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영물시
영물시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주 1 부덕: 어떤 지정이나 한정된 시의 제목에' 부덕' 이라는 단어를 붙인다. ② 분리: 잡초가 무성하고 잎이 길게 늘어져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을 묘사한다. 3 시든: 시든. 4 영광: 성세. ⑤ 방원: 멀리 퍼지는 잡초. ⑥ 위반: 침략, 은폐. ⑦ 청록색: 햇빛 아래 잡초 한 그루. 8 사막의 도시: 황량하고 부서진 도시. ⑨ 왕손: 귀족 후예와 아들, 여기는 작가의 친구를 가리킨다. ⑩: "잡초가 무성하다" 는 잡초가 끊이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3] 초원의 잡초는 생세가 왕성하여 매년 시들어 번창한다. 들불이 꺼지지 않다. 봄바람이 불면 다시 자란다. 그윽한 향기가 고도로 가득 차 있고, 푸른 풀이 햇빛의 황량한 마을로 통한다.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배웅하자, 이 무성한 풀밭도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찼다.
2.' 느낌' 당 장구령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계화는 찬란하다. 세상의 생명은 활력이 넘치고, 자연은 아름다운 계절에 부합한다.
산속에 은거하고 향기를 맡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그렇게 기쁨으로 가득 찼다. 다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요? 。
참고: 1, 연후소: 잎이 무성합니다. 2. 앉아: 그래서. 3, 초심: 자연. 가사 번역: 봄에는 자줄기 제란은 향기가 넘치고 가을에는 계화꽃이 산뜻하고 산뜻하다. 란계형은 생기발랄하고 춘추절은 아름다운 날이다. 산속의 은둔자, 향의 냄새가 감탄을 낳는다는 것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꽃이 자연스럽고 향기로운데, 하필 아름다움을 찾아 이름을 구할 필요가 있는가.
"버드 나무 가지" 돈 바이 주이
봄바람이 바람에 버드나무 가지를 흔들고 있고, 새싹은 실크보다 더 부드러운 연황색을 낸다.
영풍남각의 황원에서 하루 종일 누구도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는다.
4.' 매미' 당 유세남
이삭을 늘어뜨리고 이슬을 마시고, 흐르는 소리는 오동나무처럼 들린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참고: 늘어짐: 고대 관모가 매듭을 짓고 늘어진 끈으로, 매미 턱에 모자띠와 비슷한 좁은 입도 가리킨다. 루: 순로. 옛사람들은 매미가 이슬을 마셔 생계를 꾸려 나갔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그들은 식물의 즙을 빨아들였다. 흐르는 물소리: 매미가 계속 우는 소리를 가리킨다. 의존: 의존.
5. "물" 소송이
꽃과 매우 흡사하다. 꽃이 아닌 것 같다. 아무도 불쌍하게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마음이 아프고, 눈이 졸려, 뜨고 또 감고 싶어.
꿈은 바람과 함께 만 리를 타고, 랑을 찾고, 꾀꼬리에 쫓는다.
나는 이 꽃이 날아가는 것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서원이 싫어서 장식하기 어렵다.
새벽 비 온 뒤 낙화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수조에 떠내려가 부평초가 되었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이 단어는 송신종원우 4 년 봄 수시가 황주에 거주했을 때 지은 것이다. 차운: 원작의 운을 이용하여 원작의 운율에 따라 창작하는 것을 차운이라고 합니다. 장지복은 푸성 (이 푸젠포성현) 에서 태어났다. 당시 그는 경호북로에서 복역하며 수시의 시와 함께 노래를 부르곤 했다. 그의' 양용어' 원문은 다음과 같다. "제비가 꾀꼬리, 게으른 향, 버드나무가 제방에 꽃을 피운다. 하늘하늘 흩날리며 녹색 숲을 점화하니 전혀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 한가하고 유유하며 정원 깊숙한 곳에 조용하고 긴 문이 닫혔다. 주렴이 느슨하게 늘어져 앞의 이불과 바람에 흔들렸다. 벽장부옥인면, 기춘복, 눈엔 조안이 묻었다. 자수 침대가 점점 가득 찼고, 향공은 무수히 둥글고 부서졌다. 꿀벌이 등에 옅은 가루를 붙이는 것을 보고 물고기는 연못의 물을 삼켰다. 장 타이 도로, 금 안장 방황, 눈물 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교육: 가자.
3. 무정하고 심사숙고: 얼굴은 무정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우울함이 있다. 한유' 늦봄' 시,' 화양옥꼬투리',' 화양옥꼬투리',' 눈' 만 풀다. " 여기서 반대라는 뜻입니다. 사고: 기분, 감정.
4. 느린: 느린, 느린. 부드러운 마음: 버드나무 가지가 가늘고 부드러워서 부드러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백거이' 버드나무 가지': "사람들은 유엽이 슬프고 버드나무 가지와 더 비슷하다고 말한다."
5. 졸음: 극도의 졸음. 초엽: 미녀의 매혹적인 눈은 유엽과 같다. 고시와 푸 중에서 신입생의 유엽은 흔히 유안이라고 불린다.
6.' 꿈따르기' 세 문장: 당대의 김창서' 춘원' 시: "황달을 몰고 가면 즐거움이 나무에서 나온다. 그녀가 요서캠프에 가서 그를 만나는 꿈을 꾸었을 때, 그들은 그녀를 깨웠다. "
7. 낙홍: 낙화. 접사: 링크.
8. 부평초: 포플러가 수화된 후 부평초가 되었다고 전해진다. 스시의 "재운은 일찍이 이지": "화양은 부평초가 가득하다." 주운: "류이성, 플록 물에 빠지고 부평초가 숙주한다."
꽃 한 송이처럼, 꽃이 아닌 것 같고, 불쌍하지도 않고, 땅에 떨어지게 하는 사람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은 집을 떠나 길가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는데,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진한 정이 담겨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상이 여리고 혼수상태에 잠든 매혹적인 눈은 뜨고 또 감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꿈혼이 만리리에 바람에 흩날리며, 마음에 드는 사람을 추구하다가 자동으로 가서 황에게 불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 꽃이 흩날리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 나는 서원을 싫어한다. 지면이 빨갛고 시들면 늙은 나뭇가지를 다시 조립하기 어렵다. 진유가 아침에 젖었는데 낙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은 수조로 떠내려가 섬세한 부평초가 되었다. 삼분춘색, 2 점은 먼지로 분화되어 1 점은 흐르는 물에 빠져 자취를 감추었다. 꽃이 아닌 것 같아요. 조금 떠다니면 눈물을 머금은 한 송이예요!
묵미왕관
우리집 부근의 서연호 나무에는 옅은 먹자국이 피어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우리 집 옆에 있는 서연 호숫가의 한 나무에 매화 한 송이가 옅은 검은색을 띠고 밝은 색채가 없다. 나는 그것이 하늘과 땅 사이에 은은한 맑은 향기를 남기기만 하면 다른 사람이 그 아름다운 색깔을 칭찬할 필요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매화를 감상하면 꽃이 시들어 떨어지는 추운 계절에 피어난다. 그녀는 자랑스럽게 눈과 싸우는데, 힘줄 옥골의 선자태도 있고, 꽃 앞에서 봄을 맞이할 수도 있다. 감기가 무거울수록 그 향기는 더욱 향기롭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종종 그녀를 강인하고 기개가 고결한 상징으로 여겼다. 묵매는 잉크로만 그린 매화를 가리킨다. 색채가 없어 매우 우아하고 대범하게 보인다. 이 시의 저자 왕관은 원말명 초에 태어나 "매화 대사" 라고 불린다. 이것은 작가가 직접 그린 매화에 관한 시입니다. 시에 묘사된 묵매는 아름답고 향기롭고 탁월하다.
석회여음돈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이 시를 감상하는 것은 사물로 뜻을 받드는 시이다. 작가는 석회를 비유로 국가에 충성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고시 금역] 천백 번이나 깊은 산에 망치를 쳐서 활활 타오르는 불길도 당연하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왜 두려워할 필요가 있는가? 세상에 파란색과 흰색 (석두 색상처럼 맑고 지금은 "무죄" 로 자주 사용됨) 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영물시로서, 사물에 대한 기계적 기록일 뿐 작가의 깊은 의미는 없다면, 그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이 시의 가치는 비유가 곳곳에 석회로 가득 차 있고, 석회를 읊는 것은 한 사람의 넓은 마음과 숭고한 인격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다.
죽석으로 정판교를 그리다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이것은 대나무 돌 지도에 새겨진 시입니다. 작자의 죽석에 대한 영탄은 천연 죽석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작가의 깊은 사상 감정을 담고 있다. 작가는 물건을 사람에 비유하고, 대나무를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사람이다. 시인은 청산경암을 배경과 기초로 대나무가' 점청산',' 뿌리를 박고',' 갈기' 라고 말한다. 백절불굴' 은 이런 풍화된 대나무와 대나무가 상징하는 남자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래서 시는 죽석을 칭송함으로써 백절불굴하고 백절불굴의 장사의 빛나는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매끄럽고 감정이 진실하다. 언어는 비록 통속적이지만, 심오하고 영영 () 하다.
영매 (서진)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굴러가고, 향기만 여전하다.
1) 이 시의 이미지 특징을 분석하다. (힌트: 환경적 특징: 황혼에 다리가 부러지고 비바람이 몰아치고 음산하고 처량하다. 자신의 특징: 송곳니 그룹과 봄을 다투지 마라, 비록 처음처럼 향기롭지만. ) 을 참조하십시오
2) 이 시가 표현한 야망은 무엇입니까? (힌트: 저자가 불행을 당하고 앞날이 험난함에도 불구하고 고상한 절개와 변함없는 분투정신을 유지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을 참조하십시오
3) 이 시의 예술 수법을 분석해 본다. (힌트: (1) 사물을 지원하여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2) 환경을 부각시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폭포대련
천암만곡은 지칠 줄 모르고, 멀리서 봐야 고원을 알 수 있다.
개울은 남아 있을 수 있습니까? 결국 바다는 파도입니다.
[주]' 당서시화' 에 따르면,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황베르베선 () 이 지은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우측으로 한 것이다.
이 글은 이 시에서 형성된' 폭포' 예술적 이미지를 간략하게 분석했다.
이 시를 감상하는 것은 포부를 표현하고 장려한 예술적 이미지를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폭포가 형성하는 우여곡절 과정을 포착하여 무생물 물체에 생생한 성격을 부여하고,' 지칠 줄 모르는' 이라는 두 글자의 의인화 색채가 짙고,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두 번째 문장은 폭포의 숭고한 기상에 초점을 맞추고, 인간의 숭고한 포부를 반영하며, 혜안이 영웅을 아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세 번째 문장은 시의 작은 그네로, 개울의 즐거움은 폭포를 만족시킬 수 없다. 그것은 끊임없이 그 마음으로 바다에 미래를 열어 준다. 마지막 문장은 비교적 단호하여 용감히 전진하는 자신감과 결심을 나타냈다. 폭포의 역할은 이렇게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