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통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취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통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취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시간이 돈이라고 말할 때 비용회계 차원에서 문제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시간이 오래 걸릴수록 비용이 높아진다는 가정에서 시작합니다. 경험이 이를 입증하는 것 같습니다. 채널 터널이나 새로운 영국 도서관과 같이 일정과 비용을 초과하는 프로젝트는 예산을 초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비용 절감을 위해 시간을 단축한다고 해서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과 시장이 모두 미성숙하던 1990년대 초반, 애플의 디자인과 마케팅 스태프들은 뉴튼 휴대용 컴퓨터를 시장에 서둘러 내놓았다. Newton은 설익은 상태로 시장에 진입했고 경쟁사인 PalmPilot에게 빠르게 추월당했습니다.
시간과 돈의 관계를 이해하는 더 좋고 창의적인 방법은 둘 다 사고 팔 수 있는 상품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둘은 서로 거래도 가능합니다. 돈은 시간을 사는 데 사용될 수 있고, 시간은 돈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시간을 벌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매일 구매하는 것은 직원의 노동이다. 미국 엔지니어인 해링턴 에머슨(Harrington Emerson)은 1913년 초에 많은 기업이 직원을 고용하는 것이 자신의 생산물을 구매하는 것이라고 잘못 믿는 반면 직원은 자신의 시간을 팔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머슨은 이러한 오해가 노사 간 긴장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기업은 비용을 낮추기 위해 생산량당 가능한 한 적은 투자를 원하는 반면, 직원은 자신의 시간에 대해 더 많은 보상을 받고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를 원합니다. 이해.
그는 해결책은 생산량을 늘리면서 직원들에게 시간에 대해 보상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만드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근로자에게 더 많은 급여를 지급하고 더 나은 대우를 제공하면 직원이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고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생산량이 증가하면 인건비의 부가가치를 초과하게 됩니다.
기업이 기술혁신을 하거나 창의적인 활동을 할 때 돈을 버는 데 시간을 쓴다. 뉴턴 휴대용 컴퓨터의 예는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반례로 폴라로이드 이야기를 들 수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창립자 에드윈 랜드(Edwin Land)는 1947년 즉석 사진 개발을 시작했지만 1972년이 되어서야 유명한 폴라로이드 SX-70을 출시했습니다. 이전에도 폴라로이드는 흑백 필름을 활용한 원샷 카메라를 출시했지만 회사의 최종 목표는 컬러 원샷 카메라였다. Rand는 두 번째로 좋은 것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프로젝트에 서두르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중요한 프로젝트에서 자원을 빼앗게 될 것입니다. 그는 SX-70을 당분간 보조 프로젝트로 지정하여 자체적으로 성숙되도록 했습니다. 제품을 완성하는 데 25년이 걸렸지만 일단 시장에 출시되자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시간과 돈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회계적으로도 시간이 돈을 소비하는 것만큼 단순하지 않다. 그것들은 역의 관계가 아니지만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수록 더 많은 돈을 창출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간단한 공식에 주목하세요. 제품이 빨리 나올수록 가격이 저렴해집니다. 기억해야 할 또 다른 격언이 있습니다. 서두르면 낭비가 됩니다.
돈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세워라
아인슈타인은 유명해진 이후에도 후한 대우를 받으며 검소한 생활을 유지했다. 미화 16,000달러의 연봉이 그 앞에 놓였을 때 그는 단지 미화 3,000달러를 모으고자 했고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말을 했습니다. 그게 바로 내 창작의 원동력이구나!” 그런 점에서는 아인슈타인처럼 돈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세워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콘도르 영웅전'에는 궈징이 사막에서 중원으로 와서 백성들의 구원을 위해 아낌없이 돈을 지불한다는 줄거리가 있었다. 길가. 둘 다 무협소설이지만 두 유명 작가 진용과 구룡의 돈에 대한 이해를 엿볼 수 있다. 돈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Sima Qian의 "기사 전기"에 나오는 견해와 일치합니다. 이로 인해 두 사람은 무술계 학장의 지위를 얻게 됐다. 그러므로 돈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가지려면 먼저 돈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돈을 얻기 위해서는 합법적인 경로를 사용해야 합니다.
'신사는 돈을 사랑하고 지혜롭게 돈을 얻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월왕에게 작별을 고하고 그의 지혜를 이용해 비할 데 없는 나라의 부를 얻고 반대로 도주의 명성을 얻은 것처럼, 건륭의 곁에 있던 허심도 그의 힘에 의지하여 끝없는 보물을 얻었으나 결국 부패한 관료들의 유산만 남길 수밖에 없었습니다. 둘을 비교해 보면 둘 다 나라 못지않게 부유하지만 판리는 부의 대표자가 되어 세상의 존경을 받고 있는 반면, 허신은 부패한 관리들의 블랙리스트 상위권에 있을 수 밖에 없어 후세들로부터 버림받게 된다. 그 이유를 따져보면, 돈을 올바르게 구하는 사람은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 비뚤게 돈을 버는 사람은 수천년 동안 악명을 떨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시에 돈을 대피시키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그때를 생각해보면 리바이는 강가에서 중평원으로 왔는데 도중에 돈을 모두 잃었지만 '돈이 다 없어지면 돌아오겠다'는 노래를 부를 수 있었던 것. 그는 영웅적이었나요? 채진을 다시 보면, 전 재산을 다 써서 양산으로 가서 적을 구제하는 것이 얼마나 충성스러운 일입니까? 마지막으로, 아버지의 뜻을 거역하고 가족의 재산을 탈루하고 학교를 세우는 <수전노>의 유지니의 마음이 얼마나 행복한지 살펴보자. 그러므로 적시에 가계의 재산을 대피시키는 것은 내면의 행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친구 여러분, 우리는 살아가면서 필연적으로 돈을 다루지만, 돈에 대한 올바른 관점을 세워야 합니다. 그래야만 돈을 성공적으로 통제하고 돈을 영원한 노예로 삼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돈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세우십시오.
루쉰 씨는 “세상에 길은 없습니다.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될 것입니다.
돈도 마찬가지다. 세상에 돈은 없지만, 똑똑한 사람은 이마를 치자마자 돈을 갖게 된다.
루쉰 씨는 “인생에서 가장 괴로운 일은 꿈에서 깨어나 갈 길이 없는 것이다.
자, 인생에서 가장 괴로운 일은 잠에서 깨어나 돈을 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루쉰 씨도 “말없이 터지지 않으면 조용히 죽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돈을 못 벌면 헛수고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루쉰 씨도 이렇게 말했다. 너무 화가 난다!
결국 돈 앞에는 후계자가 많다. 나는 돈을 위해 싸울 것이다!
화폐의 역사, 특히 화폐 패권의 역사는 인류 역사에서 매우 최근의 짧은 역사이다. 막대기를 휘두르고 토끼를 쫓던 조상들에 비하면 지금은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티켓을 세는 사람들은 거의 미미합니다. 생존에 비하면 돈은 무가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짧은 역사 동안 돈이 얼마나 악랄했는지 보십시오! 형용사조차도 돈이 가득합니다! 돈이 행복의 추상적인 개념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시대를 막론하고 사람들은 돈을 유일한 행복으로 추구하는 실수를 범해 왔습니다. 돈의 짧은 역사에서 돈은 확대되어 모든 인간의 행복을 측정하는 유일하고 최고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행복은 돈으로 거래되고 결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체적인 만족과 기쁨, 행복을 추구하는 모든 생명체는 행복의 근본적인 의미를 망각하고 불길에 달려드는 나방처럼 전심으로 돈을 추구합니다.
학술적인 견해를 설명해야합니다. 유명한 철학자 쇼펜하우어는 『화폐의 심리학』에서 돈과 행복의 관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추상적으로는 돈이 인간의 행복이다. 모든 것이 돈이 된다.” 이것은 내가 지금까지 본 돈에 대한 가장 합리적인 설명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 말을 “돈은 인간의 행복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것인데, 사람은 진정한 행복을 누릴 능력을 상실했기 때문에 모두가 돈에만 전념한다는 속담처럼, 잘 먹는 사람은 돈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고 번역합니다. 배고픈 사람은 배고픈데 돈 앞에서는 고귀해야 하고, 좋은 기념물을 세워야 하고, 돈의 노예가 되지 않겠다고 다짐해야 한다. 돈과 행복, 나는 항상 더 많은 이해를 바랍니다. 돈 자체는 여전히 행복이지만, 그것은 특정한 행복에 대한 매우 추상적이고 일반화된 표현일 뿐입니다. 돈을 쫓는 데 온 몸과 마음을 쏟고 구체적인 행복을 누릴 수 없는 것입니다. 첫째, 구체적인 기쁨과 행복을 느낄 공간과 시간이 없습니다. 둘째, 돈은 행복을 얻기 위한 수단일 뿐이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수단을 중시합니다. 끝으로. 인간은 원래 돈이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인류 전체에 있어서 돈을 획득하는 역사는 또한 개인에게 있어 특정한 행복의 '획득'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걱정하는 사람들은 돈이 무엇인지 모르고 태어납니다.
그러므로 돈의 다양한 기능은 전적으로 습득한 교육의 결과입니다. 가상은 현실의 가능한 표현이고, 돈은 행복의 가상 표현입니다. 인류 진화의 역사는 지속적인 가상화의 역사다...
돈은 애초에 사람을 현기증나게 만들기에 충분하지만, 형식적으로 더 현기증을 낼 수는 없다! 그러므로 대중은 완전히 저속해야합니다! "무엇이 있으면 아프고, 돈이 없으면 돈이 없다",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 없으면 절대로 될 수 없다"와 같은 진부한 말들조차 할 수 있다"... 우리는 진부한 표현을 완전히 버릴 것입니다. 모든 것은 현대 돈의 역사에서 시작됩니다. , 현실에서 시작합니다. 새로운 부자는 이익을 쫓으면서 덕을 축적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며, 달빛 사람들은 그러지 말아야 합니다. 다음 단계에서 햇빛이 되는 사람들이 되십시오. 돈이 있다고 해서 허리가 곧은 것도 아니고, 돈이 없다고 해서 주머니가 깊다는 것도 아닙니다... 우스꽝스러운 것은 어떤 사람들이 돈을 수단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현대 빈곤의 상징은 가난한 사람은 고기를 먹고, 부자는 야채를 먹고, 가난한 사람은 하얗고 뚱뚱하고, 부자는 검고 마르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의 삶을 측정하는 상징입니다. 부자는 불편함을 느끼고, 가난한 사람은 우울하고 비참하게 만듭니다. 그것은 모두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단지 돈 때문에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삶의 기쁨을 존중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진부한 강도 대화를 생각해 보십시오: 돈이냐, 생명이냐? 이런 종류의 문제에 직면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주저하지 않고 생명을 위협하게 될 것입니다!
돈의 외부 효과가 아무리 좋거나 나쁘더라도 돈 자체의 질은 여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돈의 전생이 아무리 찬란하고 위대했다 하더라도, 돈의 다음 생은 사라질 때까지 더욱 가상화될 것이다. 우리는 절대 따라잡을 수 없을 거예요! 이것이 다행인지 불행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나는 목숨을 얻고 잃는 것이 행운이다. 돈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꼬리를 맴돌고 있는 불독과 같다.
루쉰씨는 “집 앞에 나무 두 그루가 있는데 하나는 대추나무이고 다른 하나도 대추나무다. 늘 내 두 손이 생각날까 두렵다”고 말했다. , 한 손은 돈이고 다른 한 손도 돈입니다.
돈 자체는 아무것도 아니며,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어떻게 대하느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