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두무·산행1

제목 '산행'

저자(당나라) 두무

장르: 칠자 Quatrains

원문

yuòn shàng hán shān shí jìng xiá

멀리 한산의 돌길이 비스듬히 있는데,

bái yún shēn chù yuhu rén jiā

흰 구름 깊은 곳에 가족이 있습니다.

tíng chē zuò ài fēng lín wòn

멈추고 그 자리에 앉으세요. 밤의 단풍나무 숲,

shuāng yè hóng yú èr yuè huā

서리 잎은 2월의 꽃처럼 붉습니다.

번역

돌길이 절벽쪽으로 멀리 구불 구불하고, 흰 구름이 솟아 오르는 집들이 어렴풋이 보입니다. 2월에는 서리가 내린 뒤 단풍잎이 꽃보다 더 붉게 물드는 저녁 단풍나무 숲을 좋아해서 차를 주차했습니다.

참고:

1. 산책 : 산에서 걷는.

2. HANSHAN : 늦은 가을에 산을 말합니다.

3. 경로: 경로.

4. 빛 :이 단어를 읽으십시오.

5.白云生处:白云缭绕而生的地方。

6.坐:因为;由于。

감상

시에서는 시인의 감성적 성향을 살려 단풍나무 숲을 주요 장면으로 삼아 산림의 따뜻하고 화려한 가을빛 그림을 그려낸다. 멀리 있는 추산으로 이어지는 돌길이 먼저 독자들에게 먼 풍경을 선사합니다. 산길 정상은 흰 구름에 뒤덮인 곳이다. 길은 사람이 만든 것이기에 흰구름은 머문다. 하지만 영묘하지는 않다. 차가운 산에는 생명력이 담겨 있고, '흰구름이 태어난 곳에 사람이 있다'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온다. 그러나 이것은 다음 두 문장에 대한 추진력을 키우는 것에 불과합니다. 다음으로 시인은 내 앞의 산이 한창이라 산 앞에 주차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독자에게 분명히 말합니다. 봄꽃의 단풍잎. 멀리 보이는 흰 구름과 보이지 않는 집들에 비하면 단풍나무 숲은 순수한 아름다움과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简析

这是一首描写和赞美深秋山林景色的小诗。

首句“远上寒山石径斜”,由下而上,写一条石头小路蜿蜒曲折地伸向充满秋意的山峦。 "추위"라는 단어는 늦가을을 의미하고 "위안"이라는 단어는 산길의 길이를 나타내며 "경사"라는 단어는 문장 시작 부분의 "위안"이라는 단어를 반영하여 높고 완만한 산을 나타냅니다. .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자동차로 산을 둘러볼 수 있다.

次句“白云生处有人家”,描写诗人山行时所看到的远处风光。 생(生)이라는 단어는 흰 구름이 떠오르고 머물고 떠다니는 다양한 역동성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산이 매우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누군가의 집'이라는 세 단어는 부엌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닭의 울음소리, 개 짖는 소리를 연상시켜 산에 생명이 가득하고 죽음이 두렵지 않다는 느낌을 준다. "누군가의 집"이라는 단어는 앞 문장의 "돌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 "돌길"은 산에 사는 주민들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第三句“停车坐爱枫林晚”的“坐”字解释为“因为”。 해질녘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시인은 멈춰 서서 그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이 문장에서 "밤"이라는 단어는 매우 섬세하게 사용되며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 처음 두 문장은 낮에 보는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저녁의 풍경에 관한 것임을 나타냅니다. . (2) 저녁에만 일몰이 있기 때문에 화려한 일몰 노을과 붉은 단풍잎이 서로 보완되어 단풍나무 숲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3) 시인은 저녁이 되어도 여전히 차를 타고 떠나기를 꺼릴 정도로 오래 머물렀다. 이는 붉은 단풍에 대한 그의 큰 사랑을 보여준다. (4) 오랫동안 차를 주차하고 자세히 관찰했기 때문에 '서리잎은 2월의 꽃처럼 붉다'라는 네 번째 문장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이것은 현명하고 흥미로운 격언이다.

“霜叶红于二月花”,这是全诗的中心句。 처음 세 문장의 설명은 모두 이 문장을 예시하고 시작합니다. 시인은 왜 '홍루' 대신에 '홍유'를 사용하는가? "빨간색"은 봄 꽃과 같기 때문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장식할 뿐이며 "빨간색"은 봄 꽃과 비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내한성이 뛰어나 바람과 시험을 견딜 수 있습니다. 서리.

이 작은 시는 풍경의 즉흥적인 노래일 뿐만 아니라, 사물과 염원의 노래이기도 하다. 독자들을 계몽하고 격려합니다.

이 시는 가을의 색을 묘사하며 산과 숲의 가을색을 감동적으로 보여줍니다. 이 시는 산길, 민가, 흰 구름, 붉은 단풍 등을 묘사하여 조화롭고 통일된 그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장면들은 동등한 지위로 병치된 것이 아니라, 일부는 주인이고 다른 일부는 노예로, 일부는 화면 중앙에, 일부는 포일 위치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쉽게 말하면 처음 세 문장은 목적어, 네 번째 문장은 주어입니다. 처음 세 문장은 배경을 설명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네 번째 문장의 길을 열어줍니다.

'돌길은 멀리 차가운 산으로 비탈길을 이루고 있다'며 산과 산길에 대해 글을 쓰고 있다. 구불구불한 길이 산 정상을 향해 뻗어 있습니다. "위안"이라는 단어는 산길의 길이를 설명하고 "경사"라는 단어는 높고 완만한 산 지형을 설명하기 위해 "위"라는 단어를 반영합니다.

"백운은 집안에서 태어났다", 구름과 사람에 대해 글을 쓰고 있다. 시인은 이 산길을 따라 올려다보니 흰 구름이 떠 있는 곳에는 돌집 몇 채와 산바위로 만든 돌담이 있었다. 여기서 '사람'은 앞 문장의 '돌길'에 해당합니다. 이 산길은 그 가족들이 오르내리는 통로겠죠? 이는 두 풍경을 유기적으로 연결한다. 흰 구름이 떠 있어 산이 매우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시인은 이 흰 구름으로 독자의 시야를 가리기 위해 구름을 건너 산을 깨뜨리는 기법을 사용하지만, 상상의 여지를 남겨둔다. 흰 구름 위에, 구름 밖에 산이 있다면 분명 또 다른 풍경이 있을 것이다. , 오른쪽?

시인은 이러한 풍경을 객관적으로 묘사하고 있을 뿐이다. 비록 '춥다'라는 단어를 사용했지만, 아래에서는 '늦다', '서리'라는 단어를 애타게 했을 뿐, 시인의 감정적 성향을 표현한 것은 아니다. 결국, 메이플 포레스트가 위치한 환경을 개괄적으로 설명하는 후속 설명을 준비하는 중입니다.

"저녁에 멈춰 앉아 Fenglin을 사랑하라"는 경향은 이미 매우 명확하고 강합니다. 산길, 흰 구름, 사람들은 시인의 마음을 감동시키지 못했지만,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은 시인으로 하여금 놀라움을 금할 수 없게 만들었다. 잠시 멈춰 산과 숲의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굳이 운전도 하지 않았습니다. 앞 두 문장에 적힌 풍경은 이미 너무나 아름답지만, 시인이 사랑하는 것은 단풍나무 숲이다. 앞면과 뒷면의 대비를 통해 단풍나무 숲을 묘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추진력도 충분해 자연스레 사랑받는 이유를 지적하는 네 번째 문장으로 이어진다. 단풍나무 숲.

'서리잎은 2월의 꽃처럼 붉다'로 세 번째 문장을 완성하면, 늦가을 단풍나무 숲의 아름다운 풍경이 구체적으로 눈앞에 펼쳐진다. 시인은 저녁노을 아래서 단풍잎이 붉게 물들고, 산들이 비단구름으로 뒤덮인 것을 보고 기분 좋게 놀랐습니다. 2월의 봄꽃은 장강 남쪽에! 칭찬할 점은 이 붉은색 작품을 통해 시인은 봄 같은 가을의 생명력이 가을의 산과 숲을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풍경으로 만들어준다는 것을 보았다는 점이다.

시인은 다른 봉건 문인들처럼 가을이 왔을 때 슬프게 한숨을 쉬지 않았습니다. 그는 대담하고 상승적인 정신과 일종의 영웅적 정신이 반영된 자연의 가을 색의 아름다움을 찬양했습니다. 시인의 재능과 통찰력. 가을빛에 대한 찬가입니다.

시 전체의 중심이 되는 네 번째 문장이다. 시인이 강렬한 먹과 색, 집중된 필력으로 썼다. 처음 두 문장의 희박한 풍경이 이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포일로 삼을 뿐만 아니라, "밤에는 단풍나무 숲에 멈춰 앉아라"라는 문장조차 서정적인 서사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출발하는 역할을 한다. 풍경: 주차하고 바라보는 모습, 취한 모습도 시인의 풍경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번 다시 쓰고 나면 갑자기 멈추고 선율적인 정서와 끝없는 뒷맛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왕 안시(Wang Anshi)의 매화

구석에 매화 여러 송이가 있고 링한(Ling Han)이 홀로 피어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걸 알죠. 은은한 향기가 나거든요.

"번역"

구석에 매화 몇 송이가 있습니다

찬바람 속에 홀로 열리는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눈이 아닌 거리

꽃향기가 오니까

"댓글"

1. 한링(Ling Han): 극심한 추위를 견디며.

2. 야오: 멀리 있어요.

3. 왜냐하면: 왜냐하면.

4. 어두운 향기: 매화의 향기를 가리킨다

"감사"

고대인들은 종종 이러한 이미지를 다음과 같은 패턴으로 빌렸습니다. 대나무는 대부분 뼈에 그려져 있고 영역은 그 안에는 얼룩덜룩 한 대나무를 사용하여 텍스트의 불균일 함을 혼합하는 소위 풍경의 자유형 붓놀림이 있습니다. 그림을 사용하여 소나무를 묘사하면 그림 자세의 연관성은 모두 소나무 자세에 있을 것이고, 시를 사용하여 정신에 대해 쓰면 소나무 자세는 그림과 시에서 모두 나타날 것입니다. 자세는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물건을 빌리는 정신을 보여줄 것입니다. 난초를 심고, 마당에 화분에 심으면 서재에 향기가 난다. 난초의 향기는 맑고, 책의 향기는 은은하고 우아하다고 한다. 그리고 매화도 소나무처럼 시를 짓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차이점은 소나무는 그림으로 정신을 전하는 반면, 매화는 시로 정신을 전한다는 점이다. 게다가 매화는 대나무처럼 가늘고, 소나무처럼 화려하며, 난초처럼 향기로운 세 군자의 특성을 모두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사군자』 중에서 매화는 시에서 특히 풍부한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고 있다. 왕안석(Wang Anshi)의 "매화(Plum Blossoms)"는 단 몇 줄의 매화 윤곽을 그려 이러한 모든 특성을 표현합니다. 이미지에서 소나무는 원맨쇼를 하는 경우가 많고, 환경은 단지 포일일 뿐이다. 그러나 매화는 환경과 결합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수묵화에서는 환경이 비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오히려 흐릿한 환경입니다.

'Plum Blossom'에서는 '코너'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환경을 강조하는데, 이는 매우 생생하고 예술적입니다. 벽의 모퉁이는 유난히 황폐해 ​​보이고, 공간이 작아 보이는데, 사실 작가는 모퉁이를 중심으로 무한한 공간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 공허함을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와 '모서리'의 조합이 매우 자연스러워서 매화의 가느다란 느낌을 표현하고, 자연스럽게 '매화 여러 가지'의 자세를 연상하게 합니다. "Ling Han"이라는 단어는 특별한 분위기를 과장합니다. 차가운 바람은 상상의 시야를 흐릿하게 만들지 않고 상상의 흐릿함을 몰아내며 겨울 수영장의 상쾌함을 선사합니다. 그러므로 생자두이든 생자두이든 독자는 항상 자신의 마음속에 여러 모양의 자두 모양이 선명하게 그려져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나홀로 열린다'는 세 글자는 마치 분수령을 자르는 칼처럼 매화의 작은 세계와 외부 세계를 교묘하게 구분한다. 매실의 이미지가 떠납니다.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걸 알잖아요." 눈꽃과 매화는 자연의 '황금 파트너'입니다. 저자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보고', '원격으로 알고 있다'고 한다. 왜? "비밀 향기가 오기 때문에." '시크릿 프래그런스'는 무색이지만 사진에 흐릿한 색감을 더해줍니다. 투명함과 아련함이 뒤섞여 마치 눈 속에 빛나는 구멍처럼 깜박이는 움직임을 일으킨다. 그것은 공중에 떠다니는 연기 한 줄기가 파도처럼 앞으로 나아가며 매화 가지를 가로지르는 것과도 같습니다. 작가는 산발적인 펜과 먹을 사용하여 예술적 개념을 겹겹이 펼치고 있으며, 몇 가지 실제 글에서는 무한한 가상 풍경을 언급하고 있으며, 매화의 정신도 생생하게 표현되어 독자를 매료시킵니다.

매화의 순수함과 우아함 때문에 사람들은 고상한 인물을 묘사할 때 매화를 자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