○○● ○○○● ●

동풍이 불고, 작은 정원에는 붉은 꽃이 가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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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자 쌍:

와인은 일을 성공시킬 수도 있고, 와인은 일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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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은 배를 운반할 수도 있고, 물은 배를 전복시킬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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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자 대련:

세상에 어려운 상황은 없습니다

○●●○●●○●●

이 세상에는 자유시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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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자 쌍의 문장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장된 축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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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사람들은 사슴을 은폐하지만 그들의 욕망은 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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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자 쌍은 대략 4병렬 및 6병렬 스타일 형식을 채택합니다.

문이 열립니다. 3일 동안 올라가면 수천 개의 계단과 수천 개의 경이로운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 ○○○●○○

10 단어 이상의 긴 대련의 경우 수준과 수준의 요구 사항 외에도 수준과 수준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각 문장의 마지막 단어도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대련에서는 각 문장 분절의 조화 외에도 상하 대행의 모든 ​​단어가 매우 안정적입니다.

여기에 머물면서 서쪽 창가에서 촛불을 끄고 고향의 풍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검정은 웅장하고 어메이는 아름답고 바산은 아름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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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물과 맑은 잔물결, 수많은 유명한 산과 강이 모두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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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도성에 와서 건의하고 북로의 모범을 세웠으며 성인의 모범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Xiangru Fu, Taibai Poems, Dongpo Pr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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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g'an Kedi는 아름답고 재능있는 사람들을 만나러 갔다가 장안으로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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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 대련은 독특한 문학형식으로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오대십국시대에 시작되어 명청대에 특히 번성하여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발전해 왔습니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 설날에 중국인들은 문 좌우에 복숭아 장식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도부(Taofu)는 복숭아나무로 만든 두 개의 큰 판자로, 그 위에 전설적인 귀신 퇴치 신인 '투(Tu)'와 '유레이(Yu Lei)'의 이름이 각각 적혀 있으며,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제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관습은 천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오대(五代)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귀신을 퇴치하는 신의 이름을 대신하기 위해 복숭아판에 대련을 새기기 시작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964년 섣달 그믐 날, 후촉주 맹창(孟昌)이 침실 문에 쓴 "새해 나우청가계장춘"은 우리 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다.

송나라 이후에는 설날에 민간에서 춘절 대련을 거는 일이 흔해졌습니다. 그래서 왕안석의 시 '원리'에는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습니다. , 그리고 새로운 복숭아는 항상 오래된 부적으로 대체됩니다." 그것은 당시의 봄 축제 대련입니다. 성대한 행사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춘절 대련의 등장은 도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춘절 대련을 '도부'라고도 불렀습니다.

명나라 때 명태조 주원장은 대련을 적극 옹호했다.

그는 진링(지금의 난징)에 도읍을 정한 뒤 신년을 앞두고 대신들과 관리들, 일반 사람들에게 대문에 대련을 쓰도록 명령했고, 직접 평상복을 입고 순회하며 집집마다 구경하고 접대했다. 그 자신. 당시 문인들도 대련 창작을 우아한 즐거움으로 여겼고, 춘절 대련 창작은 일시적인 사교 유행이 되었다.

대련의 종류

봄 대련: 새해를 위한 특별한 대련.

선물 커플: 다른 사람을 칭찬하거나 격려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복 단어쌍: 같은 단어가 연속해서 나타납니다.

복잡한 단어 쌍: 동일한 단어가 연속되지 않고 나타납니다.

골무쌍: 앞 절의 바닥글이 뒤 절의 머리 역할을 합니다.

삽입된 단어 쌍: 삽입된 일련 번호, 방향, 절기, 연도, 성, 사람 이름, 지명, 사물 이름(예: 약품 이름) 등을 포함합니다.

단어 분리: 결합된 특정 문자를 여러 개의 단일 문자로 분할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단어 분할, 단어 결합, 단어 분석" 등으로 세분화합니다.

음성 대련: 소리가 다른 동음이의어, 소리가 다른 같은 단어, 겹치는 운율 등이 포함됩니다.

무자비한 짝짓기: 위, 아래 두 쌍의 의미는 서로 관련이 없지만 각 단어가 깔끔하게 대조됩니다.

팔린드롬 쌍: 앞으로 읽어도 뒤로 읽어도 의미는 똑같습니다.

답변: Zhao Chenxiang 1997 - 고급 제자 레벨 3 2007-11-2 16:34

이름에서 이름으로, 행동에서 행동으로,

현실에서 현실로 라이시는 쑤와 반대인데,

숫자가 위아래로 서로 마주보게 되어 있고,

품사의 구조가 꽤 비슷하다.

상하 문장의 단어 수는 동일해야 합니다.

중간에 버그(무거운 단어)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1성, 2성, 플랫이라고 하지요. (중국어 병음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성조를 말하며, 루옌 YAN1, 얀 YAN2)

3,4성은 플랫하다는 뜻이에요. (eye YAN3, Yan YAN4 등 중국어 병음의 3, 4성을 참고)

이전 문장을 仄로 끝냈고,

두 번째 줄을 ping으로 끝냈습니다.

납작한 꼬리 3개, 사각형 꼬리 3개(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줄의 마지막 세 문자 참조)

커플릿에 대한 금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숫자 1, 3, 5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1, 3, 5는 위, 아래 쌍의 홀수 단어를 의미합니다)

2, 4, 6이라는 단어는 영리하고 뚜렷합니다. (2, 4, 6은 위, 아래 쌍의 짝수 문자를 의미합니다.)

하나, 셋, 다섯,

한자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

스물여섯,

그가 밋밋하다고 하면 나도 밋밋하다고

그가 밋밋하다고 하면 나도 밋밋하다고

. 조심스럽게 레벨을 맞추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눈에 띄고 아름다운 커플이 됩니다.

커플렛(Couplet)은 길이가 같은 두 개의 한자 문자와 반대되는 문자 시퀀스로 구성된 독립적인 스타일입니다. 대련을 만들고 감상하려면 대련의 리듬을 이해해야 합니다. 형태인 Ge는 단어 쌍, 문장 패턴, 리듬 등을 나타냅니다. 리듬, 음운론은 수준의 규칙적인 배열을 나타냅니다. 즉, 대련의 가락은 대행 자체의 특성에 기초하여 상하 대행의 단어, 문장, 대조, 평행법, 문장형, 문장형 및 관련면의 조합이 형식의 규칙성을 갖는 것을 말한다. 대련의 운율적 요구 사항은 매우 엄격하고 대조도 엄격합니다.

대행의 기본 리듬은 단어와 문장의 동일성, 문장의 비례형 패턴, 사선어와 사선어의 조화, 품사 동일성, 대응 구조, 관련 내용 등 6가지 요소에서 분리될 수 없습니다.

단어와 문장은 동일합니다. 특정 수사적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특정 단어의 위치를 ​​비우는 것 외에도 동일한 쌍에 있는 상위 및 하위 쌍의 단어 수가 동일해야 합니다. 대문은 단문, 중문, 다문으로 나눌 수 있으므로 상위, 하위 쌍문의 총 단어 수가 동일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 문장의 단어 수도 동일해야 합니다. 물론, 문장의 개수와 단어의 개수가 같아야 한다는 요건은 단순히 '단어의 개수를 구성하는 것'의 문제가 아니라, 문장의 의미론적 완성도도 요구한다.

문장은 비례합니다. 완전한 문장으로 표현되는 언어는 여러 개의 단어와 구문으로 구성됩니다. 문장에서 단어나 구는 "리듬 포인트"라고도 불리는 발입니다.

쌍문의 "균등한 문장 구조"는 상위 및 하위 쌍이 동일한 리듬을 가질 것을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만든 쌍에서 "창산, 옥수, 구름 봉우리는 녹색이고 얼하이 호수는 황금색 꽃, 눈, 달빛'에서는 위쪽과 아래쪽이 모두 222의 한 문장 패턴이고, '겨울이 온다'는 나무는 늙지 않고 가을에는 잎이 붉다." 212의 패턴입니다.

레벨이 조화롭네요. 대련과 다른 문학 양식의 차이는 구조에 있다. 대련 구조는 문법적 구조가 아닌 리듬 구조, 즉 문장 내와 문장 사이의 매끄럽고 비스듬한 순서 관계이다. 대련은 사용된 단어의 평음과 경사성에 주목하고, 음양평을 포함하여 평음이 높고 평탄하며, 음양평이 고르지 못함을 포함하여 경사성을 정리한다. 상승, 하강 및 진입 톤. 일반적으로 첫 줄 끝의 첫 번째 단어는 경사성으로, 두 번째 줄의 마지막 단어는 평탄한 성조, 즉 "불명확하고 단조로운" 성조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련에서는 평성과 사선의 교묘한 배치를 통해 대련의 아름다운 리듬을 형성하여 음절을 조화롭고 다양하게 만들어준다. 대련을 선율적으로 아름답게 만들려면 사선과 사선의 교차와 반대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장단을 경쾌하고 힘차게 만들어야 하며, 대련을 낭송하면 자연스럽게 운율과 귀에 쏙 들어오는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쌍문에서는 Ping과 Ze가 서로 번갈아 가며 사용되는데, 대부분이 한 음절을 이루는 두 글자입니다. 두 문장에서 Ping과 Ze는 같은 위치에 있으며 대개는 반대입니다. 때로는 내용으로 인해 조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 커플릿의 개별 단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난독화된 문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어는 "어색하다"라고 불립니다. 따라서 고대부터 규칙이 형성되었습니다. 1, 3, 5는 무시하고 2, 4, 6은 구별하십시오. 이는 운율이 있는 시와 대련 모두에 해당됩니다.

품사가 동등하다는 것이 대련의 '이중 예술'의 핵심이다. 즉, 상위행과 하위행의 해당어는 내용어는 내용어, 기능어는 기능어로 구성되어야 한다. 구체적으로는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부사 대 부사, 수량자 대 수량자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Shigui 초등학교 교문에 만든 대련은 다음과 같습니다. "돌성은 수천 마리의 봉황으로 부화하고, Guihe River는 수천 마리의 용을 낳습니다." 이 대련에서 해당하는 "Shibao, Guihe River"는 명사입니다. 그리고 "부화하다, 번식하다"는 동사이고, "천과 만"은 수량사이고, "용과 불사조"는 명사입니다.

구조적 대응은 문장이 구성되는 구문을 의미합니다. 쌍을 이루는 문장의 구문은 동일해야 합니다. 즉, 주어-술어 구조 대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어 구조 대 동사-목적어 구조, 부분 긍정 구조 대 부분 긍정 구조, 결합 구조 대 결합 구조, 전치사 구조 대 전치사 구조, 동사-보어 구조 대 동사 보완 구조 등 예를 들어, 나의 대련 "풀뿌리 입장을 견지하고 이웃과 마을 사람들에게 친절하라"에서 상하 대행 모두 동사 목적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용이 적절합니다. 대련은 이중성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상하 대련의 내용이 서로 연관되어 서로 상반되고 대조되며 동시에 주제를 표현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서로 보완하거나 반대하며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합니다. 물론, 상하행은 '함께 껴'질 수 없다. 즉, 상하행이 표현하는 의미가 동일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옛날 상점에서 흔히 사용되는 춘절 대련은 "장사가 전 세계적으로 번창하고 삼강에 이르러 부는 번영합니다." 규칙적인 사선과 사선 및 깔끔한 대비가 있는 대련은 비즈니스 커뮤니티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사해를 잇는다'와 '세강에 이른다'는 뜻이 같아 '손바닥을 합친다'는 뜻으로 추정된다. 이상적인 커플릿은 위쪽과 아래쪽 커플릿이 분리되지 않고 진행, 전환 또는 연속에서 아래쪽 커플릿이 위쪽 커플릿보다 더 많은 가중치를 갖는 것입니다. 상하행의 상관관계를 통해 사물의 특성, 성격, 상태를 동시에 설명하고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와 태도를 반영하여 생각을 자극하고 끝없이 뒷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이중성은 수사적 기법이며, 대련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은 엄격한 이중성입니다.

한 단어는 반대 방법에 속합니다

천국 유형:

바람, 해, 서리, 달, 연기, 안개, 천둥, 우박, 봄, 밤 , 연도, 열.

비, 구름, 눈, 별, 이슬, 구름, 번개, 무지개, 여름, 아침, 늙음, 추위.

토지 유형:

산, 바위, 강, 바다, 도시, 마을, 마을, 도로, 하천, 습지, 파도, 해안.

물, 샘, 우물, 강, 도시, 들판, 들판, 다리, 계곡, 수영장, 파도, 해변.

인간관계:

남자, 조상, 아내, 형제, 손님, 성자, 농부, 죽음, 가난, 얼굴, 머리, 눈, 몸, 지혜, 효.

여자, 손자, 아들, 형제, 스승, 현자, 학자, 학생, 부, 마음, 발, 눈썹, 손, 어리석음, 의리.

개체 카테고리:

왕관, 벨트, 구슬, 양동이, 칼, 검, 램프, 텐트, 차, 풀, 소나무, 살구, 자두, 말, 가금류.

가죽, 의복, 옥, 성, 자, 총, 거울, 커튼, 술, 꽃, 대나무, 복숭아, 국화, 소, 짐승.

두 단어는 반대이다

천문학:

봄바람, 낮, 바람 전단, 세 개의 별, 끓는 눈, 천둥 북, 꽃의 왕조, 아홉 개의 여름 , 딩년, Juyue.

여름비, 푸른 하늘, 달바퀴, 열 개의 비, 저녁 구름, 비종, 곡식의 태양, 세 개의 겨울, 한밤중, 매화 하늘.

지리적 카테고리:

산허리, Shudao, Huangpu, Yuguan, Jibei, Jinjing, Qishan, Jiange, Xijiang, Yanmen.

수이웨이, 칭관, 치청, 즈리, 화이난, 위시, 웨이수이, 루펑, 베이하이, 지저.

인간 윤리:

차오푸, 디무, 차신, 칠시아, 농부, 직녀, 루비, 흰 눈썹, 흐린 머리, 만트라.

겨자태양, 매화부인, 술현자, 이민, 선비, 바늘신, 녹색 진주, 노란 머리카락, 눈의 피부, 치아의 지혜.

도구 카테고리:

缁衣, 이불 뿔, 색유, 옥 컵, 붉은 종이, 가시 화살, 모종 바늘, 모란, 앵무새 및 우니우.

레드 포니, 텐트 눈썹, 호박색, 황금 귀, 화이트 슬립, 뽕나무 아크, 쌀 검, 차 지팡이, 자고, 사천 개.

대립에 속하는 세 단어

천문학:

바람이 꽃을 불고, 달이 울타리를 옮기고, 꽃이 피는 태양을 바라보고, 연기가 흩어지기 시작하고 잔비를 담고 부드러운 서리가 내리고 춥고 동화비가 내리고 달이 호수에 가득하고 바람이 노래하고 무지개가 걸려 있고 달이 맑고 평화롭고 백육첸.

나무에는 태양이 빛나고, 구름은 나오고, 하늘에는 풀이 있고, 이슬은 아직 마르고, 아침 노을과 함께, 향기로운 안개가 촉촉하고, 님 꽃이 바람에 휘날리고 있습니다. , 별이 문 근처에 있고, 눈의 시가 노래되고, 맑은 태양이 반사되고, 재료가 가파르고, 세 가지 축제가 반복됩니다.

지리:

산은 다채롭고 물은 연기와 같으며 유파이 외부에는 12개의 도로, 송주 산책로, 싱화 마을, 넓은 파도, 산 도시가 있습니다.

물은 조용하고 파도는 눈과 같고 Liucheng의 동쪽, Sanqianjie, Xuluo Spring, Taoye Ferry, 섬은 깊고 물과 가깝습니다.

인간관계:

꽃신사, 자향현, 마루웅어머니, 막객, 왕관손님, 치성자, 영신우, 덕세탈출, 호흡구름, 버드나무 허리 위에서 춤을 춘다.

술현자 손성무는 사슴의 아내를 안고 홀의 손님이었으며 하녀였으며 황시공은 하녀가 되었고 가난하게 살던 선비는 태양을 마음에 품었다. , 그의 혀에는 연꽃이 자랐습니다.

기구 :

히비스커스 벨트, 벽걸이 용두, 골든 스텝 쉐이커, 산호 그물, 루칭 펜, 유성 화살, 꽃 그늘, 우관 버드 나무, 장미 이슬, 위에과 감기.

샤오 리상, 순산 게타, 옥 조각, 호박 컵, 비백수, 양월 칼, 짙은 풀색, 오금경, 재스민 서리, 오연근.

네 단어는 대조에 속합니다

천문학:

문턱 밖에서 바람이 분다, 나루터의 푸른 연기, 봄에 춤추는 버드나무 바람, 눈 개울 위의 다리, 가벼운 비와 가벼운 구름, 바람과 열기가 있습니다

창문 앞에 달이 빛나고, 시냇물 머리에 붉은 비가 내리고, 여름 비가 시끄럽습니다. 연꽃은 바람과 물정을 마주하고 있고 새벽 바람이 달을 이기고 비가 내리지 않고 겨울이 맑습니다.

지리:

수만 헥타르의 파도, 웅덩이처럼 분지에 묻혀 있고, 도시 주변의 푸른 물, 바람에 녹슬었던 밀파, 이끼 자국이 난 세 길, 그리고 산의 풍경이 눈을 반긴다.

수천 개의 산이 비로 덮이고, 바위가 쌓여 봉우리를 이루고, 산이 푸르고, 비가 소나무를 씻고, 정원의 나무 그림자가 들리고, 물소리가 닿는다. 귀.

인간윤리:

남자가 여자의 뿔을 억제하고, 여자가 어머니를 낳기 위해 육체를 버리고, 동산에 숨어 오로지 나라의 무기를 보관하기 위해 소복을 세운다. 그림을 새기고, 아무것도 없이 가족을 이루고, 혀가 3인치만 변합니다.

아내는 베틀을 짜고, 남편은 밭을 갈고, 손자들과 달콤한 간식으로 놀아주고, 한은 북두칠성을 내려다보고, 어른들보다 오래 살고, 미비는 베개를 주며, 나라를 위해 봉사한다. 그녀의 마음을 아홉 번 떨게 만드는 충성스러운 마음.

도구:

관과 옷 수집, 춤추는 부채와 노래하는 셔츠, 화면 주위의 모란 병풍, 보라색 구름에 잘린 벼루, 뛰어오르는 말 싸움, 국화 샘에서 마시는 술 , hj 시 낭송, 서리 침입 오렌지는 익었고, 꽃과 새는 바람에 온화하고, 여우는 겨드랑이에 모였습니다.

걷고 말을 타고 걷고, 밭갈이도 하고, 밀짚모자를 쓰고 낚시도 하고, 텐트 안은 히비스커스로 따뜻했고, 종이 위에 붉은 눈이 날리고, 닭들이 칼을 들고 춤추는 소리가 들리고, 메뚜기 불이 차를 끓이는 소리가 들리고, 자색 지즈(紫地)를 미끼로 사용하고, 비에 매화를 피우고, 풀과 벌레를 이슬로 식히고, 코끼리의 몸을 불태웠다.

다섯 글자는 대조에 속합니다

천문학:

꽃은 햇빛을 받으면 비단으로 변하고, 버드나무는 바람에 날리면 비단처럼 보입니다. .

시원한 바람은 뽕나무 잎을 해안으로 가져오고, 이슬비는 국화를 하늘로 가져옵니다.

아직 해가 뜰 때 눈이 쌓이고, 새벽이 지나도 별들은 외로워요.

봄에는 물이 많고 비가 많이 내립니다. 여름에는 산이 안개가 끼고 흐립니다.

저녁 연기는 밝고 달은 어두워지고, 남은 비는 해질녘에 가까워진다.

국화는 가랑비 속에 피어나고, 난초는 미풍 속에 피어난다.

맑은 창문은 계곡의 태양을 만나고, 빗길은 꽃의 아침을 상징합니다.

매미는 남은 여름 더위를 식혀주고, 기러기는 이른 시원함을 가져다준다.

지리:

밤에는 물에 물고기와 용이 있고, 가을에는 산에 새와 쥐가 있습니다.

산의 황혼은 계곡의 비와 일치하며 물은 동팅 파도에 내립니다.

흰 물에는 수천 개의 파도가 있고 푸른 산은 구름으로 덮여 있습니다.

산 위의 구름은 평평하고, 비가 오면 돌다리도 평평해진다.

하늘은 평원으로 돌아가고, 강은 부서진 산으로 흘러든다.

강물소리는 바이디에 이르고, 산은 칭창에 이른다.

슈시(Xiu Shi)의 이끼 가장자리는 녹색이고 강촌(Jiang Village)의 나뭇잎은 노랗게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산에는 안개가 가득하고, 바다에는 안개가 가득합니다.

인간 윤리:

오래된 우정은 손님과 주인을 존중하고, 새로운 우정은 삼촌과 숙모를 존중합니다.

수탉은 아들의 출세를 위해 울고, 제비의 날개는 손자의 계획을 돕는다.

북쪽 사막의 외로운 목사의 꿈, 남쪽 사막의 효자의 마음.

공무원은 아내와 멀리 여행을 떠나는데, 고향 꿈에는 형제들이 많다.

루안지는 게으른 삶을 살았고, 지강은 성격이 빈약했다.

빨간 드레스는 Yue 소녀를 취하게 만들고, 에메랄드빛 소매는 Wu Ji를 취하게 만든다.

화사한 색의 매화가 이마를 덮고 연한 녹색 눈썹이 펼쳐진다.

가난하지만 건강하기를 바라는 것은 걱정이 아닐 수 없다.

도구:

밤에는 길은 붉고 끈적거립니다. 깊은 숲에서는 젖은 옷이 녹색입니다.

공직에 오르는 길은 왕관처럼 간단합니다.

투명한 매트 위에 체스라는 단어가 펼쳐져 있고, 책은 짧은 매트 아래에서 읽혀진다.

형도기하 전설; 검무가의 여정.

야생 상점에서는 와인을 팔고, 우편 부스에서는 손님들이 차를 주문한다.

밀향이 케이크 미끼를 날려요. 화누안은 사탕을 팔아요.

밤의 연회는 복숭아와 자두로 시끌벅적하고, 아침의 나들이는 연꽃으로 고요하다.

도시는 따뜻한 붉은색과 주황색이고, 연못은 차갑고 녹색이며 젖어 있습니다.

맑은 물 속에 갈매기 두 마리가 조용하고, 두루미가 푸른 산으로 돌아온다.

애도하는 원숭이는 계곡으로 들어가고, 목마른 원숭이는 샘으로 달려간다.

6명의 인물은 대조에 속한다

천문학:

창문으로 달이 빛나고, 풀전 사이로 바람이 불고, 겨울은 따뜻하다. 밤은 춥다.

봄에는 동풍이 밝게 불고, 밤에는 베이더우가 어두워진다.

달이 지고 하늘이 새벽을 맞이하고, 얼음이 사라지고 땅의 기운이 봄으로 돌아옵니다.

소나무에는 구름이 남아 있고, 꽃에는 비의 시가 담겨 있습니다.

작은 마당에 꽃을 심고 비를 막아주고, 산에서 약초를 모으고 구름을 괭이질한다.

화이미 산장은 여름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곳으로, 만물과 물이 있어 가을을 잘 아는 나라이다.

지리:

샘물은 연한 파란색이고 여름 산은 빽빽하고 녹색입니다.

작은 산 녹색 달팽이 빵, 녹색 오리 머리.

강에 지는 노을은 성대를 젖게 하고, 바람은 불어오고 바다 공기는 비릿한 냄새를 풍긴다.

창밖으로 푸르른 산들이 당신을 둘러싸고 있고, 해안을 따라 하얀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인간윤리:

유명인은 백악관에서 왕관을 쓴다.

이름은 설씨 삼봉, 직위는 순씨 팔용이다.

집에 있는 백련과 그의 아내, 연못에 있는 링윤 형제.

궈 공작의 입술과 이빨은 아버지에게 발톱과 이빨로 불리기를기도합니다.

신은 펜양에 장수를 주셨고, 그는 불멸의 이예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시지는 3년 동안 학교에 입학했고, 송나라 2대 초기에 입학했다.

도구:

은둔을 위한 가죽과 산복, 신을 위한 화관과 달빛.

술잔에는 대나무 잎이, 시인의 종이 천막에는 매화가 담겨 있습니다.

리셰는 칼로 고기를 죽이고, 호멘은 족쇄를 이용해 생선을 달라고 한다.

적수에서 진주를 찾아 만나며 운명을 위해 란천에 옥을 심는다.

그림 속으로 붉은색 다각형과 붉은 단풍나무가 들어가 있어 청량함을 자아낸다.

연잎을 가지고 노는 물고기, 노란 국화를 피우는 게.

추위를 알기 위해 지친 까치가 나뭇가지를 맴돌고, 날아다니는 붉은 새는 물속으로 가을을 운반한다.

산은 어둡고 황야는 호랑이를 쏘고 물은 멀리 가라앉고 코뿔소는 불타오른다.

7개의 문자는 대조에 속합니다

천문학:

별은 희박하고 달은 지고 하늘은 새벽입니다. , 바람은 따뜻하고 땅은 봄입니다.

달이 지고 버드나무 기슭에 새벽바람이 불고, 살구꽃이 핀 하늘에는 엷은 구름과 가느다란 비가 내린다.

담배는 매진되고 강변에는 밝은 달이 떠 있고 바다 문 위로는 맑은 구름이 펼쳐져 있다.

비가 내린 후 3피트의 물이 추가되면 바람과 추위가 꽃을 질식시킬 것입니다.

찬 음식 축제에는 옥버들 바람이 기울고, 등불 축제에는 은꽃과 달이 밝게 빛납니다.

4월에는 동잎과 대추 꽃이 바람에 피고, 가을에는 요주의 사과와 사과가 드러난다.

지리:

푸른 소나무와 고대 나무, 산과 집, 붉은 다각형 꽃과 드문드문 있는 꽃과 하늘의 물.

청룡은 진천 비에 반쯤 매달려 있고, 돌마는 한나라의 바람에 길게 짖는다.

산길은 연기로 자욱하고 판자 길은 흐릿하며 바다는 비로 가득 차 있고 배는 흔들리고 있습니다.

구름 주위의 길은 바산 산맥의 풍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나무 사이의 강물 소리는 한물 소리입니다.

황제는 서쪽으로 도성을 바라보며 시를 읊었고, 왕족은 동쪽으로 이동하여 권력을 잃었다.

새벽달이 남편을 설득하여 들판을 건너도록 재촉하고, 가을바람은 내시를 맹상관으로 추방한다.

인간관계:

손자 증헌은 족보로 나누어 삼촌, 조카, 삼촌을 모시고 있다.

친구를 만날 때는 인사를 하고, 친구를 부를 때는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Tianzhong은 당나라의 세 영웅을 만나고 Shi Zongqing은 금나라의 칠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루비빛 바람이 요란하게 불고, 가을비 속에 건물 안의 공기가 푸르게 느껴진다.

나이가 들면 허리와 발을 보게 될 것입니다.

기구 :

옷과 모자는 웅장하고 아름답습니다. 직원과 신발은 수년 동안 여유롭게 여행하게 만듭니다.

산옷과 잔디 신발은 느리고 가벼운 모피 옷이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보물삼각대를 들고 있는 붉은 소매의 소녀는 향기를 더하고, 구슬로 장식한 커튼과 시를 쓴 눈옷의 여인은 향기를 더한다.

낮에는 꽃타일을 머리핀과 붓으로 나누고, 밤에는 촛불을 칠해 식혀 읽는다.

붉은 휘장 밖의 꽃은 자주 떨어지고, 창문 앞의 푸른 풀은 제거되지 않습니다.

가을 서리가 관자놀이에 국화를 자랑스럽게 남기고, 밤달에는 연꽃의 시원함을 온몸으로 즐깁니다.

해가 지면서 숲속의 까마귀는 삼면이 붉게 물들고, 들학이 돌아다니고 구름은 온통 하얗다.

남은 흉벽은 풀로 덮여 있고 옆에는 돌말이 있고, 자금성은 가시나무와 청동 낙타가 방문한다.

위 목록은 페어링 방법에 속하며, 대부분 공페어링(내로우 페어링)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대련의 규칙을 준수하는 형식과 수준 외에도 대련 작성을 처음 접하는 동지들에게 방법을 익히고 이해하는 것이 큰 이점이 됩니다. 이 기사의 장 중.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해보세요.

소위 한 글자 대조 방법은 일반적으로 쌍어가 될 수 없습니다(일부 예외 있음). 이 대조 방법은 실제로 쌍어(범주)에 있는 단일 단어나 구문의 속성을 설명합니다. 지혜 대 어리석음, 가난 대 부와 같은 다른 문구와 동일한 의미(때때로 비교 또는 반대 의미가 동반됨). 달 대 별, 산 대 물(명사형) 등 서로를 보완하는 단어도 있습니다. 한 단어는 동사의 비교형과 명사의 평행형에 속합니다. 둘 다 동일한 속성이 필요합니다.

두 단어는 법의 규칙에 속하며 국화달 vs 매화 등 천문학, 지리, 인간관계, 기구 등 단어의 속성에 따라 일치해야 한다. 하늘, 치시아 vs. 이민. 여기서 "qi"와 "yi"라는 단어는 모두 형용사이므로 "xia", "民"과 같은 명사와 결합하여 완전한 "문구"를 형성해야 합니다.

세 글자 대조: 일반적으로 동사와 명사로 구성됩니다(예: "꽃 보는 날" 대 "풀밭 싸우는 날"). "Looking at flowers"와 "fighting against grass"는 둘 다 동사 목적어구로, 명사 "sun"과 "day"를 각각 수식합니다. 명사와 명사는 "동잎비", "님꽃바람"과 같이 세 글자 쌍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세 문자 쌍의 내용은 두 문자 쌍의 내용보다 더 완전합니다.

4자 대조: 일반적으로 "xiaofengwanyue" 대 "가벼운 비와 빛 구름", "수천 개의 비 산" 대 "수천 헥타르의 빛"과 같은 두 개의 복합 구문으로 구성됩니다. ", 등. 대행학에서는 이러한 대조법을 순의쌍(順儀組)이라 부르며, 상하행의 내용이 일치하므로 이 대조법을 정봉(鄭峰)이라고도 한다.

5자 속 쌍은 일반적으로 위쪽 및 아래쪽 쌍에 각각 3개의 단어(또는 구문)가 있습니다. 예: "햇빛 꽃은 비단과 같습니다" 대 "바람은 밝고 버드나무는 같습니다" 비단', '중구절 국화에 이슬비가 내린다' vs '미풍이 이미 와 있다' 란' 등. 이 유형의 쌍은 두 개의 명사와 하나의 동사(때때로 생략됨)로 구성됩니다. 또 다른 예로는 명사, 숫자, 동사로 구성된 "맑은 물 위에 갈매기 두 마리가 조용하다"와 "푸른 산에 학이 돌아온다"가 있다.

6자, 7자 쌍의 규칙은 2인의 길이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분류 지식만 익히면 기존 대결 방법과 똑같습니다. 그들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대련을 쓸 때에는 "창밖의 푸른 산은 멀리 있다", "하얀 물은 해안을 따라 흐른다"와 같이 대련 속의 주어와 대상의 관계에 주의해야 한다. 대련의 '푸른 산'과 '백수'는 주어이고, 나머지는 '주체'를 섬긴다.

또 다른 예: "창문에 햇빛이 비치고 겨울은 따뜻하다" 대 "잔디정에 바람이 불고 밤은 춥다", 이 대련에서 "겨울"과 "밤"은 주어이다. 못된 남편'은 둘 다 주체이자 인간의 범주에 속한다. 칠자속에는 "버들둑에 지는 달이 뜬다, 엷은 구름이 비를 내리고 하늘에 살구꽃이 피어난다" 등의 3구도 있다. 주어와 술어는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대련의 속성에 따라 대비되는 것을 '작품쌍'이라 부르는데, 대련의 내용적 한계로 인해 대련의 작가들이 구상하기에는 더욱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와이드 쌍"이 탄생했습니다. 예를 들어, 애가에서 "하늘은 늙지 않는다. 인간은 이미 수천 년을 살았다." 여기서 "하늘"은 "천문학"의 범주에 속하고 "사람"은 천문학의 범주에 속해야 합니다. "사람". 비록 공동문의 속성은 다르지만, 공동문의 내용은 일관되고, 내부 논리도 매우 적절하고 타당합니다. 여전히 Jialia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학루는 우한의 중요한 명승지로 위층에 유명한 대련 중 최고라고 불리는 유명한 대련이 있습니다. 구름은 머물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작업 쌍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황학"과 "백운"은 동일한 속성을 갖지 않지만 둘 다 명사입니다. 명사를 명사로 사용하면 넓은 쌍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좋은 장소의 대련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대련의 일관성과 내용만 필요하기 때문이다. 결합된 내용의 속성을 강조하기보다는 논리적이어야 한다. 작가는 이런 대련을 쓸 때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기존 대련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관쌍'의 수가 '공쌍'의 수를 훨씬 초과합니다. 그러나 초보자가 대련을 연습하고 숙달하여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여전히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대련 작문 지식을 습득한 후에야 장래에 다양한 대련을 작성할 때 유사점을 그릴 수 있을 것입니다.

7. 긴 대련의 길이와 폭에 대한 요구 사항

대련의 길이와 폭에 대한 규칙은 일반적으로 운율시의 요구 사항을 따르지만 시는 일반적으로 5개로 제한됩니다. - 7자 가락시, 그리고 가장 긴 2자가 8자 이상인 경우에는 사선과 사선의 규칙이 동일해야 합니다. 각 문장의 문자, 즉 2, 4, 6...도 서로 반대여야 합니다.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유명한 대행은 매우 적습니다. 평면 및 경사 대행은 잘 조화되지 않거나 대비가 깔끔하지 않습니다. , 처음으로 대련을 짓는 분들은 엄격하게 상하행을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대련작가는 먼저 첫 번째 대련을 작성하고, 대련을 작성할 때 전체 기사를 고려한 후 단어와 문장을 신중하게 고려한 후 최종 초안을 작성합니다. 100단어 이상의 긴 대련에 대한 요구사항은 특히 균형이 맞지 않는 문구가 있지만, 문장이 매끄럽고, 문장이 웅장하고, 구조가 명확하고, 수준이 적절하다면 그럴 수 있습니다. 여전히 좋은 대련으로 여겨지는 Sun Zhuanweng의 Yunnan Kunming Grand View Tower Couplet가 그 예입니다.

운남 쿤밍 대관탑의 장대련

전지호에서 500리 떨어진 곳에서 눈을 향해 달려간다. 해안에 옷깃을 던지면 광대 한 공허함 속에서 기쁨이 끝이 없습니다! 보세요: 동쪽에는 신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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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쪽에는 주(朱)의 영적인 도구가 있고, 북쪽에는 구불구불하고, 남쪽에는 솟아오릅니다. 예술과 공예의 달인, 승리하고 승천하는 길을 선택해 보세요. Xieyu Luozhou를 활용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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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찰의 바람과 안개가 빗질되어 하늘과 갈대 땅이 녹색 깃털로 점을 찍습니다. 그리고 붉은 구름. 주변의 향기로운 쌀과 맑은 하늘을 실망시키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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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여름에는 모래, 히비스커스, 세 개의 봄에는 버드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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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년의 과거 사건이 떠오릅니다. 술을 마시고 한숨을 쉬는 주인공은 누구? 생각해 보세요: 한 왕조 스타일의 건축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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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표준 철 기둥, 송 왕조는 옥도끼, 원 십자가 가죽 가방을 휘두릅니다. 큰 업적, 큰 노력, 산을 옮기려는 큰 노력. 모든 구슬 커튼과 칠해진 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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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비와 황혼의 구름을 따라잡지 못하고 비석의 폐허가 부서지고, 그들은 모두 떨어지는 연기에 의해 조명됩니다. 유봉과 희박한 종 몇 개만 얻었고 강의 절반은 낚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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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 두 줄의 가을 기러기, 맑은 서리 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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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대련의 논리적 사고

논리학은 사고의 법칙을 연구하는 과학이며 모든 사고와 행동을 이끄는 법칙이다. 세상의 행동. 신중한 논리적 사고 없이 임의로 작성된 작품은 '혼란스럽다'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사람이 언어처리, 귀납, 조합 없이 말한다면 그것은 '일관되지 않고' 설득력이 없으며, 이는 흔히 비논리적이라고 일컬어진다.

이는 특히 추론과 계획에 해당됩니다. 대련 작성의 논리적 사고에 대해 몇 가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1. Fuyi 쌍: (병렬 쌍)

24개의 역사를 보기 위해 와인을 마시며 속삭이며 13개의 고전을 비교합니다.

이 대련에서는 상하 대행이 같은 의미를 지닌다. 두 번째 커플 "13개의 고전은 독일 공군의 향으로 조용히 이야기된다"는 두 가지 면에서 고전을 공부할 수 있는 흥미롭고 역동적이며 조용한 생활 공간입니다. "와인 싸움을 바라보며"와 "난로 위의 향을 조용히 바라보며"는 "움직임"과 "고요함"이라는 두 가지 예술적 개념을 결합합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다른 예술적 개념은 실제로 사람들의 자유 공간을 구성하는 두 가지 구성 요소이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연결은 자기 격려이자 학습 격려입니다.

2. 반대말:

돈으로 인생을 사는 것은 어렵습니다. 빈곤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인 지윤(소란)이 부신과 약왕의 사당에 대해 지은 대련입니다. 상하 쌍문은 모두 부정문입니다. . 첫 번째 줄의 "Have"와 두 번째 줄의 "No"는 실제로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왜냐하면 "돈을 갖는다는 것"은 인생을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갖다'라는 단어는 '어렵다'라는 단어로 부정된다. 따라서 '부자'와 '약이 없다'는 두 부사 '어려움'과 '케'로 인해 모두 새로운 예술적 개념을 가지게 되는데, 이는 '생명을 산다'는 뜻이다. 그리고 “의료 빈곤”. 이 반의어 쌍은 민간 속담을 채택하고 있으며, 대련의 내용과 논리적, 변증법적 관계가 더욱 통합되어 있습니다.

3. 프로그레시브 쌍:

수천 권의 책이 한 그룹의 옥 저택으로 편찬되어 있으며, 한 평생 동안 Great Luotian까지 수련할 수 있습니다.

양통수(산저우)가 지윤월위조당을 위해 쓴 제목이다. 지윤은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이자 강가시대 문화계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는 10년 이상 『사천서』의 수석 편찬자를 역임하고, 『사천서 총목록』 등을 집필했는데, 이는 '자기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대련에 나오는 '옥저택'은 원래 금, 옥, 오락, 무기 등을 담당하던 관청이었습니다. 보물 창고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지윤이 <사곡전서> 편찬 작업을 주관했기 때문에 양동서가 위조당 대련을 읽을 계획이었을 때 그는 역사 ​​편찬에 대한 지윤의 공헌을 설명하기 위해 "옥집군으로 편찬된 만 권"을 사용했다. 왜냐하면 그는 역사와 문화에 대한 헌신으로 "대나천"에 올라 불멸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대련의 사고논리는 '만권 편찬'이라는 조건에 기초하고 있다. Daluotian, Taoists는 그것을 하늘의 이름이자 불멸자가 사는 곳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이상적인 상태에 대한 은유입니다.

4. 올바른 쌍을 선택하세요.

모두가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선택 커플릿의 위쪽과 아래쪽 줄은 각각 선택을 나타냅니다. 위쪽 줄에서 확실히 선택되면 두 번째 줄에서는 폐기됩니다. 또 다른 예는 "조각으로 있는 것보다 조각으로 있는 것이 낫다"입니다. 연결 텍스트 구조의 논리적 관계에 주의하세요. 또 다른 예는 지홍창의 자기 격려의 대련이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은 길지만 몸 밖에서 명성을 얻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라는 대련의 저자는 “소나무 사이에 달”을 비유로 사용한다. 몸 밖의 명예".

'소나무 사이의 밝은 달'을 선호하고, '유명한 이름'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여기에서 선택이 이루어지면 선택 프로세스가 완료됩니다.

5. 목적은:

10년 동안 문장 하나도 쓰지 못한 채 기사가 비어 있는 상태로 앉아 있어야 한다.

유명 역사학자 판원란(Fan Wenlan) 교수가 쓴 이 자기 동기 부여 커플은 말 그대로 서로 관련이 없는 두 문장처럼 보이지만, 일단 분석해 보면 두 문장 사이에 내재된 논리적 관계가 있음이 분명해집니다. 옛날에 공부하고 실천하는 사람들은 헌신적인 추구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10년의 벽"을 사용하여 "10년의 열심히 공부"하고 10년 동안 앉아야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의 진정한 의미는 대련도 리듬에 주목하기 때문에 "10년 동안 차가운 벤치에 앉아 있을 것이다"는 "10년 동안 차가운 벤치에 앉아 있을 것이다"라는 말은 비스듬한 어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 그래서 대련의 규칙에 맞게 단어의 끝부분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이 대련의 주제는 '글이 비어 있어서는 안 된다'이며, 이 '목적'을 달성하려면 10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벤치에 앉아 있어야 한다.

대련에 나오는 '리안'이라는 단어는 대련의 논리적 관계에 대한 가장 전형적인 '전제'이다. 대련의 내용이 '연결'될 수 없다면 전혀 대련이 될 수 없다. 그리고 대련의 단어 수가 적기 때문에 논리적 추론 공식을 인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논증, 논증, 진행, 비교 및 ​​기타 과정의 모든 논리적 관계가 수학 공식과 마찬가지로 짧은 결합 텍스트에 포함됩니다. , 일련의 계산 공식은 생략됩니다. 대련의 모든 논증 과정은 비공개 방식으로 완료되므로 작가는 대련의 무결성을 마스터하는 높은 수준의 논리적 일반화 능력과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공동 구조와 맥락과 맥락의 논리. 그래야만 우리는 강력한 논리를 지닌 좋은 대련을 쓸 수 있다.

답변: Shitan Boy - 1급 마술 견습생 2007-11-2 20:15

저는 어렸을 때부터 대련 쓰는 법을 배웠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대련을 쓰는데, 이 질문이 대련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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