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급해요! ! ! 올림픽 의제

급해요! ! ! 올림픽 의제

올림픽 사상

현대사회에서는 여러 가지 사조가 몰려와 크고 작은 사회운동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운동이 유행하다가 한동안 자취를 감추었다. 올림픽 운동이 백년을 거쳐 점점 흥성하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발전 과정에서 올림픽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사상 체계를 점진적으로 형성하여 올림픽 운동이 비교적 견고한 사상 기초를 갖게 하여 각 올림픽 활동에 대한 명확한 지도 원칙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어떤 의미에서 올림픽 운동의 사상 체계는 이 운동의 영혼을 구성한다. 이 운동의 모든 활동은 올림픽 사상 체계에 의해 생겨났고, 모든 특징은 올림픽 사상 체계의 기초 위에서 점진적으로 얻어졌다. 올림픽 사상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올림픽 운동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피상적일 것이다.

올림픽

올림픽주의' 라는 단어는 원래 올림픽 운동의 창시자인 쿠베르단이 제기한 것이다. 쿠베르단은 현대 경기 스포츠 수단이 선진적이지만 철학적 근거와 숭고한 목표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올림픽주의' 로 이 결함을 보완하려고 시도했다. 쿠베르단은 그의 연설과 문장 중에' 올림픽주의' 라는 단어를 대량으로 사용했지만, 그는 이 점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한 적이 없다. 시간과 상황에 따라 그는 올림픽주의에 대해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다.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요령은 어떤 사물에 대한 이성적 인식을 반영하고 있고, 요령의 정의는 요령의 내포를 정확하게 나타내기 위해 사물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전면적인 파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확하고 간결한 언어로 올림픽주의의 풍부한 내포를 충분히 표현하려면 하나의 과정이 필요하다. 쿠베르단 시대에는 올림픽 운동이 아직 미성숙했고, 각 방면의 특징이 막 나타나기 시작했다. 우리는 그에게 시대를 초월하는 임무를 완수하라고 요구할 수 없다. 여러 해 동안 사람들은 올림픽주의가 무엇인지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다른 각도에서 그것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다섯 번째 의장인 브렌다이지는 올림픽주의가 20 세기 현대적이고, 진실하며, 흥미진진하고, 강력하고, 활기찬 종교라고 생각한다. 국제올림픽위원회 그리스 위원 니시오티스 (1976) 는 올림픽주의가 종교가 아니라 종교적 요소가 있는 의식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종교와 협력할 수 있다. 그들의 목적은 똑같기 때문이다. 바로 인류의 박애와 세계 평화를 촉진하는 것이다. 국제올림픽학원 전 원장인 Otto Szymiczek 1970) 은 국가, 정치, 경제 또는 기타 요인에 구애받지 않고 완전히 독립된 국제체계로, 인간의 조화와 보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랑스 과학원의 헨리 푸레트 (Henri Pouret) 197 1 은 완벽한 사람의 몸과 정신을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교육제도라고 생각한다. 미국 스포츠 역사학자 존 루카스 (John Lucas 1980) 는 올림픽주의가 종교, 평화, 아름다움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구소련 체육계 인사들은 "올림픽주의는 철학, 도덕, 절도, 조직 원칙으로 구성된 복합체로, 경기 스포츠의 보편적, 문화, 인도주의적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올림픽은 집중적인 표현이다" 고 생각한다. 올림픽주의는 사람들을 조화롭게 발전시키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평화, 우정, 상호 이해를 강화하는 작업이다. "

현행 올림픽 헌장은 올림픽 정신을 전면적으로 묘사했다. "올림픽주의는 일종의 생활철학이다. 그것은 균형 잡힌 방식으로 몸, 사상, 정신의 각종 자질을 결합하여 향상시킨다. 스포츠와 문화와 교육을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올림픽주의가 세워야 할 생활방식은 분투에서 경험한 즐거움, 훌륭한 본보기의 교육적 가치, 보편적 윤리의 기본 원칙에 대한 추앙의 주요 내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a) 올림픽주의의 중심 사상은 인류의 조화로운 발전이다.

올림픽주의에 대한 이해는 다르지만, 한 가지는 동일하다. 그것은 올림픽 운동이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는 것이다.

산업 혁명은 인류 사회에 일련의 중대한 변화를 가져왔고,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농업 사회는 점차 도시로 대체되었다. 노동이 고도로 집중된 대형 기계의 생산은 생산성을 크게 높여 인류 사회가 단 100 년 만에 창조한 재산이 역사상 모든 생산의 합계를 초과하게 했다. 그러나 산업화 사회의 생산 방식과 생활방식은 사람들의 생리적, 심리적, 사회적 행동에 새로운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 섬세한 분업, 긴장된 업무 리듬, 복잡한 사회관계, 여러 사회적 역할, 치열한 사회경쟁은 체질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정신적 스트레스 증가로 심리적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도시화로 인한 각종 사회 생태 폐해는 인간관계를 무관심하게 하고, 사회 도덕 수준을 낮추고, 사회의 추악함이 무성하고, 인간의 생존 환경이 악화되게 한다. 따라서 새로운 사회 조건은 우선 인체, 심리, 사회에 심각한 도전을 제기하였다.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 문제는 이미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긴박한 사회 문제가 되었다. 올림픽주의는 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기본 발판으로 삼아 올림픽 운동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따라서 올림픽 운동은 현실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현대 사회의 필요를 반영한다.

현대 사회에서, 사람의 일방적인 발전은 대체로 사람의 생활 방식에 기인한다. 그러므로, 사람의 몸, 마음, 집단이 전면적으로 균형 있게 발전하려면, 생활방식부터 시작해야 한다. 실행 가능한 방식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 방식을 개선하고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다. 따라서 올림픽주의는 그것이 일종의' 생활철학' 이라고 분명히 선포하는데, 이는 사람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생활방식' 을 창조하기 위한 것이다.

인류의 발전은 오래된 화제이다. 인간 문명과 문화가 고도로 발달한 현대 사회에서만 이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다. 올림픽주의는 이 시대의 맥박을 느끼고, 이 시대의 주제를 꽉 잡고, 올림픽 운동의 발전을 위해 사상 방향을 제시했다.

(b) 스포츠는 인간의 조화로운 발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사람을 전면적으로 조화롭게 발전시키려면 강을 건널 때 배나 다리가 필요한 것처럼 구체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올림픽주의를 선택하는 구체적인 방식은 스포츠다. "올림픽 헌장" 은 "올림픽주의의 취지는 스포츠가 인류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하고, 인류의 존엄을 지키는 평화 사회의 건립을 촉진하는 것이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스포츠를 통해 인류의 조화로운 발전을 실현한다는 사상은 고대 그리스, 특히 기원전 도시 국가의 노예제도가 정상에 도달한 아테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와 교육자들은 스포츠를 매우 중시한다. 소크라테스는 "한 사람이 노년에 가장 분열된 몸이 얼마나 많은 즐거움을 가져올 수 있는지 직접 경험하지 못한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고 말했다 플라톤 (기원전 427-기원전 347 년) 은' 국민장' 에서 체조를 전문적으로 논술하며 몸과 정신이 상호 작용한다고 생각하는데, 나쁜 도덕은 교육 부적절과 신체 불건전으로 인한 것이다. 체조는 건강하고 완벽하며 정력이 충만할 뿐만 아니라 용감하고 완강한 의지의 자질을 키울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384-322 년) 는 스포츠가 지능 교육보다 앞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건전한 지능은 건전한 몸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19 세기에 영국 공립학교에서 광범위하게 전개된 각종 야외 게임과 경기 운동도 사람의 품격을 키우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았습니다. 특히 쿠베르단이' 근대의 가장 위대한 선생님' 이라고 부르는 럭비 학교 교장 아놀드는 각종 경기 운동을 최대한 활용해 학생들의 품성을 키우는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아놀드의 경기 체육 교육 원칙은 스포츠가 "더욱 세밀하고 한결같이 품격을 키우는 데 봉사한다" 는 것이다. " 비록 우리는 고대 그리스의 심신 완전교육 사상과 근대 영국 공립학교의 품격 양성에 관한 경기 체육 교육 사상에서 올림픽주의를 구성하는 사상 자료를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스포츠의 역할을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인식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스포츠를 사회를 분배하는 힘으로 분명히 하고, 이런 힘을 이렇게 넓은 범위에 자각적으로 적용하는 것은 올림픽 사상의 큰 창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포츠명언) 이는 현대사회에 진출한 이후 스포츠 내포의 확장과 기능의 증가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3) 스포츠는 반드시 교육 문화를 결합해야 한다.

올림픽주의는 또한 스포츠가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발휘하고 사회를 개조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두 가지 전제조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총결하였다. 이것은 교육과의 융합이며 문화와의 밀접한 결합이다.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사람들은 각종 사회 개선 방안을 제시했고, 올림픽주의는 교육을 통해 이 역사적 사명을 완수할 것을 주장했다. 쿠베르단이 4 월 1894 에서 말했듯이,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주요 국가 문제는 교육에 귀결될 수 있다." 29 년 후 1925, 그는 교육이 모든 관점이라고 표명했다. "제 생각에는 문명의 미래는 현재 교육의 방향에 달려 있습니다." 이런 사회교육개혁 방안은 상당히 이상화되어 있다. 정치제도와 경제제도의 변화가 없으면 어떤 철저한 사회변화도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올림픽주의는 교육을 통해 사회를 개조하는 것이 인류 사회의 진보에 여전히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올림픽주의는 먼저 교육을 핵심 내용으로 삼았다. 고대 그리스와 아놀드가 관리하는 영국 공립학교에서도 경기 스포츠의 교육 기능이 충분히 발휘되어 특수한 효능을 지닌 교육 도구가 되었다. 경기 스포츠에서 청소년들은 발달된 근육, 균형 잡힌 팔다리, 예리한 머리, 건전한 심리적 자질, 좋은 사회공덕을 얻었다. 고대 그리스와 영국의 아놀드 교육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은 쿠베르단은 처음에 현대올림픽 경기체육을 이용하여 보법전쟁의 참패로 퇴폐적인 프랑스 청년들을 교육하고 싶었다. 그리고 세계 평화주의 사상의 지배하에 올림픽운동이라는 특수한 형식으로 전 세계 청년들의 입장을 교육하고 경기 스포츠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각종 신체, 정신, 사회적 자질을 단련하고 제고하였다.

더 나은 교육 효과를 얻기 위해 올림픽주의는 경기 스포츠와 문화의 밀접한 결합을 제창한다. 쿠베르단이 올림픽에서 예술대회를 설립하는 목적은 중세 이후 분열된 오랜 몸과 마음을 재결합시키는 것이다. 음악, 문학, 조각, 그림 등 각종 문화 형식은 모두 정신문명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정서를 키우고, 흥미를 키우고, 수양을 강화하고, 정신경지를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다방면으로 발전하게 한다. 이러한 문화 형식과 스포츠의 결합도 경기 체육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이렇게 올림픽 운동은 신체와 정신 모두에서 사람들의 균형 발전을 보장할 것이다. 사마란치가 말했듯이, "올림픽주의는 경기 스포츠를 능가한다. 특히 가장 광범위하고 완전한 의미에서, 그것은 교육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것은 신체 활동, 예술, 정신을 융합하여 완전한 사람이 되는 경향이 있다. "

(d) 올림픽 선수의 역할

올림픽 운동의 주요 목표는 전 세계의 청소년들이다. 청소년은 사회에서 가장 활발하고, 가장 보수적이지 않고, 가장 불안정한 사회 집단이다. 그들은 인류 사회의 미래이다. 이 집단은 큰 가소성과 모방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영웅을 숭배하는 것을 부러워하며 영웅이 되기를 갈망한다. 올림픽주의는 이 특징을 사로잡아' 좋은 본보기' 를 중요한 교육 방식으로 세우고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올림픽 선수들을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 현실 속의 영웅들은 그들이 모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그들은 영웅을 숭배하는 것을 부러워하며 영웅이 되기를 갈망한다. 올림픽주의는 이 특징을 파악해' 좋은 본보기' 를 중요한 교육 방식으로 세우고 올림픽 선수, 이 진정한 영웅들을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모방과 학습을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올림픽 선수에 대한 학습을 통해 교육 효과를 얻다. 실제로 지난 100 년 동안 올림픽에는 그리스의 루이스, 핀란드의 누르미, 미국의 오웬스, 루이스와 로가니스, 덴마크 여자 수영선수 앤더슨, 체코의 자토베이커, 중국의 리닝, 고민 등 많은 영웅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불요불굴하고 어려움과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투쟁 정신으로 많은 청년들을 격려하는 거대한 정신력이 되었다.

올림픽 선수들이 고상한 도덕 기준과 공정한 경쟁의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올림픽 선수들은 고대 그리스 올림픽의 경험을 차용했다. 고대 그리스에서 공정한 경쟁과 운동선수의 성실한 행동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은 종교적 신앙의 힘에 의지하는 것이다. 구세이가 빌린 참가자들은 경기에서 속임수를 쓰고 상대와 심판을 속이는 것은 양심의 가책을 받을 뿐만 아니라 하느님에 대한 모독을 받게 될 것이며 조만간 하느님의 처벌을 받게 될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현대올림픽에서 이런 종교적 제약의 효과는 크게 할인되었다. 올림픽 운동의 창시자들은 다른 조치로 같은 효과를 얻으려 했다. 그래서 그는 성화에서 개폐회식에 이르는 장엄한 의식을 설계했다. 특히 선수들이 올림픽 오환과 각국 국기에 대해 엄숙히 선서를 했다. 부정행위는 개인의 품격을 더럽히는 것뿐만 아니라 신성한 올림픽 이상, 국제사회 전체와 조국에 대한 모독이다. 이렇게 인류의 이상에 대한 추구, 다른 나라에 대한 존중, 조국에 대한 사랑은 운동선수의 마음을 정화하고 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을 신성한 활동으로 만들 수 있다.

올림픽 운동의 취지

I. 세계 평화를 증진하고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십시오.

올림픽 운동의 사상 체계는 개인에서 사회로, 미시에서 거시에 이르는 논리적 순서에 따라 구축된다. 첫 번째는 개인의 전면적인 발전, 사회로 확장, 결국 국제사회로 확대된다. 올림픽 운동은 올림픽주의의 지도하에 있는 국제 사회 운동으로, 그 목적은 이 운동 참가자의 개인 발전과 완벽을 촉진하는 데 국한되지 않는다. 그것은 더 중요한 역사적 사명과 사회적 책임을 지고 있다. 서로 다른 나라와 문화 간의 상호 이해를 증진시켜 세계 평화를 증진하고 지키기 위한 것이다. 올림픽 헌장' 은 이 운동의 취지가' 체육활동을 통해 청년을 교육하고, 차별없이 올림픽 정신을 발양하는 것-우정, 단결, 공평한 정신으로 서로를 이해하여 평화와 더 나은 세상을 세우는 데 기여하자는 것' 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둘째, 올림픽 운동의 취지의 의미

인류가 문명사회에 들어선 이래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정치제도의 갈등, 경제이익의 충돌, 이데올로기의 차이, 민족문화의 장벽, 종교의 차이 등 다양한 요인들이 여러 차례 각 민족을 전쟁터에서 만나게 했다. 전쟁은 한때 인류 사회의 일반인들에게 가장 큰 모임 장소였다. 수백만 명의 육체와 피가 잔인하게 서로를 죽이고, 사람들은 증오로 전쟁터에 나가 더 깊은 증오로 떠났다. 올림픽 운동은 간고를 옥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평화를 위해 와서 우정의 깊은 정을 가지고 간다. 세계의 모든 국가와 민족은 피부색과 인종, 국가와 지역을 가리지 않고 진심으로 만나고 다정하게 대한다. 증오로 인해 인류의 가장 큰 모임이 전쟁이라면 평화를 위해 가장 큰 모임은 올림픽이며 전 세계에 만연하고 있는 올림픽 운동이다.

물론 인류의 평화는 올림픽 운동으로 유지될 수 없다. 평화의 실현은 정치, 경제, 군사 등 일련의 복잡한 요소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러나 평화는 전 세계 사람들의 공통된 소망과 목표이다. 현대 과학과 기술의 급속 한 발달로, 군 무기의 파괴적인 힘은 매우 증가 하 고, 인류는 세계 평화의 상황을 특히 귀중 하 게 만드는 전례가 없는 핵 전쟁의 위협에 직면 하 고 있다, 세계 사람들은 평화를 요구 하 고 전쟁에 대하여 점점 긴급 하 게 된다. 올림픽 운동은 서로 다른 민족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 사이에 우정의 다리를 세우고, 상호 교류와 상호 이해를 통해 세계 평화를 촉진하고 전쟁의 위협을 줄이려고 시도했다. 올림픽 운동의 취지는 인류 사회 정의의 목표와 일치하며, 현대 국제사회의 요구를 어느 정도 만족시키고, 인류가 현대 사회에 진입하는 데 직접적인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올림픽 운동의 이러한 취지는 그것을 세계 평화 사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만들어 당대 국제 사회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결정하였다.

올림픽 정신

올림픽 정신이란 무엇입니까?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올림픽의 풍부한 사상적 요인과 광범위한 활동에서 많은' 올림픽 정신' 을 총결할 수 있다. 올림픽 헌장은 올림픽 정신이 상호 이해, 우정, 단결, 공정한 경쟁의 정신이라고 지적했다. 올림픽 사상 체계의 전반적인 구조로 볼 때, 올림픽 정신은 이 체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상호 이해, 우정, 단결, 공정한 경쟁의 정신은 없다. 올림픽 사상 체계의 전반적인 구조로 볼 때, 올림픽 정신은 이 체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상호 이해, 우정, 단결, 공정한 경쟁의 올림픽 정신이 없다면 올림픽주의는 실시될 수 없고, 올림픽 운동은 세계 평화를 촉진하고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첫째, 올림픽 정신의 역할

인류 사회의 오랜 역사에서 산업 혁명 이전 수천 년 동안 국가와 국가 간의 접촉과 교류는 매우 제한적이었다. 사람들의 활동은 제한된 지리적 공간에 국한되어 시야가 좁고, 자신과는 다른 다른 나라와 문화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어 뿌리 깊은 민족 중심주의를 불러일으켰다. 이런 오래된 전통사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현대국제사회의 형성은 겨우 200 년의 역사이기 때문이다.

올림픽 운동은 국제 운동이고, 올림픽은 세계 각국의 운동선수들의 큰 모임이다. 이번 유례없는 모임에서 마주친 첫 번째 피할 수 없는 문제는 다양한 문화의 차이다. 국가마다 운동선수, 코치, 스포츠 관료, 직원들은 피부색, 복장, 언어, 생활방식, 종교의식, 감정 표현이 다르다. 이들 사이의 이러한 인종과 문화적 차이는 종종 국가 간의 정치 제도, 경제 제도, 이데올로기 방면의 충돌로 인해 강화된다.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올림픽 운동은 세계 평화를 촉진하는 신성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간의 교류를 방해하고 민족 간의 격차를 심화시킬 수 있다. 올림픽 운동, 특히 4 년 1 회 올림픽 때문에, 어떤 의미에서 세계의 모든 문화를 하나의 좁은 공간과 시간 범위 내에 직접 집중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문화의 차이가 특히 눈에 띈다. 이견은 모순이고, 갈등은 충돌할 수 있다. 이러한 모순의 부정적인 영향을 없애고, 이러한 수치심을 상호 경멸의 동력이 아니라 상호 교류를 촉진하는 동력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이 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은 상호 배움을 위한 것이지 상호 배척을 위한 것이 아니다. 따라서 문화와 심리적 장애를 쉽게 뛰어넘고, 포용하고, 감상하고, 다른 문화를 차용할 수 있는 문화적 분위기와 정신적인 경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전 세계적으로 문화의 교류와 융합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 정신은 우정, 단결, 상호 이해를 강조하는데, 그 목적은 올림픽 운동에 없어서는 안 될 문화 분위기와 정신 경지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만 사람들이 자신의 문화에서 가져온 각종 편견을 벗어날 수 있다. 그들이 서로 다른 문화의 전시회에서 본 것은 각종 문화 간의 차이, 갈등, 충돌이 아니라 인류 문화가 다양한 방식으로 피어나는 장려한 그림이다. 이런 정신 경지를 통해 사람들은 편협한 민족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계 시민의 넓은 마음으로 본 민족 이외의 것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각 민족이 신기한 상상력과 거대한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다른 민족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한 태도로 타인과 자신을 대할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열린 마음으로 다른 문화의 우수한 요소를 흡수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그래야만 올림픽 운동이 주창한 국제 교류가 진정으로 실현될 수 있다.

올림픽 운동은 스포츠, 특히 경기 스포츠를 주요 활동 내용으로 한다. 경기 스포츠는 다양한 교육과 문화 오락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그 두드러진 특징은 뚜렷한 경쟁성과 대립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격렬한 신체 대항과 경기에서 운동선수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공덕은 모두 좋은 단련을 받을 수 있고, 관중들도 건강한 오락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경기 스포츠의 이러한 기능을 발휘하려면 없어서는 안 될 조건, 즉 공평한 경쟁이 필요하다. 공정한 경쟁을 바탕으로 경쟁해야 의미가 있고, 각국 선수들이 단결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강화할 수 있고, 올림픽 운동이 신성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올림픽 헌장은 공정한 경쟁을 올림픽 정신의 한 요인으로 꼽는 것도 중요하다. /dispbs.asp 에서? Boardid = 26 & ampid=22906)

올림픽 격언

올림픽 격언'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는 알켈 이라크 신학원 원장 겸 작가 헨리 디동 (Henri Didon, 1840- 1900) 의 고전적인 예이다. Didong 은 공개 연설에 재능이 있으며 파리의 카톨릭 교회에서 종종 연설을합니다. 그가 추방된 것은 그가 자유와 개성을 제창하는 연설이 사회 죄악을 포함하기 때문이다. Didong 은 Citius (더 빠름), Aetius (더 높음), Fortius (더 강함) 라는 라틴 단어를 연결해 올림픽 정신을 개략적으로 요약해 현대 올림픽 창시자인 쿠베르단의 칭찬과 전파를 받았다. 19 13 년,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디동 제창' 을 올림픽 격언으로 공식적으로 비준하여 차세대 올림픽 참가자의 분투 목표가 되었다. 2000 년 6 월 바티칸은 디동 100 주년 탄생을 위해 1 기념우표를 발행했다.

현재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인 로거는' 더 단결하고, 더 깨끗하고, 더 인간적이다' 고 제안했다. 전자는 이미 100 년 동안 유행하여 올림픽 고전이 되었는데, 후자는 이제 막 제창하여 새로운 올림픽 격언이 되었다. 더 깨끗하다' 는 스포츠 도덕을 선양하겠다는 인류의 확고한 신념과 올림픽 운동의 공정한 경쟁을 지키겠다는 결의를 보여준다. 더 인간성' 은 인간성에 대한 가장 높은 이상에 대한 집착 추구이며, 인간의 가치, 존엄성, 힘은 완벽하게 구현되고 향상될 것이다. 더 단결하다' 는 인류가 올림픽 평화이상에 대한 깊은 호소로, 올림픽 대가족 구성원들에게 새로운 세기에 더욱 전례 없는 단결로 인류 사회의 평화와 발전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새로운 올림픽 격언은 새로운 세기의 올림픽 운동이 사람 중심, 공정한 경쟁, 문명, 단결, 진보의 방향을 대표하며,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은 새로운 격언의 영혼이다. (/mrds-z _ view 에서; Asp*d=2006-2-

1) 현대올림픽의 격언은'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는 것이 올림픽 철학의 핵심이다. 역사상 인류가 완성한 모든 경기 체육 활동은 모두'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를 목표로 한다. 현실과 이상은 항상 차이가 있다. 현대 상업 사회에서는 올림픽 철학과 사상과 현실 사이에 큰 차이가 있어 올림픽 철학이 큰 혼란을 나타냈다.

2) 세 가지 이념: 녹색올림픽, 기술올림픽, 인문올림픽.

녹색올림픽-환경보호를 올림픽 시설 계획 건설의 최우선 조건으로 엄격한 생태 환경 기준과 시스템 보장 체계를 제정한다. 환경 보호 기술 및 수단을 광범위하게 채택하여 환경 거버넌스, 도시 및 농촌 녹화 미화 및 환경 보호 산업 발전을 대규모로 다방면으로 추진합니다. 사회 전체의 환경 의식을 강화하고, 대중이 스스로 녹색 소비를 선택하도록 독려하고, 생태 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수도 환경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고, 살기 좋은 도시를 건설하도록 장려하다.

과학기술올림픽-국내외 과학기술의 최신 발전과 긴밀하게 결합해 국가 과학기술 혁신 성과를 통합하고 하이테크 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 베이징의 과학 기술 혁신 능력을 제고하고, 첨단 기술 성과의 산업화와 인민 생활에서의 광범위한 응용을 촉진하여, 베이징 올림픽을 새로운 과학 기술 성과와 혁신 실력을 전시하는 창구로 만들었다.

인문올림픽-현대올림픽 이념을 전파하고,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전시하며, 베이징의 역사문화명성과 시민의 좋은 정신모습을 전시하고, 중외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각국 인민 간의 이해와 우의를 깊어지게 한다. 인간과 자연, 개인과 사회, 사람의 정신과 신체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다. "사람 중심" 이라는 이념을 부각시키고, 운동선수를 중심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올림픽 참가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자연인문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3) 올림픽 정신

올림픽 정신은 피에르 드 쿠베르단이 제기한 것이다. 조국에 활기찬 새로운 교육 체계를 도입하기 위해 쿠베르단은 소년부터 다양한 당대 교육 체계와 고대 그리스의 역사를 연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는 프랑스 청년들이 도덕적 수양과 자신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용기와 강인한 인격을 단련하고 키우는 새로운 교육 체계를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란다.

고대 올림픽에 대한 고찰을 통해 쿠베르단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경기를 조직하는 것은 체질을 단련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장관을 과시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교육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스포츠 경기가 사람의 의지를 단련시키고, 사람의 성격을 키우고, 동시에 사람을 단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쿠베르단은 고대 역사와 올림픽을 연구하는 데 주력해 왔다. 그가 그리스의 이반 그로스-레브스가 현지 올림픽을 위해 아낌없이 돈을 내주겠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고대 올림픽을 되살리려는 생각이 그의 머릿속에 떠올랐다. 고대 그리스인과 같은 스포츠 경기를 통해 젊은이들을 교육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 후로 그는 세계를 주유하며 도처에서 그의 생각을 선전했다.

쿠베르탱이 올림픽을 부흥시킨다는 생각은 결코 복고적이 아니다. 그는 올림픽의 조직 형식과 의식을 회복할 것을 제안했지만 현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요소를 주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운동회의 국제적, 운동 형식의 다양성, 운동선수의 아마추어성과 인민 간의 우호적인 협력은 세계 평화를 공고히 하고 강화하고 인종차별을 없애는 것이 올림픽 정신이다.

4) 올림픽 격언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합니다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해지는 것은 올림픽의 격언으로, 선수들이 스포츠에 계속 참여하고 돌파를 위해 노력하도록 독려한다.

이 속담은 처음에 파리의 한 대학의 교사 헨리 디돈 (Henri Didon) 이 1890 정도에 사용했다. 당시 반 전체가 교실 밖의 운동장에 참가하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움직여, 그는 이 말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격언은 1920 년 제 7 회 올림픽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에 의해 채택되었다.

인터넷에 정식으로 나타나다.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고,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결코 만족하지 않는 올림픽 정신을 충분히 표현한 것은 인류가 자아를 이기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정신이 되었다.

권력.

주석 (의견)

F.a.s.t. [FB: ST] a, ad 비교 수준. 빨리, 빨리.

Higher:high 의 비교 수준; 높이, 높이.

Strong:strong 의 강력한 비교 수준; 강하고 강력한 예.

격언, 좌우명.

운동선수, 운동선수.

올림픽 게임 올림픽, 올림픽의 [예].

(1) 올림픽 (월드 게임); ② (고대) 올림픽 경기.

위원회, 위원회 [예].

6) 올림픽 이상은 올림픽주의와 올림픽 정신의 종합이다. 쿠베르단은 1908 의 연설에서 "올림픽 이상은 우리에게 강한 스포츠 문화 개념이다" 고 말했다. 일부는 당신이 갈망하는' 공평경쟁' 이라고 부르는 기사 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고, 다른 일부는 아름다움과 숭고한 열광 숭배에 대한 미적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 이것은 올림픽 이상이 공정한 경쟁을 숭상하고, 아름다움과 숭고함을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