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불교 경전 격언

불교 경전 격언

인연을 보면 법을 보고, 법을 보면 인연을 본다. -《중아경》

만물은 무상하고, 모든 법은 내가 없고, 열반은 조용하다. 이것은 세 번째이자 법의 표시이다. -"연꽃 얼굴 고전"

소위 마음을 고치는 것은 바로 경계이다. 왜냐하면 반지, 지혜 때문에, 그래서 삼무누락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골든경

보살은 두 가지 엄숙한 방식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가류이고, 하나는 지혜이다. -"유포세 축제"

보리는 보리식을 빼놓을 수 없고, 모든 선법은 보리식이다. -'대일반경'

육보로미, 충분히 수리해야 하고, 비흑자를 유지하는 것은 마업을 위한 것이다. -"대범광종 경경"

여래는 모든 비유로 여러 가지 일을 말하는데, 이렇게 말할 수 있는 비유가 하나도 없다. 왜요 머리에는 출구도 없고 생각도 하지 않는다. -화엄경

네가 오계를 가지고 있을 때, 너는 3 에 속하는데, 어떻게 3 이 될 수 있니? 불교로 돌아가고, 법으로 돌아가고, 승려로 돌아가다. 아무것도 하지 말고, 하늘을 숭배하지 말고, 귀신을 숭배하지 말고, 길일을 보지 마라. -'선행 삼매경'

사람이 딴생각을 하고 불탑사에 들어가면 남무불이라 불문이 된다. -'호케키오'

만약 네가 황야에 있다면, 너는 흙을 불사, 심지어 남자아이의 연극으로 축적하여 모래를 불탑으로 모을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모두가 불교도와 도교도가 되었다. -'호케키오'

보리심을 보내는 중생이 있다면 부처의 이름을 듣자마자 성불하기로 했다. -화엄경

부처에서 견문을 하는 중생도 있고, 업장벽에 얽매여 있는 존재도 있고, 복을 믿지 않는 존재도 있고, 선한 뿌리도 있고, 텅 비어 있지 않은 존재도 있고, 심지어 열반까지 들어가는 존재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화엄경

뜨거운 철륜이 내 꼭대기에서 회전하면, 그 때문에 고생하지 않고, 성인의 좋은 사람을 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편의 불보은경"

염불명, 과억 강도, 각종 번뇌, 보리에 병들다. -불교 8 대 명경

불신은 법계에 가득하고, 중생은 모두 생전에 인연을 따르고, 이 보리자리에 영원히 주둔한다. -화엄경

부처는 인간의 눈이라 벌써 나왔다. 부처님께서 오시면 화는 끝이 없다. 만약 그가 편지를 낳는다면, 그는 곧 지존도를 증명할 것이다. -화엄경

해와 달이 꽃을 비추면 은혜가 없다. 여래가 바람직하지 않다면, 그들에게 보답할 필요가 없다. -"문수 이실문"

불교 센터에서 짱 부처님의 불멸을 들었다. 원 총리 짱 소멸법, 불심에서 움직이지 않는다. 부처가 있다고 들었는데 부처가 없다면 불법센터에서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화엄경

병이 나서 부처님을 그리워하고 싶지 않으면 마법사라고 부르며 신사를 모시고 사악한 것을 요구하다. 만약 신령이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그들을 잘 돌볼 수 없다. 사기가 나날이 들어오고, 사기가 둔에서 쇠퇴하여 소모되고, 방향이 조화롭지 못하다. 이 세상의 죄인은 불제자가 아니다! 《불경》

불언: 인연법자는 내가 만든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 만든 것도 아니다. 그러나 여래가 태어나기도 전에 법계가 그곳에 살았다. 그는 이 방법이 이미 정확한 의식이 되어 모든 유정중생을 위해 연설과 전시를 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잡아가마'

법에 의지하고, 법에 의지하여 구하고, 법에 의지하여 갚고, 법에 의하여 포기하다. 수호법, 필하모닉 법, 희망법, 사고법. -화엄경

병이 나서 부처님을 그리워하고 싶지 않으면 마법사라고 부르며 신사를 모시고 사악한 것을 요구하다. 만약 신령이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그들을 잘 돌볼 수 없다. 사기가 나날이 들어오고, 사기가 둔에서 쇠퇴하여 소모되고, 방향이 조화롭지 못하다. 이 세상의 죄인은 불제자가 아니다! 《불경》

불언: 인연법자는 내가 만든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 만든 것도 아니다. 그러나 여래가 태어나기도 전에 법계가 그곳에 살았다. 그는 이 방법이 이미 정확한 의식이 되어 모든 유정중생을 위해 연설과 전시를 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잡아가마'

법에 의지하고, 법에 의지하여 구하고, 법에 의지하여 갚고, 법에 의하여 포기하다. 수호법, 필하모닉 법, 희망법, 사고법. -화엄경

금, 은, 유리, 진주, 마노, 산호 보석, 각종 악기가 있다면 사람들은 나이, 병, 슬픔, 근심을 빼놓을 수 없다. 미륵불! 불법만이 크게 도움이 될 수 있고, 생로병사와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다. -《대보경》

법에 따라 사람을 따르지 말고, 의리에 따라 말을 따르고, 지혜에 따라 알고, 의리에 의거해서는 안 된다. -너바나경

내 의견으로는, 지구에는 힘이 숨어 있어 갠지스강 모래 강도는 말하기 어렵다. 당신이 보고 경의를 표하면, 당신은 사람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고, 물건은 무궁무진하다. 만약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모두 용신이라면, 나쁜 길에 빠지고 주인의 몸으로 돌아오면 수명이 늘어나고 제거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지장보살 원의경"

자선을 베푸는 동료들은 숙제를 충분히 한다면 불상, 법, 스님, 심지어 각종 지혜까지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엄경

풀리지 않는 신앙, 풀리지 않는 성장; 만약 당신이 믿음이 없는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사악한 견해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편지의 순조로운 것만이 할 수 있다.

그는 많은 계명을 외웠지만, 다른 소를 방목하는 것과 같은 바른 길로 가지 않았지만 사모아 열매를 얻지 못했다. -"옵시디언 고전에서"

냄새는 많이 나지만 연습하지 않으면 냄새를 맡을 수 없다. 사람은 먹는다고 하면 영원히 배불리 먹을 수 없다. -골든경

여래의 비밀을 강도질해 보았지만, 하루 수행은 어떤 인연도 빠뜨리지 않고 세상의 증오와 사랑에서 벗어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골든경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목이 막혀서 죽는다. 그들이 좋은 사람이라면 나는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오직 나만이 생각이 지혜의 뿌리로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승 보운경

만약 백강도 후에 작품이 죽지 않으면 업장벽이 만나 결과가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보경》

모든 신문은 업계에서 왔습니다. 모든 과일은 원인에 의해 시작됩니다. 각 업종은 모두 공부로 시작된다. -화엄경

만약 중생이 십악무도하게 구습을 실천한다면, 외물이 부족하다고 느낄 것이다. -"인과응보와 신문의 차이"

선심을 쌓고 백악을 깨뜨리다. -너바나경

천인에게 복종하지 않고, 행운을 얻기를 바라며, 절 신에게 기도하지 않는 것이 가장 길상이다. -"프랑스 문장 고전"

이익을 피하고, 지식의 유출을 피하고, 여색에 빠지지 않는 것이 가장 상서로운 일이다. -"프랑스 문장 고전"

악업이라면, 그것은 스스로 만든 것이지, 하늘에서 온 것도 아니고, 땅에서 내려온 것도 아니고, 세상에서 온 것도 아니다. 자기기만도 수용에서 비롯된다. 보리의 마음속에는 모두 허무하고, 모두 응집되어 있다. -골든경

자신의 수양을 고치고, 계율을 지키며, 지혜를 가지면 선악을 아는 보상이 있을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중공업을 경공업으로 바꿀 수 있고, 경공업을 하는 사람은 중공업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후쿠다를 만나 좋은 지식을 만나 좋은 습관을 기르면 후손을 심각한 범죄로 만들 수 있다. 현명한 사람이 자기 재배, 반지 보유, 마음 수리, 지혜를 수리할 수 있다면, 그것은 사람이 파괴할 수 있는 매우 무거운 산업이다. 예를 들면, 적전 만트라, 독보 제거이다. -"유포세 축제"

그래서 세계의 진리는 인연이 있다고 말하는데, 제 1 층 뜻은 아니고, 제 1 층 의미도 인연이라고 할 수 없다. -마하반야경

착한 지혜는 인연이므로 결과도 줄일 수 있다. -"유포세 축제"

천만 강도는 극악무도한 업장이다. 만약 그들이 마음, 참회자를 만질 수 있다면, 중죄라면 소멸될 것이다. -"광진 명정"

백년의 더러운 옷은 하루 한일 신선하고 깨끗할 수 있다. 만약 이 수백 채의 강도들이 모은 모든 악업이 모두 불법과 선념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면, 하루 한 번 안에 없앨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대길경'

과거의 모든 죄악은 이제 참회되었고, 우리가 범한 범죄는 진솔하게 폭로되었다. 쓰지 않은 것은 감히 할 수 없고, 한 일은 숨길 수 없다. -"광진 명정"

자신을 바로잡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과 같다. -"미아오 후아징"

모든 업력은 착시현상에서 비롯된다. 회개하고, 앉아서 진리를 읽으며, 서리처럼 많은 죄를 지혜로 없앨 수 있다. -"관보현법경"

대승인연, 모든 법의 실상. -"관보현법경"

하나의 현실에 근거하여 각종 법칙을 말하다. -화엄경

이름의 탄생과 마찬가지로, 사견은 세상에 유명하고, 악은 패배하고, 보리는 현재 자연스럽다. -"제단경"

불가세계에는 다른 세계가 없다. -《보전》

여래가 깨끗하고 은둔하다면, 세상 아라이는 금계처럼, 별다른 차이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구경'

생사와 열반, 범부와 불은 모두 텅 비어 있다. --jueyuan 징

예를 들어 씨앗이 다르고, 열매가 다르고, 인연이 다르고, 중생이 다르다. 예를 들어, 왕보의 마음, 마음대로 여러 가지 색을 보면, 중생은 모두 청정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청정한 브레이크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엄경

세상 만물은 모두 중생의 욕망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고, 생각하고 싶지만 얻지 못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손을 뻗어 여러 가지 생각을 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엄경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손을 잡는다면, 그는 여전히 자신의 몸을 마찰할 것이다. 만약 그가 마음에서 나온 것이라면, 지금의 상황은 여전히 자급자족이다. -'미구경'

수많은 강도, 솔루션, 그래서 세상 물정 을 참조하십시오. -화엄경

삼계가 모두 한마음 한뜻이다. -화엄경

모든 법칙은 표현할 수 없고 마음밖에 없다. 마음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분리에서 나온 것이다. -'차꼬에 들어가다'

모든 법이 책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내면에서 나온 것이라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화엄경

순간만 알면 마음에는 소득이 있고, 앞에는 현재가 없고, 본성을 잃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은 크롤 링 하 고 침묵을 유지 시간입니다. -'미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