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사람, 공부에 관한 명언을 몇 마디 추천해 주세요. 제발!

사람, 공부에 관한 명언을 몇 마디 추천해 주세요. 제발!

● 생활은 속일 수 없고, 한 사람은 공명정대하게 살아야 한다. 풍설봉 ●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 얻는 것은 단지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믿지 않는다. "이솝 우화" ● 성실과 근면은 당신의 영원한 동반자가 되어야 합니다. 프랭클린 ● 신처럼 진실하다. 예기 중용' 의 진실한 최고 경지는 신령과 같다. ● 충성은 인생의 본색이다. 청 황종희의' 명유학안' 충성은 인생의 본모습이어야 한다. ● 오직 천하의 지성만이 능화될 수 있다. 예기 중용' 은 천하의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감화될 수 있다. ● 성실한 사람, 하늘의 길; 성실한 사람, 사람의 도리도. "맹자 이로상" 의 진정성은 자연의 이치이다. 마음씨가 진실하다는 것은 처세하는 도리이다. ● 군자는 말과 행동으로 꾸준히 행동한다. 주역 가족' 말: 말. 사물: 실제 내용. 행: 동작. 항심: 항심. 군자는 말하는 데는 근거가 있고, 일하는 데는 항심이 있다. ● 군자는 행언으로, 소인은 혀로 말한다. \ "공자 가정 언어 yanhui 공자 언어 \"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말만 하고 하지 않는다. ● 처사, 일, 임하, 모두 성실 위주로 해야 한다. 명 설우의' 독서록' 은 자신을 측정하고,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부하 직원을 지도하는 것은 모두 성실을 규범으로 삼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록, 독서록, 독서록, 독서록, 독서록) ● 고대의 소위 정심과 성의는 유망한 사람이 될 것이다. 당 한유의' 원도' 정심, 성실: 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마음을 진실하게 한다. 장: 계획. 유망: 뭔가를 하다. 차이를 만들려면 반드시 진심을 다해야 한다. ● 글은 행동본으로, 먼저 그 중 성실하다. 당 류종원' 보군 진수재피사명서' 문사는 덕행위로 근본을 이루고 덕행 중 성실히 1 위에 올랐다. ● 몸을 고치고자 하는 자는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그 마음을 바로잡으려는 자는 먼저 그 뜻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당 한유' 원도' 가 도덕적 인품에서 수련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사상을 순수하게 해야 한다. 순수한 사상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생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 진실한 마음으로 밀고 쉬지 않는 글이 있으면 천지는 움직일 수 있고 금석은 움직일 수 있다. 송 소철 \ "삼론 이별사 정찰자 \" 는 극진하고 근면하게 문장 을 쓰고, 천지를 느낄 수 있어 금석처럼 견고한 것도 변한다. ● 지성은 금석이 열려 있다. "서경 잡기" 권 오지성: 큰 성실함. 금석이 열리다: 금석처럼 견고한 것도 감동을 받았다. 성실함이 사람을 가장 잘 감염시킨다고 한다. ● 정성이 더해지면 금석은 손해를 본다. 한 왕충은' 논형 감허' 의 정성을 다한다: 진정성. 손실: 손실. 성실하게 종사하기만 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 성심감, 촉각 모두 통한다. 송 우 zhenhou "녹색 방 잡기" 정직: 성실. 감각: 감감. 진심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다. ● 사람의 체조는 성실하지 않다. 송 주희' 송명신 언행록' 조루: 절조. 성실은 사람의 가장 높은 품성이다. ● 성실함이 몸에 배어 있다면, 모든 선함의 근원, 백행의 근본이다. 송주희의' 인설' 은 진실한 마음을 구현하고 보존하는 것이 인생의 아름다운 발원지이자 행동의 근본이다. ● 사성은 슬림한 근본이고, 명선은 사성의 근본이다. 송주희의' 사서집주 맹자 집주' 는 성실을 원칙으로 하는 것이 자기 수양의 관건이며, 어떤 것이 좋은 언행행동인지, 또 진실한 근본을 고수하는 것이다. ● 사기의 경우, 진심으로 감동한다.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 화기애애하게 훈증하다. 명나라 홍지성' 채근담' 은 기만적인 사람을 만나 진실한 마음으로 그를 감동시켰고, 거칠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나 상냥한 태도로 그를 감화시켰다. ● 금은 구리와 철로 된 잡동사니가 하나 있는데, 정교하지 않다. 덕은 1 밀리의 위선이 있는 잡동사니, 불순하다. 명 설우의' 독서록 체험' 은 사심 잡념이 사람의 덕행의 정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비유한다. ● 하늘과 땅이 끊이지 않는 까닭으로, 나라가 서 있는 까닭으로, 현인의 덕업이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는 까닭은 모두 성실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 증국판' 복호커플경 중승' 도난: 겸손은 개인의 의견을 가리킨다. 나는 천지의 운행이 끊이지 않고, 국가의 건립과 공고함, 탁월한 인물의 도덕사업의 발양과 지속성이 진정성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 아무리 생각해도 지는 것을 잊고, 백교롭게 일성을 잃는다. 청 구투하' 임운' 은 아무리 주도면밀하게 소홀히 하면 실패할 수 있고, 기예가 아무리 정교하더라도 성실이 부족하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고려한다. ● 하나님은 지성에 무관심하다. 송 장상영' 소서' 는 완벽한 성실함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 ● 성실한 자, 성인의 본, 백행의 근원. 송 주돈이의' 통서' 는 성실하며 걸출한 인물의 근본이자 백업을 번창하게 하는 원천이다. 행: 직업, 일. ● 군자는 성실하게 일한다. 송 주돈이' 통서 건곤익동' 제 31 장: 자강불식. 군자는 지성에 도달하기 위해 자강불식이다. ● 진실하고 위선적이지 않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청 방포' 방망계선생 전집' 성실: 성실. 의사: 거짓. 위선이 아니라 성실함으로 남을 감동시키다. ● 슬림한 처세, 성실 외에 더 많은 일이 없다. 명 주지유' 성성 2 수' 는 자신의 성품을 수양하고 좋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는 유일한 진실성에 의지하고 있다. ● 성인은 사람을 알고 있고, 성실하지 않으면 만민이 될 수 없다. "순자 세심함" 성인은 물론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지만, 진실하지도 않고 만민을 감화시킬 수도 없다. ● 군자는 마음을 기르지만 성실은 잘하지 못한다. "순자 슬림함" 은 개인의 품성을 배양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 지성 무이자. "예기 중용" 진정성은 끝이 없다. 항상 진심으로 자신을 격려하다. ● 수학은 성실하지 않으면 잡학을 배운다. 일을 위해 성실하지 않으면, 일이 실패하게 된다. 송 차오 왕위 "차오 게스트 언어" 수리: 연구 및 학습. 잡동사니: 어지럽다. 일을 위해: 일을 하다. ● 각박함은 돈을 벌지 않고, 충후함은 밑지지 않는다. 명 풍몽룡' 깨우기 항언 판매' 는 냉혹하고 무정하며 불친절하다. 사람됨이 충직하면 손해를 보지 않고, 사람됨이 각박하면 좋지 않다. ● 일은 반드시 착실하게 해야지, 남을 위해 허명을 써서는 안 된다. 명나라 펭 멩 롱 "경찰 세계 통언 상태 지사 죽은 아기" 착실하게: 일을 착실하게 하고 진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허명: 공명성. 일을 할 때는 착실하고 진지해야지 공명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 두꺼운 자는 남을 파괴하지 않고, 어진 자는 남을 위태롭게 하지 않는다. 청 두문란' 고근과 속담' 도덕적인 사람은 남에게 손해를 끼치지 않고 이기적으로 남을 해치지 않고 이름을 찾는다. ● 청렴한 자는 탐욕을 미워하고, 믿는 자는 병이 위선적이다. "신당서 진자앙전" 리안: 청렴함. 탐욕: 부정부패. 편지: 성실하다. 위선: 위선을 미워하는 행위. 질병: 증오, 혐오. 청렴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성실한 사람은 위선을 싫어한다. ● 하늘은 위선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송수시' 조주 한문공묘비' 의 위선적인 언행은 천도가 용납할 수 없다. ● 교묘한 위선은 졸성보다 못하다. 북조 북지 안지추' 안씨 가훈 명실편' 의 교묘한 위선은 수졸의 성실함보다 못하다. ●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허무맹랑하다. 한비자는 말할 수 없다' 는 화려한 외모만 있고 실제 내용이 부족하면 공허하고 실용적이지 않다. ● 허위 진술, 부술, 화명, 위선을 듣지 않는다. 한 xunyue "shenjian 저속한 의심" 은 듣기 좋은 말을 듣지 않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않고, 화려한 명성을 추구하지 않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군자는 실용적이다. 한 왕부' 잠부론 서록' 의 탁월한 사람은 허황된 모습을 추구하지 않고, 수양이 있는 명망있는 사람은 현실에 힘쓰고 있다. ● 예로부터 성현들은 마음씨를 근본으로 한다. 송주희' 주자전서 학2' 성현: 성인현인, 고대에는 도덕과 학문이 모두 뛰어난 사람을 가리킨다. 마음: 불교어. 불교는 삼계 유심으로, 마음은 만물을 낳는 대지와 같아서, 인연을 따라 모든 법을 낳을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부른다. 사람됨이 마음씨가 고결하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군자의 슬림함도 내면이 바로 그 마음이고, 바깥이 바로 그 용모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송 Ouyang xiu "주오 차별화" 용량: 계기 모양. ●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 zilu 와: Heshun. 같은: 호응하다. 군자와 순은 동의하지 않고, 소인은 동의하지만 화목하지 않다. ● 사실은 펩시진이다. 명 풍몽룡의' 깨우기 항언' 제 16 권 한 가지는 사실이고, 나머지는 거짓이 아니다. ● 한 마디도 진실하지 않고, 시 () 는 모두 거짓이다. 청 구심은' 필생화' 제 28 회 한 마디로 진실이 아니라면 많은 것을 다른 사람들이 거짓으로 여긴다고 말한다. ● 지혜로운 사람은 걱정이 없고 걱정이 적다. 한 Yuefu 고대 연설 "전체 노래 라인" 똑똑하고 지적인 사람, 사려 깊은 계획, 걱정 하지 마세요, 더 많은 실용적인 일을 덜 걱정. ● 백 가지 간교한 위선은 한 가지보다 낫다. 청 리 guangdi \ "성적 이성의 정의 \" 다시 교활한, 위선, 정직 보다 낫다. ● 모란꽃은 눈에 잘 띄고 대추꽃은 덜 튼튼해야 한다. 명실명' 증광시현문' 은 겉모습이 밝고 예쁘지만 실제 내용이 있는 것보다 못하다. ● 나무를 심는 자는 뿌리를 길러야 하고, 덕을 심는 자는 마음을 키워야 한다. 명수인' 전습록' 은 수양 덕성을 비유하여 반드시 선의성을 키워야 한다. ● 마음을 깨끗하게 하는 것은 근본을 다스리는 것이고, 곧은 길은 몸을 도모하는 것이다. 송 포청' 명각본 부록' 청심: 사심 잡념을 없애라. 직도: 직설적으로 사람 됨됨이. 사심과 성실은 수양 처세의 근본이다. ● 사람의 삶도 곧고, 마음은 곧고, 몸은 곧고, 우뚝 솟아 있다. 명 왕문록' 해의자 진재' 직선: 강직, 솔직함. 입지가 하늘을 찌르다: 착실하고 하늘 높이 솟아 있다. 마음씨가 강직하다: 공명정대하게 세상에 자립할 수 있다. ● 지혜롭고 정직한 자는 신이다. 당 류종원' 시체 욕설' 은 총명하고 정직한 사람이 최고라고 한다. ● 군자는 주유하고, 소인은 비교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 정치 주: 도덕적 결합. 빌: 결탁하다. 군자는 도의적으로 무리를 지어 서로 결탁하지 않고, 소인은 서로 결탁하여 도의적으로 결합할 수 없다. ● 똑바로 걷고, 모든 악은 스스로 휴식을 취한다. "화이난자 뮤가 훈훈하다" 는 사람됨이 순수하고, 행동이 솔직하며, 모든 사악한 행위는 자연히 그칠 것이다. ● 악귀는 바른 것을 빼앗을 수 없고, 칼은 그 강도를 꺾을 수 없다. 명 셰즐넛' 사황시화' 강직한 자질은 악의 위풍당당함에 굴복하지 않는다. ● 낮에는 양심에 부끄러운 일을 하지 않고 한밤중에 문을 두드려도 놀라지 않는다. 명 링몽초' 이순간 촬영 놀라움' 볼륨 5 행위가 정직하고, 마음이 부끄럽지 않다. ● 자기 제도를 세우고, 본심은 일심이고, 마음은 정칙은 충직하고, 직설적이며, 비정규는 간교하고, 욕이다. 청 조르시' 청사원고' 입신: 사람됨을 가리킨다. 제도: 처사를 일컫는 말. 욕망 (티원): 간사함. 처사, 사상이 단정하지 않고, 충성과 성실과 간교한 악의 차이가 있다. ● 마음이 바르면 그림자가 기울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청 문강' 자녀 영웅전' 정: 순수하고 단정하다. 사상이 순수한 행위도 정파적이다. ● 옳고 그름을 용납하지 않는다. 청 조설근' 홍루몽' 제 2 회: 자, 허락해 주세요. 답: 다시. 질투: 질투, 증오. 정직과 간사함은 서로 양립 할 수 없다. ● 뿌리는 바람이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무는 달빛이 기울어지는 것을 걱정하고 있다. 명실명' 증광시현문' 은 사람의 기초가 견고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면 무패의 땅에 설 것임을 비유한다. ● 마음이 왜 귀신에 홀린 거야. 명나라 저우 달팽이관 \ "금간기 \" 제 2 의 마음가짐이 단정하면 귀신에 홀린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스트레이트 중취를 선호하고, 곡중구해서는 안 된다. 명 () 은' 증광시현문 ()' 직설적: 정직하고 합리적이다. 정당하게 쟁취할지언정, 꼬치꼬치 도모해서는 안 된다. ● 아첨하는 것은 인생의 큰 병이다. 청 shenju 윤 \ "xiyan 군더더기 언어 \" 아첨을 좋아하는 것은 인간의 큰 병폐이다. ● 마음이 평평하면 세상의 위험을 감수할 수 있다. 청 () 신거우 ()' 서암 군말 ()' 은 공정하고 사심이 없어야 인생의 험난함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 ● 올바른 길길, 악한 자의 흉악한 징표. 진 푸현 \ "루밍 \" 품행이 단정하여 길조가 되고, 덕행 악은 결국 험난을 초래한다. ● 하지만 직표를 세우면 결국 곡상이 없다. "구당서 최언조" 표지: 벤치마킹. 마음에는 반드시 악행이 없다. ● 군자는 자신의 몸으로 옳고 그름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사람의 부정으로, 그 몸이 아직 바르지 않다는 것을 안다. 송 수시 "개인 시험 정책 질문" 몸: 자신. 사람: 다른 사람. ● 하지만 가르치는 데는 온갖 악이 없으며, 늑대와 호랑이도 서 있다. 5 대 후주 풍도' 우작' 은 자신의 마음속에 사악한 생각이 없다면 극악무도한 환경에서도 설 수 있다. ● 옳고 그름이 부족할지언정, 사악해서는 안 된다. 명 () 은' 증광시현문 ()' 이라는 이름을 잃었는데, 사람됨이 오히려 정직하고 순결하게 지키느니, 악문의 비뚤어진 도리를 믿고 이기기를 바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그리고 빈털터리로 자손들과 함께 경작한다. 청 사향자이' 중화 속담해' 는 선량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후대에 물려준다. 네모난 인치: 마음을 가리킴. ● 오히려 직벌하는 것이 낫다. 명나라 왕 팅 첸 \ "교정지 기사 \" 는, 모든 것을 위해 겸손 활 축제 를 하지 않고, 강직하게 살해 될 용의가 있습니다. ● 신사는 실제로 그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그 안을 다스리고, 그 밖은 치료하지 않는다. 명 장거정' 한림원 독서설' 은 수양이 있는 명망있는 사람이 겉모습이 예쁘지 않고 실제를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기 이외의 것을 따지지 않고 자신의 수양 단련에 힘쓰다. ● 아첨하지 않을 때, 믿을 수 없는 행동으로 이름을 초대하지 않는다. 한 최시' 정론' 은 인생 규범을 위반하여 풍속의 좋은 상정에 영합할 수 없고, 사기 행위로 허명을 얻을 수 없다. ● 천하를 안전하게 하려면 먼저 몸을 바로잡아야 한다. 몸도 바르지 않고 그림자곡도 없고, 윗도리에 따라 어지러운 자를 다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당 오경' 정관 정요 군도' 는 사람됨이 순수하여 천하를 안정시킬 수 있다. ● 산속 사람들은 스스로 정직하며, 도로 위험도 평평하다. 당 맹교' 유종남산' 산의 은둔자는 자신이 순수하고 험난하지만 마음도 태연하다. ● 송백본은 외롭고 곧아서 복숭아와 이안을 난처하게 한다. 당 이백의' 고풍 32 곡' 은 복숭아빛 이백의 밝은 색채를 갖기가 어렵다. 사람됨이 오만하고 정직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아첨하는 색으로 권세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싶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