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마틴 루터 킹은 무엇을 했습니까? 그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마틴 루터 킹은 무엇을 했습니까? 그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1955 65438+2 월 1 일 목요일 저녁, 알라바마 주 몽고메리시, 로사 팍스가 버스에서 체포됐다. 백인 승객 한 명에게 자리를 양보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흑인 공동체의 지도자들은 다음주 월요일 아침 주말에 버스 보이콧을 시작할 계획이다. 65438 년 2 월 5 일 월요일 오후, 몽고메리덱스터 대로 침례회의 젊은 목사인 마틴 루터 킹은 이미 시작된 보이콧 운동을 위탁받고 그날 밤 홀트 거리 침례회의 군중 집회에서 연설을 했다. 김정일 (WHO) 는 그의 첫 정치 연설을 준비하는 데 30 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
김은 그곳에 서서 잠시 침묵을 지켰다. 교회의 복도와 통로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그들은 창문에서 안을 들여다보고, 홀의 좌석에서 위를 보았다. 그가 이 많은 낯선 사람들에게 말을 할 때, 목소리는 낮고 발걸음은 느리며, 일반적인 개막사와는 별반 다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오늘 밤, 우리 함께 모여 진지한 일을 토론합시다. "라고 그가 몇 마디 말하자, 그는 먼저 멈추고 잠시 멈추었다. 그가 말을 마치자 군중 중 서너 명만이' 예' 에 호응했고, 다른 사람들은 침묵을 지켰다. 그는 이것이 소란을 피우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그들은 그가 그들을 어떻게 인도하는지 보려고 기다리고 있었다. 전반적으로, 우리가 함께 모이는 것은 우리가 먼저 미국 시민이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시민권을 충분히 이용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라고 그가 말했다. 그러나 특별한 의미에서, 우리는 몽고메리 버스의 불평등 대우 때문에 함께 모였다. 군중 속에서 어렴풋이 칭찬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김의 문장이 짧아지자 그의 말투도 점점 좋아졌다. "이런 불평등 대우는 전혀 새로운 일이 아니다. 문제가 이미 존재합니다. 바로 전날, 정확히 말하면 지난 목요일 몽고메리 최고의 시민 중 한 명이었습니다. 최고의 흑인 시민 중 한 명일 뿐만 아니라 몽고메리 최고의 시민 중 한 명이 버스에서 끌려가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백인에게 자리를 양보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
강연 중 매번 멈출 때마다 청중은 "예" 와 "아멘" 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들은 금의 리듬을 바짝 따라갔지만, 그들의 열정은 금을 동원해야 한다. 김 씨는 이어서 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인종차별법에 따라 로사 팍스를 체포하는 것도 불법이라고 말했다. 버스에는 흑인 지역과 백인 지역을 구분하는 구체적인 규정이 없기 때문이다. 법은 이 점에서 결코 명확하지 않다. "라고 그는 무대 아래 한 남자가 큰 소리로" 당연히 없다 "고 말했다. "나는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법적 권위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내가 법적 권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법률, 법령, 시규 등 법적 권위의 지지를 가지고 있으며, 결코 이 점을 완전히 명확히 한 적이 없다. " 이 말은 김이 자신의 발언에 매우 신경을 쓰는 사람이지만 청중은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김은 로사 팍스 사건의 특수한 성격으로 돌아갔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기왕 일어난 이상 팍스 부인 같은 사람에게 일어난 것이 기쁘다. 그녀의 품격이 매우 고상하고, 그녀의 인격이 고상하고, 그녀는 깊은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모두가 일제히 부드럽게 대답했다: 맞아. 김씨는 "그녀는 일어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체포되었다" 고 반복했다. 군중들은 흥분하기 시작했고, 김에 따라 서두르지 않는 연설을 했다.
그는 잠시 멈추었다. 친구들, 언젠가는 사람들이 더 이상 억압자의 짓밟음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라고 그가 소리쳤다. 지금 어떤 사람은 박수를 치고, 어떤 사람은 환호하며,' 예' 소리가 물결을 일으켜 그에게 달려들었다. 파도가 대지를 뒤흔들며, 멈추지 않을 것 같은 파도를 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냉정해지려고 할 때, 문 밖에 모인 한 무리의 사람들이 다시 소리를 지르며 더 높은 음파로 모여들었다. 우뢰 같은 소리는 낮은 음 소리, 즉 발이 바닥에 구르는 소리와 함께 귀로 듣는 것이 아니라 폐의 진동으로 느껴지는 것처럼 소리를 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거대한 소음으로 건물이 오랫동안 흔들렸다. 한 마디로 모든 사람의 감정을 감동시켜 흑인 교회 의식의 전형적인 메아리가 정치 집회의 떠들썩함을 뛰어넘어 김이 경험해 본 적이 없는 경지에 이르렀다. 이것은 마치 큰 토끼 한 마리를 작은 관목 수풀 속에 숨기는 것과 같다. 교회가 마침내 진정되자 김의 목소리가 다시 울려 관객에게 불을 붙였다. 친구들, 언젠가는 사람들이 굴욕의 심연에 던져지는 것을 참을 수 없고 끝없는 절망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라고 그는 단언했다. "어느 날, 사람들은 7 월의 밝은 햇살을 견디지 못하고 165438+ 10 월 알프스의 살을 에는 찬바람 속에 서 있었다. 그리고. "김은 계속 말했지만, 군중 속의 고함소리가 그의 목소리를 압도했다. 그가 그 신경을 건드려서 소리를 질렀는지, 연사의 웅변적인 말을 자랑스럽게 여기는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는 흥청거리고, 우리는 흥청거린다. 왜냐하면 우리는 더 이상 참을 수 없기 때문이다." 김은 반복했다.
아마도 그는 군중 속에서 폭발하는 분노에 대해 조금 걱정했을 것이다. 일단 김은 보이콧 운동의 각종 함정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모두는 우리가 폭력을 조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더 이상 폭력에 종사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무대 아래 누군가가 소리쳤다. "그 말을 반복해라! 그 말을 반복해! " 김은 이어 "몽고메리 전체와 온 나라에 우리가 기독교인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다" 고 말했다. 그는 분명히 "기독교" 라는 단어를 말했다. "오늘 밤, 우리 손에 있는 유일한 무기는 항의이다. 클릭합니다 금이 잠시 멈추자 군중들 사이에서 열렬한 찬양 소리가 울렸다. 그는 청중의 대열에 합류하여 천천히 이야기했다. "만약 우리가 공산주의 국가의 철의 장막 뒤에 갇혀 있다면, 우리는 이렇게 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독재 정권의 지하 감옥에 갇혀 있다면, 우리는 이것을 할 수 없다. 그러나, 미국 민주주의의 위대한 영광은 옳은 일을 위해 항의할 권리에 나타난다. " 찬성의 외침이 가라앉자 김은 폭력을 피하는 마지막 이유, 즉 자신을 쿠삼KK 당과 구별했다. 그 백인 지상주의자들은 남방에서 횡포하여 흑인을 위협했다. 백인이 그들의 집에서 끌려가 외진 길로 끌려가 살해당할 사람은 없다. "라고 그는 말했다. 삼KK 당의 수법을 어렴풋이 암시했다. "우리 단체에서는 아무도 이 나라의 헌법을 공개적으로 경멸하지 않을 것이다."
김이 멈췄다. 윙윙거리는 소리 외에 교회는 매우 조용하다. 내 친구들. "김이 천천히 말했다." 나는 우리가 우리 도시의 버스를 위해 정의를 회복하겠다는 확고하고 용감한 결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께 알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잘못이 없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잘못이 없다. " 군중들은 억눌린 기대 울음소리를 내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김이 핵심 화제에 한 걸음 더 접근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틀렸다면, 이 나라의 대법원도 틀렸다. "김씨는 이 말을 부르며 낮고 높고, 몸이 흔들렸다. "우리가 틀렸다면 전능하신 하느님도 틀렸다! 클릭합니다 그가 큰 소리로 고함을 지르자, 관중들의 감정은 그가 더 이상 참을 수 없다고 말했을 때처럼 높이 솟아올라 교회의 가장 높은 지붕으로 곧장 갔다. 그들은 로사 팍스 사건이나 버스법에 대해 전혀 논의하지 않았다. 마틴 루터 킹의 마지막 외침은 이런 신성을 모독하는 말을 그의 신앙과 관중의 마음의 한계로 몰아넣었다. 금소리가 소리를 뚫고 더 이상 클 수 없는 지경에 이를 때까지 목소리가 계속 높아졌다. "만약 우리가 틀렸다면, 나사렛의 예수 은 유토피아의 몽유자일 뿐, 지구에 가본 적이 없다! 우리가 틀렸다면 정의는 거짓말일 뿐이다. " 이 말은 정말 신기하다. 그는 잠시 기다려야 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분노와 황홀한 목소리로 하늘로 치솟는 마지막 말을 했다. "우리는 몽고메리에서' 공평은 파도처럼, 정의는 강처럼!' 까지 싸우기로 결심했다. ♫ "관중들의 고함소리가 아모스에서 인용한 이 두 어록을 침수시켰다. 아모스는 이스라엘의 예언자이자 비천한 목자였다. 그와 봉사의 이사야 (아모스의 아들) 는 모두 김이 인용하기를 좋아하는 의로운 성서 권위자이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억제한 후 단결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존엄을 지킬 필요성과 노동자 운동의 역사적 선례에 항의했다. 상대적으로 이 화제는 비교적 세속적이지만 관중들은 매우 진지하게 들었다. 오늘 밤, 나는 너에게 말하고 싶다, 우리가 단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라고 그가 말했다. "사랑은 기독교에서 가장 높은 신앙 중 하나이지만, 정의라는 또 다른 면이 있다. 정의는 사려 깊은 사랑이다. 정의는 사랑에 반하는 사람들의 사랑을 이기는 것이다. " 그는 하느님이 단지 자애로운 신이 아니라고 말했다. "하느님도 국가 앞에 서서' 움직이지 말고 내가 하느님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만약 네가 나에게 복종하지 않는다면, 나는 너의 권력의 등뼈를 끊고, 너와 세계와의 모든 관계를 끊을 것이다. ♫ 김의 호언장담이 나오자 무대 아래 사람들이 모두 눈을 부릅뜨고 고함을 질렀다. ". "사랑과 나란히 서 있는 것은 언제나 정의다" 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설득무기뿐만 아니라 강제무기도 사용해야 한다." 그는 다시 한 번 단결과 협력을 호소했다. 그는 역사를 인용하여 미래 성인들이 몽고메리의 흑인을 회상할 때 "그들은 도덕적 용기가 자신의 권리를 위해 싸우는 사람들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 그는 그들이 이렇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의 가호가 너무 늦기 전에 우리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게 해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군가 대답했다: "오, 맞아. 클릭합니다 김씨는 "우리는 계획을 집행할 때 이런 것들을 고려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김이 연단에서 내려왔을 때, 군중들은 놀라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연설이 너무 갑작스럽게 끝나서 너무 실망스러웠다. 연설의 법칙에 따르면, 끝에는 세 번째 클라이맥스가 있을 것이고, 관중들은 그의 인도를 기다리고 있다! 몇 초가 지나고 실망은 기억과 흥분으로 대체되었다. 금이 교회에서 나왔을 때 박수 소리가 줄곧 그를 따라다녔고, 신도들은 몸을 숙이고 그를 어루만졌다. 버스 보이콧 운동이 이렇게 시작됐다. 그의 첫 정치 연설 후 단 몇 분 만에, 그는 낯선 사람과 교류하려는 강한 열망을 느꼈다. 그들이 모든 선지자처럼 그를 사랑하든 그를 미워하든. 그는 올해 겨우 26 세이며, 미래 인생은 12 년 4 개월도 안 된다.
인터뷰 대상: 리히터 9 1 1- 두스터 VI10-2811:/
마틴 루터 킹, 미국의 유명한 흑인 민권 지도자. 1929 65438+ 10 월 29 일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교회 목사이다. 1948 모어하우스 대학 학사 학위, 195 1 크로저 신학교 학사 학위, 1955 보스턴 대학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54 는 알라바마 주 몽고메리시 덱스터대로 침례교회 목사가 되었다. 1955 65438+2 월 1 일 로사 팍스라는 흑인 여성이 버스에서 백인 남자에게 자리를 양보하기를 거부하자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마틴 루터 킹은 즉시 자동차 파업 운동 (Montgomery car strike movement) 을 조직하여 민권 운동의 지도자가 되었다. 1964 마틴 루터 킹은 노벨 평화상을 수여받았다. 1968 년 4 월 4 일 테네시 피스에서 연설을 하던 중 암살자에게 총살당했다.
1986 65438+ 10 월 레이건 대통령은 매년 2 월 셋째 월요일을 미국 마틴 루터 킹 기념일로 규정하는 법령에 서명했다.
마틴 루터 킹 (Martin Luther King) 이 지난 8 월 23 일 워싱턴 링컨 기념당에서 발표한 유명한 강연' 꿈이 하나 있다', 1963.
미국 애틀랜타에 위치
마틴 루터 킹의 동상입니다.
100 년 전, 위대한 미국인이' 해방선언' 에 서명했고, 오늘 우리는 그의 조각상 앞에 모였다. 이 엄숙한 선언은 등대의 빛처럼 그들의 생명을 파괴하는 불의한 불 속에서 고생하는 수백만 명의 흑노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다. 그것은 흑인을 묶는 긴 밤을 끝내는 즐거운 여명 같다.
그러나, 100 년이 지난 오늘, 우리는 흑인이 아직 자유를 얻지 못한 비참한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 100 년이 지난 오늘날, 인종차별과 인종차별의 속박 아래 흑인들의 생활이 압박을 받고 있다. 100 년이 지난 지금도 흑인들은 여전히 물질이 풍부한 바다의 가난한 섬에 살고 있다. 100 년이 지난 지금도 흑인들은 여전히 미국 사회의 구석에 움츠러들며 자신이 고토의 망명자라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오늘 이곳에 모여 이 끔찍한 상황을 공개했다.
어떤 의미에서 오늘 우리는 우리 수도에 모여 우리의 약속을 이행할 것을 요구했다. 우리 공화국의 창립자들이 헌법과 독립선언의 장려한 어구를 초안할 때, 그들은 모든 미국인에게 약속을 했다. 그들은 모든 사람에게 빼앗길 수 없는 생존권, 자유권,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주겠다고 약속했다.
유색 시민으로 말하자면, 미국은 분명히 자신의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 미국은 이 신성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흑인들에게 공수표를 한 장 발급해' 자금 부족' 으로 표기된 뒤 반송됐다. 그러나 우리는 정의로운 은행이 파산했다고 믿지 않는다. 우리는 이 나라의 거대한 기회수조에 충분한 비축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수표 한 장을 현금으로 바꿔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수표는 우리에게 자유와 정의에 대한 귀중한 보증을 해 줄 것입니다.
우리가 이 성지에 온 것도 미국을 일깨우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매우 긴급한 순간이다. 지금은 절대 냉정하거나 점진적인 진정제를 복용할 때가 아니다. 지금은 민주적 공약을 실현할 때이다. 지금은 황량하고 어두운 인종차별 골짜기에서 인종 평등의 광명대로를 오를 때가 되었다. 하느님의 모든 자녀들에게 기회의 문을 열 때가 되었다. 우리 나라를 인종 불평등의 모래에서 구해내어 형제애의 반석 위에 놓을 때이다.
미국이 시간의 긴박성을 소홀히 하고 흑인의 결심을 과소평가하는 것은 미국에 치명적이다. 자유롭고 평등한 광명의 가을이 오지 않으면 흑분의 열기가 지나갈 수 없다. 1963 은 투쟁의 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시작이다. 어떤 사람들은 흑인이 분노를 터뜨리기만 하면 만족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만약 국가가 평온하고 반응이 없다면, 이 사람들은 실망할 것이다. 흑인의 민권이 없다면 미국은 평화와 평온을 갖지 못할 것이다. 정의의 날이 올 때까지 반란의 회오리바람은 이 나라의 기초를 계속 흔들게 될 것이다.
하지만 정의궁 앞에서 애타게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할 말이 있다. 합법적인 지위를 쟁취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잘못된 방법을 채택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유에 대한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적의와 증오의 술을 마셔서는 안 된다. 싸울 때, 우리는 시종 행동거지가 제격이고 규율을 준수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새로운 내용의 항의를 폭력으로 바꿀 수 없다. 정신력으로 물질력에 대처하는 숭고한 경지로 끊임없이 승화되어야 한다.
지금 흑인 사회는 위대한 새로운 전투정신으로 가득 차 있지만, 모든 백인을 믿을 수는 없다. 우리의 많은 백인 형제들은 그들의 운명이 우리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오늘 퍼레이드와 집회에 참가하는 것이 증명이다. 그들의 자유는 우리의 자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리는 단독으로 행동할 수 없다.
우리가 행동을 취할 때, 우리는 반드시 전진을 보장해야 한다. 우리는 뒤로 물러설 수 없다. 지금 민권운동에 열심인 사람들은 "언제 만족하실 건가요?" 라는 질문을 받았다.
흑인들이 경찰의 박해를 받는 한, 우리는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의 지친 몸이 고속도로 옆에 있는 모텔과 도시의 호텔을 찾을 수 없다면, 우리는 영원히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흑인의 기본 활동이 소수민족이 거주하는 작은 빈민가에서 큰 빈민가로 옮겨가는 한, 우리는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미시시피주에 또 한 명의 흑인이 선거에 참가할 수 없는 한, 뉴욕에 또 한 명의 흑인이 투표가 소용없다고 생각하는 한, 우리는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안 돼! 우리는 지금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정의와 정의가 강과 바다의 파도처럼 세차게 솟구쳐 올라오지 않는 한, 우리는 앞으로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오늘 집회에 참석한 사람들, 고문과 고문을 당한 사람들, 좁은 감방에서 막 나온 사람들, 자유를 추구하다가 거주지에서 미친 박해를 당한 사람들, 경찰의 폭행 회오리 바람에 무너지는 것을 눈치채지 못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너는 인위적인 고통의 장기 피해자이다. 인내, 견디지 말아야 할 고통을 참는 것은 일종의 속죄라고 굳게 믿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인내명언)
미시시피주, 알라바마, 사우스 캐롤라이나, 조지아, 루이지애나, 북부 도시의 빈민가와 소수민족 지역으로 돌아갑시다. 우리는 절망에 빠지지 말자.
내 친구들, 오늘 여러분에게 말하는데, 이 순간, 온갖 어려움과 좌절에도 불구하고, 저는 여전히 꿈이 있습니다. 이 꿈은 아메리칸 드림에 깊이 뿌리박혀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나는 어느 날 이 나라가 일어서서 그 건국 신조의 참뜻을 진정으로 실현할 것을 꿈꾼다. "우리는 이 진리들이 자명하고,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
나는 어느 날 조지아의 홍산에서 옛날 노예의 아들과 옛 노예주의 아들이 함께 앉아 형제애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언젠가는 정의가 감추고 억압이 횡행하는 미시시피도 자유와 정의의 오아시스가 될 것이라고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나는 언젠가 나의 네 아이가 피부색이 아니라 품격으로 그들을 판단하는 나라에서 살 것이라고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오늘 꿈이 하나 있다. 나는 꿈이 있다. 어느 날 알라바마가 바뀔 것이다. 앨라배마 주지사는 여전히 연방법에 이의와 반대가 가득하지만, 어느 날 흑인 소년과 소녀들이 백인 소년과 소녀와 함께 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1964 65438+ 10 월 존슨 대통령은 백악관 사무실에서 미국 아프리카계 미국인 인민권 운동 지도자인 마틴 루터 킹 (왼쪽 1), 휘트니 영 (오른쪽 2), 제임스 파머를 만났다
나는 오늘 꿈이 하나 있다.
나는 꿈이 있다. 어느 날 계곡이 올라가고 산맥이 떨어질 것이다. 울퉁불퉁한 길은 순탄하고, 빛은 드러나고, 천하를 비춘다.
이것이 우리의 희망이다. 나는 이 신념을 가지고 남방으로 돌아왔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절망의 산에서 희망의 돌을 파낼 수 있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이 나라의 귀에 거슬리는 다툼을 형제애로 가득 찬 아름다운 교향곡으로 바꿀 수 있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함께 일하고, 함께 기도하고, 함께 싸우고, 함께 감옥에 갇히고, 함께 자유를 지킬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언젠가 우리가 자유로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유가 오는 날, 모든 하느님의 아이들은 새로운 의미를 지닌 이 노래를 부를 것이다. "나의 조국, 아름다운 자유의 땅, 내가 너를 위해 노래할게. 너는 너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곳이다. 너는 원시 이민자의 자랑이다. 자유의 소리가 모든 언덕에 울려 퍼지게 하다. "
만약 미국이 위대한 나라가 되려면 이 꿈은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 자유의 소리가 뉴햄프셔의 숭산준령에 울려 퍼지게 하라! 자유의 소리가 뉴욕의 산들에 울려 퍼지게 하라! ""
콜로라도 주 빙설로 덮인 로키 산맥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고백의 소리가 캘리포니아의 구불한 산봉우리에 울려 퍼지게 하라! 뿐만 아니라, 조지아의 돌등으로부터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해야 한다! 테네시 주의 전망산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미시시피의 모든 언덕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리게 하라! 자유의 소리가 모든 산비탈에 울려 퍼지게 하다.
우리가 모든 마을, 모든 주, 모든 도시에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할 때, 우리는 그날의 도래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날, 하나님의 모든 자녀, 흑인과 백인, 유대인과 비유대인, 기독교인, 천주교도들이 손을 잡고 오래된 흑인 영가를 한 곡 부를 것이다. "드디어 자유다! 드디어 자유로워졌어! 전능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우리는 마침내 자유로워졌습니다! 클릭합니다
마틴 루터 킹은 65438 년 6 월 +0929 일 +65438 년 10 월 +5 월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흑인 목사 가정에서 태어났다. 김영광은 그의 어머니로부터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동정하고 이해하는 법을 배웠다. 내가 아버지로부터 배운 것은 용기, 힘, 솔직함, 솔직함이다. 인종차별에 대한 강한 증오의 씨앗은 일찍부터 젊은이들의 머리 속에 싹트었다. 15 세의 김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2 급을 점프하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모어하우스 대학에 입학하여 메스 박사, 원장의 고재생이 되었다. 메스 박사의 교육 아래, 김은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상이 이론의 고도로 높아졌다.
당시 미국은 전후 경제 발전의 정점에 처해 있었고, 강력한 정치와 군사력으로' 자유세계' 연맹의 선두에 자리를 잡았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전쟁에서 민주사업을 수호했던 흑인이 경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차별과 억압을 받았다. 추악하고 냉혹한 현실에 직면하여, 겨우 17 세인 김은 자신의 진정한 가치가' 하나님을 섬기라' 는 것을 발견하고 사회의 평등과 정의를 위해 목사가 되기로 결심했다. 65438-0949 년 유명한 클라제 신학교에 입학하여 2 년 동안 신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나중에 그는 보스턴 대학에 입학하여 종교와 교수 신학을 공부하고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의 5 년간의 대학 생애에서, 그는 지칠 줄 모르고 인류 지식의 바다를 헤엄쳐 다녔다. 그는 마르크스주의, 레닌의 공산주의, 프랑스 철학자 레누빌의 개인주의, 아일랜드 철학자 베클레이의 도덕적 이상주의를 연구하는 데 주력했다. 그는 플라톤, 루소, 톨로의 작품을 읽고 니체의' 슈퍼맨' 철학과 간디의' 비폭력' 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 그는 단순히 기계적으로 이러한 사상가들의 사상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자신의 신념을 파종하는 옥토로 여기고, 점차 자신의 독특한 이론적 기초를 형성하였다.
김은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남자와 여자, 흑인과 백인, 노인과 젊은이, 현자와 어리석은 사람, 사람들이 같은 취미, 자격, 재산을 가지고 있든 없든, 그들은 모두 사람이고, 사상이 있는 인류 대가족의 일원이며, 존중받아야 한다.
김은 사심없는 사랑, 박애적인 사랑,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 심지어 적에 대한 사랑까지 제창한다. "적들은 사랑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적을 사랑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 대한 구원의 태도이다. "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에 대한 믿음, 기독교의 박애정신, 간디의 비협력정신은 금의 사상 기초와 행동 규범을 구성한다.
1955 금은 거의 5 만 명의 흑인을 이끌고 대규모 버스 불매 작전을 벌여 정부가 교통수단의 좌석 격리 제도를 취소하도록 강요했다. 1957 김은 남방 기독교 지도자 연맹 의장으로 당선되었다. 정의와 평화를 위해 그는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소리쳤다.
1963 년, 전 세계 사람들이 미국의 인종차별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김과 다른 민권운동 지도자들은 역사적인' DC 워싱톤 진출' 운동을 벌여 일과 자유를 요구했다. 바로 이 투쟁에서 김은 그의 유명한 연설을 "나에게는 꿈이 있다" 고 발표했다. 이 투쟁은 결국 국회로 하여금 1964 민권법을 통과시켜 연방 정부에 공공장소의 인종차별을 폐지하고 공공시설과 취업에서의 인종차별을 불법으로 선언하도록 허가했다. 그는 1964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김씨가 자신의 위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때, 1968 년 4 월 4 일 오후, 악의 총성이 순식간에 그와 그의 흑인 형제 자매들을 잔인하게 부수었고, 모든 아름답고 위대한 꿈인 김이 살해될 줄은 아무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