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문장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문장

1. 피부

'시경·석봉·위인'에서 장강의 미인은 '젤라틴 같은 피부'로 묘사된다. 지방이 굳어 굳어져 부서지고 매끄럽고 섬세하며 하얗습니다.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지방'의 특징은 고대 중국에서 아름다움의 주요 기준 중 하나였습니다.

미인은 매력적이고 다재다능하지만 결국 주로 섹스에 중점을 둡니다. ("선청오우지·성우외모부" 리우) 시경에는 "수수한 사람이 아름답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궁극의 흰색으로 "눈"이라는 단어는 피부색의 표준으로 간주됩니다. 송유는 『등투지』에서 옆집 소녀를 “눈썹은 녹색 깃털 같고 피부는 눈처럼 하얗다”고 묘사했다. 눈', '서리를 거스르고 눈과 경쟁하는 것'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맑고 투명하며 따뜻한 백옥은 아름다운 여성의 피부를 수정하는 데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오대 화서부인은 '얼음 피부, 옥골, 땀 없음'을 가졌다.

단순한 흰색만이 피부색의 기준이 되는 것은 아니다. 흰색과 어울리는 색은 분홍색이다. . 『시경: 복숭아꽃』에는 “복숭아꽃이 활활 타오른다”고 되어 있는데, 복숭아꽃과 복숭아 열매의 광채가 ‘아름다운’ 신부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나심부"의 여신은 멀리서 보면 "아침 노을처럼 떠오르는 태양처럼 밝게" 보이고, 가까이서 보면 "복숭아꽃에는 이슬이 맺혀 있다", "수련", "물이 있다". 붉은 밤나무' 등 미인을 표현하는 유사한 단어는 모두 핑크색에 집중되어 있다.

양후궁의 아름다움을 비슷하게 묘사한 백거이의 시 '배꽃 어린 가지 봄비를 불러오다'는 백과 같은 색의 배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이백의 『붉은 이슬이 향기를 응축하다』는 모란과 같은 색의 밝은 붉은색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송유는 '음욕의 송가' 속 옆집 소녀를 "분말을 바르면 너무 하얗고, 대황을 바르면 너무 빨개진다"고 묘사했다. 건강미이기도 한 화이트와 로지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고대에는 흰색과 빨간색의 완벽한 조합은 "화장하지 않았는데 색상이 눈을 반사하는 아침 노을과 같다"(한소희 황후, 장옌)에 불과했다. 하얀 눈에 비친 아침노을은 예술적인 발상만으로도 황홀하고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대표자 : 양귀비의 여동생 궈궈 여사.

"궈궈 부인은 자매들 중 가장 아름다웠고 당나라 현종 황제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녀는 그녀에게 화장품을 사라고 한 달에 십만 위안을 주었습니다. 궈궈는 그녀를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녀는 궁궐 밖으로 나갈 때마다 종종 수수한 얼굴을 하고 하늘을 바라보았다. 두보의 시: "곽국의 여인이 주의 은총을 받아 평명궁문으로 가느니라." 하지만 메이크업과 파우더가 색을 더럽히는 게 싫어서 지고의 존재를 향해 눈썹을 가볍게 쓸어줍니다. ”

클래식 링크:

유비의 아내 간왕후는 부드러운 옥빛 피부와 아름다운 자태를 갖고 있었습니다. 한때 유비가 간왕비를 흰 천막으로 불러들인 적이 있습니다. 멀리서 보니 간왕후는 마치 달 아래 눈이 쌓인 것 같았다. 하남성은 키가 3피트나 되는 아름다운 여인을 그녀 뒤에 두었다. "부하들은 어안이 벙벙해졌습니다.

2. 손

"시경? 웨이펑? 슈오렌"은 미인 장강이 "고양이 가죽 같은 손을 가지고 있다"고 썼습니다. 젤라틴처럼. "카틴은 초가의 새싹줄기입니다. 하얗고 매끄러우며, 집으면 물이 나올 정도로 연하고, 뼈가 없는 것처럼 가느다랗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은은한 향을 한입 베어 물면 입술과 치아에 향이 남습니다. 사용 시인 한희(Han Xi)의 "손에 바치는 송가(Ode to Hands)"에서 정말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아름다운 여성의 손가락을 묘사하는 데 적합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손을 '흰 피부의 붉은 옥순'에 비유했는데, 이는 고양이킨과 같은 의미를 갖고 있다.

또한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의 여주인공 유란지는 그녀의 손가락을 껍질을 벗긴 파에 비유하는데, 이는 모양과 색상면에서 매우 고전적입니다. "Zhi"시: "향기로운 녹색 소매에서 가늘고 부드러운 옥 껍질을 벗긴 파가 자랍니다. "손가락은 백옥에 비유됩니다. 맑고 투명하며 따뜻합니다. 네 가지 특성 모두 고대 중국의 아름다운 손의 표준을 구성합니다.

대표 인물: 장강

클래식 링크 1:

명태조 주원장(Ming Taizu Zhu Yuanzhang)은 개평왕 장우춘에게 하녀를 주었다. 그 결과 장우춘은 그의 아름다운 소녀와 사랑에 빠졌고, 장우춘의 아내는 하루 종일 화를 냈다. 이를 본 장유춘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우울해졌다.

법원에 갔을 때 여섯째 형이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거듭된 조사 끝에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 "이건 사소한 일입니다.", 여동생에게 더 아름다운 고양이를 보상해 주면 어떨까요? 그리고 관대하게 마시십시오. "몇 명의 중위들에게 장유춘의 궁에 가서 장유춘의 아내를 해부하라고 비밀리에 명령하고, 각 대신들에게 고기 한 조각을 주었는데, 이를 '말괄량이 고기'라고 불렀습니다. 장유춘은 놀라서 얼굴이 붉어지며 급히 감사 인사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클래식 링크 2:

남왕조 진무제의 군주 장야오얼은 똑똑하고 잘생겼으며 손톱이 5인치였습니다. 색깔은 빨간색과 흰색이며, 장례식이 있을 때마다 손톱 하나가 먼저 부러진다.

3. 머리카락

검고 윤기가 나며 숱이 많고 가는 머리카락은 고대 중국 미녀의 표준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경》에는 여성의 검은 머리카락과 굵은 머리카락을 찬양하는 고대 시가 있습니다. 『시경·阘风·군자는 함께 늙는다』에는 “해머리는 구름 같아서 머리털을 경멸한다. 鬒은 굵고 검은 머리를 뜻하고 髢은 거짓 빵을 뜻한다. 검은 머리 하늘의 검은 구름은 그런 검은 머리를 가지고 가짜 빵의 사용을 경멸합니다. 후세대는 종종 "검은 구름이 높다"라는 표현과 같이 어두운 구름을 사용하여 여성의 머리카락을 지칭합니다.

고대인들은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종종 "머리카락"이라고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Zuo Zhuan : 조공 28 년"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검고 매우 아름다웠으며 그녀의 이름은 Xuan Wife였습니다. “태평위란(Taiping Yulan)”에는 “(한무제)가 자신(위자복)의 머리카락을 보고 매우 기뻐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위자복의 머리카락은 펴자마자 검은 폭포처럼 반짝이고, 그는 즉시 한나라의 젊은 황제 무제(당시 후손이 없는 것을 걱정했기 때문에 굵고 검은 머리카락, 기와 혈이 강한 사람은 장수하고 자식을 더 많이 낳는다.) 『진서·호주』 『신황후전』에 첨부된 『장후전』에는 “장후후의 머리카락은 길이가 7피트이고 그녀의 머리카락은 칠기 같아서 그 빛이 보입니다. 또 다른 예는 "검은 머리와 검은 머리는 빛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말하는 『조명·칠변선집』이다. '鬒'과 'Xuan'은 모두 검은 머리를 칭찬하는 말이다. 머리카락이 너무 빛나서 사람을 비추는 청동거울로 활용될 수 있어 숨이 막힐 지경이다.

Wei Zifu와 장계비(張象皇)는 누구나 아름다운 긴 머리를 갖고 있으며, 십육국 시대의 진다메이(陳多美)는 재능도 있고 아름다웠으며, 그녀의 머리 길이가 7피트가 넘었다. 『당서(唐書)』에는 당고조 이원(唐皇帝)의 아내이자 당태종(唐宗宗)의 어머니인 태목 순성두(泰穆興府)가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3살 때부터 목까지 늘어진 머리를 가진 그녀는 어둡고 아름다운 머리를 갖고 있었다. 생머리(장리화), 단발머리(양록주), 곱슬머리(조합덕), 묶은머리(조비연), 꼬불꼬불한 머리(진페이) 등의 헤어스타일

대표적인 모습 : 장려화

고전 링크 1:

진 명제 시대에 사마환문대사는 촉주 이시의 딸을 첩으로 삼았습니다. 환문의 아내 강공주는 질투심이 많아 칼로 리를 죽이고 싶었는데, 리가 창 앞에서 머리를 빗고 있었는데, 그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다고 한다. 공주에게: "나라가 망하고 가족이 망하는 것은 의도치 않은 일이다. 그가 죽은 것을 볼 수 있다면 그는 아직 살아 있는 것입니다. "표정은 여유롭고 말은 부드러웠다. 공주는 칼을 던지고 리 자매를 껴안으며 말했다. 늙은 노예(환원)는 고사하고 당신이 불쌍하다('질투' 참조).

클래식 링크 2: "텐빵야오"

◇펑번(주나라 문왕 시대에 흔든 빵으로 알려짐)은 곱슬머리이고, 피닉스가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플루트를 불고 싶을 때 바람이 분다.

◇ 향기로운 빵 근처 (진시황 시대) 향기가 좋고 새들이 구름을 타고 날아갑니다. 눈은 자연산이므로 따로 기름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행불멸빵(태후가 무제에게 항복했을 때) 비현(財系) 비현이 황제 앞으로 내려왔다. 뒤돌아 보면 빛은 안개와 연기 같다.

◇동심번(한원시대), 복숭아잎이 뿌리에 붙어 있었는데, 머리카락에도 마찬가지였다. Su Xiaoxing은 노래하는 목소리도 비슷합니다.

◇빵을 쓴 말빵(량지 아내)에 빠져 로맨틱한 스타일에 빠진다. Zhu Niang만큼 좋지 않아 그녀는 건물에서 떨어졌습니다.

◇신뱀빵(위진황후) 봄뱀은 책을 배우고, 신뱀은 빵을 배운다. Luopu Lingbo는 용처럼 날아갑니다.

◇무궁화빵(진나라 회제시대)은 봄산에서 잘라낸 것으로 거울에 비쳐 보인다. 한 줄기 빛, 꽃집이 갑자기 열렸다.

◇ 슬픔에 잠겨 떡상에 앉은(수나라 양제때) 장강 북쪽에는 꽃이 피고 장강 남쪽에는 꽃이 쉬었다. 얇은 머리카락은 빗질하기 어렵고, 머리카락이 너무 많으면 엉키기 쉽습니다.

◇역만려우분(당고조시대) 낙우평원의 풀은 목화처럼 부드럽다. 봄바람에 취한 우아한 하녀들이 많이 있습니다.

4. 얼굴

고대 미인의 표준적인 얼굴형은 윗부분이 약간 둥글고 아랫부분이 약간 뾰족하며, 통통하고 흰색이며, 일반적으로 거위(거위알) 얼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이 중국 미녀의 표준적인 얼굴형이다. 또한 '보름달 같은 얼굴'은 고대 중국 미의 기준에 부합하는 얼굴 모양이기도 하다. 얼굴이 보름달 같다는 것은 얼굴이 보름달처럼 둥글고 하얗고, 그 모습이 희고 통통하며 풍성하고 활력이 넘친다는 뜻입니다.

시경·위봉·석인' 속 미인 장강: "잠자리의 머리에는 나방의 눈썹이 있다" 매미에게. 이마는 꽉 차 있고 매끄 럽습니다.

얼굴에 생긴 보조개를 보조개 또는 보조개라고도 합니다.

고대 중국 문학 작품에는 미소에 대한 묘사가 많이 있습니다. 『초자·대자오』에는 “보조개가 점과 같고 눈썹이 장장과 같으며 뚱뚱하고 부드럽다”는 말이 있다. '꽃처럼 웃는다' 같은 게 정말 좋아요.

보조개는 배 보조개라고도 하는데 '옆 배 볼에 살짝 보조개가 있다'라는 시에서 유래됐다. 원래는 송나라 미인 이천의 보조개를 일컫는 말인데,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여자의 볼에 있는 보조개라고 부르게 되었다. 배 모양의 미소를 지닌 표준적인 타원형 얼굴은 매력을 더하기 충분합니다.

대표 인물 : 초 평 왕자의 아내 백영은 눈이 밝고 얼굴이 아름다우며 그 얼굴은 거위 알과 같다 한나라 소회 여왕 장연은 은둔하고 아무도 없었다. 그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았습니다. 특히 웃을 때 입 양쪽에 나타나는 약간의 후광 자국은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클래식 링크:

남송 항일파의 유명한 장관 후취안(Hu Quan)은 주화파의 간신인 진회(秦喜)와 그의 공범들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Wang Lun과 Sun Jin은 참수되고 "Gan Zhi Gao Street"Qin Hui는 갑자기 분노하여 Hu Quan을 "오만, 잔인 함, 납치 선동"이라는 혐의로 10 년 동안 Lingnan으로 강등했습니다. 광저우에서 Hu Quan은 Li Qian이라는 아름다운 여성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북한의 리첸(Li Qian)은 남편이 호취안(Hu Quan)과 리첸(Li Qian)의 관계를 발견하고 호권에게 가나슈와 콩을 섞은 말 사료를 먹도록 강요했고, 그렇지 않으면 죽임을 당할 수밖에 없었다. 굴욕을 당했다.) Hu Quan과 Li Qian은 북쪽으로 유배 생활을 마치고 돌아왔다. 도중에 Hu Quan은 Xiangtan의 Hu 's Garden에서 술을 마시고 약간 취한 상태에서 벽에시를 썼습니다. "당신은 여기로 돌아와서 취하기에 충분히 친절하고 옆에 약간의 보조개가있는 배 볼이 있습니다."

V. 눈

고대 중국의 아름다운 눈의 기준은 매력과 적절한 비유에 중점을 두고 있다. “북방에 세상을 버리고 독립한 아름다운 여인이 있다. 그녀는 한때 청인성을 본 다음 청인국을 보았다”(<한서·이효오부인 전기>). Guifei는 "뒤를 돌아보며 그녀의 아름다움으로 미소를 지었습니다. 여섯 번째 궁전의 분홍색과 흰색은 색이 없습니다."( "Everlasting Sorrow"의 Bai Juyi) 이러한 눈의 매력은 고대 중국의 아름다운 눈의 표준입니다.

가을의 물은 맑고 밝으며, "가을의 물"과 "가을의 파도"는 고대에는 맑고 밝은 아름다운 여성의 눈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고대에는 미인의 표준이었는데,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시에서 “눈은 가을수로 자르고 열손가락은 벗겨낸다”고 했다. Li He의 "Tang Children's Song"과 같이 "가을 물"을 사용하여 남자의 눈을 묘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 쌍의 제자가 가을 물을자를 수 있습니다." ) 원나라 조영(趙永)의 시 <보름달>에서 “아직도 이별을 기억하고 내 눈에는 가을물이 가득하고 샘물은 눈물로 젖어 있다”고 한다. 이백의 "오랜 사랑": "과거에는 눈이 파도로 가득 차 있었지만 지금은 눈물의 샘입니다." 가을 물과 가을 파도와 같은 아름다운 여성의 "은밀한 가을 파도"입니다.

사진 속 미녀들은 예외 없이 외눈꺼풀이 있고, 대부분 쌍꺼풀이 긴 봉황눈을 가지고 있다.

대표 : 양귀비

클래식 링크 : 장귀비(리화)는 7피트의 머리카락과 칠기처럼 빛이 난다. 그리고 눈은 지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며 볼 때마다 빛이 당신을 비춥니다. 언제나 정자에서, 문턱에서, 그리고 궁전에서, 요정처럼 떠있습니다.

7. 코

고대 중국의 미적 요구 사항은 매우 포괄적이고 조화롭습니다. "얼굴은 꽃과 같고 코는 얼굴의 가장 두드러진 부분입니다." 아름다운 여성의 코의 기준은 정교하고 맑다는 것입니다. 고대에는 "코가 경요만큼 아름답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경요는 일종의 아름다운 옥으로, 맑고 매끄러웠습니다. '코는 매달린 담낭과 같다'는 코의 입체적인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춘다.

대표 인물 : 왕시푸의 '서방의 낭만' 속 최영영 : 꼭 그렇다. 체리가 점재된 백단향 입, 경요에 기대어 있는 분홍색 코, 가볍고 하얀 버드나무 허리.

클래식 링크:

위왕은 추회왕에게 아름다운 여인을 선물했습니다. 초회왕은 너무 기뻐서 밤새도록 그녀를 품에 안고 있었습니다. 정수는 초왕이 이 미인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하루 종일 그녀를 가까이 두고 아름다운 것을 많이 주었습니다. 초왕은 기뻐하며 말했습니다. “부인, 제가 이 새로운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것을 그녀는 알고 있습니다. 나는 이 아름다움을 나보다 더 좋아하고 좋아합니다. 이것이 효자가 부모를 공경하고 신하를 공경하는 것입니다.

정수는 초왕이 더 이상 자신이 질투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어느 날 걱정하는 척했다. 그는 새로운 미녀에게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정말 싫지만 그 사람은 당신의 코를 싫어합니다. 왕을 볼 때 코를 가리십시오. 그러면 왕은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할 것입니다." 미녀는 이미 아내에게 감사했고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었습니다. .

거울을 보며 자신의 코가 눈에 띄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주왕을 볼 때마다 코를 가리고 다녔다. 초왕은 당황하여 정수에게 "신혼부부가 나를 보면 코를 막는다. 왜?"라고 물었다. 정수는 일부러 머뭇거리며 "내가 어떻게 알았느냐?"고 말했다. 나는 계속 물어봤다. 그녀는 "얼마 전 신인이 왕의 냄새를 싫어한다고 말했다"고 말했고 초왕은 화를 내며 "코를 자르세요"라고 말했다. ”

그러자 수행원은 칼을 꺼내 미녀의 섬세한 코를 잘라냈다.

8. 입술

고대 중국의 아름다운 입술의 미적 기준은 색깔이 붉고 빛나야 하며 모양이 작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입술의 모양뿐만 아니라 색깔 때문에 입술을 설명하기 위해 종종 "체리"를 사용합니다. 일찍이 진나라의 『초자·대조』에는 『붉은 입술이 하얗고 이가 아름답고 처녀가 아름답다』라는 말이 있다. "남동쪽으로 나는 공작"은 모두 붉은 입술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합니다. Meng Qi의 "시: 사물에 대한 성찰"에 따르면 Bai Juyi에게는 두 명의 젊고 아름다운 첩 Fan Su와 Xiao Man이 있었습니다. 그중 판수는 노래를 잘하고, 샤오만은 춤을 잘 춘다. "판수는 입이 앵두이고, 버드나무는 입술이 작고"라는 시를 썼다. 마치 잘 익은 체리처럼 빨갛다. Su Shi는 또한 미인의 입술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기 위해 "A Cherry Fan Sukou"를 썼습니다.

체리는 미인의 입술을 표현하는 말로, 색깔은 붉고 밝아야 하며, 섬세하고 익은 체리처럼, 첫째, 모양은 작고, 유쾌하고 소위 "입술이 Zhu Rui보다 조금 작습니다". 중국인들은 종종 여성을 지칭할 때 '색깔'을 사용하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분명히 그들의 얼굴의 밝은 색을 의미합니다. 얼굴에 "크림 같은 피부"를 부여하고 가볍게 쓸어 넘긴 눈썹과 밝은 눈을 가진 아름다운 여성의 사진이 의심할 여지 없이 사람들에게 우아함과 섬세함을 선사할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하지만 컬러는 아직 조금 단조롭고 그리 밝지 않은데, 밝은 레드 립과 함께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화사하게 발색됩니다. 화이트와 블랙을 기조로 한 얼굴에 레드 립은 중요한 장식 역할을 하여 얼굴 컬러를 풍부하고 화사하며 생기 넘치게 만들어준다.

미인 입술은 흔히 '단코', '붉은 입술'로 묘사된다. 백단은 연한 붉은 색이나 연한 보라색의 색소로 고대 여성들이 립스틱으로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단코"는 여성의 연한 붉은 입술을 가리키는 특별한 용어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양련시인 한사가 지은 시는 다음과 같다. 또한 "얇은" "빨간" 입술.

미인의 혀에는 특별한 용어도 있다. 많은 유명한 꽃 중에서 라일락은 향기와 모양이 돋보이며 미인의 향기로운 혀를 대표하는 꽃이 되었습니다. "조금 뱉어내는 정향"이라는 단어가 연상됩니다.

대표 인물: 한 왕조 진아교(모메이탄모) 여왕

클래식 링크 1:

연송의 아들 염시판이 기침을 할 때마다 여러 차례 미녀들은 입을 열 것이다. 섬세한 체리 입이 그를 입에 뱉게 만들었다. Yan Shifan은 웃으며 "고기 가래 냄비"라고 불렀습니다.

클래식 링크 2.

Ou Gong (Ouyang Xiu)은 Yingzhou에 대해 알고 있었는데, 거기에는 Lu Meier라는 공식 매춘부가 있었는데, 그녀는 외모가 아름답고 종종 연꽃 향기를 풍겼습니다. 그녀의 입에 꽃. 한 촉승은 "이 사람은 비구니였으며 20년 동안 법화경을 독송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9. 치아는 수정처럼 하얗고 단정하며 윤기가 납니다. , 그들은 고대 중국 치과 표준의 아름다움입니다.

'시경·석풍·위인' 속 미인 장강은 '코뿔소 같은 이빨'을 갖고 있다. 박의 씨앗인 코뿔소는 수정같이 하얗고 작고 깔끔하다. 송유는 『등투지』에서 옆집 소녀를 "입에 조개껍데기 같은 이빨"이 있다고 묘사했다. 조지는 『낙신부』에서 “붉은 입술은 겉은 밝고 하얀 치아는 속이 싱싱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은 고대 중국 미인의 10대 매력 중 하나로 붉은 입술과 하얀 치아를 꼽았습니다. 살짝 벌어진 붉은 입술은 매력적인 미소를 자아냈고, 깔끔한 하얀 치아는 그야말로 미모의 매력을 더했다.

대표 인물: 장강

클래식 링크 1:

고대 미인의 10대 매혹적인 몸짓. 검은 머리와 매미 관자놀이, 녹색 눈썹과 남색, 붉은 입술과 하얀 이빨, 가느다란 허리와 붉은색 피부; 화장과 백색 도료 및 향기로운 사지.

클래식 링크 2:

진난 장군 두유의 증손녀 두링양은 젤처럼 두꺼운 피부와 선녀 같은 외모를 갖고 태어났다. 청혼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 끝도 없이 많았지만, 하얗고 곧은 치아를 드러내지 않은 채 밝게 웃는 이 미녀를 보자 모두가 그녀를 바라보며 시선을 돌렸다. 알고 보니 이 엄청난 미인은 아줌마인 척을 하지 않고 이빨을 드러내지 않고 미소를 짓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어릴 때부터 이가 나지 않았다. Du Lingyang이 높거나 낮은 것을 달성할 수 없다면 당연히 내실에 머물 것입니다.

진성황제가 받아들여지기 전날, 미인은 갑자기 입에 하얗고 깔끔한 치아가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집안의 지위와 미모, 치아로 인해 합격하여 시험에 합격하여 역사상 여왕의 왕위에 올랐습니다. ('진서: 후궁전' 참조)

10. 목

고대 미인의 목의 기준은 하얗고 매끈하며 통통한 것이었다. 여성의 목은 아이보리처럼 하얗고 벨벳처럼 부드러워야 하며 너무 가늘고 가늘지 않아야 하며 약간 통통하고 섹시해야 합니다. "시경? 위풍? Shuo Ren"은 아름다운 여성 Zhuang Jiang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목은 바퀴벌레와 같습니다." 이는 중국에서 여성의 목의 아름다움에 대한 최초의 언급입니다. 칼라는 목이고 유충은 딱정벌레와 뽕나무의 유충이며 유백색이며 길고 통통합니다. "목걸이는 귀뚜라미 벌레와 같다"는 것은 목이 귀뚜라미 벌레처럼 하얗고 통통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흔하지 않은 단어 '蝤褴'는 점차 사람들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극도로 아름다운 향기로운 목과 분홍색 목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한시에(Han Xie)는 시 '잔치의 선물'에서 '향기가 관자놀이에 걸려 있고 구름이 연근을 덮고 있다'는 말로 여인의 목의 향긋하고 부드러운 흰색을 묘사하고 있다. 꽤 클래식하다. 송나라 시인 증부(曾布)는 “분홍색 목이 창문 사이의 요경을 깨뜨린다”는 시를 썼다. 명나라의 『순팡야기』에는 '분홍목'이라는 말이 있다. "서늘한 피부는 얼룩이 없고 둥글다. 관자놀이에는 두꺼비가 많다. 갈고리와 당김으로 향기가 흐려질 수 있다. 피곤할 때 우리는 종종 사랑에 빠진다. 섬세하고 부드럽다. 일, 좋은 인연을 기대합니다."

대표 인물 : 장강

11. 가슴

당나라 이전에는 미적 요구가 없었습니다. 또는 가슴의 기준. 『시경·석봉·위인』, 『덩투자 정욕』, 『나심』 등 미인을 묘사한 문학 작품에서는 가슴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다. 특히 '나신복'은 화려하게 배열되어 여성의 신체를 세밀하게 묘사하지만 가슴에 대해서는 침묵한다. "한나라의 잡비"는 동한 궁중 미인대회에서 양상(梁商)의 딸 양영(梁靈)의 전체적인 신체검사를 묘사하는데, 이는 꼼꼼하다고 할 수 있다. 그녀의 가슴을 언급하더라도 "가슴과 머리카락"이라는 단어는 단 네 단어뿐입니다. (슈는 콩의 총칭으로 그녀의 가슴은 갓 태어난 콩나물 같고 매우 섬세하다고 대략적으로 표현합니다.) 납작한 가슴이 그녀의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대 둔황 음악 가사에는 가슴을 묘사한 작품이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수수한 가슴에 눈이 사라지지 않았고, 가볍고 맑다.”(<윤야오 컬렉션·풍귀운>) “수수한 가슴은 눈썹이 낮은 연꽃 얼굴과 수천 개의 미소를 가지고 있다. 꽃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윤요집·환희사") "눈 가슴은 흩날리고, 부드러운 얼굴은 붉다." ("운요집: 내가교") "가슴의 눈은 왕에게 물린다." ." ("운요집: 우게자") 당나라 시인 한희는 "탁자 위에 뭔가가 있다"에서 썼다. 시 "선물"에는 여인의 가슴이 지닌 하얗고 향기로우며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묘사되어 있다. "분홍색 난초 가슴, 눈 덮힌 매화"로. 흰색, 향긋함, 부드러움의 기준이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수당' 등 각종 비공식 기록에 따르면 양후궁이 안록산과 불륜을 저질렀는데 안록산의 손톱에 가슴이 긁혀 그녀가 '수당'이라는 일종의 약초를 발명했다. Myrobalan". 브라 커버. 양후궁이 술을 마시고 옷이 흘러내려 가슴이 살짝 드러났다고 하는데, 당나라 현종 황제가 그녀의 가슴을 만지며 “부드럽고 따뜻하며 갓 껍질을 벗긴 닭머리”라고 덧붙였습니다. "부드러운 최초의 응축." 당나라 현종 황제는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물론 그는 야만인이고 케이크만 알고 있습니다." 우유와 염소유로 만든 제품으로 자연적으로 흰색을 띠며 '바삭하다', '부드럽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가슴의 질감도 느끼게 해줍니다.

명나라 중기에 쓰여진 『서유기』 72장에 나오는 여선녀는 “가슴은 은처럼 하얗고 옥빛 몸은 눈처럼 두껍다”라고 말했다. 이즈준(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학자이자 시인)은 『친원춘·여』에서 “가슴은 희미하게 푸른색이고, 털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고, 지방이 향기롭다”라고 썼다. 문장은 가슴의 통통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하얀' 가슴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Xu Zhen은 "미용서"를 편집할 때 가슴을 중요한 위치에 두었습니다.

대표 인물 : 양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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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문학과 현대 연애 문학에서 통통하고 하얀 가슴은 항상 섹시한 주인공이었습니다. 중국의 고전적인 사랑 문화는 마치 녹색 튜브 탑과 눈 가슴의 흔적 만 드러나는 셋째 자매 유의 옷차림과 같습니다. 고대 송원대 이전에는 가슴에 대한 미적 요구가 없었기 때문에 송원대 이후에는 3치의 금련이 중앙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12발

고대 중국 학자들은 여성의 작은 발을 특히 좋아했습니다. "나강 여신 푸"에서 여신의 부드러운 발걸음은 몸짓으로 가득 차 있지만 역동적입니다. 남제(南齊)나라의 귀족 후궁 판우아(象玉結)는 젊은 황제 소보전(孝寶緣)을 충격에 빠뜨렸다. 특히 샤오바오쥐안은 뼈 없는 것처럼 부드럽고 봄 죽순처럼 생긴 작은 발에 매료됐다. 여가 시간에 Xiao Baojuan은 Pan Yuer의 발을 만지고, 문지르고, 냄새를 맡고, 키스하고 물기까지 했습니다.

그는 장인들에게 순금 연꽃을 만들어 땅에 펴도록 명령한 다음 판위어에게 맨발로 그 위에서 걷고 춤을 추라고 요청했습니다. Xiao Baojuan은 "정말 계단식 연꽃과 같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발 페티쉬는 당시 보편적인 현상이 아니라 개인의 현상이었습니다. 오대 남당(南唐)나라 때 날씬하고 춤을 잘 추는 궁녀가 있었는데, 그 발은 비단으로 묶여 있었고 발은 초승달만큼 작았으며, 평양양말을 신고 춤을 추었다. - 키가 큰 황금 연꽃 그녀는 남당 왕조의 황후 이유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발 바인딩은 점차 법정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송나라 이후 발 묶는 관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고, 송원 시대부터 '3치 금연꽃'은 여성미의 기본 요건이 되었습니다.

대표 인물: 판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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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련의 세 그림자: 꽃 사이의 이끼 위의 초거의 그림자; 흐르는 물 속에 봄밤의 순간의 등불.

카렌 미카미: Palm. 어깨에. 스윙보드에요.

3안타: 안타를 맞았다. 등자에서. 눈 속에서.

세 번: 커튼 아래. 화면 아래. 울타리 아래.

13. 허리

잘록한 허리는 고대 중국 미인의 중요한 특징이다. 춘추시대에는 “초왕의 허리가 가늘어서 궁중에서 굶어죽는 사람이 많았다”는 기록이 있다. 송유의 "등투자 음란시"의 옆집 소녀와 "나여신시"의 여신은 "어깨와 허리가 마치 평범한 것처럼 잘려져 있습니다"는 둘 다 날씬함을 과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아름다운 여성의 허리. 한나라 영쉬안(Lingxuan)이 쓴 『조비연전(趙飛傳傳)』은 비연의 이름의 유래를 설명하고 있는데, 그녀는 "길고, 날씬하고, 가볍고, 품행이 우아하다. 사람들은 그녀를 비연이라고 부른다." Qiao Chuan Qin Chunzi가 쓴 "Zhao Feiyan의 고별 전기"에는 그녀가 "가느 다란 허리 뼈"를 가지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위(魏)·진(秦)·남북(南北)시대에는 잘록한 허리도 미인으로 여겨졌다. 《남사·서면전》에는 남조 양나라 무제가 서면에게 무용수 장경완을 비롯한 많은 여성 음악가들에게 "허리둘레 1척 6인치"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시 사람들은 칭송했다. 손바닥 위에서 춤을 출 수 있다는 이유로." 매트 위에 호스타를 안고 바닥에 가까이 다가가 반사요법을 수행할 수 있는 양칸의 첩 손징위도 있었다.

통통함을 미인으로 여겼던 당나라에서는 여성의 허리 곡선과 윤곽 유지를 전제로 근육의 통통함과 건강, 특히 얼굴의 통통함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밝은 눈 위로 떠서 다시 소용돌이치는 미녀가 용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작은 손 뒤에 있는 버드나무는 약하고, 기차가 기울어지면 구름이 곧 살아나려고 합니다." 양귀비의 '네온옷과 깃털옷의 춤' 장면. 허리가 굵은 사람이 이렇게 우아한 춤을 추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Bai Juyi의 첩 Xiaoman은 허리가 버드나무처럼 가늘었고, 그래서 고전 시 "남자의 허리만큼 작은 버드나무"가 탄생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자세한 내용을 다루지 않겠습니다. 한대 미인의 기준은 날씬한 아름다움, 심지어 일종의 병적인 아름다움이었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한나라 무제가 총애한 미인 리쥐안은 부드러운 옥빛 피부와 숨막히는 난초를 갖고 있었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아름다운 비단 소매를 허리띠로 묶고 무거운 천막에 가두어 바람에 날아갈까 봐 두려워했다. 또 다른 예는 손바닥 위에서 춤을 출 수 있는 조비연(Zhao Feiyan)입니다. 한 왕조의 성 황제는 바람이 그녀를 날려버릴까 두려워서 "풍제각"을 지었습니다.

대표인물 : 조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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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사, 향

명나라 학자 이우가 지은 글 『때때로의 여유의 소리』에서 “영부”가 말했다: “명화와 미인은 모두 같은 향기를 갖고 있다. 민족미를 지닌 사람은 반드시 천상의 향기를 가지고 있다. 천상은 자해한 것이 아니라 쌍둥이에게서 태어났다. 이런 미인은 몸에 진짜 좋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말이 아니다. 외모가 별로 섬세하지 않지만 가끔 잘하는 사람에게도 이런 향이 있다.” 자연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 두 가지가 있다. 전자는 여성 자신이 내는 자연적인 체취로, 여성의 천연 체취라고 한다.

역사상 최초의 여성으로 유명하다. 그녀의 향기는 한나라의 무제(吳皇)가 총애한 궁녀 리쥐안(利容)이다. 그녀는 부드러운 옥색 피부를 갖고 있었고, 호흡은 난초처럼 좋았다. 그러나 그녀가 향기로운 것은 당연했다. 조비연의 여동생 조합덕(趙河德)은 천부적인 향기를 갖고 있으며 역사상 가장 먼저 천상의 향기를 지닌 미인으로 기록됐다. 난초처럼 불어오는 자오페이옌 역시 후천적인 영향력의 결과다. 후자는 주로 목욕, 향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얻습니다. 비공식 역사 "조비연 전기"에 따르면, 비연은 원래 한궁에서 노래하는 소녀였으며, 가벼운 몸매와 좋은 춤으로 인해 한나라 성제의 사랑을 받아 궁에 들어갔습니다. 여왕으로 지명되었습니다. Feiyan은 나중에 그녀의 여동생 Zhao Hede를 궁전에 소개하고 그녀를 Cheng 황제에게 추천하고 Jieyu라는 이름을지었습니다. 곧 Cheng 황제는 Hede를 선호하고 Feiyan을 무시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향기로운 몸매와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절묘한 미인임에도 불구하고 체취의 근원이 달라, 호감을 다투는 법정에서는 비극과 희극을 낳기도 했다. 청황제는 한때 사람들에게 "비록 여왕(비연)이 이상한 향기를 갖고 있지만 제위의 몸에서 나는 향기만큼 좋지 않다"고 말했다고 한다. 천상의 향기'를 얻고 잃어버린 상태를 되찾고 몸에 향기를 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오운기의 향기로운 수프에 목욕하고 동향 가라앉는 물좌에 앉아 백운향과 부화백영 가루를 태웁니다.' 이 이야기는 여성의 천연 바디 향수와 인공 바디 향수 사이에 차이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모든 사람이 이 "천연 향수"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청나라사기:후궁전』에 나오는 후궁융은 건륭제 25년에 궁궐에 입성한 위구르족이다. . 청나라 야사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떤 성의 희부 공주는 나라의 아름다움이며 그녀의 몸은 이상한 향기로 태어나고 그것을 위조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향 페이"라고 불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건륭은 샹페이의 몸이 그 자체로 향기를 발산하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비길 데 없다는 말을 듣고 조휘 장군에게 서쪽으로 진군하라고 명령하고 군인들을 희생시켜 샹페이를 수도로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 피. 항비가 궁궐에 들어간 후 건륭제는 그녀를 잘 보살펴주었고, 고향을 그리워하며 하루종일 우울한 기분이 들었고, 평범한 여성들이 매력적인 몸의 향기를 갖고 싶다면 아주 일찍 사라진다. , 그들은 자신의 타고난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염색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Li Yu는 "민족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향기"를 만날 수는 있지만 찾을 수 없으며 염색이 합법적이라고 믿습니다. 민족색은 있으나 천연향이 있고, 민족색은 없지만 천연향이 있으며, 나머지는 모두 염색이다.” 힘은 불가결하다. "감염된 것 외에도 당나라 원재의 첩 설요영은 어렸을 때 오랫동안 어머니가 만들어준 '향약'을 먹었습니다. (발효 꽃가루를 사용하여 구강미용약을 만들었습니다.) 그녀가 자랄 때 피부는 부드럽고 몸은 향기로웠으며 청시는 그의 이름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