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경제에 관한 문어문

경제에 관한 문어문

1. 문어문에는 경제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강사마광의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천하가 결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나는 천성적으로 사치를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아기이다. 어른께서 나에게 화려한 금과은 옷을 주셨는데, 나는 포기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싶지 않다. 스물 성, Wenxi 단독 잔치는 꽃을 입지 않는다.

같은 해에 그는 "당신의 선물은 침범해서는 안 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한 송이의 꽃이다.

평생 옷을 들고 추위를 막고 음식을 먹고 배를 채우다. 나는 비열한 수단으로 저속한 것을 바로잡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나는 단지 나의 본성을 따를 뿐이다. 모두들 사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내 마음은 검소해야 아름답다.

모두들 나를 비웃고, 나도 내가 아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공자는 "고정은 다음과 같지 않다" 고 말해야 한다. 그는 또 "오랜만에 약속을 어겼다" 고 말했다. : 그는 또 "토론도에는 기개가 있고, 의식불변을 부끄러워하는 자는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절약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오늘날의 사람들은 오히려 그것을 비판했다. 이봐, 정말 놀랍다! 요 몇 년 동안 풍속은 특히 사치스러워서, 졸은 병사처럼 입고, 농민들은 실크를 밟았다.

나는 천성중, 제 1 공은 중관이고, 손님은 술을 마시지 않고, 아니면 세 줄의 오행이지만, 7 줄을 넘지 않는 것을 기억한다. 술은 시, 과일단 배, 밤, 대추, 감 등이다. 채소는 과일포 야채 수프에서 멈추고 도자기로 그린다.

그때의 사대부들은 모두 자연스러웠고, 사람은 옳지 않았다. 수를 알고 부지런하고 얇고 다정하다.

최근 사대부 가족, 술 비내법, 과일채소는 멀리서 오는 것이 희귀하지 않고, 음식이 많지 않고, 그릇이 불완전하여, 손님을 받지 못하고, 책을 내놓는다. 그렇지 않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반박하고 그것이 비열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풍습에 따라 일을 처리하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신선한 옷을 입었다. 허허! 풍속이 이렇게 퇴폐적이니, 재위자는 금지할 수 없지만 참으세요! 나는 또한 이정정이 과거의 재상이라고 들었는데, 그는 봉추문을 통치하고 있다. 듣기 전에, 그는 말 회전만 허용하거나, 아니면 너무 좁다. 대중은 웃으며 말했다: "선인에 거주하는 자는 후세에 전해야 한다. 이것은 총리의 청사에 대한 성실한 통행증으로, 그가 선물을 주는 것은 이미 매우 넓다.

\ "정치 루 공 은 간언하는 장교, 진짜 종파 사람들은 그를 급하게 불러 식당에서 꺼내 식당에 들어가 어디 사람인지 물어 솔직하게 대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왜 관원을 돌보기 위해 호텔에서 술을 마십니까? "네:" 우리 집이 가난해서 손님에게는 그릇, 접시, 과일이 없으니 식당으로 가주세요.

"숨기지 않으면 해롭지 않다. 장문걸은 친척이다. 그가 하양 손바닥 서기였을 때, 그의 친척이나 규칙은 "나는 오늘 많은 월급을 받았지만, 이것은 내가 직접 제공한 것이다" 고 말했다. ""

대중은 계약에 대한 자신감과 명확성을 가지고 있지만 공손포에게 조롱을 받는 외부인도 적지 않다. 대중은 군중을 덜 따라야 한다.

"대중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의 오늘 월급은, 집이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지만, 왜 기꺼이 하지 않는가? 인간성을 감안하면 검소하기 쉽고 검소하기 어렵다. 나는 오늘 항상 월급을 받을 수 있나요? 육체는 영원히 살 수 있습니까? 일단 오늘과 다르면, 가족들은 오랫동안 사치에 익숙해져 검소하지 못하면 손해를 본다.

내가 생로병사한 게 하루 같을까? \ "오! 대성자의 선견지명은 평범한 세대가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손옥은 "절약은 미덕이다. ":낭비는 대악이다." * * *, 마찬가지로, 덕행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검소한 데서 온다.

카디프 검소한 작은 욕망: 신사는 작은 것을 원한다, 똑바로 할 수 있다; 소인의 욕망이 적고, 신중히 사용할 수 있다면, 죄악에서 멀어진다. 그래서 "절약도 미덕이다."

사치하면 욕심이 많다: 군자는 욕심을 많이 내고, 몸은 명예를 잃는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소인이 많으면 더 많이 쓰려고 하면 반드시 패망한다. 그래서 관원에게 뇌물을 주고 고향을 훔칠 것이다. 그래서 "사치는 대악이다."

어제, 나는 아버지의 죽을 시험하여 생계를 꾸렸다. 맹노는 나중에 인재가 있을 것을 알고 있다. 기아야코 는 세 왕, 첩 은 실크 를 착용하지 않고, 말은 기장 을 먹지 않는다, 군자는 충성이라고 생각한다.

관중, 주, 산? 해초, 공자는 그것의 가제트를 경멸한다. 웨이 linggong 같은 아야코 삼촌, 치우 실제 재해 를 알고; 방어, 부자는 죄를 짓고, 죽음은 죽는다.

그는 일찍이 음식과 돈으로 살았는데, 손자가 너무 오만하여 가산을 탕진할 때까지 살았다. Shichong 자랑 사치, 동부 도시에서 사망했다.

최근 몇 시간 동안, 입 공작은 한때 사치스러웠지만, 자손학자의 바람이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지금 그는 가난하다. 나머지는 검소한 것으로 유명하며, 낭비로 인해 자신을 잃은 사람도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나는 셀 수 없다. 다음은 몇 사람이 와서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제자가 아니라면, 이전 사람들의 풍습을 아이에게 알리도록 아이를 키워야 한다. 나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나는 순진무구한 세대로 그것을 계승했다.

나는 천성적으로 사치를 좋아하지 않는다. 어려서부터 어른이 나에게 금은으로 장식된 화려한 옷을 입혀 주었는데, 나는 늘 수줍게 버린다. 스무 살 때 (진사) 가족의 이름으로 꼽혔는데, 결혼 잔치에 대해 들었는데, 나만 꽃을 쓰지 않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같은 해, 나는 "(꽃) 왕이 준 것이니 위반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나는 방금 (모자 가장자리에) 꽃 한 송이를 꽂았다. 나 (항상) 옷 (만) 을 따뜻하게 하고, 음식 (만) 을 배불리 먹고, 더럽고 허술하게 입을 수 없다. () 세속적인 본성에 어긋나고, (일반인과 다르다는 것을 나타냄) 공명을 추구한다.

내 본성을 따르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겉치레와 낭비를 영광으로 여기고, 나 혼자 검소한 것을 내면의 미덕으로 여긴다.

남들은 나를 비웃고 고집이 세고 무지하다. 나는 그것을 결함으로 여기지 않고 그들에게 대답했다. "공자가 말했다.' 차라리 무지하고 자랑스럽지 않다. 그는' 절약으로 실수를 한 사람은 거의 없다' 고 덧붙였다.

그는 또' 독서인은 진리에 관심이 있지만 잘 먹지 못하고 잘 입지 못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 말했다. (이런 사람) 그와 이야기할 가치가 없다. "고대인들은 절약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지금은 사람들이 그것을 조롱한다. 이것은 결함으로 여겨진다. 아이고, (정말) 이상해! "최근 몇 년 동안 풍조는 특히 사치스럽고 낭비되었다. 대부분의 경찰은 학자의 옷을 입고 농민들은 실크로 만든 신발을 신는다.

우리 아버지가 성인 통치 기간에 목부 판사를 맡았을 때 손님들이 와서 술자리를 주선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지만, 때로는 세 번, 때로는 다섯 번, 최대 일곱 번을 넘어뜨렸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술은 시장에서 사온 것이다. 과일은 배 밤 대추 감 등으로 제한된다. 육간, 미트소스, 야채 스프, 식기용 도자기, 칠기는 간식으로 제한됩니다.

당시 사대부들은 모두 이렇게 비판에 대해 웃지 않았다. 그때는 모임이 많고, 예의 바르게 손님을 대하고, 적게 먹고, 감정이 깊었다.

최근 사대부 가정에서 술 (만약) 은 궁중 양조 (양조) 의 방법이 아니며 과일과 에피타이져는 먼 곳의 진귀한 물건이 아니며, 음식 (만약) 은 (매우) 다양하지 않고, 식기 (만약) 는 그렇지 않다 왕왕 몇 달 (약속) 을 준비해야 초대를 보낼 수 있다.

만약 누군가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그가 세상 물정을 보지 못하여 돈을 쓰기 아까워한다고 반박할 것이다. 따라서 관습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적다.

아아, 분위기가 이렇게 악화되었다. 권세가 높은 사람은 금지할 수는 없지만 격려할 마음이 있다.

절약에 관한 문어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군자는 데크난을 살아남는다.

부주의: 군자는 검소한 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2.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대의효과: 국가사업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에 검소하다. 3, 검소하고 덕행도 * * *; 낭비는 대악이다.

부주의: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대의효과: 백성들의 생계는 근면에 있고, 근면해야만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5, 절약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절약은 번영을 초래하고, 음탕함과 쾌락은 멸망한다. 6. 제초날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대심: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김을 매고, 땀이 어린 묘목이 자란 토양에 떨어졌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대심: 역사를 보면, 국가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검소하고 사치로 죽는다. 8.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대심: 국가 대사를 위해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한다. 9,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10,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합니다.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1 1, 절약은 성실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미덕이 될 수 있다.

절약만이 사람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할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품성으로 키울 수 있다. 12,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할 때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대의효과: 죽 한 끼라도 오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반가닥이라도 노동의 고달픔을 생각해야 한다.

문어문에는 절약에 관한 어떤 설명이 있습니까? 강사마광의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천하가 결백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나는 천성적으로 사치를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아기이다. 어른께서 나에게 화려한 금과은 옷을 주셨는데, 나는 포기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싶지 않다. 스물 성, Wenxi 단독 잔치는 꽃을 입지 않는다.

같은 해에 그는 "당신의 선물은 침범해서는 안 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한 송이의 꽃이다.

평생 옷을 들고 추위를 막고 음식을 먹고 배를 채우다. 나는 비열한 수단으로 저속한 것을 바로잡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나는 단지 나의 본성을 따를 뿐이다. 모두들 사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내 마음은 검소해야 아름답다.

모두들 나를 비웃고, 나도 내가 아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공자는 "고정은 다음과 같지 않다" 고 말해야 한다. 그는 또 "오랜만에 약속을 어겼다" 고 말했다. : 그는 또 "토론도에는 기개가 있고, 의식불변을 부끄러워하는 자는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절약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오늘날의 사람들은 오히려 그것을 비판했다. 이봐, 정말 놀랍다! 요 몇 년 동안 풍속은 특히 사치스러워서, 졸은 병사처럼 입고, 농민들은 실크를 밟았다.

나는 천성중, 제 1 공은 중관이고, 손님은 술을 마시지 않고, 아니면 세 줄의 오행이지만, 7 줄을 넘지 않는 것을 기억한다. 술은 시, 과일단 배, 밤, 대추, 감 등이다. 채소는 과일포 야채 수프에서 멈추고 도자기로 그린다.

그때의 사대부들은 모두 자연스러웠고, 사람은 옳지 않았다. 수를 알고 부지런하고 얇고 다정하다.

최근 사대부 가족, 술 비내법, 과일채소는 멀리서 오는 것이 희귀하지 않고, 음식이 많지 않고, 그릇이 불완전하여, 손님을 받지 못하고, 책을 내놓는다. 그렇지 않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반박하고 그것이 비열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풍습에 따라 일을 처리하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신선한 옷을 입었다. 허허! 풍속이 이렇게 퇴폐적이니, 재위자는 금지할 수 없지만 참으세요! 나는 또한 이정정이 과거의 재상이라고 들었는데, 그는 봉추문을 통치하고 있다. 듣기 전에, 그는 말 회전만 허용하거나, 아니면 너무 좁다. 대중은 웃으며 말했다: "선인에 거주하는 자는 후세에 전해야 한다. 이것은 총리의 청사에 대한 성실한 통행증으로, 그가 선물을 주는 것은 이미 매우 넓다.

\ "정치 루 공 은 간언하는 장교, 진짜 종파 사람들은 그를 급하게 불러 식당에서 꺼내 식당에 들어가 어디 사람인지 물어 솔직하게 대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왜 관원을 돌보기 위해 호텔에서 술을 마십니까? "네:" 우리 집이 가난해서 손님에게는 그릇, 접시, 과일이 없으니 식당으로 가주세요.

"숨기지 않으면 해롭지 않다. 장문걸은 친척이다. 그가 하양 손바닥 서기였을 때, 그의 친척이나 규칙은 "나는 오늘 많은 월급을 받았지만, 이것은 내가 직접 제공한 것이다" 고 말했다. ""

대중은 계약에 대한 자신감과 명확성을 가지고 있지만 공손포에게 조롱을 받는 외부인도 적지 않다. 대중은 군중을 덜 따라야 한다.

"대중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의 오늘 월급은, 집이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지만, 왜 기꺼이 하지 않는가? 인간성을 감안하면 검소하기 쉽고 검소하기 어렵다. 나는 오늘 항상 월급을 받을 수 있나요? 육체는 영원히 살 수 있습니까? 일단 오늘과 다르면, 가족들은 오랫동안 사치에 익숙해져 검소하지 못하면 손해를 본다.

내가 생로병사한 게 하루 같을까? \ "오! 대성자의 선견지명은 평범한 세대가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손옥은 "절약은 미덕이다. ":낭비는 대악이다." * * *, 마찬가지로, 덕행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검소한 데서 온다.

카디프 검소한 작은 욕망: 신사는 작은 것을 원한다, 똑바로 할 수 있다; 소인의 욕망이 적고, 신중히 사용할 수 있다면, 죄악에서 멀어진다. 그래서 "절약도 미덕이다."

사치하면 욕심이 많다: 군자는 욕심을 많이 내고, 몸은 명예를 잃는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소인이 많으면 더 많이 쓰려고 하면 반드시 패망한다. 그래서 관원에게 뇌물을 주고 고향을 훔칠 것이다. 그래서 "사치는 대악이다."

어제, 나는 아버지의 죽을 시험하여 생계를 꾸렸다. 맹노는 나중에 인재가 있을 것을 알고 있다. 기아야코 는 세 왕, 첩 은 실크 를 착용하지 않고, 말은 기장 을 먹지 않는다, 군자는 충성이라고 생각한다.

관중, 주, 산? 해초, 공자는 그것의 가제트를 경멸한다. 웨이 linggong 같은 아야코 삼촌, 치우 실제 재해 를 알고; 방어, 부자는 죄를 짓고, 죽음은 죽는다.

그는 일찍이 음식과 돈으로 살았는데, 손자가 너무 오만하여 가산을 탕진할 때까지 살았다. Shichong 자랑 사치, 동부 도시에서 사망했다.

최근 몇 시간 동안, 입 공작은 한때 사치스러웠지만, 자손학자의 바람이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지금 그는 가난하다. 나머지는 검소한 것으로 유명하며, 낭비로 인해 자신을 잃은 사람도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나는 셀 수 없다. 다음은 몇 사람이 와서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제자가 아니라면, 이전 사람들의 풍습을 아이에게 알리도록 아이를 키워야 한다. 나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나는 순진무구한 세대로 그것을 계승했다.

나는 천성적으로 사치를 좋아하지 않는다. 어려서부터 어른이 나에게 금은으로 장식된 화려한 옷을 입혀 주었는데, 나는 늘 수줍게 버린다. 스무 살 때 (진사) 가족의 이름으로 꼽혔는데, 결혼 잔치에 대해 들었는데, 나만 꽃을 쓰지 않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같은 해, 나는 "(꽃) 왕이 준 것이니 위반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나는 방금 (모자 가장자리에) 꽃 한 송이를 꽂았다. 나 (항상) 옷 (만) 을 따뜻하게 하고, 음식 (만) 을 배불리 먹고, 더럽고 허술하게 입을 수 없다. () 세속적인 본성에 어긋나고, (일반인과 다르다는 것을 나타냄) 공명을 추구한다.

내 본성을 따르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겉치레와 낭비를 영광으로 여기고, 나 혼자 검소한 것을 내면의 미덕으로 여긴다.

남들은 나를 비웃고 고집이 세고 무지하다. 나는 그것을 결함으로 여기지 않고 그들에게 대답했다. "공자가 말했다.' 차라리 무지하고 자랑스럽지 않다. 그는' 절약으로 실수를 한 사람은 거의 없다' 고 덧붙였다.

그는 또' 독서인은 진리에 관심이 있지만 잘 먹지 못하고 잘 입지 못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 말했다. (이런 사람) 그와 이야기할 가치가 없다. "고대인들은 절약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지금은 사람들이 그것을 조롱한다. 이것은 결함으로 여겨진다. 아이고, (정말) 이상해! "최근 몇 년 동안 풍조는 특히 사치스럽고 낭비되었다. 대부분의 경찰은 학자의 옷을 입고 농민들은 실크로 만든 신발을 신는다.

우리 아버지가 성인 통치 기간에 목부 판사를 맡았을 때 손님들이 와서 술자리를 주선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지만, 때로는 세 번, 때로는 다섯 번, 최대 일곱 번을 넘어뜨렸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술은 시장에서 사온 것이다. 과일은 배 밤 대추 감 등으로 제한된다. 육간, 미트소스, 야채 스프, 식기용 도자기, 칠기는 간식으로 제한됩니다.

당시 사대부들은 모두 이렇게 비판에 대해 웃지 않았다. 그때는 모임이 많고, 예의 바르게 손님을 대하고, 적게 먹고, 감정이 깊었다.

최근 사대부 가정에서 술 (만약) 은 궁중 양조 (양조) 의 방법이 아니며 과일과 에피타이져는 먼 곳의 진귀한 물건이 아니며, 음식 (만약) 은 (매우) 다양하지 않고, 식기 (만약) 는 그렇지 않다 왕왕 몇 달 (약속) 을 준비해야 초대를 보낼 수 있다.

만약 누군가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그가 세상 물정을 보지 못하여 돈을 쓰기 아까워한다고 반박할 것이다. 따라서 관습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적다.

아아, 분위기가 이렇게 악화되었다. 권세가 높은 사람은 금지할 수는 없지만 격려할 마음이 있다.

4. 시간 절약에 관한 그 말 (고시나 문어문, 최고) 은 사람을 기다리지 말고 빨리 실을 만들어야 한다. 이백풍화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아침에는 깨어나기 어려우니, 제때에 격려해야 하며, 시간은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은 남편처럼 죽고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천지 사이에 산다면, 눈 깜짝할 사이에 있을 뿐이다. (장자) 하늘. 내일은 그렇게 많은데, 나는 내일을 기다렸는데, 모든 것이 헛수고였다. 만약 세상이 내일에 싫증이 난다면, 그것은 봄에 노병처럼 가을이 올 것이다. 아침에는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보고 밤에는 석양을 본다. 내일 백 년 동안 기하학을 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원자바오 지아 "내일의 노래") 오늘은 오늘입니다, 오늘은 너무 드뭅니다!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는 명나라 큰일이 있을 것이다. 오늘 시를 말해 줄테니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원자바오 지아 "이시") 성도들은 통치자의 벽을 중시하지 않고 인치의 그늘을 강조한다. -'화이난자'? 늙어서 천천히 접근하고 있는데, 그는 그의 이름이 확립되지 않을까 걱정했다. --전국 시대의 추? 굴원은 이미 한옥을 잃었고, 오디 () 는 늦지 않았다. -돈? 왕파는 낮에는 바람에 놀라 표류하고 풍경은 서쪽으로 흐른다. -삼국? 위? 조식은 동쪽 구석에 패하고, 느릅나무를 얻었다. 풍이전: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 금? 푸현 인생 기하학? 죽음은 아침의 서리와 같다. 무겁지 않을 때 중국은 더 이상 햇빛이 비치지 않는다. 금? 겨울에는 육지 기계가 자유 시간, 밤, 낮, 비오는 날에 있다. 슈웨이? \ "왕 스와 전기 \", peisong 리드 웨이 약 30 년, 쓰기 검법 은 나무를 만들지 않았다. -돈? 맹호연 산하의 눈물이 옷에 가득하다. 그들은 얼마나 더 부유할 것인가? 매년 가을 기러기만 날다. -돈? 이조는 때때로 아침저녁의 구분이 있다고 말한다. 일, 오늘, 과거, 명나라; 생리적으로, 젊음, 힘, 사랑이 있다. -돈? 류위시 () 는 인치 () 가 너무 짧아서 다시 얻기가 어렵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흔적이라서 다시 얻기가 어렵다는 뜻은 아니다. -녹색? 주석년, 성현이 날을 아끼고, 성인들이 시간을 아끼다. -녹색? 위원은 자식과 소년에 의지하지 않고 장인어른과 동갑이다. -돈? 공도.

5. 중국 고대의 절약에 관한 설법 ● 출가는 바늘로 흙을 고르는 것과 같고, 패가는 모래장난과 같다.

● 성공은 근면과 사치에서 비롯된다.

● 부지런히 일하고, 앉아서 빈산을 먹는다.

●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어렵다.

만약 당신이 약간의 돈을 절약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당신은 많은 돈을 쓸 것입니다 (영국)

● 집안이 있고 똥은 보물과 같다. 방탕 한 아들, 풀처럼 돈

지금의 후화는 사치스럽고, 미래의 일월은 텅 비어 있다.

● 쌓은 물건을 통에 붓지 마라 (카자흐어)

● 쉽게 먹을 수 없는 열매 (위구르어) 를 단숨에 먹지 마라

● 집에는 만석식량이 있어, 큰 무더기가 없다.

● 젖을 짜는 대신 소를 죽이고 고기를 먹는다

돈이 있으면 뽐내고, 돈이 없으면 굶는다.

● 먹을 것과 입을 것, 절약이 가장 중요하다.

● 해마다 두 손을 꼭 잡는다

● 근면은 서투른 것을 보충할 수 있고, 절약은 가난을 보충할 수 있다.

심사숙고하고 나서서 부지런히 먹고 입는다.

● 알뜰하게 계산하면 기름소금은 변하지 않는다.

낡은 망토를 입은 사람들은 종종 주량이 좋다 (스페인)

저곡 만석에도 조잡한 급식이 필요하다.

● 먹을 수 있으면 천 끼를 먹고, 먹을 수 없으면 한 끼를 먹는다.

● 알뜰하게 계산하면 기름소금은 변하지 않는다.

낡은 망토를 입은 사람들은 종종 주량이 좋다 (스페인)

저곡 만석에도 조잡한 급식이 필요하다.

● 먹을 수 있으면 천 끼를 먹고, 먹을 수 없으면 한 끼를 먹는다.

● 알뜰하게 계산하고, 의식도 근심 걱정이 없다. 먹고 마시고, 냄비를 팔아 방으로 삼다.

● 작은 부는 검소하고 큰 부는 하늘에 의지한다.

●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3 년 동안 수많은 돈을 모았다.

● 절약은 부자가 되는 비결이다 (영국)

● 절약은 그 자체로 부 (영국) 이다

박리다매 (영국)

● 절약은 당신의 삶에서 끝없는 잔치입니다 (에머슨)

● 사소한 일로 돈을 절약하고 주머니를 비우지 않는다 (토르 무어)

동전은 둥글다. 그래서 그것들은 쉽게 굴러간다. (톨리아노)

1 펜스를 절약하는 것은 1 펜스 (영국) 를 생산하는 것과 같다

● 당신이 절약하는 것은 당신이 얻는 것입니다 (덴마크)

● 금은 종류가 없고 검소한 집에서 나온다.

배불리 먹고 한 입 아끼고, 배가 고파서 한 통을 아끼다.

● 잔물이 길어서 재난이 없을 염려가 없다.

● 술과 담배에 돈을 절약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 부족할 때, 공석을 구하고, 공석을 구하라.

● 생활의 이점, 돈의 고통.

반년을 조심해라, 기근을 만나도 어렵지 않다.

● 해마다 저축이 있고, 흉년에 사람이 부족하지 않다.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풍화의 해체, 오히려 이익의 부패 (영국)

사치는 정신의 순결을 망칠 수 있다. 불행히도, 더 많이 얻을수록 욕심이 많아지고, 당신은 항상 자기 (천사) 에 만족하지 않는다

사치는 술과 같고, 사람을 흥분시키고, 사람을 허약하게 한다 (칼)

● 사치와 * * * 는 사회적 부패의 한 가지 현상일 뿐, 결코 원인이 아니다 (노신)

●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높은 수준의 물질적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은 사상윤리적으로 낮은 수준이어야 한다.

● 사치는 미덕과 정의의 죽음 (스위스)

● 사치는 국가 쇠약의 출발점이다 (쿠바)

만족은 자연의 재산이고 사치는 인위적인 빈곤 (그리스) 이다

● 비옥한 땅, 일식 1 리터. 광빌딩 천 칸, 밤잠 7 피트.

● 배부르면 왜 팔보가 더 필요한가? 7 피트, 천 가구?

● 손을 뒤로 움츠리는 것을 잊는다. 지금은 돌이킬 방법이 없다.

● 죽 한 끼를 생각하는 것은 어렵고, 계속 생각하기가 어렵다.

● 옷을 소중히 여기고 음식을 소중히 여긴다.

●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 죽 1 미터 땀의 변화.

● 집안 살림을 하지 않고 쌀값이 비싼 줄 모른다.

그녀의 간단한 얼굴이 그들 중 가장 귀엽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 * * 불쌍한 이 시대는 옷차림이 소박하다.

먹을 때는 우마가 좋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실을 쓸 때는 양잠인을 기억해야 한다.

● 완제품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6. 중국 고전은 근검절약, 근검절약, 왕문, 고대인들이 말했다: "검소하고 덕도 * * *; 사치는 가장 큰 악이다. ""선현국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를 끊는다. "

근검절약은 중국 국민의 전통 미덕이자 중화민족의 우량한 전통이다. 한 사람, 한 가족, 한 나라, 인류 전체가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이 네 글자와 떨어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