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시에 대하여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시에 대하여
못생겼습니까, 아니면 아름다운가요? 입소문 검증. 시비곡직으로 천지가 분명하다.
선악은 결국 보답이 있고, 인심은 거울과 같다. 관직은 사람을 업신여겨서는 안 되고, 법기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선악은 하늘이 알고 있고 양심은 무시할 수 없다. 국가에 봉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니, 국민들은 그들의 고난을 기억해야 한다.
네가 기꺼이 원하는 소일 때, 관직은 정직한 사람이다. 신중히 혼자 악을 행하면 보답이 있고, 덕을 쌓는 것이 더 좋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고 매일 반성하고 있다. 청렴하고 공경하여 백성들은 참을 수 없다.
욕심을 부리지 말고 성실하고 명료해야 한다. 8 시에 명리에 담박하고 백성들의 질고에 집중하다.
정적은 좀 희석해야 하고, 후대는 좀 더 남겨 두어야 한다. 돈에 무관심하고 법기를 중시하다.
살금살금 친구를 사귀고 역사에 대해 많이 알아보다. 결백한 역사는 전고를 쓰고, 말하는 것은 시운이다.
관직은 집념이 있어, 천고를 쫓는 것을 후회한다. 명리를 탐내지 마라.
천진한 아이, 부지런한 아이. 문 앞의 당부는 욕심이 아니라 돈이다.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고 혼외정사를 하다. 욕심내지 마라, 술고기 잔치.
듣지 마, 아첨. 손을 잡아 권력을 남용하지 마라.
너의 발을 카지노에서 치워라. 만약 네가 문제가 있다면, 너는 법률을 위반할 것이다.
규율을 위반하지 말고 청결을 유지하라. 스스로 노래를 부르면 욕심이 없고, 도박을 해도 연극이 없고, 마음이 평온하다.
법을 위반하지 않고 규율을 어지럽히지 않고, 부지런하고 성실하다. 관직이 아니라,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백성을 위해 원하는 것이다.
국민을 위해 복을 주는 것은 공복이 책임이 있고, 이 생에는 여한이 없다. 탐욕과 공포는 댐 안의 홍수여서 일단 댐이 무너지면 회복하기 어렵다.
탐욕은 새장 속의 야수로, 열자마자 사람을 삼킨다. 자신의 욕망을 방종하고 자신의 검은 양심을 침수시키는 것만큼 큰 상처는 없다.
방임 탐욕보다 더 큰 악은 없고, 관직의 타락을 보는 것도 없다.
2. 청렴결백에 관한 명언경구, 덕행이 청렴하고 포부가 높다.
몸이 건강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며 자신을 말하지 않는다.
공덕이 크고 사심이 없다.
벼슬이 싸면 싸을수록 사람은 복이 있다.
강송이 위태로워 의연히 인격을 드러내다.
공명은 태산보다 중시되고, 탐욕은 홍모보다 못하다.
여러 종류의 연못이 스스로 깨끗하여, 근정 반부패 정치는 말할 것도 없다.
성실과 취향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탐욕과 눈물을 걱정해야 한다.
깨끗한 시신은 깨끗한 아침을 알아야지, 감옥에 있다가 걱정하지 마라.
반부패는 대소사가 아니므로 청렴을 제창할 수 없다.
성실은 맑은 바람과 같고 탐욕은 독약과 같다.
벼슬을 하려면 공복의 뜻을 세워야 하는데, 정치가 가장 비싸고 국민을 사랑하는 마음이다.
만약 네가 오늘의 유혹을 막을 수 없다면, 너는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될 것이다.
매일 세수를 하고 매일 반성하다.
근검하게 언행부터 시작해서, 성실하게 한 푼의 물건을 거절하다.
노력하면 사업을 이룰 수 없다. 싸지 않아 인심을 응집하기 어렵다.
현자는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고, 부지런한 자는 가난하지 않고, 청렴한 자는 부패하지 않는다.
근면은 국민을 위한 것이고, 청렴하고 수련하며, 담박한 것을 목표로 하고, 조용하고 수련하다.
일언일행은 공복의 이미지를 잊지 않고 일거수일투족 국민의 냉온을 생각하고 있다.
일심으로 공무를 위해,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당당하다.
깊은 산유란처럼 덕은 자명하다. 욕망은 롱비치 개미와 같아서 구멍이 없다.
금욕, 탐욕은 무질로 이어진다. 오만함을 경계하고, 오만함은 무지로 이어진다. 만약 네가 사랑을 포기한다면, 너는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성실은 정치에서 중요하고 생활에서도 중요하다.
네가 말한 것은 네가 믿는 것보다 더 중요하고, 네가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부패는 일시적인 즐거움 만 얻을 수 있습니다.
깨끗하지만 영원한 행복으로 바꿀 수 있다.
성실은 사람을 모을 수 있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정직은 사람을 이끌 수 있고, 사심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담박한 명리는 맑은 차 한 잔과 같다.
실속 있게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공덕이 산과 같다.
현자는 타인의 비통한 교훈으로 자신을 경고한다.
바보는 자신의 무거운 대가로 다른 사람을 깨웠다.
벼슬을 위해서는 자율을 단속하고, 청빈함을 달가워하며,' 고압선' 을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사람은 반드시 성실하고 법을 준수해야 하며,' 변구를 닦지 말라' 고 해서는 안 된다.
욕심이 물에 빠지면 결국 화를 내지 않는다.
청렴결백을 유지하는 것은 산에 오르는 것과 같다. 너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고봉에 오르려고 노력해야 한다.
3. 청렴성 자율에 관한 시 청렴성 자율에 관한 시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 두려면, 그것은 국민의 재앙이 될 것이다.
여연이가 말을 짧게 하지 않도록 내 소매를 깨끗하게 해라. 나는 박살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세상에서 나의 결백을 유지해야 한다. 돈, 호색당하지 말고, 내 한숨만 내쉬고, 건곤-미안 > 성실, 민표도 유지해야 한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노래 바오 청 은 물 을 마시고 나뭇잎 을 먹고, 가시 의 3 년 을했다. 천주산에 가서 석두 두 조각만 가져가세요.
이 가치는 천 달러인데, 무고한 사람을 다치게 할 것은 없다. -돈 바이 주이 (Tang Bai Juyi) 는 몇 봉지를 들고 가볍게 출전했다. 북경은 얼마나 멀어 보이나요?
채찍질을 멈추고 관일로 기억하고, 모든 것이 하늘의 동맹에 견줄 만하다. -분명히. 관직의 쿠앙 시계는 이미 몇 번이나 왔었는데, 역시 천정이다.
신도에 나를 알아야 할 영이 있는데, 내가 갔는데, 아직도 가난한 것 같다. -분명히. 후수안 고대인들이 이 물에 와서 그 딸을 생각했다.
이 물을 마시고 깨끗한 마음을 바꾸지 마세요. -우 진 윤 친 다시 강남 카누 를 타고, 관중 은 면화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이군을 돌아보니 그는 죄책감을 느꼈고 장정은 괴로워했다. -깨끗해. 채도 근정청청렴한 자는 평생 핑안, 탐욕스러운 자는 앞날을 스스로 파괴한다고 생각한다. 뿌리가 깊고 바람이 불지 않는다. 의는 악을 깨뜨릴 수 없다. 스와 Qiong 을 배우고, 멜론 리앙 에 배치, 대대로 이어지는 명성; 효과적인 왕오, 밀봉된 진주, 천년의 명성. 사람을 쓰는 것은 공평하고, 사람은 정직하고, 작풍은 정파하며, 관직을 청렴하게 한다. 물처럼 탐내면 자신을 익사시킬 수 있다. 불을 상상하려면 스스로 태우지 않으면 안 된다. 바람은 잔잔하고, 깔끔하며, 민심을 깊이 얻었다. 이기심은 이미 명예가 바닥을 쳤다. 벼슬이 돈을 탐내는 것은 너의 목숨을 앗아갈 것이다. 깨끗한 마음을 키우고, 깨끗한 일을 하고, 깨끗한 사람이 되다. 깨끗하고 물처럼 깨끗해서 조금도 오염되지 않는다. 공익사업에 전심전력으로 달려드는 것은 누에처럼 건강한 숨결을 뱉지 못한다. 역경 속에서는 머리가 맑아야 하고, 순경에서는 부패에 저항해야 한다. 너는 애국적이고, 예의 바르고, 신용을 지키고, 성실하고,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일해야 한다. 너는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뽕나무를 존중하고 염치국을 제창해야 한다. 너는 청렴하고 청렴해야 한다, 너의 일생은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받을 것이다. 탐욕도 악이다. 그 행동은 개미가 제방을 먹는 것과 같아서 세상에 비웃음을 당한다. 싸구려, 당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가지고, 불의한 재물은 가져가지 않는다. 국민의 권력은 영원히 남용되지 않을 것이다. 절약만이 성실을 낳을 수 있고, 성실은 절약을 도울 수 있다. 청렴함은 지도간부의 본질을 볼 수 있는 거울이다. 정직은 정의의 기초이며, 탐욕스럽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다. 똑바로 써야 네가 감히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경종이 길게 울리며, 공공과 사적인 미추가 있다.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청렴성을 과시하다. 단결은 힘이며 반부패 깃발을 높이 들고 있다. 한마음 한뜻으로 탐관오리를 응징하다. 성실은 무형 자산으로, 어떤 부보다도 중요하다.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나가고, 덕을 쌓고 검소하게 살림을 꾸리는 것으로 충분하다. 청렴하고 슬림하며, 청렴하고 슬림하며, 청렴하고 흥국하다. 성실을 위해 보잘것없지 말고 탐욕을 위해 보잘것없지 마라. 성실은 사람을 결속시킬 수 있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성실은 사람을 데리고 갈 수 있고, 사심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청렴함은 선이고, 부패는 악이며, 선악은 분명하다. 성실한 약속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평생 견지하는 것이 어렵다. 두 점이 직선에 가까워지면 인생은 성실에 좋다 .....
프랑스 앙젤 인간도 몽상가가 필요하다. 그들은 한 사업의 사심없는 발전에 집착하기 때문에 자신의 물질적 이익에 집중할 수 없다. 퀴리 부인의 미덕은 사람들에게 유혹에 저항하라. 그러면 고귀한 일을 할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러시아 첼레스프스키는 보물을 탐내지 않는다. -zuoqiu 명나라 huazhuo 청, 폐기물 욕심 리 리안.
-리우 Zongyuan 진흙, 염색 하지 않고, 맑고 악마. 주돈이의 청렴한 외모도 탐민의 도둑이다.
-바오 청, 공기 바람 두 소매, 단지 yanlu (보통 사람) 짧은 이야기 를 두려워. -유 키안 무결성, 명령 하지; 그는 비록 이 일을 할 수는 없지만, 그의 몸은 바르지 않다.
공자는 벼슬을 하는 사람이고, 모 여평, 그의 재산은 싸지 않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중독이 파괴되고 가스가 태어났습니다.
-리우 시앙 개 는 한푼도 있지만, 내 것이 아니다. 수시가 가난하고 소박한 생활은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의 소박한 생활은 사람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혁명의 질을 키울 수 있다. 서특립은 부를 풀로, 보물을 보물로 삼는다.
류시앙, 시대의 조류와 사회의 패션에 관계없이, 그는 항상 자신의 고상한 자질로 시대와 사회를 초월하여 자신의 올바른 길을 택할 수 있다. -아름다워. 아인슈타인은 사상상의 결백이 없으면 금전적인 정직을 가질 수 없다.
프랑스 발자크는 명리에 동요하지도, 비방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 "견자 \" 는 인간의 도덕을 가지고 놀고, 물건을 가지고 놀았다.
-\ "대법관 \" 은 과부를 두려워하지 않고 강함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노래 책 \" 은 부유하지만 비싸지 않다.
한? 유향홍의 말은 공정하고 사심이 없다. 한? 반고 갈증은 도적천의 물을 마시지 않고, 더위는 무궁무진하다.
금? 육기는 공익이 무엇보다 높으니, 반드시 정의가 있을 것이다. 금? 군자 양은 모두 유혹하지 않고 모집할 수 있지만, 포기할 수는 있지만 느리지는 않다.
이봐? 왕통은 마음이 철석 같고, 정신은 폭풍우 같다. -돈? 양형은 해와 달처럼 휘영청 밝고, 맑고 물거울처럼 맑다.
-돈? 양형의 샘물에 대한 탐욕은 그를 기분 좋게 만들었지만, 그가 한 일은 여전히 매우 기뻤다. -돈? 왕백원은 깨끗하고 명확하며, 그의 형식은 직설적이다.
-돈? 왕보의 장사는 옳고 그름이다. 대중은 거리가 없다. -돈? 장구령의 성실과 신중함이 가정학을 퍼뜨려 고금에 지속적인 유산을 남겼다.
-돈? 최호 산간 지역의 사람들은 독선적이고, 길은 험난하다. -돈? 맹교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돈? 유종원은 명리를 신경쓰지 않고, 명리는 개인의 원한이다. -돈? 두목은 수업이 날뛰지 않고, 수업은 아첨하지 않는다.
송? 왕안석의 충후한 성실함은 그의 입신의 근본이며, 결코 낚시로 유명하지 않다. 송? 숲은 초승달이 사심 없이 비치고, 석양은 여광이 있다.
송? 판탄은 성실하고 정직하며 규율과 법을 준수한다. -위안? 증서의 서늘한 바람은 말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두 소매가 공중에 걸려 있다! -명나라? 우겸의 남편은 사통팔달이지만, 그의 사생활은 오히려 편파적이다.
-명나라? 설은 대세가 가지 않는 것을 보고, 위험을 보고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명나라? 풍몽룡은 법을 준수하지만, 관직은 재물을 좋아하지 않는다.
-명나라? 풍몽룡은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성실하다. -녹색? 이성
4. 청렴성에 관한 고시: 1, 명인 첸쉐썬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석회석은 천백 번의 단련을 거쳐야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다. 그것은 뜨거운 불로 타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원나라의 밈-왕관
우리 집 서기안호 제 1 나무는 꽃이 만발했고, 연묵흔이 만발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우리집 부근의 서기안호에는 자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만개한 매화는 모두 옅은 먹자국을 띠고 있다. 다른 사람이 그 아름다운 색깔을 칭찬할 필요는 없다. 매화의 향기만 있으면 하늘과 땅 사이에 가득하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3, "룬 메이"-송나라 루 투어.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역 밖 다리 옆, 매화가 적막하게 피어서 아무도 상을 주지 않는다. 밤에는 혼자면 충분히 슬퍼서 비바람에 휘몰아치는 곳곳에 널려 있다. 그것은 백화의 선두에 있지만, 그들과 봄을 다투고 질투를 하게 할 의도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이 떨어져도 먼지와 진흙으로 뭉개져도 세상에 영원한 향기가 남아 있다.
4. 촉단주현-송대보청
맑은 마음은 근본이고, 바른 길은 계책이다. 수간 () 은 결국 빌딩이 되고, 정강 () 은 갈고리를 만들지 않는다.
창고에는 쥐와 새가 가득하고 풀밭에는 토끼와 여우가 가득하다. 역사에 교훈이 있으니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사심을 없애는 것은 관리 업무의 근본이고, 진실을 말하는 것은 입신의 목적이다. 좋은 나무는 결국 기둥이 되고, 좋은 강철은 난공불락이다. 식량을 많이 비축하고 공곡을 훔쳐먹는 쥐와 새류는 즐겁고, 야외에서 풀을 자주 뜯는 토끼와 여우는 걱정이다. 선현이 남긴 가르침을 명심해라, 후세 사람들이 나를 부끄럽게 해서는 안 된다.
명나라의 베이징시-유 키안
스파버섯과 실향은 국민에게 해롭다.
청풍은 염라의 짧은 대화를 방해하지 않도록 두 소매로 공중에서 쓸었다.
버섯, 손수건, 향은 사람들의 일상용품이다. 관원이 상급자의 비위를 맞추는 데 쓰이면 사람들의 일상적인 수요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무고한 경관이 되면 사람들이 등골을 찌르게 하지 않을 것이다.
5. 청렴결백한 시구를 묘사하다: 부지런한 자는 평생 평안하고, 탐욕스러운 자는 스스로 파괴한다.
뿌리가 깊고 바람이 불지 않는다. 정의는 악을 깨뜨릴 수 없게 한다.
스와 Qiong 을 배우고, 멜론 리앙 에 배치, 대대로 이어지는 명성; 왕군은 교만하고, 구슬은 천년처럼 인쇄되어 있다.
사람을 고용하려면 공평해야 하고, 사람은 정직해야 하며, 작풍은 정파적이어야 하며, 집권은 청렴해야 한다.
탐욕은 물과 같고, 막지 않으면 자신을 익사시킬 것이다. 불을 상상하려면 자신을 태우지 않을 수 없다.
바람이 돛에 순순하여 결벽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기적인 평판이 좋지 않아 벼슬꾼이 재물을 탐하여 많은 사람을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성실한 마음을 세우고, 성실한 일을 하고, 성실한 사람이 되다.
깨끗한 물, 무공해; 일심으로 공적인 누에처럼, 모든 의를 토해 낼 수는 없다.
역경 속에서 청명 () 하고 순경 () 에서 부패를 거절하다.
애국적이고 헌신적이며, 예의와 신용을 지키며, 성실하고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일하다.
근검하고, 뽕나무를 존중하고, 청렴을 제창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다.
청렴하고 성실하여, 목숨이 석산처럼 되어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게 하였다. 탐욕도 악이다. 그 행동은 개미가 제방을 먹는 것과 같아서 세상에 비웃음을 당한다.
싸구려,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가져가고, 불의한 재물을 가지지 않는다. 공익은 그 자리를 이용해야 하고, 국민의 권력은 절대 남용해서는 안 된다.
절약만이 절약을 생산할 수 있고, 절약은 절약을 도울 수 있다.
청렴함은 지도간부의 본질을 볼 수 있는 거울이다.
정직은 정의의 기초이며, 탐욕스럽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다.
직필로 정자를 쓰고, 감히 정직하게 인생을 이야기할 수 있다.
경종이 길게 울리고, 분공과 사미추를 나누다.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청렴성을 과시하다.
단결하여 반부패 깃발을 높이 들다. 한마음 한뜻으로 탐관오리를 응징하다.
성실은 무형 자산으로, 어떤 부보다도 중요하다.
부지런히 실천하고, 덕을 쌓고, 절약하며, 가정을 부지런히 관리한다. 성실은 수양이고, 청렴함은 수양이며, 성실은 부귀이다.
작은 것을 탐내지 말고, 작은 것을 탐내지 마라.
성실은 인심을 응집시킬 수 있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성실은 사람을 이끌 수 있고, 사심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청렴결백은 선이고, 부패는 악이고, 선악은 분명하며, 국태민은 안전하다.
염정을 약속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평생 지키는 것이다.
두 점은 일직선에 기대어 인생은 성실하다.
6. 충후하고 성실한 시사는 인심이 거울과 같다.
욕심인가 욕심인가?
여론은 하나의 잣대이다.
못생겼습니까, 아니면 아름다운가요?
입소문 검증.
공로와 옳고 그름,
천지가 분명하다.
선악에는 보답이 있다.
인심이 거울과 같다.
관장
사람의 마음은 속지 않을 것이다.
법기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천지는 선악을 알고
양심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국가에 봉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인민의 고난은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여러분이 기꺼이 원하는 황소일 때,
관직이야말로 옳은 사람이다.
혼자 있을 때는 자신을 조심해야 한다
악은 악보가 있고,
선행은 단지 선행이 아니다.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매일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정직과 존중,
신의 가호.
욕심내지 마라.
허심탄회하다.
8 시에 벼슬을 하다
명리에 무관심하다.
인민의 질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다.
정적이 약간 희석되었습니다.
손자를 많이 남겨 두다.
돈에 무관심하고,
법기에 주의하다.
살금살금 친구를 사귀고,
역사를 많이 이해하다.
순수한
역사적 전고,
행운과 불행을 명백히 말하고 있다.
관료들은 사물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후회는 시대를 따른다.
명리를 탐내지 마라.
돈, 밖에 있는 물건.
무고한 아이들,
부지런하고 성실하다.
문 앞에서 부탁하다
탐내서는 안 되지만, 탐내서는 안 된다.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고 혼외정사를 하다.
욕심내지 마라, 술고기 잔치.
듣지 마, 아첨.
손을 잡아 권력을 남용하지 마라.
너의 발을 카지노에서 치워라.
만약 네가 문제가 있다면, 너는 법률을 위반할 것이다.
규율을 위반하지 말고 청결을 유지하라.
자창
욕심도 없고, 도박도 하지 않고, 새롱거리지 않고,
거친 차 담백한 밥이 침착하다.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지 마라.
근면하고 성실하게 일하다.
공무원을 위한 것이 아니라, 돈을 위한 것이 아니라,
너의 책임을 다하여 국민의 소망을 완성하다.
인민을 축복하고, 인민공복이 되고,
나는 무고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탐욕과 두려움
욕망은 댐에 있는 물 한 웅덩이입니다.
댐이 터지면 회복하기 어렵다.
탐욕은 우리 안의 야수입니다.
새장 속의 짐승은 사람을 먹을 수 있다.
재난은 자기 욕망보다 큽니다.
얼마나 많은 검은 양심을 익사시키고 싶습니까?
악은 방임적인 탐욕보다 큽니다.
관직의 타락을 다시 보다.
7. 청렴봉공에 관한 시를 구하는 것은 반드시 오리지널이어야 한다: 자가 말했다: "그 몸은 정정하고, 명령도 안 해도 된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명령하지는 않는다. 클릭합니다
초등 및 중등 학교 교사는 성장하는 미성년자와 함께 일하며 가소성이 크며 교사의 도덕적 성과는 학생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선생님으로서 모범의 힘은 무궁무진하다. 그 모범은 언행보다 더 중요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직업윤리에서 탁월함과 높은 기준을 추구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미래 국민도덕의 자질을 확립하는 기초이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을 높여야 한다.
첫째, 개인의 이익에 대한 만족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회적 이익을 보호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인생관을 세워야 한다. 싸고 깨끗하지 않은 교사는 항상 개인의 삶을 추구할 때 개인의 가치를 중심으로 개인의 필요와 이익의 만족을 추구하며, 사회에서 국민의 이익을 무시하고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뒤바꾸고, 가장 많은 인민의 근본 이익을 소홀히 한다.
사덕건설에서 교사의 사회적 가치취향과 집단주의 가치취향을 강화하면 교사 교수의 불공정 현상을 억제하고 극복할 수 있다. 둘째, 헌신과 의리를 올바르게 대하는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
교사는 적극적인 노동 창조를 사회 집단으로 공헌하는 관념을 세우고 사상, 언행, 도덕기준을 결합한 도덕관을 세워야 한다. 그들은 노동 공헌을 기초로 이익을 요구하고, 일하지 않고, 불법적이고 비도덕적인 이익을 요구하지 않고, 국민의 이익에 해를 끼치는 것을 요구하지 않고, 불의한 재물을 받아들이지 말아야 한다. 셋째, 진정한 행복을 확립하는 것은 건강한 정신적 필요와 합리적인 물질적 수요가 유기적으로 만족하는 행복관이다.
교사가 단순히 물질적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사람을 시시콜콜 따지게 하고, 심지어 사리사욕을 꾀하고, 타인의 건강과 행복을 해치려고 할 수도 있다. 정신적 행복만 이야기하는 것도 비현실적이다. 정신과 물질의 통일에 도달해야만 진정한 행복을 창조할 수 있고, 조용하고, 안심하고, 높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진정으로 교직과 교육의 신성한 책임을 맡을 수 있는 교사는 반드시 교사의 직업도덕을 운용하고, 자신을 엄격히 단속하고, 직장에서 청렴하고 자제하며,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고, 나쁜 풍조를 보이콧하고, 교육 정의를 수호하고, 감독을 받고, 청렴한 자율의식을 강화해야 한다.
사덕은 교육문화의 깊은 내포이자 한 민족이 교육활동에서 보여준 강력한 생명력을 지닌 우수한 사상, 고상한 품격, 확고한 행동으로 민족의 자질을 제고하고 민족정신을 육성하는 동력의 원천이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은 시스템 공학으로, 사회 전체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며, 높은 자질의 교사는 이 공사가 순조롭게 실현될 수 있는 근본적인 보증이다.
성실한 교육은 교사가 학생을 효과적으로 교육하는 좋은 인격조건과 내면적 토대일 뿐만 아니라 사회 패션 문명을 촉진하는 데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