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데, 어떤 책에서 나온 것인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데, 어떤 책에서 나온 것인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보다 지위가 낮고 학식이 부족한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아는 것이 바로 아는 것이다. 모르는 것이 바로 모르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이 진정한 지혜다. 배운 지식을 묵묵히 기억하고, 배우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고, 가르치는 것이 지칠 줄 모른다.

원문: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이다.

묵묵히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사람을 지칠 줄 모른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지 않은 사람, 아주 오래된 사람, 민이를 구하는 사람도 있다. < P > 공부는 미처 하지 못하더라도, 여전히 잃을 것을 두려워한다. < P > 나는 하루 종일 먹지 않고,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무익하고, 배우는 것보다 < P >-'논어' < P > 작품감상 < P >' 논어' 는 어록이지만, 모두 약속의부, 일부 어구 예를 들어' 자로에는 공서화시좌가 있었다' 는 편폭이 길뿐만 아니라 기술에도 치중하여 구조가 완전한 서술문으로 꼽히고, 인물의 이미지가 선명하며, 사상적 성향은 인물의 표정, 동작,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예술성이 강하다. < P > 공자는' 논어' 묘사의 중심지로,' 스승의 풍채, 격언에 넘쳤다' ('문심 조각용 징성'); 책에는 그의 매너에 대한 정적인 묘사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개성적인 기질에 대한 전승적 묘사도 있다. < P > 또한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문 제자들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그려냈다. 예를 들어 자로의 솔직한 무모함, 안회 온아현량, 자공의 총명하고 선변함, 쩡한 소탈하고 탈속적인 등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