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불교의 4 성제, 8 도, 12 인연은 무엇입니까?
불교의 4 성제, 8 도, 12 인연은 무엇입니까?
요약
첫째, 고통: 세상이 씁쓸하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고난이 질병과 같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다시 알아야 한다. 이것은 세상의 쓴 열매이자 생사의 흐름이다. 우리는 그것을 치료하기 전에 모든 질병을 이해해야 한다.
둘째, 도리: 근면과 고민이 고통의 근원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우리는 질병의 원인을 알고 그것을 차단해야 한다. 이것은 세계의 인과 관계이자 생사의 순환이지만, 우리의 생사순환의 원인을 지적한다.
셋째, 소멸: 해방증을 석방하다. 중생은 언제나 고통을 겪고 있다. 우리는 고난 없는 행복이 어떤 것인지 알아야 한다. 너는 고난을 겪지 않고 어떤 사람을 알게 되기를 바라니? 어떻게 병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이것이 바로 점화세계의 열매, 즉 청정한 경지인 열반이다.
넷째, 진실: 고난의 길을 설명하다. 수련하는 방법이 좋은 약과 같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잘 연구해야 한다. 이것은 세계의 원인을 지적하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몇 가지 수도원 방법을 배우고 익히고, 부지런히 수행하고, 결국 생사를 벗어나야 한다.
바른길, 일명 팔도, 팔성도, 팔성도라고도 한다. 불교의 최고 이상 (열반) 을 달성하는 8 가지 경로와 방법을 뜻한다.
① 본 적이 있다. 각종 법률의 합리성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오류없이 불교의 4 성제의 진리를 고수하는 것이다.
2 적극적으로 생각하다. 또한 긍정적 의미, 4 가지 의미, 잡념에서 벗어나라고 한다.
3 적극적인 언어. 정확한 말은 성실하고 믿음직해야지,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 부처의 가르침에 따르면 부처의 가르침에 어긋나는 어떤 말도 하지 마라. 예를 들면 허튼소리, 입에서 나오는 말, 나쁜 말, 나쁜 말, 나쁜 말, 나쁜 말, 나쁜 말, 나쁜 말, 나쁜 말, 나쁜 말, 나쁜 말,
4 정상. 정확한 행동. 모든 행위는 부처의 가르침에 부합해야 하며, 살생, 절도, 음행 등의 악행을 해서는 안 된다.
⑤ 적극적인 생활. 부처의 가르침에 따라 정의로운 생활을 가르쳤다.
⑥ 적극적인 진보. 근면은 시간을 태우는 것이 아니라 번뇌를 태우는 것이다.
⑦ 정념. 의식: 자신을 인식하는 법을 배웁니다.
8 정정. 명상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마음은' 하나', 인연은' 하나', 마음과 인연은 함께, 그리고 선정이 탄생했다. 운명에 주목하다.
두 번째 선정: 마음과 인연이 떨어져 있고, 마음의 책임은 인식과 관찰이다. 이런 명상은 불교에만 존재한다! 관건은 제때에' 마음이 달렸다' 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인연 (산스크리트어, 발리어: niāna) 은 12 인연 (산스크리트어: Prat, Tya-Samutpā da-a-a? 가, 발리: 팍? Icca-samuppāda-a-a? 가), 불교의 중요한 기초 이론 중 하나는 석가모니버의 자증으로 얻은 진리이다. 무지에서 노년에 이르는 과정의 12 개 부분을 가리킨다. 인과가 뒤따르고, 3 대가 끊이지 않고, 생사의 바다 속을 흐르게 하지만, 또 분리할 수 없다. 불교는 세상의 인과를 3 대 인과로 확장함으로써 사회의 비슷한 현상을 설명하고 모든 것을 연결시켜 경외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보살 정광은' 불설 장수소멸죄 보동자대라니경' 에서 여래가 12 역여업을 선언한 것을 보았다.
(1) 무지: 무지는 모든 고민의 총칭이다. 인연성이 텅 비어 있고, 무명이 없기 때문에, 모든 집착을 낳아' 무명' 이라고 부른다.
(2) 행: 인의는 모든 행위, 즉 무지로 인해 만들어진 선악의 인연을 가리킨다.
(3) 지식: 업장 지식
(4) 이름과 색: 명지심, 색지신. 어머니의 이름에 사랑 염료를 넣어 잉태하면 색이 되기 때문이다. 이른바 심물의 결합으로 태아를 형성하고 태아의 초기 형성을' 명색' 이라고 한다.
(5) 6 개 항목: 즉 "6 개 항목". 어머니의 10 개월 중반에는 명색이 점차 여섯 개의 완전한 뿌리로 성장했고, 태어난 후 육진계에 상호 연루되어' 육입' 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6) 접촉: 접촉. 뿌리, 먼지, 터치. 6 후 몸체와 모든 외부 조건 사이의 관계를 지적하십시오.
(7) 수락: 수신. 불순종의 두 경지에 비해 루트 환경은' 수용' 이라는 고락의 두 가지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환경에 대한 일종의 감정이다.
(8) 사랑: 사랑을 탐내는 것. 오진욕에 대하여 마음은 탐욕스럽고 환경에 대한 일종의 탐욕이다.
(9) 취하다: 함부로 취하다, 찾다. 좋아하는 쾌감을 만나면 욕심이 많을 것이다. 소유하기 전에 그것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당신이 싫어하는 고통을 만날 때, 당신은 떠나는 것에 싫증이 날 것이고, 당신이 소유하기 전에 그것을 포기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사랑에 대한 갈망이다.
(10) 예: 즉시 취업합니다. 즉, 과일, 선행 (사랑), 후인 (생로병사), 인연 견인, 인과불멸, 윤회 3 계로 진화한 사실이 있다. 이것은 노동 보고의 규정이다.
(1 1) 생: 바로 태어나고 있다. 네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근거로 결과를 느끼면 반드시 세인의 고난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것은 앞으로 보도할 활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2) 늙어 죽다: 노부인과 죽음. 뿌리의 쇠퇴는 늙고, 몸은 좋지 않아 죽는다. 살면 죽지 않을 수 없다. 사조화체는 자연히 젊음에서 노년까지, 무상함은 필연적으로 죽음을 초래한다. 이것은 장차 상을 받을 결과이다.
확장 데이터
불교는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인도 가비로위 왕국 (현재 네팔) 의 왕자 조다모 싯다도가 창립했다. 서방 국가들은 불교가 인도에서 기원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인도는 실제로' 불교 성지' 의 이미지를 형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부처가 인도에서 태어났다는 착각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네팔 국민들을 불만스럽게 만들었다. 불교도 세계 3 대 종교 중 하나이다. 부처는' 각성' 을 의미한다. 부처는 일명 여래, 참회, 정각, 명행, 선사, 세해, 무상사, 조정부, 천인의 사단, 부처라고도 한다. 불교는 사람의 마음과 도덕의 진보와 자각을 중시한다. 불교신도가 불법을 실천하는 목적은 싯다르타 수구 방법에 따라 생명과 우주의 진상을 발견하고 결국 생사와 고난을 초월하여 모든 고민을 끊고 해방을 얻는 것이다.
부처의 새 이름은 S. 조다모 (P. 타마) 이고, 옛 이름은 타마 () 이다. 그는 석가모니 가문에 속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석가모니라고 부른다.
참고 자료:
바이두백과-사성제 바이두백과-팔정도바이두백과-12 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