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노신의 인생을 다시 읽는 것은 기차와 같고, 내일 너에게 모든 것이 황급히 나그네라고 알려줄게.
노신의 인생을 다시 읽는 것은 기차와 같고, 내일 너에게 모든 것이 황급히 나그네라고 알려줄게.
세상의 만물은 모두 변화무쌍하고, 만물은 모두 시간의 나그네이다. 영원한 소유는 없고, 짧은 수확만 있을 뿐이다.
"내일" 은 노신이 쓴 단편 소설이다. 그의 작품집 전체에서 유명한 영화는 아니지만,' 루진' 의 작은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올바르게 직면하고, 소유하고, 잃게 되었는지를 설명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장, 예술명언)
모든 사람의 일생은 구불한 강과 같고, 강에서 흐르는 물은 우리가 끊임없이 흘러가는 생명과 같다. 평평한 강바닥에서 조용히 흐르고, 가파른 커브길에서 뒹굴고, 가파른 절벽에서 폭포처럼 날기도 한다. 때로는 말라가고, 때로는 울창하고, 때로는 호수, 때로는 범람한다.
인생이 이렇게 많은 변고를 겪어야 하기 때문에 내적 원인과 외적 환경적 원인이 있다. 노신 선생은 특정 유형의 사회문제가 날카로운 비판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그는 내일을 창조하고, 위로의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착실하고 편안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설의 풍격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사회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하층 민중에 자리 잡고 있다. 산사 형수라는 향진 기업가가 생존 위기 앞에서 보여준 고통, 무력감, 냉정함을 이야기했다. 미니어처 버전의 중국 사회, 노진, 민풍이 순박하고 창업 분위기가 짙다. 야간 근무가 내려와도 여전히 기업 등불이 환하고, 야근을 하고, 밤낮을 이어가고 있다. 그중 함형호텔과 단사형수의 방적사 직조 작업실이 가장 부지런하다. 심각한 황주 애호가와 읍소인, 빨간 코 아치, 파란 피부 아우, 밤에는 보우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없어 술 마시는 흥취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산사형수와 함형호텔의 장장은 모두 낙관주의자다. 내일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매일 밤 야근을 하며 고생스럽게 놀았다. 노공과 아우는 전형적인 시기적절한 즐거움으로 호텔 호텔에서 함께 지내며, 그가 내일 무엇을 하든 상관하지 않는다.
바다에 내려가 창업을 하고, 큰 플랫폼의 시스템 지원이 없고, 자유도가 충분하지만, 창업자 자신은 독립적으로 직면해야 하며, 비바람이 휘몰아치고 있다. 자영업자 싱글 사형수가 바로 이런 상황이다. 그녀가 자신의 창업으로 생계를 꾸려가는 길은 우여곡절이라고 할 수 있다. 집안 경제가 아직 나아지지 않아, wonton 사업을 담당하는 남편이 일찍 사업을 떠나 세상을 떠났다. 남은 싱글인 네 형수와 세 살 난 아들 보아, 계속 열심히 분투하고 있다. 미평이 일파만파로 그와 함께 있던 아들이 병이 났는데, 이는 단사형수에게 또 한 번의 중대한 생존 시련이었다.
그러나 단사 형수는 낙관주의자여서 내일이 더 좋을 것이라고 믿는다. 소설에는 이런 말이 있다.
그리고 노신은 또 단사형수의 이런 심리적 자기위로에 서리를 더했다.
소설 뒤의 내용은 단사형수가 아들이 아파서 생활이 점점 나빠지는 줄거리에 들어갔다.
나쁜 상황은 결코 갑자기 나타난 것이 아니라 점차 형성되는 것이 자연 발전의 정상적인 법칙이다. 단사 형수는 아들의 아픈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비용을 위해 먼저 아들을 데리고 절에 가서 서명을 구하고 소원을 빌며 단밥을 먹었다. 소용없어, 다음날 그는 아들을 데리고 하소현의 개인 클리닉에 와서 상담을 했다. 외출하기 전에, 그녀는 13 개의 작은 은화와 180 개의 동전을 가지고 50 개의 은화를 써서 호의사의 문진호를 산 후, 의사가 처방한 처방을 받아, 가집제세약국에 가서 보태환 같은 약을 잡고, 남은 돈을 다 써버렸다.
보아 아침에 약을 먹었더니 병세가 호전되지 않았다. 오후가 되자 그의 호흡은 평온함에서 없어진 것으로 바뀌었다. 독신 사형수는 아들이 죽는 것을 보고 무력하고, 목소리가 흐느껴 울음에서 울부짖음으로 변했다.
이런 작은 마을 이야기는 소설을 쓰고' 내일' 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내일' 이라는 단어는 모두의 미래에 대한 기대이다. 단사형수의 아들이 죽은 후, 노실인의 각종 반응이 바로 이 명사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해석이다.
내일이 좋은지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지금의 즐거운 시간이 아니다. 반대로, 당신이 재난을 당할 때, 당신은 주변 사람들의 태도와 주변 사람들과 교제하는 방식에 의해 인식되고 판단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쌍방이 모두 처리하지 않는다면, 내일은 분명 나쁜 내일일 것이다, 적어도 이곳에서는. 나는 너를 여기에만 남겨둘 수 있다. 나는 나만의 숙소가 있다.
노신은 소설에서 여러 차례 "노진은 외진 곳이고, 지금까지도 오래된 풍속이 있다" 고 언급했다. 네가 첫 반에 가지 않으면 모두들 문을 닫고 잠을 잔다. 클릭합니다 중국의' 고풍' 은 주로 천하시대' 순우당' 을 다스리는 좋은 기풍을 가리킨다. 늙고, 늙고, 과부가 있고, 늙고, 외롭고, 늙고, 키우고, 키운다. 결혼 상제는 말할 것도 없다.
산사 형수의 아들 바우이가 죽은 후, 노진 사람들은 수수방관하지 않았다. 왕구 어머니, 함형, 장장, 붉은 코의 오래된 아치, 파란 피부의 아오, 그녀를 만난 모든 이웃들은 자발적으로 뒷일을 도왔다. 왕구 어머니, 나이가 가장 많고, 책임자로서, 사람들이 종이돈을 한 무더기 태웠다. 그런 다음 단가의 빈곤을 감안하여 은화 두 닢을 빌렸고, 걸상 두 개와 옷 다섯 벌을 배합하여 도움을 받으러 온 사람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했다.
관 에 관해서는, shansisao 실버 귀걸이 한 쌍과 금 가방 실버 머리핀, xianheng 호텔 손바닥 보증, 그녀는 관 가게, 절반 현금, 절반 신용 에 한 입 을 설정합니다.
다음날 장례를 치를 때 함형의 장장은 짐꾼 두 명을 고용하여 관을 들고 일꾼당 2 10 동전을 냈다. 한 차례의 장례식은 저녁까지 계속되었는데, 왕 아주머니가 귀찮게 밥 한 끼를 만들어 도우미에게 넘겨주고 나서야 끝났다.
전체 소설의 후반부에 대한 묘사는 기본적으로 마을 사람들이 와서 농촌 장례를 치르는 이야기의 교단이다. 장례식을 보고 루진의 장례 풍습을 이해하는 관점에서만 이러한 묘사를 연구하는 것은 분명히 너무 편협하다. 이것이 유일한 작문 목적이라면, 이 소설은 노신이 쓴 것이 아니다. 소설' 내일' 에서 작가는 의미가 크므로 자세히 연구하지 않으면 맛볼 수 없다.
바우르의 장례식에서, 이 이웃들은 바로 노신 선생이며, 정성껏 고른 대표 인물이다.
왕 어머니는 현숙한 노인이다. 그녀가 평소에 남을 돕는 좋은 미덕이 마을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기 때문에, 그녀는 일어서서 모두 복종했다. 함형호텔의 장롱은 작은 상인으로, 호텔 장사를 한 지 여러 해 되어 자산이 많지 않아 사슴타운에서 경제적 지위가 좋다. 빨간 코의 노공과 파란 가죽의 아무는 거리에 섞인 두 명의 건달이다. 평소 그들은 카드놀이 도박을 하고, 대출로 생계를 꾸려 나가며, 하루 종일 함형호텔에서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른다. 사실 그들은 고객을 찾고 있다.
계층 구성으로 나누면, 이들은 서민층 중 서로 다른 경제적 지위의 대표다. 그녀의 나이에 따르면 왕구 엄마는 이미 퇴직한 지 여러 해가 되어 집에서 안일함을 누리고 연금으로 생활하지만 연금이 많지 않아 중농으로 분류할 수 있다. 경제조건이 훨씬 좋은 함형장은 한 사람을 고용하여 야근을 자주 하며 돈을 번다. 그의 자산은 풍부하여 중농이나 부농으로 분류할 수 있다. 노공과 아무는 두 명의 프리랜서로 수입이 불안정해야 하며, 정시제 쾌락주의의 창도자이자 실천자이다. 그들은' 오늘은 술이 있고, 내일은 밥이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경제 상황은 당연히 그리 좋지 않다. 하층 빈농으로 분류할 수 있다. 단사 형수는 사람을 초대하여 밥을 먹지만, 돈을 빌리고, 반현금 반외상으로 관을 산다. 방직 공장의 재정 상황이 매우 나빠서 빈농에 속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같은 무산 계급인 사람은 한쪽이 여러모로 서로 돕고 서로 돕는다. 인간 사회가 얼마나 좋은 생태 환경인가. "고풍" 에서 제창한 "노숙, 노양, 노양" 과 가깝지 않나요? !
루쉰 () 은' 아직도 고풍' 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풀뱀의 회색 실을 더해 의협심이 있어 산사형수가 아이를 안도록 도왔다. 그러나 그녀도 싸구려를 차지하지 않고 그녀에게 관을 사주지 않았다. 그녀는 다음날 관을 들어 올리겠다고 약속했지만, 그녀는 시원했다. 이것은 악당의 악습이자 인간성의 불완전성의 진실한 표현이다.
노진에서 살다 보면, 오래된 풍습이 있는 곳에서 재난을 당하더라도 이웃의 도움과 따뜻한 사랑, 내일의 생활이 행복하지 않다면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산사형수는 아들이 돌아가신 후 계속 슬퍼하지 않아 헤어날 수가 없었다. 정서가 회복된 뒤 잠이 들었고, 잠결에 보아 만나러 갔다.
루진' 은 당시 중국 사회의 축소판으로 노신의 허구였다. 이 작은 마을에는 일찍이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많은 일이 일어났는데, 대부분 상심, 무감각, 냉막, 메스꺼움, 비열함이 잠겨 있었다. 왜 선사형수가 선부후자의 재난적인 타격을 입었는데도 퇴폐와 슬픔에서 회복되어 내일을 위해 계속 뛰어다닐 수 있을까?
루진은 외진 곳이다. 오래된 풍습이 있지 않니?
좋은 사회 환경을 갖는 것이 중요하지만, 같은 환경에서 모든 사람이 좋은 삶을 살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 이런 예는 우리 현대사회의 많은 평화시기에도 찾을 수 있다. 정부를 탓하지 말고, 사회를 탓하지 말고, 너를 힘들게 하고, 자신에게서 원인을 찾아라. 자성해야 자율할 수 있고, 자율해야 자강할 수 있고, 자강해야 지속될 수 있다.
산사형수가 노진에서 어떻게 자성, 자율성, 자강, 지칠 줄 모르는지 분석해 보자.
하층 빈농 계급에서 태어난 단사형수는 포부가 있는 농촌 여청년으로, 조잡한 농업 생산에 종사하기를 꺼린다. (아마도 토지 등 생산수단이 부족해서 농업수입이 부족해서) 노진에 아르바이트를 하러 온 것 같다. 약간의 저축을 한 후, 나는 남편과 자영업자가 되었다. 단사형수 부인은 방적 직조 스튜디오를 열었고, 남편은 노점을 벌여 훈툰을 팔았다. 부부는 반려자였고, 전체 가정 경제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읍내 서민층의 인정을 받았다.
한 사람의 성공을 측정하는 기준은 그가 정상에 오르는 높이가 아니라, 그가 슬럼프에 빠졌을 때의 인성이다. 산사형수는 왜 당시 인민이 보편적으로 가난했던 열악한 사회생활 환경에서 몇 도 살 수 있었고, 내일까지 살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저조한 골짜기가 그녀 자신에게 강한 반등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은 마음대로 성공할 수 없고, 마음대로 살 수도 없다. 존재는 진리이고, 자연히 그 이치가 있다. 생존 방어권의 핵심 무결성은 산사형수가 깨지고 무패할 수 있고, 패배하고 불후의 내일을 결정짓는다. 농촌 토지 경영이 파산한 후, 단사형수 부부는 반성을 통해 도시로 와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엄격한 자율을 통해 그들은 곧 새로운 생산 기술을 습득했고, 단 4 형수는 방직을 배웠고, 단 4 형수의 남편은 훈툰을 파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두 사람은 직장생활을 마치고 각자 자기 계발을 시작했다. 남자는 훈툰을 팔고, 여자는 집에서 실을 잣고 천을 짠다. 작은 창업 프로젝트, 주기가 짧고, 팀이 작고, 가벼운 마케팅, 저비용, 하지만 부부 파일들의 성공 확률은 가장 높다. (표면적인 일을 하고, 겉치레를 하고, 규모를 말하는 소위 중점적인 프로젝트보다 훨씬 더 믿을 만하다.)-국내외의 많은 예들이 이 가치 승수 주기를 경험한 사람은 누구나 합리적으로 자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가족경제의 기둥인 남편의 죽음을 애도한 산사형수는 재빠르게 재편성하고, 훈툰 사업을 베어버리고, 아들 보아 () 와 함께 실을 잣는 데 전념했다 (소설은 그녀가 어떻게 사친위기를 해결했는지 설명하지 않았다). 독신 사형수가 사친의 위기에 직면했을 때 소설은 각 문제의 구체적인 해결 과정을 설명하는 데 많은 지면을 썼다.
보아 병이 나서 진찰을 받고 약을 먹어야 한다. 단 4 형수는 자신의 작은 은화 13 개와 동전 180 개에 대한 저축금을 내놓았다. (가정경제의 저축예금은 매우 중요하며, 당신이 위기에 직면했을 때의 첫 번째 방화벽이다.) 바오 2 가 죽은 후 장례식이 열렸다. 왕부인은 산사 형수네 집의 걸상 두 개와 옷 다섯 벌을 대체품으로 두 닢을 빌려 음식을 준비했다 (제때에 가계 고정자산을 매입하는 것은 위기에 직면한 두 번째 방화벽). 관과 관을 든 사람의 구매와 고용은 모두 단사 아주머니가 자신의 은귀걸이와 금은비녀로 함형 재무장의 도움을 받아 완성한 것이다. 가정 경제가 넉넉한 시기에는 아내에게 귀중한 금과은 장신구를 사주는 것이 중요하다. ).
이런 미세한 조작은 자질구레한 것 같고, 참새는 작지만 오장은 모두 갖추어져 있다. 각 링크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 시스템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단사형수가 여러 해 동안 고심하며 경영해 온 핵심 방어권의 완전성 감당 능력을 반영한 것이다. 분명히, 남편과 아이를 잃은 운명에 이렇게 큰 타격을 입었을 때, 단 4 형수의 내면의 고통은 매우 고통스럽고 힘들었지만, 결국 그녀는 버티고, 자강불식, 내일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은 남을 모욕하고, 모욕하고, 사람은 자강해서 남을 도와야 한다. 중국 세속사회의 축소판인 노진에서도 이 영원한 철율도 해석되고 있다. 한 사람의 생존 능력의 강인함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삶에서 직면한 구체적인 문제를 용감하게 직면하고 해결하며, 그 과정에서 단련을 받고 점진적으로 축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이런 문제들은 일반인들에게는 자질구레하고 난감하지만, 이것들조차도 잘 처리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격려의 말, 강산을 가리키고, 더러움은 당시 만호였다' 고 말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랑은 충성에 의지하고, 가정은 경영에 의지하고, 사업은 분투에 의지한다. 성공은 스스로 오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의 분투는 반드시 그것과의 거리를 단축시킬 것이다. 내일' 은 노신 선생의 미래에 대한 동경이자 일반인에 대한 완강한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생활은 마치 우르릉거리는 기차와 같다. 사람들은 각 역에서 내릴 것이다. 아무도 그들이 끝까지 너와 함께 갈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 어제는 아름다울 수도 있고, 과거는 이미 지나갔다. 그 아름다움을 너의 기억 속에 남겨 두고 풍경이 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마음을 열고 내일을 맞이하고, 내일은 더 좋은 것이 있어 네가 받아들이기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