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남을 배려하는 시
남을 배려하는 시
강 백 개, 기량이 크다. 벽이 뭇사람을 쓰러뜨리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임측서)
폭이 맹렬하고, 맹렬하게 넓으며, 폭이 맹렬하게 \ "좌전 \" 하다
따뜻하고 매끄럽고, 관찰하고 싶지 않고, 똑똑히 자르고 싶다.
치국의 길은 넓고 적당하다 (송주희)
넓고 밤은 엄하고 따뜻하다.
다른 사람을 포용한 적이 없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포용할 가치가 없다. 하지만 누가 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투그네프"
가장 고귀한 보복은 용서이다. "휴고"
때로는 관용이 가져다주는 도덕적 충격이 처벌보다 더 강할 때가 있다. "소홀린스키"
위대한 사람은 두 개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피를 흘리는 마음이고, 하나는 관대한 마음이다. "기브런"
관용은 문명에 대한 유일한 시험이다
지혜의 예술은 관용을 아는 예술 (윌리엄 제임스)
관용은 가장 위대한 일이다 (오웬)
인생에서 원한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용서를 통해 이룰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시드니 스미스)
진심으로 용서하고 잊어 버려라 (영국)
관용은 인지상정이고, 망각은 신성하다 (제임스 글렌)
너그러운 사람은 인내심이 가장 없고, 너그러운 사람은 가장 너그럽다 (버네스)
사람은 서로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약점이 있고, 그의 가장 약한 방면에서는 모든 사람이 잘려 으깨질 수 있다 (키츠)
모든 남자와 여자와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서,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개성을 유지하도록 허용해야 한다 (숙본화)
정의의 신, 관용은 우리의 가장 완벽한 행동 (워즈워스)
용감한 사람만이 관용을 안다. 겁쟁이는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그의 본성이 아니다
관용은 사람에게 좋든 나쁘든 (버크)
사랑은 깊지만 책임은 엄하다 (프랑스)
다른 사람을 용서하려고 노력하지만, 영원히 자신을 용서하지 마라 (셀라스)
자기보다 못한 사람은 병이 날 수 없다
백화제방, 백가쟁명
엄은 사랑이고, 송은 해악이다. 자칫하면 변질된다.
총애는 해이고 엄함은 사랑이다.
너를 키우는 것은 너를 사랑하는 것이고, 너를 총애하는 것은 너를 해치는 것이다.
집이 엄격하지 않으면 도둑을 모집하고, 국민이 엄격하지 않으면 위험을 모집한다.
교육이 엄격하지 않으면 스승이 된다.
광장이 되려면 규칙이 엄격해야 한다
군자는 덕행을 좋아하고 소인은 포용하기를 좋아한다.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다.
모든 사람을 용서하되, 영원히 자신을 용서하지 마라.
본연의 애정으로 남을 용서하고, 이성으로 자신을 구속하다.
자신에 대해 좀 독하고, 다른 사람에게 좀 잘해라.
봄바람으로 사람을 대하고 찬바람으로 자신을 대하다.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고, 자신에게 겸손하다. 자신에 대해서는 무겁고, 다른 사람에게는 가볍다.
남을 책망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하고, 자신을 용서하는 마음으로 남을 용서하다.
손을 놓아야 할 때는 손을 놓아야 하고, 다른 사람을 용서해야 한다.
경구 해석:
폭이 많으면 많다.
-논어 양품. 다른 사람에 대한 관대함은 모든 사람의 지지를 받을 것이다.
군자는 현하고 용모가 있고, 아는 것은 어리석은 것을 용인하고, 아는 것은 얕고, 정밀하고 잡다한 것을 용인한다.
--"견자 페이시앙" 를 말하십시오. 군자는 무능한 사람을 수용할 수 있고, 지혜로운 사람은 무지한 사람을 수용할 수 있고, 지식이 있는 사람은 무지한 사람을 수용할 수 있으며, 도덕적이고 순결한 사람은 품행이 복잡한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우리 모두는 기다림의 맛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기다리는 그리움은 스웨터 위의 털볼처럼 벗을 수 없어 정전기처럼 언제 어디서나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2. 꽃이 몇 번이나 피었는지, 연애를 몇 번이나 했는지; 나뭇잎이 몇 번이나 무성해졌는지, 노란 잎이 몇 번이나 떨어졌는지, 몇 번이나 봄비가 내리고, 몇 번이나 겨울눈이 흩날리는가; 풀이 몇 번이나 자랐는지, 풀이 몇 번이나 자랐는지, 나는 끝까지 기다렸고, 조용히 기다렸고, 참을성 있게 기다렸다. 왜냐하면 나는 끝까지 네가 반드시 나타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3. 바람이 부는 날, 나는 기다리고 있다, 비가 올 때, 나는 기다리고 있다. 나는 네가 바람 속의 나의 외로움을 아프게 할 줄 알았는데, 너는 빗속의 외로움을 견디지 못할 것이다. 나는 네가 나타나 나를 위해 비바람을 막아줄 줄 줄 알았는데, 가을물을 통해 바라보았지만, 너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 끝이 와도 나는 너에게 말할 것이다. 적어도 나는 너와 함께 할 것이다.
5. 하지만 기다리겠습니다. 아무리 오래 기다려도 나는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나의 기다림 속에서, 나의 자신 있는 기다림 속에서, 나의 간절한 기다림 속에서, 나의 고통스러운 기다림 속에서, 나의 절망에 가까운 기다림 속에서, 후회없는 기다림 속에서.
6. 나는 너를 위해 바람과 비를 막고 싶지만, 나를 용서해 준다. 나는 아직 견고한 벽과 우산을 짓지 않았다. 기다리실 건가요?
7. 나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내가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그녀가 어떻게 올지 모르겠다. 그러나 나는 시간의 끝없는 황야에서, 한 발짝도 늦지도 않고, 한 발짝도 늦지 않고, 우리는 결국 만날 것이라고 확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나는 그때 우리가 반드시 천만 명 중에서 상대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8. 나는 줄곧 한 사람, 나를 배려하는 사람, 포용할 줄 아는 사람, 불완전하지만 나를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 사랑의 참뜻을 이해하게 해 왔다.
9. 나는 줄곧 한 사람, 운명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 나와 손잡고 늙어갈 사람, 나처럼 세상에 진정한 사랑이 있다고 믿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10, 나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다. 나를 배려하는 사람, 포용과 배려를 아는 사람, 불완전하지만 나를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
1 1, 나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사람. 그냥, 이 녀석은 어딨어?
12, 이별 후, 두 곳의 서스펜스, 단지 3, 4 월인데, 누가 5, 6 년을 알았는지.
칠현금은 무심코 연주하고, 여덟 가닥의 글은 전해지지 않고, 아홉 가닥은 중단된다.
10 리 파빌리온 불안, 전체 생각, 이상한 랭 무기력 을 참조하십시오.
천 마디 말로 다 할 수 없고, 지루하게 술집에 기대고 있다.
중양은 높은 곳에 올라 외로운 기러기를 보고, 8 월에는 보름달이 둥글지 않고,
7 월에 향을 피우고 촛불을 들고 하늘을 물었고, 6 월 삼복날에는 모두가 내 마음을 흔들었다.
석류는 5 월의 불처럼 찬비에 물을 준다. 4 월 비파가 누렇지 않아 거울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싶다.
황급히 3 월의 복숭아꽃이 물과 함께 돈다.
흩날리며 떨어지고, 2 월에 연줄이 끊어지다.
이봐! 랑랑,
다음 생에 네가 여자였으면 좋겠어, 난 남자야!
3. 나는 어쩔 수 없이, 또' 시경' 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려 깊은 시구' 왕봉 이미' 를 그리워한다. "나를 아는 자는 근심이라고 하고, 나를 모르는 자는 내가 원하는 것을 모른다." 원래 의도는: 내 기분을 아는 사람들은 내가 실망했다고 생각했다. 내 심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내가 여기에 머무를 때 무슨 요구가 있다고 생각하니!
2. "논어 학문": "사람은 모르고 만족할 줄 모르는데, 군자는 어찌 평화 아니겠는가?" 개인의 수양을 강조하다.
3. 굴원' 이소': "나는 여감에 신경 쓰지 않지만, 내가 그를 신뢰하면 나는 화를 낸다." 의미: 초왕 [너] 은 나의 진실한 의도를 의식하지 않고 오히려 소문 [불에 기름을 붓는 것] 을 듣고 화를 냈다. 초왕의 불찰을 강조하다. (친구들이 서로 놀리면 한 사람이 진지하게 말했다. "다른 건 상관없어. 하지만 널 믿어. 화났어." 상대방은 "남이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고 군자가 아니다" 라고 대답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첸 sheng: "제비는 백조의 뜻을 안다! 클릭합니다 저속하고 직설적이다.
5. "썩은 쥐 한 마리가 어떤 맛인지 모르지만, 소년이 쉬지 않는 것 같다" (이상은은' 안정탑'). 또는: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하다.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이백' 남령 자제는 상경하지 않는다'. 또 좀 잘난 것 같아요.
6. 위층에서 말했듯이, "본심은 오로지 명월을 향하고 싶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월은 도랑을 비추고 있다." 그것의 기원은 분명하지 않다. 연대순으로 원대 고명한 최초의 비파가 되어야 한다. 인터넷에는 가장 오래된 출처가' 봉신연의' 라는 게시물이 있는데,' 봉신연의' 는 명나라 천계년 동안,' 비파기' 는 원말에 쓰였으므로' 비파기' 는 발견된 시간이' 비파기' 보다 이르지 않는 한 가장 빠른 것이다. 그러나 반 문장만 일찍 찾을 수 있다. 당대의 치룡의 시에는 "마음이 명월을 받치고, 그림자가 품에 흘러들어간다" 는 말이 있어 헤아릴 수 없다.
7. 이것들은 모두 약간 명백하다. 거의 모두 비유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다. 만약 네가 1 등을 하면, 다른 사람이 너를 질투한다면, 너는' 장원이 너무 춥다' 고 감탄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실연해서'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고 외치면 다른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다. 만약 여학생이 추구하고 있다면, 너는 "자신을 보호하고, 무역사를 안고, 그것을 구하라" 고 자랑할 수 있다. ᄏᄏ
우울에 관해서는 시와 노래로 정신을 진작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색부',' 추성부',' 적벽부' 도 참고할 수 있다.
고전시는 거의 모두 구상적이며, 의경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느 것에 대응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