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청렴에 관한 이야기나 모토
청렴에 관한 이야기나 모토
청렴스토리
1. 안술의 신임을 쌓다
북송의 시인 안술은 솔직함으로 유명했다. 그가 열네 살이었을 때 누군가가 그를 신동으로 황제에게 추천했습니다. 황제는 그를 불러 천 명이 넘는 진시와 동시에 시험을 보도록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염수는 그 시험이 자신이 열흘 전에 연습했던 시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진종에게 진실을 보고하고 다른 문제를 수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Song Zhenzong은 Yan Shu의 정직한 성격을 매우 존경하며 그에게 "진시와 동일한 배경"을 제공했습니다. 안술이 집권했을 때, 세계는 평화로웠습니다. 그 결과 수도의 각계 관료들이 시골로 나가 놀거나 도시의 식당이나 찻집에서 각종 연회를 여는 일이 잦았다. 안술의 집은 가난했고 밖에 나가서 먹고 마시고 놀 수 있는 돈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집에서 형들과 함께 글을 읽고 글을 써야 했습니다. 어느 날, Zhenzong은 Yan Shu를 왕자의 학업을 돕는 동궁 관리로 승진시켰습니다. 장관들은 놀랐으며 Zhenzong이 왜 그런 결정을 내렸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Zhenzong은 "최근에는 장관들이 자주 나가서 연회를 벌이고 있으며 Yan Shu만이 비밀리에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는 매우 자존심이 강하고 신중하며 동궁 관리에 적합한 후보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옌슈는 "저는 사실 노는 걸 좋아하고 잔치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그냥 가정적인 가장이다. 가난할 뿐이다. 돈이 있었다면 잔치에 참여했을 텐데 이 두 가지가 성립됐다"고 말했다. 염술은 관리들 앞에서 신뢰를 얻었고, 송진종 역시 그를 더 신뢰했다.
2. 워싱턴, 닉슨, 클린턴의 비교
워싱턴은 아버지의 벚나무 중 하나를 손도끼로 베어버렸다. 아버지는 자신이 사랑하는 나무가 베어진 것을 보시고 몹시 화를 내시며 그 나무를 베어낸 사람에게 교훈을 주겠다고 위협하셨습니다. 워싱턴은 분노한 아버지 앞에서 주저 없이 자신의 실수를 인정했다. 아버지는 감동하여 워싱턴의 정직함이 모든 벚나무보다 훨씬 더 소중하다고 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리처드 닉슨 미국 대통령도 워터게이트 사건 당시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이 폭로돼 사임해야 했고, 클린턴 역시 수치스러운 스캔들 동안 거짓말을 했다는 이유로 간신히 탄핵을 면했다. 한 사람은 솔직함으로 사랑받고 존경받았지만, 두 사람은 거짓말로 정치사에 오점을 남겼다.
3. 이목위신과 풍화극의 비교
춘추전국시대 진나라 상양이 진효공의 지원을 받아 개혁을 주도했다. 당시 전쟁이 잦아 백성들이 공황에 빠졌을 때, 상양은 위신을 세우고 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도성 남문 밖에 길이가 3척이 되는 통나무를 세우라고 명하고 공개적으로 약속했다. : 누가 이 통나무를 북문으로 옮길 수 있나요? 현상금은 10냥입니다. 구경꾼들은 이렇게 쉬운 일이 그렇게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믿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도 시도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Shang Yang은 보상을 50 골드로 늘렸습니다. 무거운 보상 아래에는 용감한 사람이 있었을 것이고, 마침내 누군가가 일어나 나무를 북문으로 가져갔습니다. Shang Yang은 즉시 그에게 금화 50개를 보상했습니다. Shang Yang의 움직임은 사람들의 마음에 명성을 얻었고 Shang Yang의 후속 개혁은 곧 진나라에 퍼졌습니다. 새로운 법은 진나라는 점점 더 강해졌고 마침내 중국을 통일했습니다.
400년 전 상양이 '신뢰의 증표로 나무를 세웠던' 그 자리에서 '봉화불로 왕자들과 놀아주기'라는 황당한 희극이 벌어졌다.
주유왕은 포사(寶施)라는 후궁이 있었는데 그녀의 미소를 얻기 위해 주유왕은 도성 근처의 20개가 넘는 봉화대에 봉화를 켜라고 명령했는데, 봉화는 국경에 경고 신호를 보내고 외국의 적들만 사용했습니다. 침략은 왕자들이 구조를 위해 소환될 때만 촉발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왕자들은 봉화가 켜진 것을 보고, 이것이 왕의 아내를 속이기 위한 계략이라는 것을 알고 병사들과 장군들을 데리고 서둘러 떠났다. 바오시는 평소에는 위엄이 넘치는 왕자들의 무기력한 모습을 보고 마침내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5년 후, 유의태용(Youyi Tairong)은 주(周)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유왕의 전쟁이 다시 불붙었지만 왕자들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누구도 두 번째로 속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유왕은 강제로 자살하고 바오시는 포로로 잡혔다.
'신뢰를 얻기 위해 우뚝 선' 황제는 천 달러의 가치를 약속할 수 있지만, 믿음이 없는 황제는 '울고 있는 늑대' 게임을 한다. 그 결과 전자의 개혁은 성공했고 나라는 강성해졌지만 후자는 자신에게 치욕을 안겨주고 나라는 망했다. 한 나라의 흥망성쇠에 있어서 '신앙'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양에 한 사업가가 강을 건너다가 배가 가라앉자 대마 줄기를 잡고 살려달라고 소리쳤다. 한 어부가 그 소리를 듣고 그곳으로 갔습니다. 사업가는 서둘러 소리쳤다. "저는 지양에서 가장 큰 부자입니다. 저를 구해 주시면 금 100냥을 드리겠습니다." 해변에서 구조된 사업가는 그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그는 어부에게 금 10냥만을 주었다. 어부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약속을 어긴 그를 비난했습니다. 부자는 "당신은 어부로서 평생 많은 돈을 벌어본 적이 없습니다. 갑자기 금 10냥을 얻은 것에 만족하지 않습니까?"라고 말하자 간부는 당황하여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뜻밖에도 부자의 배가 다시 전복되었습니다. 누군가 그를 구하고 싶었지만 그에게 속은 간푸는 "그 사람은 말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야!"라고 말하여 사업가는 익사했습니다.
사업가가 전복되어 같은 남자를 두 번 만난 것은 우연이었지만, 사업가에게는 나쁜 소식이 예상될 터였다. 사람이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신뢰를 잃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가 곤경에 처하면 누구도 그를 구해주려고 하지 않습니다. 신뢰를 깨뜨린 사람은 곤경에 처하면 가만히 앉아서 죽음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5. 기부의 '천금의 약속'이 그를 재난에서 구해주었다
진나라 말기에 항상 약속을 지키고 많은 사람들에게 명성을 얻은 지부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와의 끈끈한 우정. 그 당시에는 "금 백 고양이를 얻는 것보다 지부 의나를 얻는 것이 낫다"는 속담도 있었습니다.(이것이 "천 고양이의 약속"이라는 관용어의 유래입니다.) 나중에 그는 Liu를 화나게 했습니다. 한(汉)나라의 황제 방(汪)이 그를 체포한 대가로 포상을 받았다. 그 결과, 그의 오랜 친구는 엄청난 돈에 속았을 뿐만 아니라 그를 보호하고 재난에서 구하기 위해 9개 부족의 멸망을 감수했습니다. 정직하고 믿음직한 사람은 자연스럽게 많은 도움을 받게 되고, 모든 사람의 존경과 우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 일시적인 안락이나 작은 이득에 욕심을 내서 친구들과의 신뢰를 깨뜨리면 표면적으로는 '이익'을 얻게 됩니다. 그러나 이 유익을 위하여 그는 자신의 명예를 망쳤으며, 물질적인 것보다 명예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친구와의 신뢰를 깨는 것은 수박을 잃고 참깨를 얻는 것과 같습니다.
6. 증심은 자신의 성실함을 보여주기 위해 돼지를 죽였다.
증심은 후기 춘추시대 노(魯)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유학자 중 한 사람이었다. 공자의 제자 중 일흔두 성인. 그는 박식하고 재능이 있으며 자기 수양을 매우 중시하며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은 그의 아내가 심부름을 하기 위해 시장에 가야 했고, 어린 아들이 시장에 가라고 아우성을 쳤다. Zeng Shen의 아내는 아들을 데리고 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당신은 집에서 재미있게 놀고 어머니가 돌아오면 집에서 돼지를 잡아서 당신이 먹도록 고기를 요리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아들은 매우 기뻐하며 시장 시간이 되자 소리를 멈췄습니다.
원래는 아들을 달래기 위한 농담이었지만, 증심의 아내는 나중에 잊어버렸다. 놀랍게도 Zeng Shen은 실제로 집에서 돼지를 죽였습니다. 아내는 시장에서 돌아온 후 남편에게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아들한테 장난을 쳤는데 왜 돼지를 죽였나요?” Zeng Shen이 말했습니다. “아이는 속일 수 없어요! , 그리고 그는 여전히 돼지를 죽인다." 분별력이 없으면 부모와 접촉하고 있으므로 모든 것을 부모에게서 배우게됩니다. 지금 그를 달래면 미묘하게 배우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게다가 지금 아이를 속이면 앞으로는 당연히 아이를 믿지 않을 것입니다.”
7.
동한 출신인 곽기는 대사공(大施功)과 태종대부(Taizhong Dafu)의 관직을 맡았다. 그는 항상 친절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당시 좋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궈지가 빙저우에서 봉사할 때 시찰을 갔다가 메이지현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듣고 현지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그를 환영했다. Guo Ji는 모르고 "얘들 아, 뭐하고 있니? "라고 물었습니다. 아이들은 "당신이 온다는 소식을 들었고 우리는 당신을 환영하기 위해 왔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Guo Ji는 빨리 내려 감사했습니다. 그것들을 하나씩. 메이지현에서 사업을 마친 후 아이들은 소식을 듣고 궈지를 배웅하러 와서 언제 돌아올지 물었다. Guo Ji는 즉시 측근에게 귀국 날짜를 계산하도록 요청하고 말했습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예상보다 하루 일찍 메이지현으로 돌아가게 되었지만, 궈지는 아이들과의 약속을 어기지 않기 위해 현성 밖 정자에서 자도록 명령했다. 하룻밤을 자고 다음날까지 기다리다.. 천재가 도시에 들어온다.
8. 조조는 삼국시대 출신이지만. 그는 야망이 매우 크고 나쁜 버릇이 많았기 때문에 그가 지휘하는 군대 중 하나였습니다. 한번은 조조가 직접 군대를 이끌고 전투에 나섰습니다. 행진하는 길에 길가에 밀이 익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사람들은 군인들이 두려워 밖으로 도망했고, 감히 밀을 수확하러 돌아오지 못했다. 조조는 집집마다 사람들을 보내어 마을 사람들과 국경을 지키는 관리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밀밭에서는 목이 잘릴 것이다." 그것을 대중에게 보여주고 시키는 대로 하십시오. 여러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서민들은 처음에는 그것을 믿지 않았고 여전히 어둠 속에 숨어서 그 행동을 지켜보았습니다." 조조가 이끄는 군대.
밀밭을 지나던 장교와 병사들은 말에서 내려 밀대를 손에 쥐고 조심스럽게 밀밭 사이를 차례로 지나갔으나, 한 사람도 없었다. 한 사람은 감히 밀을 짓밟았습니다. 이를 본 일반 백성들은 모두 기뻐하며 장병들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땅바닥에 꿇어 감사를 표했다. 조조가 말을 타고 걷고 있는데 갑자기 새 한 마리가 비명을 지르며 들판으로 날아올랐다. 조조의 말은 겁에 질려 밀밭으로 뛰어들어 밀밭을 짓밟았다. 조조는 즉시 동행한 관리들을 불러 밀밭을 짓밟은 죄로 그를 처벌해 달라고 요청했다.
관계자는 "총리를 어떻게 처벌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조조는 "내가 직접 한 말을 지키지 않는다. 또 누가 기꺼이 순종하겠느냐?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천 명을 명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군인들은 어디 있느냐?" 그리고는 허리에서 칼을 빼어 자살하려고 했습니다. 모두가 그를 빨리 막았습니다. 이때 궈자 장관이 나서서 말했다: "고서 《춘추》에는 법이 존경받는 자에게 부과되지 않는다고 되어 있습니다. 총리는 대군을 지휘하고 막중한 책임을 맡고 있는데 어떻게 저질렀겠습니까?" 자살?" 조조는 한참 고민하다가 "춘추(春秋)에 '법을 숭상으로 삼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 나는 스승님께서 내게 맡겨주신 중요한 일을 짊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황제님, 저는 당분간 죽음을 피하겠습니다. 하지만 약속을 지킬 수 없으니 잘못하면 벌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조조는 칼로 머리를 자르고 던졌습니다. 그러면 조조는 "그럼 머리카락을 잘라서 머리로 바꾸겠습니다"라고 말했고, 조조는 삼군에 전갈을 보냈다: "재상이 밀밭을 짓밟았으니 공개적으로 목을 베어야 했다." , 이제 머리를 자르고 대체품을 찾으세요.” 요즘 사람들은 머리를 자르는 것을 당연한 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몸과 머리카락, 피부는 부모로부터 물려받는다'고 믿었고, 머리카락도 부모로부터 물려받는다고 믿었다. 함부로 머리를 자르는 것은 반역적인 일이며 불효의 표시입니다. 그러므로 당시 사람들의 눈에는 조조의 머리를 자르는 것이 공개적으로 머리를 자르는 것과 다름이 없었다.
9. 불신받는 송나라 군대
한비자는 “보상을 믿으면 벌을 받아야 하며, 싸워라." 이는 공로가 있는 자에게는 상을 주고, 죄를 지은 자에게는 상을 주어야 함을 의미한다. 반드시 징벌이 있어야 하며, 그래야만 군대가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 송나라는 군사 규정이 많았지만 문자에 의한 법 집행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보상을 받을 만한 사람은 보상을 받지 못하고, 처벌을 받을 사람은 처벌을 받지 않아 군대의 사기가 저하되고 전투력이 저하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송나라 수백 년 동안에도 변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더욱 심화되어 결국 나라가 멸망하게 되었습니다. 북송의 수도인 변성린안(현 카이펑)은 금군에게 두 번이나 함락되었고, 남송의 수도 임안(현재의 항저우)도 금군에게 함락되었고, 각각 위안군. 교훈은 매우 심오합니다.
10. 성실 - 삶의 원칙
성실은 삶의 최소한의 도덕이다. 사회가 진보하고 발전함에 따라 청렴은 국경도 없고 사회 제도도 없는 보편적인 도덕적, 윤리적 기준이 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인간이 되는 것, 곧은 것, 성실하게 일을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칭 사람들은 진실을 말하고, 정직하게 행동하고, 정직한 사람이 되는 '세 장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고대인들은 장사를 할 때 물건은 진실하고 공정해야 하며 누구도 속여서는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청렴은 인류사회 발전의 상징으로서 국가의 번영과 가족의 화합, 개인의 존엄성을 유지하는 초석이자 사다리입니다. 가장 좋은 예는 레이펑의 정신과 그의 고귀한 도덕적 품성이 국경을 초월하고, 사회 제도를 초월하며, 신념을 초월하여 전 세계에 통합된다는 점입니다. 웨스트포인트의 유명한 미 육군사관학교 홀에는 교사와 학생들이 존경하는 다섯 영웅의 초상화가 걸려 있습니다. 레이펑(Lei Feng)의 초상화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캐시라는 이름의 젊은 여성이 있습니다. 그녀는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일을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녀를 "미국인 레이펑"이라고 애칭합니다. 레이펑의 정신을 인간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생존가치로 여기는 일본도 마찬가지이다. 그렇다면 레이펑의 정신이 해외로 나아가고 전 세계에 속하게 되는 이유는 바로 그가 당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충성심을 갖고 약속을 지키며 공산주의 도덕과 전통미덕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이 국가만큼 크든, 가족과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작든 정직과 신용을 잃으면 나라도 존엄을 잃고, 기업도 시장을 잃고, 가족도 조화를 잃고, 개인도 망하게 됩니다. 토양의 생존 조건과 조건을 잃게됩니다. 성실은 금보다 낫습니다. 그것은 무형의 자산이고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의 원천이며 인류 사회 발전과 진보의 초석이자 사다리입니다.
청렴은 시민의 도덕적 자질을 외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윤리, 도덕, 사상, 문화 등 다양한 정신적 요소가 응축된 형태이다. 디드로의 말처럼 도덕성이 나빠지면 취향도 나빠진다. 그러므로 정직하고,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고, 믿음직스러운 사람이 되려면 우리는 높은 도덕적 자질을 보장받아야 합니다. 당신이 완전한 도덕적 품성과 완전한 행동을 갖고자 한다면 당신은 충성심이 있어야 하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현실적이 되어야 하며, 말한 것은 반드시 지켜야 하며, 하는 일에는 확고한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청렴을 사람과 사물, 정부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기본 도덕률로 삼고 청렴을 대내외 도덕적 수양의 열쇠로 삼아야만 도덕적 완성, 가족 화합, 국가 번영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수양하지 않으면 신사가 되고 악인이 된다"는 철학처럼, 아무리 도덕적인 신사라 할지라도 수양을 강화하여 사상적, 도덕적 인격을 향상시키지 않으면 비열한 성격의 악당으로 전락하게 됩니다. 위선을 버리고,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며, 신뢰에 자부심을 갖는 관계만이 가장 강력하고, 아름답고, 고귀한 관계입니다.
정직 명언
정직은 힘의 상징이며 개인의 높은 자존심과 내면의 안정감 및 존엄성을 보여줍니다.
——에일린 케이저
1.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하고, 그들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춘추전국시대 사상가 모재
2. 대내외 서신, 언행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전국시대의 철학자이자 교육자 한비(Han Fei)
3. 선은 외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며 이름도 헛되지 않습니다.
--전국시인 굴원
4. 진실은 진실함이 없이는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전국시대 철학자 장주
5. 사람이 약속을 어기면 그 사람의 명예는 망가진다.
--한나라 유학자 유향
6. 위선은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으며, 썩은 나무는 깎을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나라의 시 평론가 한잉
7. 편지로 사람을 받아들이면 세상은 당신을 믿을 것이다. 편지를 보내면 아내가 당신을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진나라의 은둔자 장권
8. 사람은 의리가 없으면 세상에 설 수 없다.
-송나라 철학자 청이(Cheng Yi)
9. 가상이 많은 것은 현실이 적은 것보다 나쁘다.
--송나라 철학자 진푸
10. 남을 진실하게 대하는 것은 남에게도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하다.
--송나라 학자 양견
11. 정직은 삶의 원동력이자 모든 가치의 기초입니다.
--드레이저(Dreiser), 영국 작가
12. 말로는 충실하고 행동으로는 존중하십시오.
--공자의 논어
13. 속이는 것은 일시적일 수 있지만 정직은 장기적인 해결책입니다.
--영국 학자 존 레이
14. 인생은 거짓말로 찬란한 꽃을 피울 수 없습니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정직은 가장 감동적인 것입니다.
16. 낮이 있으면 밤이 따르고 체형에는 그림자가 따르듯이, 자신에게 솔직할 수 있으면 남에게도 솔직할 수 있습니다.
--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
17. 정직함이 없이 어떻게 존엄이 있을 수 있습니까?
--고대 로마 정치가 키케로
18. 사람이 정직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입니다.
--영국 수필가 리 리
19. 정직이 최고의 정책입니다.
--프랭클린
20. 사람들이 위선을 버릴 수 있다면 마음의 평화를 얻게 될 것입니다.
--마크 트웨인
1. 정직은 사람의 가장 아름다운 외투이자 영혼의 가장 신성한 꽃입니다.
2. 정직성은 수천 개의 산과 강을 여행해도 품질도 변함이 없어야 합니다.
3. 성실함은 거울과 같습니다. 깨지면 성격에 균열이 생깁니다.
4. 성실은 선구자의 발자취를 따라 뻗어나가는 지혜이며, 성실은 선비의 투쟁으로 다가오는 성공입니다. , 진심으로 심으면 금고의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5. 성실성은 인간 존재의 기초이자 경력의 기초입니다.
6. 정직한 캠퍼스를 만들고, 정직한 공부 스타일을 확립하고, 정직한 학생이 되세요.
7. 정직하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8. 정직은 자존심의 문제이지만 신뢰를 저버리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9. 최대한의 정직함이 일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0. 정직과 신뢰는 밝은 거울이다. 부정직한 사람은 그 앞에서 자신의 진실을 드러낸다.
11. 정직함이 없이 어떻게 품위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12. 정직이 최고의 정책입니다.
13. 모든 효과적인 작업은 일종의 성실성을 전제로 합니다.
14. 부정직하면 피곤하지만, 정직하면 피곤하지 않다.
15. 진실성은 영혼 사이의 다리입니다. 속이는 데 능숙한 사람은 결코 다리 반대편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16. 정직은 사기의 오물을 씻어내고 세상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만드는 맑은 샘이다.
17. 성실함은 영혼을 완벽하게 만들고, 우정을 영원히 지속시키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
18. 지식은 부이고, 정직함도 일종의 부입니다. 지식이 있으면 풍요로워질 수 있고, 정직하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9. 성실은 신뢰의 기초인데, 성실이 없다면 어떻게 신뢰할 수 있겠습니까?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만이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20. 성실함은 열쇠처럼 당신과 내 마음의 문을 열어줍니다. 우리 마음을 열고 우정의 햇살을 만끽합시다.
21. 성실은 인류 문명의 사다리이며, 성실은 인간 사이의 격차를 메우는 자갈입니다.
22. 성실성은 기사나 문장을 통해 테스트할 수 없는 자기 훈련의 특성입니다.
23. 성실성은 인적 자본이다. 성실성이 없는 사람은 패자이다.
24. 성실은 모든 지혜보다 낫습니다.
25. 인성은 칼슘과 같아서 칼슘이 없어도 인간이라고 할 수 있나요?
26. 성실은 인생의 방향을 조종하는 생명선의 노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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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련의 고무적인 격언이 경험 많은 생활을 표현했다.
- 단결과 관련된 명언, 경구 또는 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