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각도에 관한 고시와 문장

각도에 관한 고시와 문장

1 .. 각도에 관한 시 1. 각도에 관한 시: 산의 측면에서 보면 거리가 다르다.

2, 북송 시인 수시의 "제목 Xilin 벽"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감사:

수시가 황주에서 여주 () 로 강등되어 여주 () 의 임단 () 에서 부사 () 를 훈련시켰을 때, 구강 () 을 거쳐 여산을 유람했다. 장려한 경관이 환희에 찬 생각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나는 여산에 관한 여행기를 썼다. 제목 실린 벽은 여산을 유람한 후의 총결산이다. 루산의 다양한 특징을 묘사하고 관찰은 객관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라면 정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처음 두 문장은 "옆으로 산을 보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다르다" 며, 사실 네가 산을 유람하는 것을 보고 들은 것이다. 여산은 구릉 협곡이 종횡으로 뻗어 있고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는 산이다. 관광객들은 다른 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풍경을 본다. 이 두 문장은 여산의 천자만태를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써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며 여산을 유람한 경험이다. 왜 여산의 진면목을 감정할 수 없습니까? 내가 여산의 중부에 있기 때문에 시야는 여산의 군봉에 의해 제한되고, 여산의 일봉 일령일구일곡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방적이고, 필연적으로 일방적일 것이다. 이것은 네가 산을 유람할 때 본 것이고, 세상 사물을 관찰하는 것도 왕왕 이와 같다. 이 두 편의 시는 내포가 풍부하여, 사람들이 처세하는 철학을 이해하도록 계몽한다. 사람이 처한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의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이해는 일방적인 것을 피할 수 없다. 일의 진상과 전모를 이해하려면 편협한 범위를 넘어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것은 철리가 풍부한 시이지만 시인은 추상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산놀이를 꽉 붙잡아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이야기한다. 그는 여산의 이미지를 빌려 평실한 언어로 철리를 표현하기 때문에 친절하고 자연스럽다.

2. 다른 각도에서 묘사 된 시적 장면을 찾으십시오.

산등성이의 측면에서 보면, 그것은 산봉우리로 변했다.

거리가 다르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다.

만약 한 사람이 이 산에 있다면

승일은 수향을 찾고,

끝없는 광경은 일시에 새롭다.

한가할 때 동풍을 알고,

무수한 빨간색과 바이올렛은 봄만 보여준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왕 왕위"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외국의 밤"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상선조행'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정상 등정 성공'

듣기:

매미 숲이 조용해질수록 Tonamiyama 는 조용해진다. -'입약제시'

이삭을 늘어뜨리고 이슬을 마시고, 흐르는 소리는 오동나무처럼 들린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냄새: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수정커튼이 미풍을 일으키며 불고 있고, 장미꽃은 향기가 넘친다. --야마가타 하고편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두보 오백 자를 읊다.

만약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멀리 본다면, 그것은 내가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뉴턴

생명의 가치는 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한 번에 한 가지만 생각하고 꾸준히 해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난 아무것도 생각 하 고 난 아무것도 잡을 수 없습니다. 매번, 나는 내가 추구하는 것이 닿을 수 있을 때, 내가 추구하는 것은 다른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너무 늦었어요. 앤드루 가드

겸손하고, 밝고, 진실한 태도와 인내심이 있는 정신을 가진 사람은 매우 운이 좋다. 세네카

우리는 모두 같은 방식으로 조국에 보답할 수 없다. 누구나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괴테

생활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

도움을 구할 때 가난한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부자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보다 쉽다. -체호프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로만 롤랜드

인생의 여정에 오르다. 미래는 멀고 어둡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앞에는 길이 하나밖에 없다. -루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