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선협도가 고전 문장은 걸작이 아니다! 많을수록 좋다.
선협도가 고전 문장은 걸작이 아니다! 많을수록 좋다.
반대 운동: 모든 것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안고, 충동적으로 화해한다. 공유모를 알다.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어진 자를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기 아는 자는 밝다.
자신을 볼 수 없으니 분명히 해야 한다. 자급자족하지 않아서 장장.
끝까지 조심하면 아무것도 실패하지 않는다.
PS: 도덕경 이외의 도교 ~ ~ ~ ~ ~ ~ ~ ~ ~ ~ ~ ~ ~ ~ ~ ~ ~ ~ ~
봄이 다 되면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니, 강호상보다 잊는 것이 낫다.
인간의 마음은 산과 강보다 더 위험하다. "
"후크 (족쇄) 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제후가 되고, 제후들의 문은 여전히 인자하다."--
"하늘과 땅의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만물의 진실에 도달하다."--
"먼지 밖 (세속) 을 돌아다니며 근심 걱정이 없다"-번역자주-
"홀로 천지의 영과 통하고, 만물을 자랑스럽게 해서는 안 된다."—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하늘과 땅 사이를 헤매고 있다.
"기쁨도 슬픔도, 영광도, 추함도, 가난도 없다"—
"태양과 달 옆에서 우주를 잡고 먼지 속에서 수영을 한다.
"하늘과 땅은 나와 공존하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세상은 말을 하지 않고 짱, 세상은 낙담하지 않는다" (세상은 칭찬이나 비판으로 낙담하지 않는다)
"하느님은 다른 사람에게 쓸모가 없고 성인은 무명이다." (지위가 가장 높은 사람은 그들의 존재를 느끼지 못하고, 신은 성취를 추구하지 않고, 성인은 공명을 추구하지 않는다.)
\ "도요새는 숲 깊은 곳에 둥지를 틀고 있지만 하나; 두더지가 강물을 마셨지만 그들은 배불리 먹었다. (새는 깊은 산속의 노림에 둥지를 짓지만, 한 가지를 차지하면 충분하다. 왜 그들은 숲 전체를 가져야 할까요? 두더지가 강가에서 물을 마시지만, 배불리 먹을 때만. 그들은 왜 강 전체를 점령했을까? )–
\ "gushe 의 산 을 사용, 거기에 누군가가 화목하게 지낸다. 가죽이 얼음과 눈이라면 처녀라면 오곡을 먹지 않고 바람을 흡수하여 이슬을 마신다. 구름을 타고 용을 몰고 온 세상을 떠돌아다닌다. "(먼 고대 사산에는 신선이 살고 있다. 그의 피부는 얼음과 눈처럼 하얗고, 그의 매력은 처녀처럼 우아하다. 그는 세계의 식량을 먹지 않고 이슬을 마신다. 구름을 타고 안개를 몰고, 해와 달을 몰고, 벤츠를 타고 우주 밖을 유람하다.
"단단한 형식 (몸) 은 나무 (고목) 처럼 보이게 하고, 단단한 머리는 잿더미처럼 보이게 한다."
"서비스는 평생 그 성과를 보지 못했고, 지쳐서 어디로 가는지, 슬프지 않다!" 슬프게도, 이 세상은 평생 명리를 위해 뛰어다녔고, 아무런 효과도 없고, 너무 피곤해서 자신이 어디에 속해 있는지 모른다.
\ "또한 거기에, 그는 또한 있다. 그도 옳고 그름,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이것은 그 사람, 이것은 그 사람, 옳고 그름의 구분도 없고, 옳고 그름의 구분도 없다.)
"하늘과 땅은 손가락 하나, 만물은 말 하나" (천지에는 단 하나의 원소만 있고 만물은 단 하나)
\ "Liuhe 외부, 성도들은 상관 없이 존재한다; 육합 안에서 성인론은 의논하지 않는다. (세상 밖의 일에 대해서는 성인은 잠시 끊고 토론하지 않는다. 세상 일에 대해서는 성자가 진술하지만 주관적으로 판단하지는 않는다.
\ "어제, zhuangzhou 꿈 나비, 그리고 살아있는 나비 입니다. 나는 주몽이 나비인 줄 몰랐고, 나비는 주화를 꿈꿨다. "(과거에는 나비를 꿈꿨고, 나비는 생생하게 날았다.) 하지만 깨어났을 때, 나는 주몽의 나비를 보았는지, 아니면 나비몽이 나를 만났는지 잘 모르겠다.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한계가 있으면 거의 무한하다. " 우리의 삶은 제한되어 있지만, 우리의 지식은 무한하다. 만약 우리가 한계로 무한을 처리한다면, 우리는 불가피하게 곤경에 빠질 것이다.)
\ "좋은 거리 이름, 악 거리 처벌 없음. 지사는 고전이 양생할 수 있고, 한평생 살 수 있고, 가족을 키울 수 있고,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일을 하면 유명해지지 말고, 나쁜 일을 하면 형법을 어기지 마라. 규칙과 기교에 따라 생활하다. 이렇게 하면 영원히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생명을 유지할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유지할 수 있고, 인생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은 유용한 것 (유용한 것의 용도) 이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것 (쓸모없는 것의 용도) 은 모른다."
생로병사, 빈부까지 가난, 현에서 불량까지, 평판이 나쁘고, 굶주림과 추위가 핍박하고, 세상일이 변하고, 인생 여행도 ...
"호불우로 자상하지 말고, 늘 본성으로 자상하라."--
\ "고대의 현실, 그 수면 (수면) 은 꿈을 꾸지 않고, 그 수면 (깨어) 은 근심이 없고, 그 음식은 달갑지 않다
"고대의 진정한 사람들은 어떻게 행복할지 (기뻐하지 않고 살지 않음), 어떻게 죽는지 (서두르지 않고 죽지 않음) 알지 못했다."
\ "마음을 기증하지 않고 (주관적으로 객관을 바꾸지 않는다), 사람을 도와 하늘을 돕지 않는다 (사람이 자연을 방해하지 않는다), 그래서 실물이라고 한다.
"성인은 민심을 잃지 않고 군대를 동원하여 그 나라를 패배시킬 수 있다."-------------------------------------
\ "강과 호수 에서 단계 를 잊는 것이 좋습니다; 잘난 체하는 것보다는 상대방을 잊는 것이 낫다. (물고기, 침으로 서로 젖고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는 대신, 서로 잊고 강호의 자연에서 헤엄치는 것이 낫다. 요순을 찬양하는 명군을 찬양하고 반항하는 폭군을 비판하기보다는 옳고 그름을 잊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
"큰 덩어리는 나를 형형으로 태우고, 수고하며, 나는 태어나고, 비통하고, 나는 늙고, 편히 쉬고, 나는 죽는다." (대지는 내 몸을 싣고, 나의 생활을 어렵게 하고, 나의 만년을 즐기고, 결국 나를 죽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원시 사마귀, 죽은 사마귀. 클릭합니다 "인생은 부담이고, 죽음은 해방이다"
"물고기는 강호를 잊고, 사람은 도가를 잊는다" (물고기는 강호를 잊고, 사람은 자유를 잊는다)
사지를 벗고, 똑똑해지고, 형체를 떠나 알게 되고, 같은 길을 걷는 것을 좌망이라고 한다. (뛰어다니지 않고, 지혜로 가고, 몸을 잊고, 지식을 버리고, 천인의 화합의 경지에 도달한다.)
"고독한 새를 타고 6 극, 없는 곳을 헤엄쳐 들녘을 얻는다." (마른 새를 타고 우주 깊은 곳에서 나가 허무함을 거닐며 무한한 들판을 배회한다.)
\ "사람들이 거울 을 알고 있다면, 그것을 환영하지 않고, 숨겨서는 안 된다. 그래서 물건을 얻어도 다치지 않는다." (경지가 가장 높은 사람은 마음이 거울처럼 아무것도 할 줄 모르고, 환영하지도 않고, 자신의 감정도 숨기지 않기 때문에, 외물을 경멸하고 마음을 상하게 하지 않을 수 있다.)
"이 세상 인인, 천하의 환난" (지금의 인인지사, 망원 걱정.
"무정한 사람은 생활 (방종한 욕망) 과 탐식 (탐욕) 부를 결심한다."
\ "세상의 모든 것은 쉽게 (변화) 그 성 (본성), 소인은 이익 (작은 이익을 탐내는 것) 으로 죽고, 사 (지식인) 는 이름으로 죽고, 남편은 집을 위해 죽고, 성인은 세상을 위해 죽는다. 따라서, 아들의 수, 다른 산업, 다른 이름, 부상 (부상), 순교 (개인 순순), 하나.
"동물과 모든 것. 악은 군자를 알고 소인을 위해 하는 것과 무지와 다름없다. 그 덕과 욕망은 분리할 수 없다. 단순함, 소박함, 인지상정이라는 뜻이다. 동물과 함께 살고 만물과 함께 자란다. 군자 소인을 가리지 않고, 사람마다 무지하다. 진정한 인간성은 유지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은 욕망이 없다. 이것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자연으로 돌아가면 사람들은 그들의 본성을 보존할 수 있다.)
\ "포기 지혜, 도둑 은 중지; 구슬을 채취하여 옥을 파괴하고, 도둑은 감당할 수 없다. 불타는 부적은 인장을 깨뜨리고, 백성은 순박하다. 싸움을 잘라 형량을 깨뜨리고, 백성은 다투지 않는다. "(인성의 학문을 버리면 반드시 도둑이 없다. 진주 보옥을 파괴하면 좀도둑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타령이 목적을 깨뜨렸으니, 백성들은 자연히 순박하고 욕심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용기를 깨고, 저울을 깨고, 사람을 깨뜨리다
"남자 (남자) 가 많으면 두려움 (걱정), 재물이 많으면 다사, 수명이 많으면 모욕이다."
"일을 잊고, 날을 잊는다. 그 이름은 나를 잊는다. 나를 잊는 사람은 하늘에 들어간다고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 "세계를 지배, 샹 시안 (西安), 활성화 하지 않습니다. 위에 표시처럼, 사람은 들사슴 같다. "
"천악을 아는 자, 원망도 없고, 과실도 없고, 피곤도 없고, 귀신도 없다." (천악을 아는 자,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대하지 않고, 만물에 얽매이지 않고, 귀신에 얽매이지 않는다.)
\ "신사 독자, 고대인 찌꺼기 는 결혼했다. 클릭합니다
"황제는 천하를 다스려 민심을 하나로 만들고 (순박하게), 백성은 그 친척이 있다.
"만약 그의 생명이 떠 있다면, 만약 그가 죽으면, 그는 편히 쉴 것이다. 생각하지 않고, 계획하지 않는다. "—
\ "그래서 소위 은둔자, 숨어 (티베트) 하지 않고 (아니) 보고, 말을 닫지 않고 (묵), 지식을 숨기지 않고 (지혜 제외)
"너무 멀리 하지 마라, 저속하게 하지 마라." (벼슬을 한다고 우쭐대지 말고, 가난 때문에 저속하게 굴지 마라.)
살아 있다면 \ "전자에 흰색 블레이드, 순교자 용; 가난한 사람은 생명이 있고, 때로는 대난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성인의 용감함을 안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
장자와 혜자가 호량 () 에서 수영을 하고 있는데, 장자는 고등어가 느긋하게 드나들고 물고기가 즐겁다고 말했다. 혜자가 말했다: 자 (너) 는 물고기가 아니다.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Zhuangzi 는 말했다: "나는 내 아들이 아니다, 그래서 나는 물고기의 기쁨을 모른다! ""
"곧은 나무는 먼저 벌채하고, 감정은 먼저 고갈한다" (곧은 나무는 먼저 벌채하고, 감정은 먼저 채집한다)
"짐승은 어지럽지 않고, 새는 어지럽지 않다" (짐승과 함께, 무리를 방해하지 않는다; 새와 함께 살고, 새를 방해하지 않는다)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이 눈 깜짝할 사이에 (백마가 틈을 뛰어넘는다면), 갑자기 (스쳐 지나간다)."
"고대인들은 외부화되어 내면화되지 않았다. (겉모습은 세속에 복종하고, 마음은 독립적이다.)
\ "당신이 모르는 경우, 당신은 그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무한할 수는 없지만 무한할 수는 없다. "
"오늘날의 세속군자, 몸을 버리고 (몸을 위험에 빠뜨리고, 생명을 포기함) 제사 (제사 외물) 가 얼마나 위험한 일인가, 슬프지 않은가?"
"성인의 법은 소중하고 진실하며 소절에 구애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