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500 자의 명작 두 권을 구하여 읽어라!

500 자의 명작 두 권을 구하여 읽어라!

《아침 꽃과 저녁 꽃》을 다 보았다

노신이 왜' 추억 같은 세월' 을' 저녁 채화' 로 바꿨는지 모르겠지만, 저녁에 꽃을 꺾은 아침꽃은 낡은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 경사이자 슬픈 일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루쉰 (Lu Xun) 의 욕설이 중국의 절묘한 일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개와 고양이를 욕하고 쥐를 욕하는 것이 긴장되어 가시가 많은 모자를 써도 벗을 수 없다. 루 씨가' 개' 를 욕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도 당연하다. 이런' 짐승을 욕하는 것' 의 좋은 일은' 범법' 이 아니라, 그의 어르신만이 빛을 다 차지했고, 적어도 돼지를 죽인 흰 칼보다 붉은 칼로 나가는 것이 더 즐겁다.

그' 저명한 교수' 의 머리에 개피를 떨어뜨렸는지는 말할 것도 없지만, 이' 건드리기 어려운'' 고모자' 는 단단히 씌워져 있어' 비수' 가 바로 중간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얇은 추억의 산문집조차도 의분과 다른 산문, 소설의 날카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풍자가 매력적이다. 물론, 노신의 작품에서, 이것은 예술이라고 불린다. .....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는 모두 노신의 문장 한 편이 있는데, 대부분 이 아름다운 이름인' 아침 화석픽업' 에서 뽑혔다. 나는 오랫동안 생각했다. 저녁에 딴 아침꽃은 어떤 맛인가요?

신. 확실히 노신의 문장 읽기는 좀 시큼하다. 무슨 신? 비애. 너는' 아버지의 병' 을 봐라, 작가는 여태껏 그의 집 재물운의 쇠퇴를 정면으로 써본 적이 없다. 아버지의 말로만 볼 때, 작가는 동분서주하고 앞을 내다보며 지친 것은 겉으로는 평화롭고 평온하지만, 속으로는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문장 마지막에 연 부인은 저자를 부추겨 그의 아버지에게 소리를 지르게 했지만,' 가장 큰 실수' 를 저자에게 남겼다. 감동적이고, 연 부인의 이기심과 입담이 좋은 이미지에 대한 은근한 조롱이 부족하지 않다.

달콤한 설에는 아창과 노신 경례의 따뜻함, 사극과 오석회를 볼 때의 기쁨과 흥분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백초원' 기름파리가 낮은 소리로 읊고, 귀뚜라미가 여기서 피아노를 친다' 는 동취를 꺼내자. 모든 감정은 순진하고 낭만적이다. 모든 감정은 착하고 부드럽다. 마치 유일무이한 노씨 대교에 올라 달콤한 어린 시절의 고향에 들어간 것 같다.

씁쓸하다. 유명인' 과' 군자' 가 된 적은 씁쓸하고, 아창 부자의 죽음은 씁쓸하며, 영영 후지노 선생은 씁쓸하다. 그가 낡은 중국의' 대염통' 에 뛰어들어도 벗어날 수 없고, 더욱 괴로워한다. 혁명은 쓴 것이고, 인민은 쓴 것이고, 노신도 쓴 것이고, 폭정, 어둠, 아슬아슬한 분위기 속에서 지나간 이' 조화석 픽업' 도 있다.

매워요. 노신의 본연의 모습. 마라필법은 당연히 필봉이 가리키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천부의 손가락은 눈썹이 차갑다. 높은 사람의 이미지로 숙연하고, 반대파와 보수세력에 대한 공격과 조롱은 무자비하다. 예를 들어, 진 () 서 () 에 대한 신랄한 풍자는 매우 흥미진진하다.

짜고 짠 눈물 냄새. 간단하고 감동적인 산문은 사람을 울게 하기에 충분하다. 지난 일의 방울은' 아침의 꽃' 의 소금으로 추억에 소금이 묻어 독자들의 심사숙고한 마음에 튀었다.

내가 본 회고록은 대부분 한가해서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다. 하지만 오늘 저녁에 딴 아침꽃도 색다른 맛이 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아침 꽃처럼 알록달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삼국연의' 는 조대 풍격을 지닌 고전 소설로 동한 말년부터 진나라 통일에 이르는 일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첫째, 본문 소개: "천하의 대세가 오래되면 반드시 일치하고,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맞는다고 한다." 이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주말에는 7 개국이 나누어 다스리고, 진나라에 합병하였다.

진 이후 추, 한, 한 ... 책에는 수백 명의 인물, 무수한 군사 전략, 작가 본인이 있다.

역사적 인물을 통해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충성, 가르침, 인, 의, 사랑의 이치를 설명하다. 이것은 디엄과 유선이라는 무능한 두 사람이 쓴 것이다.

여포, 원술, 원소, 유표, 유장, 마음이 좁은 주유, 길고 굵직한 노숙, 용맹한 장비, 대사가 웃음을 자아낸다.

고대 장간에서도 예외는 아니었다. 이 캐릭터들은 나에게 깊은 교육을 주었다. 이 인물들은 언급하지 않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책에 묘사된 몇 명의 영웅. 관우를 먼저 말하다. 이것은 내가 가장 인상 깊었던 사람 중 한 명이다. 그는 조화병주를 한국에 넘기는 것을 거절했다.

댄 촛불, 혼자 타고 천리, 오관 참육장, 고성 채양, 나중에 화용도가 조조를 놓아주었다. 그는 옛 주인에게 충성하여 패배로 항복했다.

원수는 어르신의 소식을 알기로 약속했는데, 만리가 얼마나 멀리 던져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적들이 패배했지만 여전히' 단봉안, 누에눈썹' 이라고 생각한다.

얼굴 은 대추, 청룡연 월칼, \ "붉은 토끼 말 \" 추가 후, \ "봄 \" 을 읽고, 뼈 치료 독은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고, 참수 얀 리앙, 살인 은 깜박 하지 않습니다.

문추로 거의 무적이다. 그가 한 일은 배울 만하다. 봉건 통치 기간에, 우리는 충직한 대신과 유능한 사람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제갈량, 허리를 굽혀 죽도록 최선을 다한 충신이다. 제갈량은 천문 지리에 통달하고, 글을 쓸 수 있고, 지혜가 풍부하고, 지혜가 풍부하고, 지혜가 많다

신중히 종사하고, 힘을 헤아려 행하다. 그는 동풍을 빌렸고, 초선은 화살을 빌려 주유에게 화를 냈고, 슬기로운 화용도가 돌아왔고, 충실할 뿐만 아니라

모처럼의 귀한 충성이기도 하다. 삼국연의' 에서 제갈량을 표현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팔진도 한 장을 놓고, 왕랑을 저주하여 빈 도시를 남기는 것이다.

계책, 칠성등, 꼭두각시와 사마의, 계략으로 위연을 죽이는 것은 모두 일반인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 나는 이런 사람이 못생겼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범, 하지만 책 묘사는 간단하다. 길이가 8 피트이고, 얼굴이 관옥처럼 보이고, 머리에 검은 스카프를 쓰고, 머리에 두루미를 달고 있다. 그가 한 모든 일은 후손을 위한 것이다.

인상적이다. 전반적으로,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는 눈을 떴고, 위의 사람들도 나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그들은 매우

배울 만하다.

라오스의 비극 대표작' 낙타쇼코' 를 보니 이상과 현실이 맞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 샹즈의 꿈에 그리던 노란 전세차가 마침내 무수한 요동 속에서 산산조각이 났다. 확실히 이상과 현실의 불일치가 수많은 아쉬움을 만들었다.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가정적 이유로 이상적인 대학에 들어갈 수 없는가; 얼마나 많은 각 분야의 인재들이 내외적 이유로 각자의 전문 분야에 들어갈 수 없는가. 꿈은 환상만으로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샹즈처럼 지칠 줄 모르는 추구라도 결국 무너질 것이다. 이것은 비극이라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샹즈의 최종 타락도 사회의 타락과 분리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빈한한 출신으로 자신의 미래를 위해 노력했지만 결과가 없었다. 이 모든 것을 초래한 것은 잔혹한 사회이다. 현실 사회에서, 돈은 모든 것을 대표하는 것 같고, 어떤 지식이 돈보다 크다는 것은 그야말로' 위선명제' 이다. 따라서 현실 사회에 발붙이려면 충분한 지식과 좋은 생활 배경이 필수적이다. 이에 비해 후자의 요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 커서 아쉬움과 비극까지 빚어냈다. 현실 사회의 기회도 이상적인 실현을 결정한다. 패러데이는 어렸을 때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왕립대학의 교장 하비는 이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아이를 알게 되었고, 결국 패러데이를 유명한 전자기학자로 만들었다. 일본의 유명 상인 파나소닉 (K-NO Suke Matsushita) 이 막 창업을 해서 한 번 파산한 적이 있지만, 우연한 기회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를 알게 되어 그를 출세의 길로 이끌었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결국 소수에 불과하다. 이상과 현실이 공존해야 돌파구를 이룰 수 있고, 역사를 창조할 수 있다. 동시에 저자가 샹즈를 통해 반영한 성격 변화에 대한 문제도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샹즈는 생활의 압력으로 점차 사회 쓰레기로 타락했다. 환경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면 쇼코도 그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이런 일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매일 많은 사람들이 생활에 핍박을 받아 원래의 성격을 잃고 샹즈처럼 변했다. 샹즈가 현재 사회에 살고 있다면 상황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사실은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나에게 말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여전히 생각할 만한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물고기와 곰 발과 같은 많은 것들이 둘 다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이 문제는 점점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샹즈처럼 생활을 위해 자신의 성격을 버렸다. 사람이 깨어나면 후회가 이미 늦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계속 걸어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샹즈가 나중에 그가 된 것은 우연이 아니라 필연적이다. 사실 샹즈는 처음에도 생활에서 발버둥쳤지만 실패했다. 그의 실패는 그가 버티지 못했다는 것이다. 만약 그가 견지한다면, 일은 이렇게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일은 그렇지 않다. 인생은 시작시 만약 없다. 그래서 우리는 퇴로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물러설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전진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우리는 영원히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명작' 평범한 세상' 을 보고 일이 행복하다고 생각했어요. 어느 시대든. "평범한 세상" 은 우리에게 이 일생의 참뜻을 흑백으로 알려 주고 있다. 그것은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 아무리 가난하든, 불타는 마음과 삶을 사랑하는 한, 하느님은 그들에게 평등하다는 것을 크게 제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노동자가 되고 불행을 부담으로 여기지 않으면 삶의 주인이 되고 진실한 마음으로 삶을 체험할 수 있다. 결국, 생명은 우리에게 한 번만 속한다. 이것은 생명으로 쓴 책이다. 영원한 대지와 황량한 우주 사이에 평범한 소리가 격동하고 있다. "평범한 세상" 의 저자는 길이 멀다. 당대 작가. 루야의 소설은 대부분 농촌 제재이지만 농촌 생활에 대한 묘사와 도시의' 교차 지대' 에서 일어난 사람과 일에 국한되지 않는다. 특히 젊은이들의 삶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사랑의 우여곡절을 통해 한 세대의 젊은이들의 새로운 생활에서의 가치관을 반영한다. 평범한 세계' 의 기간은 1975 년부터 1985 년까지이다. 일은 광활한 황토 고지대에 있는 쌍수촌이라는 곳에서 발생했다. 기본적으로 소설 전체가 쌍수촌의 변천과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지난 10 년 동안 중국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쌍수마을과 그 인민은 중국과 중국 국민의 축소판이다. 그 기간 동안 문화대혁명은 끝났고, 덩샤오핑은 무대에 올라 개혁개방을 가져왔다.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루야는 현실적인 필치로 거대한 사회 화권을 묘사하려고 한다. 안에서 각 업종의 사람들은 성격이 어떠하든 생동감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매우 중요한 점이다. 길이 멀고 정교한 소설 기교와 매우 진지한 글쓰기 태도로 이 소설을 그 역사상 가장 좋은 보조 교재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소설의 가장 큰 교육적 의의는 농민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현대 도시의 젊은이들은 농민을 진정으로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농민의 생활, 농민의 생각. 농민들이 살던 날들은 현재와 장래에 모두 개의치 않을 것이다. 하지만 간접적인 지식도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감동을 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평범한 세상이다. 소설은 농민의 생활, 희로애락을 깊이 반영할 수 있다. 이 소설들을 다 읽은 후, 어떤 의미에서 우리도 그 시대를 거쳐 다나카에서 땀을 흘렸다. 이 책들의 현실적 의의는 중국의 현재 상황, 역사의 지속, 미래의 전망, 우리 젊은이들의 승천에 있다. 인간성에 대한 이해, 중국에 대한 이해, 중국의 이 생활지를 구성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해. 반면에, 나는 길이 멀다는 출발점인 평범한 세계를 좋아한다. 그의 세계는 매우 평범하지만 황토 고원의 수만 개 마을 중 하나일 뿐이다. 하지만 루야는 평범하게 그의 영웅의 평범하지 않은 모습을 보았다. 예를 들어 고교교육을 받은 손소평은 독학을 통해 대학생과의 사상 토론 수준에 이르렀다. 작가는 이 역할에 목표를 너무 높게 정하지 않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우수한 자질을 부여했다. 길이 먼 세상에는 일반인이 있는데, 이는 그가 이 일반인들에게 인간성의 선과 아름다움, 추함, 악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그의 세상에서 사람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평범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이것은 손소평에서 가장 좋은 표현을 얻었다. 그가 탄광을 선택하더라도 탄광을 도시로 이전할 기회를 얻었을 때. 이것은 그의 높은 각오가 없는 것이 아니라, 일한 곳에 대한 그의 열정과 애착이다. 그는 평범함을 선택했다. 하지만, 사갈의 모토가 말했듯이, "불은 떨어지지만 불길은 계속 위로 타오른다" 며 일반인들도 자신이 사는 세상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