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슬림 양성의 격언
슬림 양성의 격언
수양성 격언
1, 근면에 능한 업업 사고에서 성공하여 뒤따라 망치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2, 성실한 사람, 하늘의 길; 성실한 사람, 사람의 길.
3, 만 권 읽기;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4,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5, 그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이다.
6, 성실하고 외형적이기 때문에 군자는 반드시 독함을 조심해야 한다.
7,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8, 평생 숨길 일이 없다. 이것은 매우 빠르다.
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1, 성실한 자의 하늘의 길, 성실한 자의 길.
11,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2, 학문을 위해 날로, 도일손, 손해도, 손해도, 그래서 무위다.
13, 악습에 물들지 않으면 행복이 다가온다.
14, 수산에는 길근이 있다. 학문의 바다는 끝이 없고 고생은 배를 만든다.
15, 순경을 만나면 담담하고 역경을 당하면 태연하게 처신한다.
1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17,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은 힘이 큰 것이 아니라 쿵푸가 깊다.
18, 도에 뜻을 두고 덕에 따라 인자에 따라 예능을 유람하다.
19, 김옥은 만당무로 지킬 수 있다. 부귀와 교만은 자업자득이다. 공로는 몸을 돌려 하늘의 도를 되돌려놓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2, 사랑을 줄 수 있는 것이 복이고, 고민을 없앨 수 있는 것이 혜다.
21, 배우는 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는다.
22, 자중하지 않는 자는 모욕을 받는다. 연장자가 아닌 자는 화를 취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만하지 않는 자는 이익을 얻는다. 자급자족하지 않는 자, 박문.
23, 조금 양보하는 법을 배우고, 조금 싸게 토론하다. 1 점을 더하고, 1 점을 빼면 복택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24, 허황된 극, 조용하고 베네딕토.
25, 적절한 방법을 내야 하는 사람, 무의미한 친구를 맺지 마라. 조용한 차를 마시고, 무늬와 색깔의 술을 탐내지 마라. 편리한 문을 열고, 한가한 시비의 입을 열다.
26, 성실한 자도 스스로 이루어졌고, 도도도 스스로 도했다. 성실한 자의 물건은 시종일관, 성실하지 않은 것은, 그러므로 군자는 성실하게 비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27, 지혜로운 사람은 순순히 모략하고, 어리석은 자는 역시간적으로 움직인다.
28, 자신의 욕망을 최저점으로 낮추고 자신의 이성을 최고점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바로 성인이다.
29, 담백하지 않은 것은 명의를 가지고 있지 않고, 조용하지 않아 멀리 떨어져 있다.
3, 사람이 괴로워하는 것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는 데 있다.
31, 인생에서 악에 이르는 것은 남의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이다. 인생은 지극히 어리석고 악랄하여 자신의 삶을 들었다.
32,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살피면 쓸데 없다.
33, 감정 구분.
34, 쓴 것은 좋은 약이고, 귀에 거슬리는 것은 충언이다. 잘못을 고치면 반드시 지혜가 생긴다. 비호심 내비현
35, 대장부는 그 두께에서 그 얇게 살지 않는다. 사실, 그 화에서 살지 않는다.
36, 주근자는 적색이고, 잉크근자는 검다.
37,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만이 자신을 더 용감하게 축소할 수 있다.
38, 차라리 청빈자락이지 탁하고 다우해서는 안 된다.
39, 적덕을 산업으로 하여 미택양다보다 낫다.
4, 당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은 모두 당신의 죽음에 따라 다른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럼 왜 지금 진짜 필요한 사람에게 주는 게 어때?
41, 옳고 그름은 매일 있고, 자연을 듣지 않는다.
42,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43,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때는 천도이다.
44, 소문에는 선후가 있고, 술업에는 전공이 있다.
45, 인법지, 지법일, 천법도, 도법은 자연스럽다.
46, 반드시 돈이 많으면 즐겁지 않고, 재물이 많으면 스스로 고민을 하게 된다. 청빈악도는 정말 편안하여, 아무런 걱정 없이 쾌락을 누리지 못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47, 평등한 마음을 품고 편리한 일을 하면 천하에 아무 일도 없다. 자애로운 마음을 품고 자비로운 일을 하면 마음이 태평하다.
48, 세상일은 물처럼 바쁘고, 휴는 명리를 마음에 두고 있다. 거친 차와 담백한 밥이 인연을 따라 지나갔는데, 부귀영화는 억지로 강요하지 마라. (서양속담, 돈속담)
49, 사고 깊은 곳에서 먼저 물러나야 하고, 득의양양할 때는 쉴 수 있다.
5, 자손에 남아있는 예금, 자손이 반드시 지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책을 자손에게 쌓으면, 자손이 반드시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명망 속에 음덕을 쌓는 것이 낫다. 이것은 만세 전가의 수훈이다.
51,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소인은 오히려 그렇다. 52. 세상을 정복하는 것은 위대하지 않다. 한 사람이 자신을 정복할 수 있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53, 없는 것으로 시작, 무질서하지 않은 것으로 시작.
54, 자신을 자주 비난하는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의 양해를 얻을 수 있다.
55, 인자한 사람, 스스로 서 있고 싶은 사람,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달인.
56, 사람은 선하고, 복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화는 이미 멀어졌다. 인위적인 악, 화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복은 이미 멀리 떨어져 있다.
57, 선인을 선택해서 사귀고, 선서를 선택해서 읽고, 선언을 선택해서 듣고, 선행을 택하여 따르다.
58, 악, 아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 대악이다. 선함, 남에게 알려야지, 정말 선하지 않다.
59, 대학의 길, 명덕에서 친민에서 지선까지.
6, 내가 태어나지 않고 아는 사람, 고민이 원하는 사람.
61, 선한 사람은 선을 행하고, 즐거움에서 즐거움으로, 명료함에서 명료하다. 악인은 악을 행하고, 고생에서 고생으로, 명중에서 명중으로 들어간다.
62, 천명의 술어, 당도란, 수도란 교라고 한다.
63, 사람이 평범하다는 것은 자신을 능가할 수 없다는 것이다.
64, 사람의 마음, 다욕은 좁고 과욕은 넓다.
65, 성인은 몸을 먼저 하고, 바깥은 몸을 가지고 있다. 그 사심 없는 사악함이 아니다! 그러므로 그 사적이 될 수 있다.
66, 화 사이, 축복의 의지; 복 많이 받으세요, 냄비가 엎드려요.
67, 자녀와 손자는 자신의 자녀와 손자복을 가지고 있으며, 자녀와 손자를 위해 먼 걱정을 하지 마라.
68, 남을 비방하는 것은 피를 머금은 사람처럼 먼저 자신의 입을 오염시켰다.
69, 일을 할 때 풍속과 동일할 필요도 없고, 풍속과도 달라야 한다. 일을 하는 것은 사람을 기쁘게 할 필요도 없고, 사람을 혐오스럽게 할 수도 없다.
7, 위주의 급함을 부축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자화자찬하지 않을 수 있다면, 그 덕후한 사람이다!
71, 사람은 복을 구하지 않고, 더 이상 화가 없다. 사람은 이익을 구하지 않고, S 는 무해하다.
72, 몸이 안녕하는 것보다 마음이 편하지 않고, 집의 폭이 마음보다 넓다.
73, 자신을 바꾸는 것은 자구이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며,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74, 앉아서 늘 자기 과오를 생각하고, 남의 시비에 대해 한담하며, 고통을 당할 수 있는 것은 지사이고, 기꺼이 손해를 보는 것은 치인이 아니다. 군자 측이 덕을 드러내고, 소인이 무능하지 않을까 봐, 한 걸음 물러서고, 3 분의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진보하려면 퇴보를 생각해야 한다. 만약 손을 먼저 놓아준다면, 득의양양하면 안 된다. 금을 지니는 것은 소중하고, 안락한 쪽의 가치가 천금이라는 것을 알고, 일이 눈앞에 닥치면 심사숙고하는 것이 묘하고, 노여움이 가장 높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의외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 만족하는 자는 인심이 늘 즐겁다. 이것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다면, 평생 안락하고 소요가 없을 것이다.
75,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고 소인의 교제는 단호하다.
76, 군자는 위험을 잊지 않고 안전하고, 존속하고, 망하지 않고, 다스리고, 혼란을 잊지 않는다.
77, 꿈속의 컴컴함은 재미있고, 뒤는 텅 비었다.
78, 다른 사람을 질투하고, 이적을 미워하는 것은 생명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79, 온갖 악행은 하지 말고, 뭇사람이 잘 행하고, 선함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말고, 악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8, 다른 사람을 미워하지만, 고통스러운 것은 자신이다.
81, 상사가 듣고 부지런히 행한다. 상사 는 생존 ruomei 경우, 듣고 말했다; 상병은 듣고 웃으며 웃지 않는 것은 도리로 여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2, 함부로 구하지 않으면 마음이 편하고 함부로 하지 않으면 몸이 안전하다.
83, 세상에는 기다릴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 효도. 둘째, 선을 행하다.
84, 큰 배는 용인할 수 있지만, 많은 고민장애를 끊고, 웃음이 넘치며, 무량의 환희를 형성한다.
85, 일을 할 때 공을 구할 필요가 없고, 잘못이 없으면 바로 공이다. 사람됨이 덕을 느낄 필요는 없고, 원한이 없으면 덕이다.
86, 마음씨 자선자, 수명이 길어진다. 마음을 새기는 자는 장수가 반드시 촉진된다.
87, 그를 질투하지 마라, 질투가 길면 결국 짧아진다. 자신을 보호하지 말고, 짧은 것을 보호하지 않으면, 자신이 결국 길지 않다.
88, 덕은 외롭지 않다. 이웃이 있어야 한다.
89, 로마인 카이사르 대왕, 위진 오아아프리카 3 대륙, 임종 웨이터에게 말했다. 내 두 손을 관 밖에 두고 세상에 보여 주세요. 내 카이사르처럼 위대하고, 죽은 뒤에도 두 손이 텅 비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9, 기세는 다 할 수 없고, 복은 다 누릴 수 없고, 싸게는 다 쓸 수 없고, 영리함은 다 쓸 수 없다.
91, 뼈는 강해야 하고, 가스는 부드러워야 하고, 뜻은 크고, 담력은 작아야 하고, 마음은 허술해야 하고, 말은 진실해야 하고, 혜는 증가해야 하고, 복은 아끼고, 고려는 멀지 않고, 걱정도 가까워야 한다.
92, 자신을 보는 것은 아니다, 만선의 문. 사람을 보는 것은 아니다, 여러 악의 뿌리. 93. 거짓말은 활짝 핀 꽃처럼 외모가 아름답고 생명이 짧다.
94, 강해는 그래서 백곡왕이 될 수 있어 그 선하에 있다.
95, 태어날 때부터 아는 사람, 상에서도; 배워서 아는 사람, 차차; 졸려서 배우고, 또 둘째로; 곤궁하고 배우지 않으면 민스가 내려간다.
96, 나는 빈곤의 상징이되고 싶다. 일은 늘 만족할 수 있고, 마음은 늘 편안하며, 사람은 무구품인 자기를 추구할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97, 박학하고 독실한, 묻고 가까이서 생각하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98,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이가 없어야 한다.
99, 일음과 일양의 술어, 그 뒤를 이은 사람도 선하고, 성취한 사람도 성적이다.
1, 심량이 좁으면 고민이 많고, 심량이 넓고, 지혜가 풍부하다.
11, 알고 있다가 정해져 있고, 정하면 조용해질 수 있고, 조용해지면 안전할 수 있고, 안후에 고려할 수 있고, 생각해 보면 얻을 수 있다.
12, 달인 겸 천하; 가난한 사람과 좋은 사람.
13, 나는 하루 종일 먹지 않고, 하루 종일 잠을 자지 않고, 생각하고, 무익하고, 배우는 것이 낫다.
14, 다문의 방 생풍, 다언의 인생화.
15, 이목구비 자극, 진정한 즐거움이 아니다. 내면의 안상이 하수하는 곳이다.
16, 생각이 단정하고, 복성이 임하고, 생각이 바르지 않다. 재난별 사진
17, 핑안, 만족은 행복이고, 청심은 녹이고, 과욕은 장수이다.
18, 상선약수, 심선연, 선인, 언선신, 정선치, 사선능, 동선할 때.
19,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고대 슬림한 격언 슬림한 격언 문명 격언 경구 슬림성의 명언
1. 아, 수양이 있는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가! 심지어 다른 사람들이 희생과 고통이라고 생각하는 것조차도, 그는 만족하고 행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의 마음은 수시로 환희를 하고 있는데, 그는 끝없는 기쁨을 가지고 있다. 차르니세프스키
2. 인생의 고민의 근본 원인 중 하나인 것, 특히 연애에서 벗어날 수 없다. 세네카
3. 우물에 가래를 뱉지 말고, 어느 날 목이 마르면 우물가에 가서 물을 마셔야 한다. (러시아) 크돌로프
4.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햇빛을 견디지 못하는 보석과 같다. (스웨덴) 노벨
5. 존양은 춘온에 가깝다. 반성은 삼가야 하고, 가까운 가을에 숙해야 한다. "격언 연벽"
6.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군자는 실용적이다. 한왕부
7. 대중 앞에서 소곤소곤 속삭이는 것은 교양이 없는 표현이다. (스페인) 요사
8. 독서사는 현명하고, 시를 읽으면 총명하고, 계산이 정밀하며, 철리가 깊고, 윤리학이 수양이 있고, 논리 수사가 사람을 웅변적으로 한다. (영어) 베이컨
9.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말하는 것은 천성이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이 너에게 말한 그 자신의 일을 진지하게 대하는 것은 일종의 교양이다. 괴테
1. 좋은 성질은 한 사람이 사교에서 입을 수 있는 최고의 의상이다. 도드
11. 웅대한 선비의 기개는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제갈량
12. 실연한 이상 단념해야 하고, 단선으로 간 연은 되찾을 수 없다. 발자크
13. 습관이 인생의 주재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좋은 습관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습관이 어릴 때부터 시작되었다면, 그것은 가장 완벽한 습관이다. 이것은 일정하다. 이것은 우리가 교육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습관명언) 교육은 사실 초창기부터 시작된 습관이다. 베이컨
14. 자신의 몸을 건전하게 하고 합리적인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자기 수양의 물질적 기초이다. 주은래
15. 교만하고 아첨하며 한 사람입니다. 나를 이기는 자는 아첨하고, 나를 모르는 자는 교만하다. -신거윤
16. 정적이면 슬림하고 검소하게 덕을 키워준다. 근면하면 부족하지 않고, 민이는 공로가 있다. 책 발췌
17. 군자는 사실 그 화화에 있지 않다. 그 안을 다스리고, 그 밖은 치료하지 않는다. 명장거정
18.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수양을 하고, 덕을 고양하고, 담백하지 않으면 뜻을 알 수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제갈량
19. 쓴 것은 좋은 약이고, 귀에 거슬리는 것은 충언이다. 잘못을 고치면 반드시 지혜가 생긴다. 짧은 마음 속에 비현을 보호하다.
2. 노동은 실제 능력과 기교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먼저 지능의 발전을 의미하며, 사고와 언어의 수양을 의미한다. 소홀린스키
21 교만하고 거만하면 가는 사람이 많다. 갈홍
22. 노익장령은 자수의 마음을 알고, 가난하고 청운의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왕보
23. 즐거움은 근심 걱정보다 크고, 풍족함은 만족보다 크다. 노자
24. 교양이 없고, 학식이 없고, 실천이 없는 사람의 마음은 밭과 같다. 이 밭은 천성적으로 비옥하지만 경작과 파종을 거치지 않으면 열매를 맺지 못한다. (독일) 그리멜스하우슨
25. 모든 사람들은 언어를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행동을 언어로 바꾸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리키
26. 겸손하고 미명, 너무 겸손한 자는 사기를 막아야 한다. 주희
27. 경건함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며 영혼의 가장 순수한 평온을 통해 최고의 수양 수단을 달성하는 것이다. 괴테
28. 청심은 근본이고, 직도는 몸부림이다. 송포청
29. 사람은 복을 구하지 않고, 더 이상 화가 없다. 사람은 이익을 구하지 않고, S 는 무해하다.
3. 인간의 사상은 가소성이 있다. 한 사람이 매일 좋은 그림을 보고, 어떤 가작의 한 페이지를 읽고, 묘곡을 들으면, 문화적으로 수양이 있는 사람이 되고, 새로운 사람이 된다. 로스킨
31. 사람은 습관이 아니라 습관을 지배한다. 오스트로프스키
32. 자신을 잘 다스리지 않으면 멸망의 심연에 빠진다. (일) 이케다 대작
33. 수양을 통해 감상력 향상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수양 두 글자도 무의미하다. 보이스
34. 연기처럼 지난 일을 모두 잊고, 마음속으로는 사심이 없는 천지가 넓다. 도주
35. 살코기 다채, 설탕과 과일, 술, 물, 담배, 차, 소금, 식초, 분노, 웃음, 옷, 목욕, 적게 많이 하고, 적게 멈추고, 많이 하고, 약도 많이 정제한다.
36. 몸을 수리하지 않으면 덕이 세워지지 않고 덕이 서지 않고 가계가 되어 과부가 될 수 있지만, 상황은 천하에 있다. 무측천
37. 심미의 감각은 문화 수양의 도움을 받아야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 헤겔
38. 생명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것을 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