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불교를 배우다 불교에 귀의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입니까?

불교를 배우다 불교에 귀의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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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앙을 없애라

3. 행복과 지혜를 더하라

4. 악한 길을 떠나라

5. 삼계

6. 부처가 되어 생명을 구하라

귀신의 중요성

귀의는 불교와 학문에 대한 참된 믿음의 시작이다 불교를 배우는 첫 번째 교훈이자 불교에 입문하는 첫 번째 단계이지만 첫 번째 단계를 밟지 않으면 어떻게 두 번째 단계와 세 번째 단계를 밟을 수 있습니까? 두 번째, 세 번째 단계를 밟으려면 첫 번째 단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천리 길도 한 단계부터 시작됩니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 멀리 가면 가까와진다." 그러므로 불교를 믿고 불교를 배우면 결국 성공하게 마련이다. 부처님, 삼귀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삼도는 '높은 건물은 땅에서 솟아오른다'는 말처럼 불교를 배우고 부처가 되는 기초이기도 하다. 삼도가 없이는 삼계육도의 환생을 피하고 싶거나 심지어 부처가 되고자 한다면 그것은 불가능하며, 이는 삼보에 귀의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불교에 입문하기 전에 귀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오계, 팔계, 십계, 온계에 귀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세 가지 도피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1. 악을 물리치는 세 가지 도피

2. 오계의 세 가지 도피

3. 팔계의 세 가지 도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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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십계와 세 가지 도피

5. >피난처의 의미

'피난처'는 돌이킨다는 뜻, '피난처를 취하다'라는 뜻입니다. "신뢰에 의지한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보호하고 구원한다는 뜻도 있습니다."

사람이 마음에 피난처가 있으면 몸이 안정되고, 어려움이 닥쳐도 놀라지 않고, 평안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마치 물에 빠졌다가 갑자기 배가 오는 것을 본 사람이 몸을 던져 배에 올라 거기 앉아서 배에 의지하여 구원을 받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평범한 사람들은 육괴(六苦)에 빠져 머리를 잃고 괴로움을 겪고 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삼계에는 평화가 없습니다. 마치 불이 붙은 집처럼 괴로움이 가득한 것 같아서 매우 무섭습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인생은 괴로움이다", "육도는 괴로움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삼보(三寶)는 육고(六苦)에 빠져 있는 모든 중생을 구원하는 배이다. 삼보를 진심으로 의지하고 그 가르침대로 행하면 해탈할 수 있다. 삼불계와 육고(六苦)를 거쳐 부처가 되기도 합니다. 속담처럼: "삶과 죽음은 바다이고, 세 가지 보석은 배이며, 모든 생명체는 피난처를 찾아 반대편 해안에 도달합니다."

순수한 세계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면 아미타불국토에서 아미타불의 명호를 염불하면 금생에 육계환생을 벗어나 정토에 왕생하여 부처가 될 수 있으며, 미래에 모든 중생에게 도달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또한 '구이'라는 단어는 흰색에서 역으로 바뀌는데, 이는 더러움을 뒤집어서 순수하게 되고, 악에서 떠나 의로 돌아가며, 악에서 떠나 선으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좀 더 은유적으로 비교하면, 세 가지 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두운 방의 빛, 불타오르는 비의 바다에서 잘못된 길을 안내하는 존재; 집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보물이고, 병자들에게는 좋은 약이다.

삼보에 귀의하라: 감옥에서 풀려난 아이처럼, 혼란에 빠져 깨달음을 구하는 것처럼, 넘어졌다가 다시 일어나는 것처럼.

삼보의 의미

삼보에 귀의하기 위해서는 먼저 삼보의 의미, 곧 부처, 달마, 승가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

부처(Buddha) - 부처는 '깨달음', 소위 '자기의식, 타인에 대한 자각, 자각의 완성'을 의미한다. 즉, 당신은 우주와 생명의 진리를 깨닫고 자비와 지혜와 열망과 신통력과 웅변이 가득하여 모든 중생에게 닿을 수 있고 모든 중생을 부처가 되게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부처님은 복과 지혜를 겸비하고 계시기 때문에 "이족불에 귀의하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부처님은 우주에서 가장 존경받는 최고의 성자이시며, “천하에 부처님과 같은 이가 없다”고 하신 것입니다.

역사에 나타난 부처님은 석가모니 부처님이시며, 시방세계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부처님이 계십니다. 삼보에 귀의하려면 첫째는 부처님에게 귀의하고, 시방의 부처님과 부처님을 스승으로 삼는 것이니, 이것이 가장 영광스럽고 가장 복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달마(Dharma) - 부처님이 말씀하신 고전, 즉 우주와 생명의 진리, 수행의 목표와 방법을 말한다. 법을 듣고 실천하면 원인과 결과를 알 수 있고, 악을 제거하고 선을 행할 수 있으며, 괴로움을 면하고 행복을 얻을 수 있으며, 삼계의 불집에서 벗어나고, 삼계의 괴로움의 바다에서 영원히 벗어날 수 있다. 육도(六道)를 행하여 열반의 고요함을 깨닫고 부처가 되라.

또한 법은 청정하고 더러움이 없으며 궁극적으로 원만하기 때문에 “법에 귀의하여 욕망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승가(Sangha) ─ 부처님을 대표하는 승가 집단은 법을 계승하고 주지하며, 첫째로 법에 따라 수행하고 자신을 제도하며, 둘째로 부처님을 대신하여 법을 설하고 남을 제도합니다. . 이러한 승가는 백성 중에서 가장 좋은 승가이므로 "나는 승가 중에서 가장 존경받는 승가에 귀의한다"고 합니다.

보물 - 세 가지 보물에는 많은 의미가 있으며 그 중 세 가지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1. 드문 의미: 더 많은 구리와 철, 더 많은 금과 은; 은, 다이아몬드는 적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있지만 무니는 적습니다.

세상에 금과 은이 있으면 물질적인 삶에 걱정이 없고 삼보에 귀의하면 영혼이 구원을 받게 됩니다. 삼보(寶寶)는 보물중의 보물이다.

세 가지 보배는 만나기 어렵다'라는 구절이 있다.

부처님이 나실 때 나는 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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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몸에는 업과 장애가 많아 여래의 황금몸을 볼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부처님의 법을 듣기도 어렵습니다. 이제 나는 그것을 들었습니다.

이 몸이 금생에 제도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이 세상에서 제도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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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수경'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이 경전을 듣고 믿고 누리고 받아들이고 지니면 어려움 중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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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고의 의미: 세상에서 가장 심오한 의미는 헤아릴 수 없는 공덕을 낳고, 끝없는 놀라운 효과를 발휘하며,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고, 끝이 없습니다.

3. 불변의 의미: 다이아몬드처럼 절대 변하지 않고 사라지지 않으며 절대적으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나에게는 늙음과 질병의 고통이 있어서 믿을 수 없습니다. 친척, 친구와 헤어지는 고통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믿을 수 없다;

부패의 고통은 믿을 수 없다; 명예와 지위는 하락하고 신뢰할 수 없다.

사회는 부패에 시달리고 신뢰할 수 없다. ; 유령과 신들은 살인에 시달리고 있으며 신뢰할 수 없습니다.

'무한수경'에는 사랑과 욕망의 영광은 영원히 유지될 수 없으며 모두 분리되어야 하며 기쁨이 없다고 말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상에는 사랑과 욕망 속에서 사람이 태어나고 혼자 죽고, 혼자 가고 옵니다.

너는 그 길을 걸어야 한다. 행복과 고통의 궁극적인 추구는 지구 자체에 속하며 그것을 대신할 사람은 없습니다.

절대로 떠나지 말고 영원히 나와 함께 있어라 보물은 세 개뿐이다.

세 가지 보물의 유형

세 가지 보물로 요약할 수 있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변신의 세 가지 보물: "세 가지 보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보물', '세 가지 본래의 보물'. 부처님께 귀의하려면 석가모니 부처님을 법에 귀의하고, 사성제, 팔정도, 십이법을 스승으로 삼아 승가에 귀의하십시오. 부처님을 스승으로 삼아 처음으로 승려가 된 사람입니다.

세보의 수도원장: "세 개의 영속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미래 세대에 불교를 전파하고 유지하는 세 가지 보물을 말합니다. 모든 불상을 부처님의 보물로 여기고, 모든 법경을 법보로 여기며, 모든 승려를 승가의 보물로 공경합니다.

자성 삼보: '신체삼보', '한신삼보'라고도 합니다. 즉, 우리가 부처님께 귀의하면 모든 사람은 여래의 불성을 갖게 될 것이고, 법에 귀의하면 모든 사람은 동일하고 구별되지 않는 법의 성품을 갖게 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반야의 순수한 몸과 마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원장의 삼보가 없으면 삼보(身寶)를 나타낼 수 없고, 삼보(身寶)가 없으면 삼보를 세울 수 없다. 수도원보(大寶)는 삼보(身寶)를 잘 활용한 것이며, 삼보(身寶)는 삼보(寶寶)의 전체이다.

먼저 몸 밖에서 주지의 삼보에 귀의하고 법에 따라 수행하여 자성의 삼보를 깨닫는다.

삼보에 귀의하여 얻는 이익

세보에 귀의하여 얻는 이익의 총합은 인생에서 공덕과 귀의만큼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보(Three Jewels)에 피신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종합하면 대략 8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부처제자-부처의 제자가 되는 것.

계율의 근본은 계율을 지키는 기초이다.

카르마를 줄여라── 카르마를 줄여라.

축복을 쌓다 - 큰 공덕을 쌓을 수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모든 좋은 일이 성공할 것입니다.

떨어지지 마세요 ─ 낮은 세상에 떨어지지 마세요.

신의 가호──사왕천은 당신을 돕기 위해 36명의 자비로운 신을 보냈습니다.

구원을 받으려면──지금 개종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앞으로 세 번의 용화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예를 들자면 경전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다음은 몇 가지입니다.

1. 경전에서는 "세상 사람들이 선한 일을 하지만 과거의 악업을 멸할 수 없습니다. 만약 삼보를 얻을 수 있다면 계율은 이전 세대의 죄를 멸할 수 있습니다."

2. "선생활경"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삼귀를 취하면 귀의, 보배가 무궁무진하니 삼보에 귀의하는 자는 무궁한 복을 얻으리라."

3. "제부나한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 "과거에 천하의 복을 누리다가 생을 마감하려던 패역한 황제가 있었는데, 그는 7일 만에 죽고 몸이 쇠약해졌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죽은 뒤 돼지들 사이로 환생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극도로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께 조언을 구했지만, 하나님은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부처님께 도움을 구하라고 했고, 부처님께서는 그에게 삼보에 귀의하라고 가르쳤습니다. 죽은 뒤에는 돼지로 낙태되지 않고 인간 세상에 다시 태어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리불을 만나 부처님께 법을 설하여 성과를 성취할 수도 있습니다. ”

4. 『법구경』에는 “과거에 석가모니 천황의 다섯 가지 공덕이 몸을 떠나고 다섯 가지 악행이 나타났다. 황제는 당나귀를 임신하고 있었고, 즉시 부처님 계신 곳으로 달려가서 부처님과 법과 승려들에게 기도를 드렸습니다. 당시 밧줄이 없었기 때문에 당나귀 배에 닿았는데, 묶는 행위 중에 그릇이 부러졌고 주인이 그것을 채찍질하여 당나귀의 복부에 통증이 생기고 태아에게 즉각적인 부상을 입혔습니다. 그 때 부처님께서 그에게 설법하시어 무상(無常)의 본질을 깨닫고, 죄와 복의 변화를 이해하고, 근본 원인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기꺼이 삼보를 믿고 받아들여 예류의 도를 얻었습니다."

V. "삼보를 받아들임". "경전" 악을 피함"에는 "과거에 33일 된 황제가 있었는데, 하늘의 축복이 끝나고 7일 만에 죽게 되었는데, 과거의 모든 기쁨이 그에게서 사라졌습니다. 그 아름다운 여신은 더 이상 그에게 가까이 오지 않았고, 그의 원래의 장엄한 모습은 이제 생명이 없었고 그의 몸은 허약했고 그의 겨드랑이는 하루 종일 땀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땅에 누워 슬퍼하고, 울고, 불평했습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이 사실을 아시고 진심으로 삼보에 피신하라고 지시하셨습니다. 신은 그가 죽은 뒤 어디로 다시 태어날지 알고 싶었지만, 그의 능력으로는 어디를 가든지 황제의 행방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물어볼 수밖에 없었다. 부처님은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삼보에 귀의한 공덕으로 인해 그는 투시타천으로 승천했습니다." 아래에서는 볼 수 있지만 위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p>6. 『음광대사전』에는 “어느 날 밤, 한 여자 귀신이 밀실 앞에서 무릎을 꿇고 도움을 청했다. 그녀는 스스로 이렇게 말했다. “나는 어떤 사람에게서 왔습니다. 어떤 성의 현(縣)에 있는 나의 남편은 악한 성격을 갖고 있어서 나의 억울한 죽음을 초래했는데, 그는 아직도 자신의 억울함을 바로잡지 못하고 옛 스승(인광대사)에게 피신해 달라고 요청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내일 도착할 것입니다." 만약 내가 삼보에 귀의하여 부처님의 제자가 된다면 나는 결코 환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늙은 스승에게 그것을 허용하지 말라고 한없이 간청하며 말했습니다. "대왕이시여." 증오는 본질적으로 동일하고 선과 악은 본질적인 것이 없습니다. 세상에서 보상을받지 않으려면 설명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법의 축복이 당신을 대신해 당신을 해방시켜줄 것입니다." 마침내 여자귀신이 동의했고, 다음날 그것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피난처를 찾고자 하는 사람."

방법 피난처를 찾으시나요?

1. 성실하고 존중하며 열정을 가지세요.

2. 세 가지 피난처를 이해하고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3. 완벽함을 달성하기 위해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십시오.

회개하고 피난하라

옷이 더러우면 세탁하면 깨끗해지고, 오랫동안 보관하면 햇빛에 노출되어야 한다. 곰팡이가 생길 것입니다.

죄는 반드시 드러나고 회개해야 하며, 회개는 순결로 이어집니다. 모든 죄는 서리와 이슬과 같아서 회개하면 없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악한 죄는 후회하지 말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오직 부처님만이 우리 마음을 아시고, 오직 부처님만이 우리를 미워하지 않으시고, 관용하시고, 용서해 주십니다.

사람이 헤어지면 남편과 아내도 서로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없고,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를 용납하고 용서할 수 없다.

귀신 후 조언

1. 하루에 한 번 이상 세 가지 피난 진언을 진심으로 암송하세요.

방향을 염두에 두고 몸으로 지지하면 어려움이 닥쳐도 놀라지 않고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2. 우리는 올바른 지식과 올바른 견해를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선과 ​​악에 대한 과보가 있고, 인과의 세 가지 삶이 있으며, 여섯 번의 환생이 있으며, 이를 실천하는 사람은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실천하지 않는 사람은 넘어질 것이다.

3. 악한 일을 하지 말고, 선한 일을 하고, 법을 준수하고, 선량한 세계 시민이 되어 다른 사람들의 모범이 되십시오.

4. 부처님의 명호를 부르는 것이 참회입니다. 아미타정토에 왕생하고자 한다면, 구체적으로 아미타 부처님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근본 참회입니다. 한번 피하면 영원히 피하고, 한번 회개하면 영원히 회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도 선사는 “자주 이름을 부르면서 회개하라.

” 왜냐하면 전생에 아미타불정토에 삼계육계 환생을 벗어나 반드시 부처가 되어 목숨을 구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삼도를 완성하는 목적이 아니겠느냐는 것입니다. ?

5. 또한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자도 형제와 마찬가지로 정토를 따르는 자이다. 왜냐하면, 같은 아미타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면 아미타불정토가 탄생하고, 같은 아미타불을 염불하면 같은 정토가 생기고, 같은 연꽃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사람은 모두 형제와 같이 부모(아미타불)의 같은 기와 혈통에서 태어난 정토인이라 할 수 있느니라. 같은 뿌리." 서로 사랑하고 형제처럼 같은 애정을 갖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러므로 『중생론해설』에도 “같은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는 다른 길이 없으며, 우리는 모두 법계의 먼 형제이다”라고 되어 있다.

6. 정토 식구들과 같은 제자의 형제들, 우리는 서로가 필요합니다:

서로 존중하고, 서로 업신여기지 말고, 서로 가까이하되 멀어지게 하지 마십시오.

서로 배려하고 비판하지 말고, 서로 도우며 옆에 서지 마십시오.

2004년 1월 18일

부처님께서 깨달으신 날 귀의식을 가르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