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자신에게 교만하고 조급한 시를 경계하라고 훈계하다
자신에게 교만하고 조급한 시를 경계하라고 훈계하다
2. 교만과 조울증을 끊다
교만과 조울증 시 1 을 경계하다. 교만과 조울증을 끊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고시는 무엇입니까?
1,' 술행행' 당대의 이하입니다
나는 가련하고 불쌍한 나그네로, 단지 술을 마시기 위해 애락을 다하고, 술의 주인을 위해 건강을 기원한다.
그 해, 주부친은 서쪽으로 가서 돈으로 타향에 투숙했고, 집 앞의 부러진 버드나무는 없어졌다.
응, 마주가 삼풍에 손님으로 있을 때, 하늘이 늙고 황량하고 인적이 없다고 들었어.
짧은 몇 줄의 글자로 황제의 총애를 받았다.
나는 이미 영혼을 잃었고, 되찾을 수 없다. 수탉 한 마리, 세상은 밝다.
젊은이는 기개가 있어야 하는데, 누가 너 혼자만 불쌍히 여기고 탄식할 수 있겠는가?
2, "wangyue" 당나라 du fu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당나라 리호 "남원 13 곡" 5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4. "개반송" 당대 황베리 선사
재를 벗기고 피곤해서 끈으로 꽁꽁 만들다.
매화향은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지적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5, "백설석의 오두막" 당나라 두보
안사 전투 사명은 관직을 잃었고, 늘 조정 행정을 청하고, 그와 함께 있는 것은 모두 검열 이다. 그는 가파른 블루마운틴 산에 오두막을 짓고 은거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한나라 작가 이동방석처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그는 아직 어리지만 이미 학업을 마쳤다.
초가집 밖에서는 상운이 차막처럼 빽빽하게 모여서 눈길이 길을 따라 홍수처럼 따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로부터 영광과 부는 근면함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지식이 있는 사람은 백나무처럼 한 무리의 책을 읽어서 명성을 구해야 한다.
2. 공자가 교만과 조울증을 끊는다는 명언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공자의 조각상을 남에게 행하지 말고 세우고, 세우고, 세우고, 성취하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활이 두껍고 얇게 남을 비난하는 것은 원한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은 존중해야 하고, 집사는 존중해야 하며, 사람에게 충성해야 한다.
군자는 예의로 사람을 대하고, 사해 안에서는 모두 형제이다. 그는 말을 하면 약속을 지키며, 일을 하면 공경한다. 비록 그는 상당히 나라이지만, 그는 할 수 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자신을 수치스럽게 하여 사방이 덕을 보게 하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질문하세요.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너그럽고, 편지는 책임이 있고, 민이는 공이 있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이는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화내지 말고 국경을 넘지 마라.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갈증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교묘한 말로 도덕을 미혹시키고, 작은 고생으로 대모를 미혹시키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다른 사람과 말을 하지 않는다.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의 말은 아무것도 없다.
글로 말할 수 있고, 그들과 말할 필요도 없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말하지 않으면 짜증이 난다. 네가 말하지 않으면 그것은 숨기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색깔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질투라고 합니다.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기와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우악은 왜곡되어 있다. 군자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삼천 제자, 72 현인. 수시로 공부하면 재미있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누가 참을 수 있는가, 누가 할 수 없는가?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노여움에 음식을 잊고, 즐겁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현재,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비록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도 그렇게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슬림함은 존귀하고, 슬림함은 안이다. 민안을 위해 슬림하다.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너의 이름은 애매하다. 왜냐하면 네가 아프기 때문에 세상이 없기 때문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단도직입적이고 정의로운 언사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쉽게 (말) 하고, (말) 말하지 않고 (말) 옳지 않다고 말한다.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시켰다. 아이는 생산을 가리킨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인덕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고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은 근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손잡이 일은 말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좋은 것을 보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독서인의 집은 아직 부족하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이는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화내지 말고 국경을 넘지 마라.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갈증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이 폐언하지 않는다.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군자의 이름은 트집을 잡고, 용감하고 조잡하며, 곧고 거칠다.
군자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화내지 말고, 시작하지 말고, 걱정하지 말고, 한 구석에 주지 말고, 세 구석을 가지지 마라, 너는 영원히 없을 것이다.
오만과 무모함을 조심하십시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말하지 않으면 짜증이 난다. 네가 말하지 않으면 그것은 숨기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색깔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질투라고 합니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공자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하다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노자
성실은 의지를 확고히 할 수 있고, 성실은 숭덕할 수 있다.
-후홍
강바닥이 보이지 않으면 물을 건너지 마라.
-영국 속담
석만 계곡, 곡물 축적; 천 자 천은 뿌리로 짜여져 있다.
익명
교만과 조울증에 관한 시는 1 이다. 교만과 조울증을 끊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고시는 무엇입니까?
1,' 술행행' 당대의 이하입니다
나는 가련하고 불쌍한 나그네로, 단지 술을 마시기 위해 애락을 다하고, 술의 주인을 위해 건강을 기원한다.
그 해, 주부친은 서쪽으로 가서 돈으로 타향에 투숙했고, 집 앞의 부러진 버드나무는 없어졌다.
응, 마주가 삼풍에 손님으로 있을 때, 하늘이 늙고 황량하고 인적이 없다고 들었어.
짧은 몇 줄의 글자로 황제의 총애를 받았다.
나는 이미 영혼을 잃었고, 되찾을 수 없다. 수탉 한 마리, 세상은 밝다.
젊은이는 기개가 있어야 하는데, 누가 너 혼자만 불쌍히 여기고 탄식할 수 있겠는가?
2, "wangyue" 당나라 du fu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당나라 리호 "남원 13 곡" 5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4. "개반송" 당대 황베리 선사
재를 벗기고 피곤해서 끈으로 꽁꽁 만들다.
매화향은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지적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5, "백설석의 오두막" 당나라 두보
안사 전투 사명은 관직을 잃었고, 늘 조정 행정을 청하고, 그와 함께 있는 것은 모두 검열 이다. 그는 가파른 블루마운틴 산에 오두막을 짓고 은거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한나라 작가 이동방석처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그는 아직 어리지만 이미 학업을 마쳤다.
초가집 밖에서는 상운이 차막처럼 빽빽하게 모여서 눈길이 길을 따라 홍수처럼 따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로부터 영광과 부는 근면함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지식이 있는 사람은 백나무처럼 한 무리의 책을 읽어서 명성을 구해야 한다.
2. 공자가 교만과 조울증을 끊는다는 명언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공자의 조각상을 남에게 행하지 말고 세우고, 세우고, 세우고, 성취하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활이 두껍고 얇게 남을 비난하는 것은 원한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은 존중해야 하고, 집사는 존중해야 하며, 사람에게 충성해야 한다.
군자는 예의로 사람을 대하고, 사해 안에서는 모두 형제이다. 그는 말을 하면 약속을 지키며, 일을 하면 공경한다. 비록 그는 상당히 나라이지만, 그는 할 수 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자신을 수치스럽게 하여 사방이 덕을 보게 하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질문하세요.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너그럽고, 편지는 책임이 있고, 민이는 공이 있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이는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화내지 말고 국경을 넘지 마라.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갈증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교묘한 말로 도덕을 미혹시키고, 작은 고생으로 대모를 미혹시키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다른 사람과 말을 하지 않는다.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의 말은 아무것도 없다.
글로 말할 수 있고, 그들과 말할 필요도 없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말하지 않으면 짜증이 난다. 네가 말하지 않으면 그것은 숨기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색깔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질투라고 합니다.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기와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우악은 왜곡되어 있다. 군자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삼천 제자, 72 현인. 수시로 공부하면 재미있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누가 참을 수 있는가, 누가 할 수 없는가?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노여움에 음식을 잊고, 즐겁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현재,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비록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도 그렇게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슬림함은 존귀하고, 슬림함은 안이다. 민안을 위해 슬림하다.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너의 이름은 애매하다. 왜냐하면 네가 아프기 때문에 세상이 없기 때문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단도직입적이고 정의로운 언사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쉽게 (말) 하고, (말) 말하지 않고 (말) 옳지 않다고 말한다.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시켰다. 아이는 생산을 가리킨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인덕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고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은 근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손잡이 일은 말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좋은 것을 보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독서인의 집은 아직 부족하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이는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화내지 말고 국경을 넘지 마라.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갈증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이 폐언하지 않는다.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군자의 이름은 트집을 잡고, 용감하고 조잡하며, 곧고 거칠다.
군자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화내지 말고, 시작하지 말고, 걱정하지 말고, 한 구석에 주지 말고, 세 구석을 가지지 마라, 너는 영원히 없을 것이다.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하는 명언과 경구를 누가 압니까?
1 천재는 평생의 꾸준한 노력만을 의미한다. "러시아의 화학자 멘델레프"
내가 바칠 수 있는 것은 피, 수고, 눈물, 땀뿐이다. "영국의 정치가 처칠"
운명이 우리에게 준 것은 실망의 술이 아니라 기회의 잔이다.
네 사람은 노력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고, 인류를 새로운 더 나은 경지에 이르게 할 수 있다. 누구도 눈을 감고 사회 현실을 보지 않고 사회와의 관계를 끊을 수 없다. 그는 반드시 민감해야 하며, 언제든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는 새로운 사실을 직시하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용기와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기기로 결심한 사람은 "불가능하다" 고 말한 적이 없다.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야 한다
칠만 원은 하급이고 독서만 높다. 3 분의 1 은 운명으로 정해져 있고, 7 점은 노력에 의지한다.
오늘은 노력하지 않고, 내일 다시 일자리를 찾을 방법을 생각해 보자.
9 우울증이 무엇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만약 내가 실패한다면, 나는 돌아올 것이다. 미래는 내가 직접 만든 것이다.
10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웅장한 소망을 약속하고 그것을 실현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1 1 예술의 길이 가시덤불로 가득 찬 것도 좋은 일이다. 의지가 강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보통 사람들은 모두 낙담한다.
12 청춘은 일찌감치 해야 어떻게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맹교"
13 노인이 말을 타고 천리에 뜻을 두고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조조)
14 청춘은 일찌감치 해야 어떻게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맹교"
15 의 투쟁은 인류부터 매일 진행되고 있다. (손중산)+1 이미 다른 답안 짱 (4)conten ho 9 급 2008- 1 1-26 배움은 역수처럼, 전진하지 않으면 뒤로+/
마음이 소마처럼 괴로워한다.
배움에는 끝이 없고, 날으는 배는 물보라를 맞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촉산에는 길이 있으니, 말은 채찍 속도를 높여야 한다!
! ! ! ! ! +1 짱 우보 * _ * 중국? 레벨 7 2008- 1 1-26 뜻이 있는 자는 결국+1 짱 관련 지식을 달성했다.
오만과 무모함을 조심하십시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말하지 않으면 짜증이 난다. 네가 말하지 않으면 그것은 숨기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색깔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질투라고 합니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공자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하다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노자
성실은 의지를 확고히 할 수 있고, 성실은 숭덕할 수 있다.
-후홍
강바닥이 보이지 않으면 물을 건너지 마라.
-영국 속담
석만 계곡, 곡물 축적; 천 자 천은 뿌리로 짜여져 있다.
익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