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마찬가지로, 노화, 다른 사람, 다른 상황, 다른 느낌, 하지만 수시가 육유에서 느꼈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노화, 다른 사람, 다른 상황, 다른 느낌, 하지만 수시가 육유에서 느꼈다고 합니다.
7 월 7 일, 혼자 서쪽 건물, 달이 갈고리처럼, 오동나무 몇 세대가 청운을 건너고, 남당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다. 오늘 밤 잠을 자지 않고, 나는 이미 시들어버린 이옥을 그리워하고 있다. 수천 년 전의 오늘, 너는 봉오리를 맺으며, 수십 년 후에 황급히 시들어 버렸다. 꽃은 결국 셰장정처럼 피어나지만, 열매는 천년을 지나도 여전히 달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그것이 어떤 풍상을 겪었는지, 어떤 시련을 겪었는지! 나는 자유자재로 지내는 사람이다. 몇 번이나 만났어요? 황족에서 태어나 최고 왕좌로 밀려났다. 황금 짐승 보라색 옷, 향기로운 단계; 가무가 승평하여 마음껏 내색을 하다. 너는 한 송이의 썩은 꽃과 같고, 현란하지만 또 이렇게 비현실적이다. 그래서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꽃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열매는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야기명언) 아마도 네가 태어난 순간부터 운명은 이미 너의 길을 계획했을 것이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나는 어려서부터 시의 천부적인 재능으로 가득 찼다. 너는 한 시인의 낭만과 순수함을 순식간에 변하는 어두운 정치 무대에 잘못 녹였다. 그래서 송나라 욕망의 불 속에서 흰 깃발이 당신 손에서 솟아올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욕망명언) 무고한 남당이 너와 함께 죽는다. 그러나 꽃이 성숙해지면서 양분과 연마가 절실히 필요하다. 말을 듣지 않는 후로서, 나는 송나라에 의해 "가류" 된 작은 집에 살고 있다. 내가 고개를 들어 보니 오동나무 한 그루와 마른 달 한 그루밖에 없었다. 마음이 얼마나 괴로울까. 그러나 고국이 이미 세상을 떠났으니 후회해도 소용없다. 이 운명의 연옥만 받아들일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이 한때 성대를 묘사한 펜을 언급할 때, 당신은 책상자 안의 모든 걱정거리와 마음속의 모든 증오를 붓끝에 붓끝에 쏟을 수밖에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비바람을 겪은 꽃은 정말 더 완강하고 곧게 피었다. 네가 너의 자수를 토할 때, 너는 절반의 성당을 이루었다. 운명은 일찌감치 정해져 있어, 너를 태종이 아니라 태종이 되게 했다. 만약 그 나라에 원한이 없다면, 내가 어떻게 너를 이 글자의 황제로 만들 수 있는지 묻고 싶다. 내가 어떻게 천 년 후에 네가 피눈물로 주조한 열매를 맛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도안에 꽃이 피고, 도안이 시들고, 도안이 풍성한 열매를 남긴다. 당신은 연마와 비바람을 겪었기 때문에 꽃이 무럭무럭 자라고 열매는 천지의 정수와 내면의 풍부함을 농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미인의 성홍화기, 시인의 군주가 피와 눈물로 산산조각 난 산하를 묘사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군주의 시인은 강인함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열매를 남겼다. 칼을 갈아도 나무꾼은 틀리지 않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온다. 경험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생활 속에서 시간은 장난꾸러기 요정이 낄낄거리며 우리를 스쳐 지나가는 것과 같다. 그러나, 이 침묵의 강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역사의 바다에 떠 있고, 얼마나 많은 것들이 물에 잠기고, 얼마나 많은 것들이 전해지고, 그것이 의연하게 되돌아갈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역사의 바다에 떠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역사의 변천을 살펴보면, 경험의 세례를 견뎌야만 인생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 경험은 자연의 영원한 법칙인 적자생존이다. 치열한 경쟁에서 자연 선택은 일종의 체험이다. 농민이 볏모를 바닥에 놓고 며칠 동안 물에 꽂아' 햇볕뿌리' 라고 불렀다고 한다. 말려야 물에 꽂히고, 뿌리를 미친 듯이 묶고, 바람이 불지 않고, 비가 내리지 않으면 강인한 식물로 자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훈련을 통해 생활에서 직면하고 극복할 수 없는 것이 또 있을까? 발자크는 우리에게 "불행히도 강자의 디딤돌, 약자의 무저갱이다" 고 말했다. 경험에 관한 것이고, 경험에 대한 것입니다. 사람마다 결과가 다르다. 불행에 직면하여 군웅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기로 선택하였으며, 10 년의 노력 끝에 마침내' 삼천여 갑이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는 호기를 갖게 되었다. 그러나 초패왕 항우는 우강을 택하여 자결했다. 불행에 직면하여 그는 운명에 붙잡혀 결국 패주가 되지 못했다.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대통령으로서 아브라함. 링컨은 휘황찬란한 업적으로 세상을 정복했을 뿐만 아니라 고난으로 세상을 정복했다. 이런 고난이 가져온 향기가 어찌 일반 꽃과 비길 수 있겠는가? 경험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관건은 네가 그것을 어떻게 대하는가를 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경험명언) 움츠러들고,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올라가고, 수확이 무궁하다. 네, 예전에는 모든 열매가 꽃이었지만 모든 꽃이 열매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열매가 되려면 경험에 직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경험에 직면하는 법을 배우려면, 우리는 자기 규율에 부지런하고, 자기 교정에 부지런하며, 집이 없을 때 스스로 벽돌을 쌓고, 자신의 정신의 전당을 건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우리가 가지치기를 하고, 자신의 권리를 쟁취하고, 물을 주고, 비료를 주고, 바람에 시든 잔디로 가라앉지 않고, 우뚝 솟은 귤나무로 자라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은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같고, 평온하고 편안하지만, 거세고 조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마치 바다 속의 일엽편주 같다. 경험과 어려움에 직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이번 훈련과 도전에서 나는 인생의 우여곡절을 진정으로 이해했다. 나는 이미 생활의 체험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어서, 영원히 퇴폐적인 말을 하지 않는다. 시든, 여전히 아름답고, 꽃 한 송이, 미소부터 수렁에 떨어지는 것까지; 잎사귀가 녹색에서 노랗게, 초췌하게 변했다. 매끈하고 튼튼함에서 마른 균열에 이르는 뿌리 줄기. 이것은 생명의 쇠퇴이며, 생명과 대지의 귀환에 대한 경배이다. 꽃이 시들면 열매가 익는다. 나뭇잎이 떨어지면 대지는 풍요로워질 것이다. 줄기가 시들면 농작물이 수확된다. 때때로 시들어도 그렇게 아름답다. 썰물과 썰물, 보름달이 짧다. 생명의 영광은 긴 인생의 작은 부분일 뿐이다. 영광 때문에 과시하는 것은 현란한 불꽃의 부름처럼 영광을 단축시킬 뿐이다. 누구나 인생의 절정은 없을 수도 있지만, 누구나 시들어가는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 생명의 강림에서 죽음까지, 비바람과 비바람, 인간의 냉온을 겪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세상 만물을 다 맛보고 풍부한 경험과 깊은 감정을 쌓았다. 그래서 시들어가는 것은 종종 수업이 축적된 후의 총결산으로, 더욱 깊고 아름답게 변한다. 공자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생활이 기복으로 가득 차 있다. 그 백가쟁명의 시대에, 그는 유가의 지혜로 왕조가 병행하는 특정 환경에서 강의했다. 그때의 생활은 얼마나 파란만장한가! 생명이 퇴색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지금이 결론을 내릴 때라고 생각했다. 결국' 춘추' 달력은 공자의 생명이 위독한 때에 노발대발했다! 시들어 떨어지는 절미 걸작이고, 시들어 떨어지는 절미 잔상이다. 그의 일생은 천만 명을 거쳐 휘황찬란한 후의 퇴색 속에서도 여전히 아름다웠다. 위대한 사람은 결코 생명의 휘황찬란한 순간에 자랑스럽게 노래하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간헐적인 영광 속에서 독서를 축적하고, 경험을 쌓고, 사라지고 있는 동안 영광의 아름다움을 유지한다! 자기도 모르게 또 첸쉐썬 생각이 났다. 이 양탄 일성의 대과학자는 몇 차례 침몰하여 지금은 이미 80 대가 되었다. 그의 생명이 사라지고 있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중국을 감동시키는' 스크린에서 우리에게 다가갔다. 너는 반드시 백발이 성성하고 상냥해야 한다. 시든, 하지만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수십 년간의 분투와 휘황찬란함, 그의 인생의 휘황찬란한 순간에 그는 여태껏 모든 것을 경시한 적이 없다. 당신과 평등한 대화에서 그는 위인의 겸손을 해석했다. 퇴색, 여전히 아름답다. 항상 인생이 휘황찬란할 때 득의양양한 사람들은 늘 아쉬움을 안고 가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후세의 군주처럼 교만하고 간사한 짓을 하지 말고, 조괄처럼 권세 종이에 의지하여 병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 꽃이 시들고 휘황찬란한 순간의 평온함에 따라; 나뭇잎이 떨어지고, 세상의 충실함을 띠고 있다. 시든, 여전히 아름답다 ... 호두의 생명의 꽃은 아름답지만 비바람이 지나간 후에는 자랑하지 않는다. 구시대의 가지에서 태어난 열매만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난공불락이다. 그래!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다. 노년 생활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나는 젊음보다 더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풍화정모한 젊은이는 자신의 청춘을 이 꽃처럼 찬란하게 본다. 그러나 풍상을 겪은 이 노인은 자신을 나무의 열매인 호두로 여겼는데, 이것은 나무의 추구일 뿐만 아니라 생활의 추구이기도 하다. 나는 호두의 생활을 좋아한다. 내가 느끼는 것은 청춘의 과장된 외모도, 오만한 모습도 아니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의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여 세상은 놀라지 않는다. 호두 나무의 꽃은 예쁘지만 사람들은 호두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는데 아무리 예쁜 꽃이라도 죽는다. 향을 남기는 것은 꽃이 아니라 호두입니다. 인생은 그렇지 않다. 청춘은 파란만장하고, 열정이 팽배하며, 신앙을 위해 분투하고, 전진하는 나팔, 불굴의 투지. 하지만 수십 년간의 비바람을 겪으면서, 나는 노년에 발산되는 느긋하고 차분한 생활을 좋아한다. 나는 호두의 생활을 좋아한다. 봄날의 들판, 시골, 나무를 걸을 때마다 만물이 소생하고 작은 나무가 몰래 새싹을 드러내며 이 기묘한 세상을 엿보았다. 그래, 난이 아름 다운 삶의 시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그렇게 새로워 보이는데, 그렇게 전투력이 있어! 그러나 꽃이 시들고 낙엽이 뿌리로 돌아갈 때, 열매가 많은 들판과 나무를 누비며 옥수수, 굵직한 사과, 연한 배를 볼 때마다 나는 늘 포만감을 느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많은 생각을 했는데, 아마도 나의 만년에 대한 일종의 우러러보는 것 같다. 호두 생활에 대한 감탄, 감탄, 동경의 느낌! 나는 특히 호두 속의 생활을 좋아한다. 노년의 생활 자체는 아름다운 풍경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너를 위해 허리를 굽히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너의 이름을 들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백전을 거쳐 이곳에 와서 너에게 인간으로서의 일의 정수를 배우러 왔느냐. 그래, 사랑해 호두 속의 생명. 설명할 다른 이유가 필요 없습니다. 너는 영원히 맛볼 수 없는 비범한 인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노부인은 봄누에의 늙은 황혼을 위해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며, 우리에게 남겨진 것은 산뜻하고 부드러운 비단이다. 벼꽃이 늙어서, 우리에게 꽉 찬 벼 이삭을 남겨 주었다. 연꽃은 늙어서 우리에게 달콤한 연밥을 남겨 주었다. 생명이 늙으면 끝없는 사고와 지혜가 남는다. 노화는 쇠퇴가 아니라 인생 편장의 취지를 지적하는 한 구절이다. 우리가 왕보의' 무종장풍, 종군 약관' 을 읽었을 때, 하화처럼 태어난 이 소년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우리가 소동포의' 노인담소년광, 좌측 황변, 우측 청청' 을 암송할 때, 그의 노익장의 원대한 포부에 더욱 탄복했다. 젊은 동파는 의기양양하여,' 바람과 비가 온다' 는 두려움 없는 영웅처럼 투지가 드높다. 옛 동포의 풍채는 여전하지만, 그가 더 재미있는 것은' 인생에 방초가 없는 곳은 홍비 () 가 눈을 밟는다' 는 속담이다. 옛 동파는 우리에게 너무 많은 철리와 지혜를 남겼는데, 마치 해묵은 술 한 잔처럼, 미카리에서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포는 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의 서리가 내린 세월은 이 우여곡절과 전설의 인생을 승화시켜 많은 멋진 전설을 전해 주었다. 영국과 프랑스 함선이 중국을 난폭하게 폭격했을 때, 많은 영웅과 자녀들이 전쟁터로 달려가 혈육의 몸으로 영웅 찬가를 썼다. 호문을 지키는 60 세 노병은 천배신의 선병을 닫고 창과 보칼로 영일을 죽였다. 이' 은실은 피와 같고 백발은 주색하는' 노장은 천인과 같아서, 천하무적인 영국 함대를 보기만 해도 무섭다. 70 대 풍자가 조국의 변관 중진 남관을 지키고 있다. 그는 깊은 지혜, 치밀한 계획, 두려움 없는 용기로 프랑스군을 황급히 도망쳐 우리나라의 남서쪽 변두리를 지켰다. 두 노전사의 전설은 칭찬할 만하며, 그들의 공헌은 중화 자녀의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그들은 인생의 마지막 몇 단락으로 자신의 인생 장을 가장 잘 해석했다. 과거에 빨간 옷을 입은 소년, 오늘 백발이 가득한 노인. 국학의 대가 계부림은 일생 동안 부지런히 노력하여 무수한 이야기를 번역했다. 만년에 병이 날 때까지 그는 여전히 글쓰기를 고집했다. 계절의 늙은 문장 들은 지식뿐만 아니라 지혜와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들은 심오하고, 의미있고, 기억에 남는다. 은발에는 끝없는 지식이 숨어 있고, 동공에는 신비한 계몽이 발산되고 있다. 이 노인은 정말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백년해로하기보다는 노익장보다 낫다." 모든 노인의 마음속에는 생명의 책 한 권이 있는데, 생명에 대한 수많은 사고를 기록한 것은 값진 보물이다. 저녁노을은 늦게 피는 꽃이고 저녁노을은 해묵은 술이다. 노년, 석양처럼, 여전히 끝없는 여열이 있어, 여전히 하늘의 구름을 뿌릴 수 있다. 아름다움은 영혼의 깊은 곳에서 온다. 장미는 완곡한 자태가 있고, 완곡한 자태는 매력적인 용모를 주며, 매혹적인 용모는 그것을 존귀하게 하는 삶을 주지만, 나는 가시덤불 속에서 한 가닥의 평온함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대조적으로, 나는 거만한 한매를 좋아한다. 찬바람 속에는 장미의 달콤한 영혼은 없지만 불굴의 교만과 힘을 세상에 전하고 있다. 가을바람에 만발한 국화 꽃잎에 익숙해져 무심코 국화의 열기에 흐려졌고, 눈은 허위의 번화함에 현혹되었다. 나는 무심코 고산 설련을 잊었는데, 그것은 매서운 눈보라에 대항했다. 볼테르는 "감옥의 불을 통해서만 세상의 손을 만들 수 있다. 피를 흘리는 손가락만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창을 꺼낼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이때 연꽃의 영혼 깊은 곳에서 이미 절세의 아름다움이 싹트고, 소리 없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창을 연주하고 있다고 믿는다. 젊은 사람들이 자신을 꽃 한 송이에 비유하는 것처럼, 꽃은 겉모습은 아름답지만 감상의 희생양으로 여겨질 수 밖에 없다. 결국 고독 속에서 점점 떠나간다. 호두가 노인처럼 제공하는 영양가는 사람들의 칭찬과 감사에서 영원할 것이다. 여리여리한 여자로서, 그녀는 한훈 국경의 평화를 위해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그녀를 영혼의 깊은 분투로 미화하고, 다시 휘황찬란하게 만들었다. 황량한 사막을 보면서, 그녀는 단풍처럼 날고, 자신을 이 사막에 묻고, 자신의 생명이 사막의 안개 속에서 만물의 영으로서의 태연함을 드러내고, 혼자 내면의 외로움을 견디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왕소군, 너의 외모미는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내면의 아름다움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혼이 무엇인지 해석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우리는 소군이 요새를 떠난 장거에 박수를 보내야 했고, 동시에 그녀의 마음속의 아름다움에 충격을 받았다. 영혼 깊은 곳에 아름다움이 없다면 이안거사도' 추후 금석록' 에서 미와 그의 생명선을 이어가지 않을 것이다. 영혼의 깊숙한 곳에 아름다움이 없다면 사마천은' 사기' 를 쓰지 않을 것이다.'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이다. 영혼의 깊숙한 곳에 아름다움이 없다면 굴원은 금마차의 태양신에 앉지 않을 것이다. 영혼 깊은 곳의 아름다움은 마치 새벽별처럼 악한 밤의 잔상을 찢고, 빛이 대지를 비추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는 항상 찬바람이 불고 하얀 눈 덮인 겨울에 조용히 정원 앞에 서서, 그 정옥한 한매, 영원히, 영원히 ... 모든 꽃이 내가 할 수 있는 열매를 맺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꽃 한 송이가 햇빛을 목욕하고 이슬을 흡수하지만 여전히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열매가 되지 않는다면, 그는 이미 최선을 다해 후회하지 않을 수 있다 왕안석, 열매가 맺히지 않은 꽃 한 송이. 송왕조, 중앙집권, 독재통치. 국고가 날로 적자가 나고 국력이 날로 쇠락하면서 인민 생활 상황이 비참하여 한 선비가 얇은 어깨로 변법의 큰 깃발을 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국력, 국력, 국력, 국력, 국력, 국력) 그는 수리공사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그는 세제를 나누어야 하고, 그는 국자감을 정비해야 한다. 그가 정돈해야 할 것은 봉건제도이고, 호랑이 아가리에서 이를 뽑는 것이다. 그러나 그는 해냈고, 그는 후회하지 않았다. 그는 실패했지만 역사는 위대한 송제를 기억하지 못했지만 그를 기억했다. 왕안석은 법을 바꾸어도 결실이 없지만, 왕안석은 반드시 얻고자 하는 무적의 꽃이다. 가시나무도 열매가 되지 않은 꽃이다. 진 () 은 비록 강하지만, 아무도 적을 수 없지만, 국가와 국민을 위해 그는 여전히 돌아오지 않는 길에 올랐다. 처마 밑에서 이빨을 쪼아먹는 진국궁, 병사들의 손에 있는 창창, 한기가 핍박하고, 영정의 눈빛은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그는 물러서지 않았다. 그 순간, 그는 실패할 운명이었다. 그러나 그는 해냈고, 최선을 다했고, 후회도 없었다. 이때부터 그는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높이에 이르렀다. 가시진 () 은 진왕 () 을 찌르지만, 가시진 () 은 힘을 다해 시들지 않는 꽃이다. 왕안석, 가시나무, 그들은 모두 마음을 정했다. 그래서 그들은 역사의 큰 나무에서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다. 우리도 곧 인생의 전환점에 직면할 것이다. 아무도 우리가 열매가 될 수 있는지 예측할 수 없다. 그러나 결과가 어떻든 간에 우리는 최선을 다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충분히 강인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비웃을 수 있지만, 그들 자신도 아쉬움이 있다.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은 원망도 후회도 없다. 그러면 누가 그들을 비웃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은 수입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모든 꽃이 열매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여전히 가장 밝고 향기로운 꽃을 만들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햇빛에 목욕하고 이슬 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게으름을 피울 권리가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자신이 태양을 향한 방향으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 최선을 다해, 내가 패배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영광스럽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후회 없는 과일; 내가 할 수 있는 한 삶이 빛날 것이다. 모든 것이 열매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붉게 떨어지는 것도 무심코 하는 일이 아니다. 봄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 잘 보호하거나 흙으로 찧어 먼지를 만들 수 있는데, 향기만 여전하다. 그때는 확실히 봄날의 붉은 꽃의 산뜻하지 않았지만, 고귀한 침묵의 꽃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물론, 바람 속에서 흔들리는 어린 가지는 없지만, 덩굴은 쇠줄기의 강인함을 가지고 있다. 물론, 시냇물의 흥겨운 흐름이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조용한 호수도 정수와 중음의 무거운 소리를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세월의 맷돌을 거쳐 노인들이 변천을 보여도, 동시에 그들이 남긴 여유와 경험은 우리 젊은이들에게 쉽지 않은 재산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나 지금이나 성취한 사람은 틀림없이 노인들의 간곡한 가르침을 받았을 것이다. 뉴턴이 말했듯이, "성공의 원인은 거인의 몸에 서서 세상을 보는 것이다." 사람들이 별과 눈을 바라보며 진싱 놀이를 할 때마다 천문학의 거인 케플러가 생각난다. 그의 3 대 법칙은 수천 년의 시련을 거쳐 천문학의 고전이 되었다. 사실, 이 세 가지 법칙은 케플러 선생님이 천문학을 평생 연구하고 행성 궤도를 관찰하고 귀중한 정보와 정확한 데이터를 축적한 결과이다. 젊은 케플러는 교사가 평생 별 하나만 연구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선생님을 떠나 스스로 연구하기로 했다. 그러나, 그가 광활한 하늘을 직면했을 때, 그는 선생님이 옳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는 선생님께 돌아가 별의 궤도를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 선생님이 돌아가셨을 때, 그는 선생님의 원고를 자세히 연구하여 계산 결과가 항상 관찰된 데이터와 몇 도 차이가 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케플러는 자신의 진지함과 엄밀함으로 천문학의 세 가지 법칙을 세웠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군자는 성격이 다르고, 선은 허망한 일이다. 케플러의 성공은 결국 선생님의 지도 아래 젊은이들의 에너지와 추진력으로 이루어졌다. 노인의 경력이 너의 성공의 포장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진 시대에 은둔자 지강은 매국노에 의해 모함당했다. 그는 마음의 평온을 찾기 위해 산에 올라가 대사의 지시를 찾기로 했다. 그는 대사에게 대사가 눈을 감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무력하게 일어나 하늘을 향해 비명을 질렀다. 대사는 웃으며 말했다. "한 번 더." 그가 다시 즐겁게 비명을 질렀을 때, 대사는 또 미혹되어 눈을 감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실망하여 돌아갔다. 하산하는 길에 빈 골짜기에서 거문고 소리가 들려왔는데, 마치 호랑이가 울부짖는 것 같았다. 사실 이것이 바로 대사가 준 답이다. 스승의 지시를 거쳐 그는 방해받지 않고 은거했다. 심지어 형벌을 집행하기 전에도 그는 단두대에서 느긋하게 스릴 넘치는' 광릉산' 을 연주할 수 있었다. 산전수전 다 겪은 노인을 얕보지 마라, 이것은 그들을 더욱 지혜롭게 한다. 어른의 말을 읽으면 변천에서 참뜻을 깨달을 수 있다. 어른의 건의를 많이 들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노인의 어깨에 서서 세상을 보니 시야가 넓고 넓다. 어른으로부터 시간이 남긴 경험을 얻어 꽃이 피는 것을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