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김용의 소설과 고룡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김용의 소설과 고룡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무협 소설은 성인의 동화이며 김용구룡도 예외는 아니다. 독자의 동화이자 작가의 동화입니다. < P > 김용의 무협 세계에서 주인공은 애초에 별로 심하지 않았다. 독자는 주인공의 성장 과정, 자기 노력, 교묘한 인연의 종합을 볼 수 있어 점차 세계 일류의 고수가 되었다. 이 과정에서 주인공은 대부분 귀여운 소녀를 사귈 수 있고, 끊임없는 행운도 남을 돕는 것, 욕심을 내지 않는 것, 선량함 등 미덕으로 인해 오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김용의 동화이다: 성장 과정의 이야기는 항상 가장 다채롭다. 네가 주인공 대성을 보았을 때, 이 책의 39, 4 회도 곧 도착할 것이다.

구룡의 동화는요? 무림의 귀재, 거의 아무도 그의 무공이 어디서 왔는지, 거의 패배한 적이 없다. 심지어 아무도 그를 본 적이 없다. (그는 약간 외롭게 너에게 "나를 본 사람은 모두 죽었다." 라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명언). " ), 하늘 아래에서 가장 신비로운 큰 음모, 큰 검은 조직, 큰 현안, 모두 주인공의 위트, 무공, 매력 한 사람에 의해 해결된다. 그 주변에도 미녀와 뜻밖의 만남이 있을 수 있지만, 미녀는 단지 그의 적막함을 풀 뿐, 뜻밖의 만남은 단지 그를 위험에서 벗어나게 해 줄 뿐, 그와 친밀하게 자라서 그를 도와주는 그런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건이 풀리면 도둑이 실패하고 진상이 밝혀지면 너는 이미 책의 마지막 페이지로 넘어갔다. < P > 그래서 김용은 첫 번째' 서검' 부터 마지막' 사슴딩' 까지 각각 새로운 것을 찾아 한 단계 더 나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자신도 후기의 작품이 전기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장편은 단편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그가 성취한 만큼 그가 추구하는 것은 성장이다. 왜냐하면 그는 진보에만 재미를 느끼기 때문이다 그가 더 이상 큰 돌파구를 가질 수 없다고 생각했을 때, 그의 책처럼 그는 은퇴했다.

고룡은요? 희세의 귀재로서 재능이 넘쳐난다. 하지만 당신은 그가 어떤 발전을 했는지, 어떤 발전을 했는지 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세계에서 그의 재능은 이미 다 끝났기 때문이다. 그가 직면한 것은 단지 하나의 어려움일 뿐이다. 하나를 해결하고 생로병사할 때까지 다음 사람을 상대해라. 그래서 당신은 그의 문장, 더 나은 쓰기, 하지만 그는 단지 그가 죽기 전에 같은 크롤 링 격자를 알고 있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 P > 김용이 두 번째 책' 벽혈검' 을 쓸 때 공력은 이미 고룡을 넘어섰다. 곽정이 한 수의 항룡을 배운 것처럼 후회가 있어 영지인을 능가한다. 이후 곽정은 화산론 검으로 성장해 천하무적, 영지인은 결국 양자옹, 펑연호와 함께 섞여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협 소설, 첫 번째는 소설이다.

소설, 어록, 우화, 철학과는 다르다. 동서고금에 얼마나 많은 위대한 소설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 * * * 같은 점이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한 가지는 아마 적지 않을 것이다. 바로 좋은 소설이다. 이야기를 함으로써, 몇 가지 일과 이치를 이해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야기는 신빙성이 있어야 하고, 독자를 그 지경에 이르게 해야 한다. 도리는 주입하지 말고 독자가 스스로 체득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 P > 김용의 소설, 남자 주인공은 곽정처럼 똑똑하고, 영리함은 양과처럼, 호방함은 소봉처럼, 무뢰한은 소바오처럼, 여자 코너도 천선처럼 아름다우거나, 혹은 총명한 절세의 기이한 만남과 함께, 논리적으로 독자생활의 세계를 화해하는 것은 크게 다르다. 독자의 개성과도 조금도 비슷하지 않다. 그러나 읽어보니 한 편의 이야기가 눈앞에 있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느껴졌다. (인터넷에서 김서녀 코너와 결혼하고 싶은 사람, 남자 코너가 되고 싶은 사람, 많은 사람이 있는데, 증거가 될 수 있다) < P > 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김서의 주인공 조연, 시간과 장소, 무공 대화는 모두 몸에 잘 맞는다. 대국과는 무관한 조연이라 해도 하는 말이 하는 쿵푸는 모두 그 자신의 신분에 부합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되면 뜻밖의 만남이 더 기이하고, 비법이 더 비밀스럽고, 독자들도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사람들은 존재할 수 있다. 어느새 참여감이 생겼다. < P > 우리는 조연으로 좋고 나쁨을 써서 한 작가의 능력을 판단할 수는 없지만, 좋은 작가는 마땅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글 속의 모든 캐릭터를 잘 쓸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 점에서 김용은 절대적인 사람들이고, 고룡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 P > 구룡의 소설, 나는 줄거리로 기이한 승리를 거두었다고 생각하지만, 신뢰도를 논하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다. 고룡은 그 작은 캐릭터에 대해 필묵을 하찮게 쓰는지, 쓰지 않을지, 항상 천편일률적으로 쓴다. 한 거리에서 갑자기 모든 사람 (할머니, 짐꾼, 거지 ......) 이 갑자기 고수가 되어 모든 무기로 우리 주인공을 공격하는 우스꽝스러운 장면도 자주 있다. 구룡서를 읽는 것이 항상 그것이 다른 세상의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당연하다. 좀 멀다. 사실 주인공조차도 구룡은 정상적으로 글을 쓰지 않는다. 대부분 학대를 당한 후 스스로 위대한 외로움을 자인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P > 한참을 중얼거렸지만, 김용의 주인공은 인품, 무공, 성격, 경험에서 모두 고룡이 쓴 사람보다 평범하지 않다고 말하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김용이 남자 주인공을 평범하게 써서 독자들의 비위를 맞추려고 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김의 주인공이 믿을 수 있는 것은 그들이 평범하기 때문이 아니라, 김대사의 뛰어난 공력이 그들을 살아왔기 때문이다. < P > 구룡의' 경구' 는 말할 필요도 없겠죠. 강장한 격언은 결국 자신이 책에서 생활한 것보다 더 심오하지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무협 소설은 소설 외에 무공, 협협을 쓰는 것이다. 무술을 쓰는 것은 무예를 겨루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 P > 여기에 한 가지 현상이 있다. 무예 쌍방이 강호에서의 지위가 높을수록 이 전쟁은 더욱 주목을 받고 흥미진진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바둑을 두는 사람은 그해 오청원과 목곡의 팔반 1 번 바둑을 언급하면서 늘 감격하여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그 두 사람은 모두 그들 시대의 손꼽히는 고수이기 때문이다. 고수의 결전은 상세한 사정을 알 필요 없이 말하면 사람을 흥분시킨다.

구룡은 이 점을 잘 알고 있으며 잘 활용한다고 할 수 있다. 그가 쓴 소위' 일전' 은 매우 많고, 모두 절세의 고수 대결이다. 이 점은' 다정다감한 검객 무정검' 에서 극치를 발휘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천하의 고수들에게 큰 줄을 서게 되었다. 그래서 책은 첫 번째 다스 두 번째, 두 번째 다스 세 번째, 다섯 번째 다스 11 등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전전 렌더링 분위기보다 뒷맛이 무궁무진한 수준이 높아 무공을 쓰는 풍격을 형성했다. < P > 그러나 이것은 정말 투기의 교묘한 방법이다. 이렇게 쓰면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술을 상세하게 쓰는 상상력의 부족을 잘 가릴 수 있다. 그의 글에서 반복적으로 언급한' 전년도 xx 와 xx' 는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며, 노래도 흐를 수 있고 다채롭다' 는 1 차 세계대전을 보자. 상관인 김홍과 이향환 ('다정한 검객 무정검') 은 방에 갇혀 싸우고, 자의후와 일본 검객 ('너구리 세검') 은 물 밑으로 가라앉아 때린다. 시몬이 눈과 엽고성 ('육소봉') 을 불면 우리는 단지 몇 명의 관중의 평론을 들을 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 한 번은 참신하고, 두 번은 스타일이고, 세 번 네 번은 실망스러웠고, 너무 많이 쓰면 그가 진짜 무공을 잘 쓰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래서 무예 쌍방의 지위와 이 전쟁의 중요성으로 독자를 끌어들일 수 밖에 없었다.

사실' 진정한 무공' 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김용도 모른다. 하지만' 이천도살용' 에서 언급했듯이, 그해 건곤대이동을 쓴 사람은 9 층에 썼고, 자신의 공력도 부족했다. 단지 유유유히 한 생각 사이일 뿐, 종횡무진 상상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김용은 바로 이렇다! 그 자신은 반드시 무림의 고수가 아닐 수도 있지만, 그의 비할 데 없는 상상력으로, 장파광명정독항육대파, 장파전 소림 삼노승 ('이천'), 흑목절벽 군중전 동방무패 ('웃음 자랑'), 도화도 삼코곽정 ('사조각') 등이 확연히 다르다 상세하고, 우여곡절이며, 매우 설득력이 있다. 이 공력, 구룡이 있다면, 그가 쓴 주인공도 항상 적막하게 "나를 본 사람은 모두 죽었다" 는 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 P > 예를 들어, 구룡이 무공상을 쓰는 것은 그림그림이다. 모두들 한참 동안 거드름을 피우더니, 힘을 다해 한 수가 없어졌다. 김용은 아주 잘 찍은 영화 같다. 스턴트, 느린 장면이 있고, 멀리 가까이 다가가 1 배나 신나게 본다. < P > 나는 항상 (착각일 수도 있음) 고룡이 쓴 영웅과 그들과의 우정으로 고룡팬들을 가장 뜨겁게 달구고, 설레고, 흥미진진하게 하는 곳이다. 줄거리의 우여곡절, 무공의 괴이함, 결말의 뜻밖의 점은 모두 부수적인 장점일 뿐이다. < P > 김고에 비해 글쓰기 기교는 무공 높낮이에 상관없이 연애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큰 차이가 있다. 사적으로는 고룡이 쓴 사람이 소극적으로 세상을 피하고, 자기폐쇄적이고, 고통스럽고, 김용이 쓴 사람은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개혁개방을 하며, 기쁨은 더할 나위 없다. < P > 그 김용팬과 고룡팬의 차이는 그리 멀지 않다. < P > 큰 모자 버클에는 농담의 성분이 조금 있지만, 고룡서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이환희, 아비, 추류향, 시몬이 눈을 불고, 소십일랑, 푸홍설이 그들 중 몇 명이었다. 안에는 추류향을 제외하고는 모두 고통스러울 것 같다. < P > 그들은 고통스러웠다. 근본적으로 그들은 모두 외롭기 때문이다. 외로움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고룡이 쓴 영웅은 심리적으로 세상과 완전히 단절되어 있다. 친구, 단지 그들 자신의 확장 중 하나일 뿐, 극소수의 친구 외에 그들은 다시 자신을 폐쇄했다. (소십일랑의 카세트는 약간 다르다. 그의 자아의 연장은 홍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친구를 제외하고, 세상은 그들의 눈에는 불공평하고 극도로 어둡다. < P > 이것으로' 친구' 가 그들의 세상에서 왜 그렇게 위대하고 중요한지 이해할 수 있다. 친구 이환희를 위해 아내를 버리고 집을 버릴 수 있고, 괴로운 1 세, 아비는 몇 차례 발버둥친 후 마침내 여자가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환희가 진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혹시 혹시, fu hongxue (? ) 잎이 열리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 P > 많은 사람들이' 친구' 에게 배신당했기 때문에 신경이 이상하다. 그것은 마치 자신의 손에 칼을 들고 자신을 찌르는 것처럼 미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만약 이환희가 어느 날 아비를 배신한다면, 아비가 미쳐버릴까? 그는 심지어 살 수 있을까? < P > 김용의' 연성전술' 을 떠올렸고, 디운은 그렇게 많은 고통과 고문, 배신, 배신을 당한 후, 세상이 너무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어쩌면 내가 멍청해서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는 여전히 누구를 미워하지 않고, 여전히 세상을 믿고, 여전히 사랑하고 사랑받기를 원한다. 대조적으로, 구룡의 인물은 너무 작은 집안 기질이 있는가? (푸홍설, 소십일랑 ......) < P > 김용이' 연성전술' 전 대비극의 마지막에 약간 희극적인 결말을 쓴 것은 인생에 대한 한 가지 견해를 표현하려는 것일 뿐이라고 믿는다. 인생이 불공평하다고 해도 자신을 폐쇄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원래 고룡을 좋아했어요. 그러나 누군가 그를 김대사와 비교하면 나는 특히 불편하다. 그들은 전혀 수량급이 아니잖아! 고룡의 많은 책들이 보기 좋지만, 그래서 그가 김용과 막상막하라면, 김대사에게 조금도 존경하지 않는 것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구룡의 결점 중 하나는 개인적으로 그가 여자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김용의 책을 본 적이 있다면, 지금 생각해 보면, 소녀 주인공이 아닌 개성이 뚜렷하고, 다정하고, 귀엽고, 살아있는 것과 같은 것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 대 영웅 책, 헤이, 누가 생각할 수 있는 여자 경적을 생각해 봐? 나는 눈을 감고 한참 동안 고협이 쓴 여인을 생각했는데, < P > 제 1 종, 초류향의 그 붉은 먼지 지기들을 대표하는 것은 꽃처럼 아름답고, 부드럽고, 물처럼 부드럽고, 마음이 넓고, 얼굴이 분명하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마음이 넓다는 것은 그녀들이 하룻밤만 구하거나, 아니면 여자 * * * * * * * * * * * * * * * * * * * * * * * * * 면목이 불분명하다는 것은 그들이 근본적으로 교환할 수 있고 개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머리가 또렷한 사람은 이런 여자가 고룡의 환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현실 세계에는 한두 명도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2 종 임선아를 대표해 아름다운 꽃처럼 몸매가 매력적이고 항상 옷을 벗고 천하의 모든 남자를 정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실 미녀가 빠지면 확실히 대부분의 남자를 정복할 수 있지만, 이것은 여담이다.) 나는 항상 고룡이 이런 여자의 일을 한 적이 있다고 추측하기 때문에 세상의 미녀들이 모두 이런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제 3 종, 주칠칠칠과 같이 비교적 정상적이지만 아쉽게도 적다. 이런 종류의 여자는 너와 내가 매일 볼 수 있는 것이다. 잘 써야 하는데, 고룡은 사람을 좀 무력하게 느끼게 한다. 개인적인 추측은 고룡이 항상 꿈을 꾸는 첫 번째 부류이지만, 항상 두 번째 부류에 부딪히고, 세 번째 부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 P > 물론 고협은 책에 "여자를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큰 바보" 라고 썼다. ), 하지만 이것은 그가 여자를 잘 쓰지 못하는 계단이 될 수 없다. 형제가 손발처럼, 여자가 옷과 같다고 생각한다면, 잘 쓰지 못하는 여자는 큰 결점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내가 아는 많은 사람들 중에서 무협을 보는 것은 무협과 사랑을 겸비한다면, 고룡은 김용보다 더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